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 편, 영원한 아들과 우주의 관계

글쓴이: 어느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영원한 아들은 동급의 아들 및 종속되는 아들들에게 가능한 모든 것을 주려고 애쓰니까, 아버지와 같다.

파라다이스 섬은 모든 물질을 훌륭하게 지원한다.

마찬가지로, 아들은 영 실체의 지원자로서, 파라다이스 섬의 평형추이다.

영원한 아들은 영적 실체들이 존재하는 광대한 창조를 지원하지만, (자유 의지 때문에) 영 성격자들의 행위에 몸소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영 인력 회로

영원한 아들은 절대적ㆍ영적 통치권을 행사한다.

글자 그대로, 모든 영 실체, 그리고 영적으로 변화된 모든 가치를, 말하자면, 그의 손바닥에 쥐고 있다.
이 영적 인력 통제는 시간과 공간에 상관 없이 작용한다.

영 에너지는 전달하면서 줄어들지 않는다.
시간의 지연을 겪지 않고 공간을 지나면서 감소되지 않는다.

순전한 영 에너지가 시공을 초월하는 것은 아들의 절대성 때문이고, 무한한 영의 반인력(反引力) 때문이 아니다.

물질로 조직된 에너지가 물리적 인력에 민감한 것과 같이 영 알맹이는 영 인력에 민감하다.

아들의 영적 인력은 아들 계급에 약하게 본래부터 있다.

어느 세계ㆍ민족ㆍ국가, 또는 신자 집단에도, 영적 성격자와 영의 감화를 받은 성격자들은 영적 단결을 이룬다.

영원한 아들의 영적 계심의 작용은 예측할 수 있으나, 예측할 수 없는 현상이 생기는 것은 영적 잠재성 영역에서 신 절대자가 활동하기 때문이다.

영원한 아들은 실재하는 영적 분야를 지배하며,

신 절대자는 잠재 영적 분야를 지배한다.

영(靈)은 신 절대자의 잠재성으로부터 솟아나는 듯하다.
영의 마지막 운명은 아들의 영적 인력의 손아귀에 떨어지는 것이다.

2. 영원한 아들의 행정

파라다이스로부터 하보나를 지나서 일곱 초우주 영역으로 가면서 영원한 아들이 친히 행하는 활동이 줄어드는 것을 우리는 탐지한다.

아들은 초우주에 몸소 살지 않는다.

여기서 영원한 아들은 파라다이스 아들(미가엘)들의 몸 안에 계신다.

3. 영원한 아들과 개인의 관계

하보나에서는 아들의 영이 감싸는 것을 승천자들이 의식하게 된다.

아들의 영은 시간 순례자의 지성이나 혼에 깃들지 않는다.

필사 지성은 하나의 물질적 장치로서 생애를 시작하며, 차츰차츰 영 인력에 민감하게 되고, 궁극에 영 존재가 되어 최후 군단에 소집된다.

최고의 영적 가치를 가진 생각이 너의 의식에서 표현되면, 영원한 아들에게 번개처럼 전해진다.

너의 기도가 이기적이고 물질적이면, 이를 영원한 아들에게 전할 기회가 없다.

동기가 되는 생각, 영적 내용이 바로 필사자의 간청을 정당하게 만든다. 말은 하나도 가치가 없다.

4. 사람을 완전하게 만드는 신의 계획

아버지와 아들은 하나가 되어 이 거대한 계획을 작성하고 집행하며, 무한한 영의 협조를 얻는다.

(i) 점진적 달성 계획, 진화로 승천하는 방법.

(ii) 수여 계획, 영원한 아들 및 동격의 아들들이 아버지를 계시하는 사업. 반란이 있을 경우에 이 아들들이 구출자로 활동한다.

(iii) 자비 계획. 셋째 근원 중심의 성격자들 (천사 계급) 필사자들의 승천을 돕기 위하여 봉사한다.

영원한 아들은 이 하늘 사업을 무한한 영과 나누어 맡는다.

5. 수여되는 영

이 수여 계획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아들들은 진화 인간에게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었다.

아버지가 선(先)인격 생각 조절자를 선사하여 연락하는 것처럼 영원한 아들은 인간과 바로 연락할 수 없다.

그러나 사람 앞에 설 수 있을 때까지, 신의 아들이 되는 정도를 단계적으로 낮추어, 때로는 바로 사람이 되어, 지음받은 인격자들에게 가까이 간다.

아들의 본질, 순전한 성격인 본질은 조각낼 수 없다. 따라서 조절자로 오는 것이 아니라, 예수가 인간의 모습을 입고 육신화한 것처럼, 실제 인간으로 육신화해야 한다.

최초의 미가엘, 처음으로 낳은 창조 아들은 필사자 중에서 처음으로 그랜드판다가 하보나에 도달한 시절에, 필사자들과 함께, 한 회로에서 다른 회로로, 몸소 여행했다.

영원한 아들은 모든 하나님의 아들들에게 영감이 된다.

6.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영원한 아들의 성품을 보여주려고, 영원한 섬에서 바깥으로, 온 우주로 나간다.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이, 새롭고 독창적인 성격 개념을 기획할 때마다, 바로 그 순간에 새로운 창조 아들이 성격화된다.

창조 아들은 시간 우주로 나가서, 무한한 영의 창조 대리자의 협조를 얻어, 한 지역 우주의 조직을 마친다.

이 아들들은 자기가 만들어내는 것만 관리한다.

아들과 영은 심판 아들을 성격화한다.

아버지와 아들과 영은 한데 뭉쳐서 또한 삼위일체 교육 아들을 성격화한다.

파라다이스 신에 기원이 있는 아들들은 모두 영원한 아들과 직접 교통한다. 공간에 제약을 받지만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7. 아버지를 최상으로 계시하는 것

아버지에 대한 지식과 정보는 모두 영원한 아들과 파라다이스 아들들로부터 나온다.

하나님의 성질은 아들의 몸 속에서 더 나아질 수 없다.

아들의 성질과 성격은 비성격인 것, 비영적인 것을 벗어버림으로 확대된다.

한때 인간이었던 존재에게는 아버지보다 영원한 아들에게 접근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한때 땅에서 사람의 아들이었던 하나님의 아들이 드러낸 신의 속성을 명상하면 너희는 영원한 아들의 성품을 더욱 이해할 것이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