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 편, 하나님과 우주의 관계

글쓴이: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완전한 하보나 우주는 신의 성품을 만족하기 위하여 지었다는 것을 깨닫기는 쉽다.

진화하는 시간 순례자들을 위한 최종 학교로서 쓰이는지 모른다.

필사자를 완전하게 만들고, 최후 군단에 이른 뒤에 미래의 과업을 위하여 이들을 훈련시키는 계획은 우주의 지적 존재들의 중요한 관심거리이지만, 이들은 그 외에도 다른 할 일이 많다.

시공 우주에서 일하는 자들이 불완전하고 실수하기 때문에, 자연은 무한한 하나님을 잘 표현하지 못한다.

1. 우주에 대한 아버지의 태도

아버지는 그의 목적을 이루고 인간을 부양하려고 아낌없이 세력과 성격자들을 동원해도 좋다.

우주의 아버지는 놀고 있는 신이 아니다.

우주의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이 활동하신 결과로 생기는 모든 현상의 작용을 나는 쉽게 분별한다.

어떤 작용은 세 잠재 절대자의 활동으로 보인다.

우연한 사건들로 보이는 것은 이 절대자들의 탓으로 돌린다.

2. 하나님과 자연

자연은 두 가지 요인이 시공에서 일으키는 결과이다.

첫째는 변함없는 파라다이스 신이요,

둘째는 파라다이스 바깥의 시공 우주에서 일하는 자들이 불완전하여 실수로 자연이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자연은 무한한 하나님을 적절히 표현하지 못한다.

너희 세계에서 자연은 완전한 법칙이 지역 우주에서 변경, 제한된 것이다.

자연 세계에 결점이 있다고 해서 하나님의 성품에 티가 있음을 뜻하지 않는다.

자연은 하나님이 아니다. 경배 받을 대상이 아니다.

3.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성질

오랫동안 사람은 하나님을 자기와 비슷한 자로 생각해 왔다.

창조자인 아들은 사람이 온 땅의 통치지가 되라고 의도하였다.

나무ㆍ돌ㆍ금, 이기적 포부의 우상 앞에 사람이 절하는 광경이 사람을 위하여 경계하게 만든다.

하나님은 일찍이 하신 일, 이제 하시는 일, 앞으로 하실 일 중에 아무것도 후회하지 않는다.

사람의 유한한 머리가 하나님의 성질을 이해하게 만들려면, 신의 성품이 인격화되어 눈으로 볼 수 있게 되어야 한다.

4. 하나님을 깨닫는 것

하나님은 창조적 영이자 절대 의지이다.

스스로 존재하니까, 절대로 독립되어 있다.

하나님은 변할 수 없다.

불변성이 움직일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의지에 따라서 절대적 명시를 수정할 수 있다.

하나님은 완전한 하보나 우주를 지으셨고, 모든 다른 창조자들의 아버지이다.

미가엘 계급 아들의 창조 의지는 아버지의 지혜에 전적으로 제한되지 않으며, 따라서 이들의 창조적 의지는 더욱 활발하다.

아버지는 무한ㆍ영원하지만, 의지로 자아를 제한할 수 있다.

나는 하나님을 우주의 아버지로 묘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하나님은

과학에서 첫째 근원이요,

종교에서 인자한 아버지요,

철학에서는 혼자 힘으로 계시는 한 분이다.

과학에서 첫째 근원, 철학에서 스스로 존재하는 하나가 종교에서 하나님인 것을 사람이 스스로 깨닫기는 어렵고 (이와 같은) 계시가 있어야 한다.

5. 하나님에 관한 그릇된 관념

종교적 전통을 기록한 책들에는 하나님을 이해하는 사람들의 체험이 허술히 보존되어 있으나, 우주의 아버지에 관한 정보의 원천으로서는 믿을 만하지 않다.

너희의 거룩한 책들은 삼위일체를 비롯하여 여러 하늘 존재와 천사들을 혼동해 왔다.

하나님이 인류에게 성을 냈다고 생각하여, 하나님을 구슬리고 기분 상한 주를 달래려고 애쓰며, 희생물을 바치고 고행함으로 신의 은혜를 얻으려는 생각은 유치한 원시 종교에서 생긴다.

노여움을 풀게 하기 위하여, 죄 있는 자들을 위하여 죄 없는 자의 피를 흘려야 한다고 우기거나 가르치는 것은 인류를 사랑하는 하나님에 대한 모욕이다.

히브리인은 "피를 흘리지 않고는 죄가 용서될 수 없다"고 믿었다.

흠없는 아들이 갈보리의 십자가에서 피 흘리고 죽어가는 것을 볼 때까지 하나님의 마음이 누그러지지 않았다고 가르치다니! (하나님을 그렇게 고약한 분으로 생각지 말라.)

지구인은 우주의 아버지의 성품에 대한 이러한 잘못된 가르침과 미신에서 벗어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