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편, 우주의 아버지

  1편, 우주의 아버지

글쓴이: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우주의 아버지는 모든 사물과 존재의 첫째 근원 중심이다.

먼저 하나님을 창조자로 생각하라,

다음에 만물을 통제하는 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물의 무한한 지원자로 생각하라.

온 우주는 하나님의 작품이요, 그의 다채로운 생물이 사는 곳이다. “사람이 살라고 세상을 지으셨도다.”

시간 세계 자녀들의 초월적 목표는 영원한 하나님을 찾아내고, 신의 성품을 이해하고, 우주의 아버지를 헤아리는 것이다.

인간은 최고의 포부, 온 몸을 불태우는 열망이 꼭 하나 있으니, 하나님을 닮는 것이다.

영원에 거하는 우주의 아버지로부터 최고의 명령이 떨어졌다, “내가 완전한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

신처럼 완전하게 되도록 애쓰라고 하는, 이 훌륭한 명령은 투쟁하는 모든 인간의 첫째가는 의무, 가장 높은 포부가 되어야 한다.

신처럼 완전하게 되는 이 가능성은, 사람의 마지막이자 확실한 운명이다.

유란시아의 필사자는 도저히 무한한 의미에서 완전하기를 바랄 수 없다.

그러나 무한한 하나님이 필사(必死) 인간을 위하여 예비한 신성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하다.

그런 인간은 신다운 의지와 완전한 동기를 가졌고, 하나님을 의식하는 모든 유한한 면에서 그러한 완전성은 최종이요 완성된 것이다.

이것이 “내가 완전한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고 신이 내린 명령의 참 뜻이다. 우주들을 만든 하나님을 이렇게 숭고하게 찾는 것은, 모든 시공의 거주민이 겪는 최상의 모험이다.

1. 아버지의 이름

하나님은 온 우주에서 온갖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첫째 근원 중심이 가장 빈번하다.

그 이름은 인간의 창조자 개념에 달려 있다.

아버지의 뜻을 따르겠다는 선택 이외에 사람은 하나님께 드릴 것이 없다.

우리가 그의 자녀인 것을 믿으면, 인간이 사는 행성에서 아버지라는 이름은 자연스럽다.

아버지는 인간에게 형식적인 예배나 수고를 강요하지 않는다.

저절로 마음에 우러나서 아버지를 알아보고 자원하여 예배해야 한다.

2. 하나님의 실체

하나님은 영 세계에서 근본적 실체이다.

하나님은 "사람이 만든 가장 고귀한 작품"이 아니다.

조절자는 사람의 필사 지성 속에 살면서, 거기서 영원히 살아남는 불사(不死)의 혼이 생성되는 것을 도우라고, 파라다이스에서 파송된 영 훈계자이다.

세 가지 현상이 (사람에게) 조절자가 계신 것을 드러낸다.

(i) 하나님을 아는 지적 능력―하나님을 의식하는 것.

(ii) 하나님을 찾으려는 영적 욕구―하나님을 추구하는 것.

(iii)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의 뜻 행하기를 바라는 것.

하나님이 존재하는 것은, 과학적 실험이나 이치를 따지는 순수 논리로 결코 증명할 수 없다.

오로지 [과학적 증명이 아니라 경험으로] 인간이 체험하는 영역에서 하나님을 깨달을 수 있다.

3. 하나님은 보편적 영

너희가 “하나님의 자손”이기는 하지만, 아버지의 형태나 모습이 너희와 같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피와 살이 있지 않더라도, 영 존재들은 실재한다.

하나님을 헤아리기 위해서, 육체의 눈으로 하나님을 볼 필요는 없다.
본다고 해도 우리는 필사 존재를 지탱할 수 없다.

사람의 지성(知性)은 물질에 붙어 있다. 이렇게 물질과 연결된 지성은 사람이 죽은 뒤에 살아남을 수 없다.

인간이 살아남는 것은 인간 의지를 조정하고 지능이 차츰차츰 영의 인도를 받는가, 그렇지 않은가에 달려 있다.

물질에 굴종하는 필사자의 지성은 갈수록 더 물질적이 되며, 그 결과로 궁극에 인격이 소멸될 운명을 가진다.

