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편 3장, 초월적 3차 실체의 연합

7분 강의

이것은 유란시아서 106편, 3장, “초월적 3차 실체 연합”에 대한 해설이고, 원문의 저자는 멜기세덱이다.
유한 실체들이 생겨난 순서 첫째로, 초한 건축가들은 계획을 만들어낸다.

다음에, 최상 창조자들은 이렇게 계획한 것을 존재하게 만든다. 최상 창조자들은 다음으로 구성된다:

(i) 지역 우주 창조 아들ㆍ창조 영들, (ii) 초우주의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 (iii) 일곱 으뜸 영.

조절자의 행동에 최상위가 반응하여 사람의 혼이 태어난다.

최상 존재는 시간 세계에서 최상 창조자들이 창조한 대로, 으뜸 건축가들이 공간에서 계획한 대로, 충만하게 완성시킨다.

궁극 삼자일체의 활동 현재 우주 시대에 총우주의 행정은 총우주 건축가들의 기능이다.

현재 우주 시대가 종결될 때 전능자(전능 최상위)가 나타나고 최상위의 성격과 통일하여 최상 존재가 된다.

제1 체험적 삼자일체는 궁극 삼자일체라고도 부르며, 다음으로 이루어진다.

(i) 최상 창조자들,

(ii) 최상 존재,

(iii) 총우주 건축가들.

여기서 삼자일체의 각 구성원은 한 분이 아니라 여러 분일 수도 있다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유일하게 무한한 삼자일체이다.

이와 달리 하보나 이후에 나타나는 체험적 삼자일체들은 인격자의 기여도 포함한다.

일곱 초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후에, 최후 군단은 궁극 삼자일체의 명령대로, 바깥 우주로 나갈 것이다.

온 우주가 발전하면서, 아버지의 요소가 커지는 것을 우리는 탐지한다.

아무런 움직이 없던 공간, 우주 절대자가 다스리는 공간에 물질과 引力이 차츰 퍼진다.

신 절대자의 계심으로 인하여 영 생물이 진화한다.

대우주와 영의 진화는 최상 존재로서 통일되고, 궁극 삼자일체로서 조정되는 것을 우리(멜기세덱)는 탐지한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