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편 4장, 2차 상천사

4. 2차 상천사

일부는 시간 순례자에게 봉사하고, 전체 계급의 반은 파라다이스에서 온 순례자의 훈련에 배치된다.

파라다이스 시민들은 필사 최후 군단 자원자들의 시중을 받는다.

2차 상천사들은 (순ㆍ최ㆍ삼ㆍ아ㆍ아ㆍ상ㆍ휴)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순례자 조수 (제7 회로)
(ii) 최상위 안내자 (제6 회로)
(iii) 삼위일체 안내자 (제5 회로)
(iv) 아들 탐지자 (제4 회로)
(v) 아버지 안내자 (제3 회로)
(vi) 상담자와 고문 (제2 회로)
(vii) 휴식 보완자 (제1 회로)

여기서 독자들에게 질문이 생긴다. 삼위(아버지ㆍ아들ㆍ영)를 어떻게 하보나에서 만나뵐 것인가? 하보나에서 삼위를 만난다는 것이 아니라 삼위를 알아보기 위한 교육을 받는다는 말이고, 각위를 따로따로 만나뵙기 위하여, 세 번이나 파라다이스로 여행한다. 제1 회로에서 휴식 보완자와 함께 잠에 들었다가 깨어나면, 네 번째로 파라다이스에 이르게 되고, 거기서 거주하게 된다.

(a) 승천자들은 제6 회로에서, 최상위 안내자의 도움을 받아서 최상위의 하보나 계심을 알아볼 수 있게 된다.

(b) 제5 회로에서, 삼위일체 안내자에게 교육을 받고, 파라다이스까지 가는 소풍 여행에 이동 삼원조(상천사 동료, 졸업생 안내자, 그의 동료 일꾼)의 도움을 받으며, 파라다이스에 삼위의 지리적 계심을 알아본다. 또한 이들의 도움으로 겨우 무한한 영의 성격을 알아보게 된다. 대부분 성공하며 넷째 회로로 이동한다.

(c) 제4 회로에서 아들 탐지자에게 교육받고 나서, 파라다이스로 방문하러 간다. 아들을 영적으로 인식하고, 그의 성격을 인식하고, 아들과 영을 구분하게 된다.

(d) 제3 회로에서 아버지 안내자들의 교육을 받는다. 파라다이스로 다시 가서 아버지의 품에 안기면 완전해진 아들이 된다. 이것이 영원에 이르는 여권이다.

(e) 성공한 자는 제2 회로로 가서 상천사의 상담을 받는다. 여기서 또는 그 이전에 미끄러지는 자도 제2 회로로 가서 공간 세계의 근무로 돌아가서 지난 시절의 과제를 다시 하고 시간이 지나면 신을 만나는 모험을 다시 시도한다,

(f) 제1 회로에서 올라가는 순례자와 내려오는 순례자들이 서로 사귀고, 인간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아들들하고도 사귄다. 휴식 보완자와 함께 휴식에 들어가고, 파라다이스에서 깨어난다. 방문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살려고 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