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편 5장, 삼극일치

이것은 유란시아서 104편, 5장 삼극일치에 대한 해설이다.
  아버지가 들어가지 않는 삼자일치 관계들이 있지만, 이것들은 아버지의 삼자일치 관계들과 구별하기 위하여, 삼극일치라 부른다.

여러 가지 삼극일치가 있을 수도 있지만, 이 책에서는 두 가지 삼극일치만 다룬다.

1. 사실성의 삼극일치

2. 잠재성의 삼극일치

사실성과 잠재성은 동전의 두 면과 같다. 사실성은 앞면이고 잠재성은 뒷면이다.

사실성을 뒤집으면 잠재성이 되고, 시간이 지나서 다시 뒤집으면 사실성이 된다.

예를 들면,

(1) 영원한 아들은 사실화된 영 실체요 (절대 영 실체), 그 뒷면, 영 잠재성은 신 절대자이다.

(2) 파라다이스는 사실화된 물질 실체요 (물질의 절대 원본), 그 뒷면, 물질 잠재성은 무제한 절대자이다.

(3) 무한한 영은 사실화된 지성 실체요 (절대 지성 실체), 그 뒷면, 지성 잠재성은 우주 절대자이다.

무한한 영은 지성으로 아들의 영적 힘과 파라다이스의 에너지를 통합한다. 그 뒷면에 있는 잠재성을 보면,

우주 절대자는 지성으로 신 절대자(영 잠재성)가 시작한 것과 그에 대한 무제한 절대자(물질 잠재성)의 무한한 반응을 통합한다.

  1. 사실성의 삼극일치
세 가지 절대적인 사실

이 삼극(三極)일치는 세 가지 절대 사실이 관련된 삼극일치이다:

1. 영원한 아들 (절대 영 실체) → (영 잠재성) 신 절대자

2. 파라다이스 섬 (물질의 절대 원본) → (에너지ㆍ물질의 잠재성) 무제한 절대자

3. 합동 행위자 (절대 지성 실체) → (지성 잠재성) 우주 절대자.

영원한 아들은 영 실체의 절대자이다. 아들의 영 인력은 영 존재의 근본적 가치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

영원한 아들은 실제 영 영역을 지배한다. 신 절대자는 잠재 영 실체의 영역을 지배한다.

파라다이스 섬은 우주 실체에서 절대적인 것, 절대 원본이다. 파라다이스의 물질은 하보나와 초우주 물질의 원본이다.

무한한 영은 절대 지성으로 영원한 아들의 영적 실체와 파라다이스를 통합한다.

무한한 영은 지성 실체의 절대자이며, 그의 지성 인력은 어김 없이 지적 존재에 달라붙는다.

  2. 잠재성의 삼극일치
세 가지 에너지 실체 잠재성

이 삼극일치는 세 가지 잠재성의 절대자의 조합이다:

1. 신 절대자 (무한한, 영 잠재성)

2. 우주 절대자 (지성 에너지 잠재성)

3. 무제한 절대자 (물질 잠재성)

무제한 절대자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물질 우주들의 잠재성이요, 우주 절대자는 지성 에너지의 잠재성이요, 신 절대자는 신 활동의 잠재성, 영 잠재성이다.

이 두 가지 삼극일치는 체험적 신들이 우주에 출현하는 것과 관련된다.

여러 삼자일치는 체험적 신―최상위ㆍ궁극위ㆍ절대자 하나님―과 간접으로 관련되지만, 삼극일치는 직접 관계된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