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 편, 무한한 영과 우주의 관계

글쓴이: 유버르사의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아버지와 아들이 파라다이스 앞에서 뭉쳐서 자신들을 성격화하려 할 때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아무것도 무한한 영이 성격화할 것을 예시하지 않았다.

그의 출현은 완전의 사슬과 절대 성격의 속박으로부터 아버지를 완전히 해방한다.

아버지는 만물의 지원자이다.
아들은 만물에게 계시자이다.
파라다이스는 무한히 에너지를 지배하는, 우주의 안정 장치이다.

무한한 영은 다양한 에너지와 창조의 통일자이다.

합동 행위자의 대리자들은 공간의 물력과 에너지를 끊임없이 조종한다.

무한한 영은 영원의 궤도에 깃들고, 아버지와 아들처럼 변화가 없다.

1. 셋째 근원 중심의 속성

영 하나님은 아버지와 아들과 동위이다.

우주의 조종자요, 동력을 통제하는 생물의 시조(始祖)이다.

절대 지성으로서 우주에 두루 지능을 부여한다.

영의 어떤 속성은 아버지로부터, 어떤 속성은 아들로부터 얻지만, 기타 속성도 있다.

아버지는 최초의 창조자요, 아들은 영적 행정가, 셋째 근원 중심은 만물의 조정자이다.

아버지는 에너지 이전(以前), 영 이전, 성격의 분야를 주관하고, 영원한 아들은 영적 활동 분야를 지배하며, 파라다이스 섬은 물리적 에너지와 물질화하는 동력의 분야를 통일한다.

지성의 하나님은 아버지와 아들과 함께, 전지(全知) 능력을 공유한다.

그는 체험적 신들―최상위 하나님과 궁극위 하나님―의 불완전한 발육을 보충하는 듯하다.

너희가 태어난 우주는 응보와 고통 사이에 있는 쇠처럼 단련을 받지만, 그 망치를 휘두르는 자는 무한한 영의 자손이다.

2. 두루 계시는 영

하나님은 세 가지 의미에서 영이다:

바로 하나님이 영이다.

아들 안에서 조건 없는 영이다.

합동 행위자 안에서는 지성과 연합한 영이다.

아들은 아버지를 보완한다.

무한한 영은 영원한 아들을 보조한다.

3. 우주의 조종자

물력과 에너지는 무한한 영의 몸에 맡겨진다.

무한한 영은 독특한 힘―반인력(反引力)―을 가지고 있다. 이 힘은 아버지나 아들에게 기능적으로 (관측할 수 있도록) 존재하지 않는다. 이 독특한 특성은 영이 낳은 고급 성격자들에게 전해 줄 수 있다.

무한한 영은 에너지가 아니고, 그 근원도 운명도 아니다.

에너지 조종자이다.

셋째 근원 중심의 자식들은 물리 통제자, 동력 지휘자, 동력 중심 등이 있고, 이들은 에너지를 조절하고 안정시킨다. 이들은 영원한 섬을 존중하고 그에 의존한다.

파라다이스는 무한의 원본(原本)이다. 행위의 하나님은 그 원본을 활성화시키는 분이다.

4. 절대 지성

절대 지성은 셋째 분의 지성이며, 영 하나님의 성격과 분리할 수 없다.

생각하는 머리는 자생하지 않는다.

에너지는 지성을 받아들이고 지성에 민감하다.

에너지 위에 지성을 겹쳐 놓을 수 있으나, 의식(意識)은 순전한 물질 수준에 본래부터 있지 않다.

지성을 순수한 영 위에 덧붙여 놓을 필요는 없는데, 영이 날 때부터 의식이 있기 때문이다.

합동 행위자는 지성 분야에서만 절대적이다.

무한한 지성은 시간을 무시하고, 궁극의 지성은 시간을 초월하며, 우주 지성은 시간에 제약을 받는다.

무한한 지성은 공간으로부터 독립되어 있다.

무한 수준에서 (지역 우주의) 보조 수준까지 내려감에 따라서, 지능은 공간이 있다는 사실과 한계를 고려해야 한다.

5. 지성이 베푸는 봉사

무한한 영의 지성은 무한하다.

우주가 무한까지 성장하더라도, 그의 지성 잠재력은 무한한 수의 생물에게 지성을 부여하기에 넉넉할 것이다.

인간의 지성은 순전히 무한한 영에 기원을 가졌고, 그는 지성을 수여하는 분이다.

인간의 지성이 적당히 준비될 때까지, 아버지의 분신조차도 사람의 지성에 깃들기가 불가능하다.

무한한 영은 모든 구체의 온갖 지성에게 봉사한다.

물리 통제자를 통해서, 가장 낮고 체험하지 않는 개체에게도 봉사한다.

무한한 영이 지성의 근원이니까, 인간은 아들이나 아버지보다 무한한 영을 더 쉽게 이해한다.

셋째 분이 지성의 근원이라고 해서 지성의 모든 현상이 신성하다고 상상하지 말라.