영에게 굴복한 지성은 갈수록 더 영적으로 변화되고, 살아남아서 안내하는 신다운 영과 궁극에 하나가 된다.

나(신성한 조언자)는 영원자로부터 나왔고, 우주의 아버지가 계신 앞에 거듭하여 돌아갔기 때문에, 그가 사실로 계신 것을 알고 있다.

4. 하나님의 신비

하나님의 신비 중에 가장 신비로운 것은 필사자의 지성 속에 그가 깃드는 현상이다.

필사자의 육체는 하나님의 성전이다.

너는 여기 아래에서 인생이 끝나고, 땅에서 임시 육체를 입고 하는 연습 여행이 끝나고, 필사자가 입은 임시 육체를 구성하는 티끌이 “온 곳으로 되돌아갈 때,” 깃드는 "영은 그 영을 주신 하나님한테로 돌아갈지니라."

믿음의 힘으로, 유한자가 무한자를 인식하는 기적(奇蹟), 시공의 물질 세계에서 진화하는 필사자가 영원한 하나님을 헤아려보는 철학적 기적을, 일으킬 수 있다.

5. 우주의 아버지의 성격

하나님은 무한한 성격자이다.

필사자는 하나님의 몸을 볼 수 없더라도, 그가 신격자인 [서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신이라는] 것을 기뻐해야 한다.

우주의 아버지는 [지역 우주의] 창조 아들들 안에 신성하게 계신다.

원시 종교는 인격을 가진 신을 가정했고, 이 신들은 사람의 모습을 따라 만들어졌다.

(섭리 시대에 주는) 계시(啓示)는 하나님이 성격자라는 개념이 타당함을 확인한다.

이 성격자 개념은 오직 첫째 근원이 있다고 과학적으로 가정해야 가능하며, 우주의 한 존재라는 철학 관념 속에 임시로 암시되었을 뿐이다.

오로지 성격자로서 그를 접근함으로 누구나 하나님이 하나인 것을 비로소 이해할 수 있다.

신을 깊이 생각할 때, 성격자 개념은 형체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벗어나야 한다.

물질인 몸은, 사람이나 하나님의 성격에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다. (성격자에게) 형태가 있어야 한다는 잘못은 인간 철학의 두 극단에서 나타난다.

유물론에서는 사람이 죽을 때 몸을 잃어버리니까 사람이 인격자로서 존재하기를 그친다. 범신론에서 하나님은 육체가 없으니까, 따라서 성격자가 아니다.

하나님이 영원ㆍ무한하고 보편ㆍ절대적이니까, 하나님은 지식이 자라거나 지혜가 늘지 않는다.

하나님은 유한한 인간이 추측하거나 이해하는 것처럼 경험을 얻지 않는다.

6. 우주의 성격자

하나님은 과학에 대하여 원인,
철학에 대하여 개념,
종교에 대하여 성격자요, 사랑의 아버지이다.

하나님은 과학자에게 시초의 물력이요,
철학자에게 통일성의 가정이요,
신자에게는 살아 있는 영적 체험이다.

인간은 유한한 자리에서 무한한 것을 바라보면서 성격자를 보고 이해하며, 하나님은 무한한 자리에서 유한을 바라본다.

사람은 가장 낮은 종류의 성격을 소유하고, 하나님은 가장 높은 성격, 아니 최상ㆍ궁극ㆍ절대적 성격을 소유한다.

그러므로 인간이 신다운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개선된 관념, 특히 창조 아들 미가엘이 유란시아에서 인간답고 신다운 성격을 보여줄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했다.

하나님과 가지는 체험, 하나님 안에 있는 체험은 지적 논리를 초월하고, 지적 논리로 헤아릴 수 없다.

예수의 일생은 하나님의 성격을 이상적으로 계시한 표본이다. 그 이전이나 이후에 하나님의 성품을 더 낫게 보여준 사람이 없다.

7. 성격 개념의 영적 가치

신의 성품은 진선미로 생각할 수 있으나, 진실이나 아름다움의 개념은 성격과 상관 없이 존재할 수 있다.

