세 절대자 (Three Absolutes)

이 글은 머리말 10장, 절대자 하나님과 11장, 세 절대자에 대한 해설이다. 절대자의 필요성 스스로 계신 이로부터 성격을 가진 삼위일체가 솟아나오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렇다 해도 삼위만 있으면 됐지, 절대자들은 왜 필요한가…

Read more

스스로 계신 이 (I AM)

  유란시아서 머리말 3장 후반부에 나타나는 “스스로 계신 이”에 대한 해설. 어째서 이 개념이 필요한가? “스스로 계신 이”는 I AM 이라는 영어 이름을 번역한 명칭이다. 히브리 성서에는 모세가 하나님의 이름을…

Read more



‘삼위 이야기’ (1T)

  1편, 우주의 아버지 2편, 하나님의 성품 3편, 하나님의 속성 4편, 하나님과 우주의 관계 5편, 하나님과 개인의 관계 6편, 영원한 아들 7편, 영원한 아들과 우주의 관계 8편, 무한한 영 9편,…

Read more

26편 4장, 2차 상천사

4. 2차 상천사 일부는 시간 순례자에게 봉사하고, 전체 계급의 반은 파라다이스에서 온 순례자의 훈련에 배치된다. 파라다이스 시민들은 필사 최후 군단 자원자들의 시중을 받는다. 2차 상천사들은 (순ㆍ최ㆍ삼ㆍ아ㆍ아ㆍ상ㆍ휴)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Read more

머리말

글쓴이: 오르본톤의 신성한 조언자 이 글은 유란시아서의 머리말을 독자들이 알기 쉽게 요약한 것이요, 절대로 원문을 대신할 수 없다. 자세한 것은 원문을 참조하시오. (괄호 안에 끼워넣은 문장은 원문에 없으나 이해를 돕기…

Read more

제 1 편, 우주의 아버지

  1편, 우주의 아버지 글쓴이: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우주의 아버지는 모든 사물과 존재의 첫째 근원 중심이다. 먼저 하나님을 창조자로 생각하라, 다음에 만물을 통제하는 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물의 무한한 지원자로 생각하라.…

Read more

제 2 편, 하나님의 성품

글쓴이: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사람이 가진 최고의 하나님 개념은 최초의 무한한 성격자에 대한 인간의 이상 안에 포함되어 있다. 네바돈의 미가엘이 준 다양한 가르침과 육신을 입고 살았던 훌륭한 필사 생애에서 아버지의…

Read more

제 3 편, 하나님의 속성

글쓴이: 신성한 조언자 1934년 낮은 계급의 창조된 지적 존재들도 하나님의 아들들을 똑똑히 알아볼 수 있으며, 따라서 이들은 더 알아보기 어려운 아버지의 불가시성을 보상해 준다. 파라다스 신들이 본래부터 절대적이고 무한하기 때문에,…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