너희를 지적으로 진화시키는 계획은 완전하지만, 육체 안에서 활동하는 동안에 지성은 이 목표에 못 미친다. 크게 칭찬 받을 대상이 될 수 없다.

6. 지성 인력의 회로

셋째 근원 중심은 모든 우주에 있는 각 지성을 친히 의식한다.

모든 지성 활동은 그의 지성 인력 회로에 붙잡히며, 무한한 영이 이를 친히 의식한다.

아버지는 모든 성격자를 잡아당긴다.

아들은 모든 영적 실체를 끌어당긴다.

마찬가지로, 합동 행위자는 모든 지성에게 인력을 행사한다.

비성격 존재의 경우에도, 지성을 부여하는 것은 개체가 생각할 자격을 갖추게 하며, 성격이 없더라도 의식(意識)을 부여한다.

성격을 가진 자아는, 인간이든 신이든, 불멸하든 불멸 가능성이 있든, 영이나 지성이나 물질에서 비롯하지 않는다.

아버지가 성격이 있는 자아를 수여한다.

순전한 물질 존재의 경우에 지성은 에너지와 결합되어 있다.

순전한 영적 성격자 경우에, 지성은 영과 연합되어 있다.

수많은 성격자 계급에서는 지성이 에너지와 영, 양자와 연합된다.

우주 지성은 에너지나 영과 연합되지 않을 때, 물질 회로나 영 회로에 지배되지 않는다.

순수한 지성은 오직 무한한 영의 인력에 지배된다.

영과 에너지의 사이가 벌어질수록, 지성의 기능이 커지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우주 지성이 최대로 작용하는 곳은 시공 우주인 듯하다.

지성 회로와 평행하는 어떤 계심이 있는데, 그 기능은 예측할 수 없으며, 아마도 우주 절대자의 작용이라고 믿는다.

(사람과 같은) 유한한 지성에는 예측할 수 없는 면이 있는데, 최상 존재의 불완전 때문인지 모른다.

7. 우주의 거울 작용

초우주에 두루, 사건이 벌어짐에 따라서, 이를 보고 듣고 느끼고 이해하며, 모든 정보를 한 초점에 모으는 능력이 있으니, 거울 현상이다.

거울 작용은 각 초우주 본부 세계에서 완전히 입증된다. 초우주의 모든 지역에, 지역 우주의 테두리 안에서 작용하며, 거울 작용은 파라다이스에 집중된다.

영의 줄은 아들까지, 물리적 에너지의 줄은 파라다이스까지, 지성의 줄은 셋째 분까지 유래를 추적할 수 있다.

거울 작용은 우주 통치자들이 멀리 떨어진 곳의 상황을 순간적으로, 상황이 일어남과 동시에 알게 해준다.

세월이 시작될 때, 무한한 영이 최상위에게 체험적 지성을 수여했다고 한다.

최상위가 거울 작용에 관여한다고 볼 수 있다.
(최상 존재가 위엄자를 낳았다.)

체험적 유한자의 한계 안에서 거울 작용은 전지(全知)로 보인다. 거울 작용을 이용하는 것은 최상위의 의식과 접촉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8. 무한한 영의 성격자

무한한 영은 많은 능력을 동급 및 하위 성격자 및 대리자들에게 전해 준다.

초우주 본부에는 셋째 분을 대표하는 자가 없다.

일곱 초우주는 파라다이스의 한 으뜸 영에게 의존하며, 그는 초우주 서울에 자리잡은 일곱 거울 영을 통해서 활동한다.

아버지와 아들이 한 창조 아들을 낳을 때는 언제나 무한한 영이 창조 영을 낳으며, 그는 그 창조 아들의 동반자가 된다.

광대한 집단의 봉사하는 영들이 무한한 영을 대표하지만, 이들이 모두 성격자는 아니다.

유한한 생물의 성격은 두 가지 특징이 있다:

(i) 주관적 자의식.
(ii) 아버지의 성격 회로에 대하여 객관적 반응이 있다.

창조하는 성격자(예를 들면 미가엘)와 창조된 성격자(인간)가 있고, 셋째 근원 중심 성격자들이 있다.

동력 지휘자와 같이 아버지의 성격 회로에 포함되지 않는 수많은 무리에게 무한한 영은 셋째 근원 성격을 수여한다.

첫째 근원 및 셋째 근원 성격자들은 성격을 부여받으며, 지성을 소유한다. 이들의 대다수는 영 존재들의 눈에 보인다.

셋째 근원 집단은 세 무리로 나누어진다.

(i) 최상 영

(a) 파라다이스의 일곱 으뜸 영,
(b) 초우주의 거울 영,
(c) 지역 우주의 창조 영.

(ii) 동력 지휘자

(iii) 무한한 영의 성격자

(a)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
(b) 공간의 사자 무리
(c)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천사)

무한한 영의 방대한 가족에 속하는 영 성격자들은 살아 있는 사다리이며, 이것을 타고 필사 인간은 혼돈으로부터 영광이 있는 곳으로 올라간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