그러나 신이 선하다는 관념은 그가 성격자라는 것을 가정하지 않고서는 이해할 수 없다.

과학이나 철학이나 신학도 하나님이 성격을 가진 것을 입증할 수 없다.

[불교에서는 신자가 신에게 기도를 드리지 않는데, 이는 신이 신자와 교통할 수 있는 성격/인격을 가지지 않았다고 가정하기 때문이다.]

파라다이스의 삼위일체는 신이 하나가 되어 있다는 진실을 파괴하지 않는다. 세 분은 하나와 같다.

삼위가 일체가 되어 있다는 진실은 내 계급(신성한 조언자)에게도 완전히 명백하지는 않다. 너희가 승천하는 동안 이러한 개념은 차츰차츰 명료해질 것이다.

   
  연습 문제 (답은 하나 이상일 수 있다)
1

머리말부터 제5편까지 저자는?

(1) 유버르사 출신의 어느 신성한 조언자.

(2) 막강한 사자

(3) 외톨 사자

(4) 중도자

2.

(살아남으려는) 인간의 최고의 포부는?

1. 하나님을 닮는 것이다. 신처럼 완전하게 되는 가능성은 사람의 마지막이자 확실한 운명이다.

2. 하나님을 닮으려 하는 것은 신성 모독이다.

3. 하나님을 닮는 것은 또한 첫째가는 의무이다.

4. 신처럼 완전하게 되는 것은 전혀 가능성이 없다.

3

1. 하나님은 무한한 의미에서 완전하다.

2. 필사자는 무한한 의미에서 완전할 수는 없지만, 인간을 위해서 예비한 완전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가능하다.

3. 필사자는 하나님이 예비한 완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4. "내가 완전한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고 우리에게 명하셨으니, 필사자는 완전하게 될 수 있다는 말씀이다.

4

우주에서 하나님을 지칭하는 이름 중에 가장 많이 쓰이는 이름은?

1. 첫째 근원 중심

2. 둘째 근원 중심

3. 셋째 근원 중심

4. 여호와

5

하나님은 자기 이름을 밝힌 적이 있는가?

1. 없다.

2. 스스로 계신 이라고 밝혔다.

3. 야웨라고 밝혔다.

4. 여호와라고 밝혔다.

6

사람이 하나님 아버지께 바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1. 십일조

2. 항상 예배드리는 것.

3. 아버지의 뜻을 행하려고 인간의 의지를 바치는 것.

4. 항상 기도하는 것.

7

하나님이 존재하는 사실을 인간은 체험 속에서 어떻게 입증하는가?

1. 과학적 실험으로 하나님의 존재를 입증할 수 있다.

2. 하나님(조절자)이 필사자 안에 계신 것을 체험함으로 입증한다.

3. 순수 논리로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다.

4. 수학으로 입증할 수 있다.

8

하나님은

1. 보편적 영이다.

2. 하나님이 사람을 그의 모습을 따라 지었다는 말씀이 있으니까

아버지는 우리와 모습이 같다.

3. 인간의 눈은 하나님을 언젠가 볼 수 있다.

4. 하나님의 몸도 피와 살로 이루어져 있다.

9

사람의 정신적 체험에서,

1. 지성은 물질에 붙어 있다.

2. 지성은 물질 육체와 상관없이 따로 있다.

3. 지성은 물질에 붙어 있으니까 사람이 죽은 뒤에 살아남을 수 없다.

4. 살아남으려면 일생 동안에 지성이 영에 달라붙어야 한다.

10

필사자의 지성은

1. 물질에 굴종하면 갈수록 더 물질적이 되고, 궁극에 인격이 소멸된다.

2. 영에 굴복하면 갈수록 더 영적으로 변화되고, 인격이 살아남는다.

3. 물질과 영에 반반씩 마음을 쏟으면, 꿩 먹고 알 먹기이다. (인생도 쾌적하고 영생도 얻는다).

4. 물질과 영에 마음을 반반씩 투자하면, 이것도 저것도 얻지 못한다.

11

여기 아래에서 인생이 끝나면,

1. 천막(임시 거처인 몸)을 구성하는 티끌이 티끌로 돌아가고 그 외에 남는 것이 없다.

2. 하나님의 분신이 각 개인에게 머물렀다가 하나님이 계신 곳으로 돌아간다.

3. 이 소포(小包)는 소유권으로 따지면, 필사자에게 있다.

4. 인격이 살아남아야 이 소포는 너와 하나가 된다.

12

하나님은

1. 부자와 가난한 자를 차별한다.

2. 백인과 흑인을 차별한다.

3. 인격자를 차별하지 않는다.

4. 신이 참되고 아름답고 선한 것을 깨닫는 인간에게는 누구나 하나님은 스스로를 드러낸다.

13

하나님은 지역 우주에서

1. 몸소, 거주하여 나타난다.

2. 몸소 나타나시는 적은 없다.

14

우리는 하나님을 언제 볼 수 있는가?

1. 우리가 사는 행성에서 하나님을 직접 만나뵐 수 있다.

2. 열심히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을 지구에서 만나뵐 수 있다.

3. 이웃을 열심히 사랑하면 하나님을 이 땅에서 만나뵐 수 있다.

4. 필사자가 완전히 영으로 변화되고 파라다이스 이를 때까지 하나님을 직접 만나뵐 수 없다.

15

하나님은

1. 가장 높은 성격자이다.

2. 사랑하고 사랑을 받을 수 있다.

3. 창조하는 성격자이다.

4. 우리가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성격자이다.

16

아버지가 성격자라는 관념을 인류가 어떻게 얻는가?

1. 기도를 통해서 (즉 인류가 노력해서) 얻었다.

2. 계시를 통해서 (노력하지 않고) 얻었다.

3. 종교적 체험을 통해서 얻었다.

4. 집단 예배를 통해서 얻었다.

17

성격자는 반드시 형체가 있는가?

1. 신이 성격자이면 반드시 신이 형체가 있어야 한다.

2. 형체가 없어도 신은 성격자일 수 있다.

3. 우주가 오직 물질로만 구성되었다면, 사람은 죽을 때 몸을 잃어버리고 인격자로서 존재를 그친다.

4. 물질 몸이 죽어도 인격은 살아남을 수 있으니까, 유물론은 틀렸다.

18

하나님이 영원ㆍ무한하고 보편ㆍ절대적이니까, 하나님의 지식과 지혜는

1. 매일 늘어난다.

2. 늘어나지 않는다.

19

하나님과 사람은 성격자를

1. 같은 각도에서 본다.

2. 정반대로 다른 각도에서 본다.

20

하나님과 사람의 차이는

1. 인간은 유한한 자리에서 무한한 것을 바라보지만, 하나님은 무한한 자리에서 유한을 바라본다.

2. 사람은 가장 낮은 종류의 성격(인격)을 소유하고, 하나님은 가장 높은 성격을 소유한다.

3. 이러한 차이는 사람과 하나님 사이의 소통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21

하나님은 영 성격자이다. 그러면 사람은?

1. 사람도 영 성격자이다.

2. 아직은 아니다. 사람은 단지 영 성격자가 될 잠재성을 가졌다.

22

하나님과 X가 친교할 수 있다면,

1. X는 무생물일 수 있다.

2. X는 생물이어야 한다.

3. X는 성격을 가진 존재이어야 한다.

4. X는 비성격 존재일 수 있다.

23

성격자와 상관없이

1. 신이 진실하다는 개념은 존재할 수 있다.

2. 신이 아름답다는 개념은 존재할 수 있다.

3. 신이 선하다는 개념은 존재할 수 있다.

24

하나님이 성격자인 것은

1. 과학으로 입증할 수 있다.

2. 철학으로 입증할 수 있다.

3. 고급 신학으로 입증할 수 있다.

4. 몸소 겪는 체험으로 깨달을 수 있다.

5. 몸소 겪는 체험으로 사람들에게 증명할 수 있다.

25

물질 우주를 사람이(물리학자가) 이해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은

1. 지성 존재가 우주를 만들고 성격자가 우주를 관리함을 가정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2. 주사위를 굴려 생기듯 온 우주가 우연히 생겼음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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