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영에 기원이 있는 사자들 (1S)

  23편, 외톨 사자

24편,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

25편, 공간의 사자 무리

26편, 중앙 우주에서 봉사하는 영

27편, 1차 상천사의 봉사

28편, 초우주에서 봉사하는 영

29편, 우주 동력 지휘자

30편, 대우주의 성격자

31편, 최후자 군단

23편에서 28편까지, 이 여섯 편의 논문은 무한한 영을 위하여 수고하는 사자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들은 무한한 영이 혼자 낳거나 으뜸 영들과 함께 낳은 자식들이다. 이들은 크게 나누어서,

 

(i)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 (외ㆍ회ㆍ통ㆍ보ㆍ부ㆍ파ㆍ졸)

외톨 사자, 회로 감독자, 통계 지휘자, 개인 보조자, 부검열자, 지정된 파수, 졸업생 안내자.

(ii) 공간의 사자 무리 (하ㆍ화ㆍ법ㆍ기ㆍ하ㆍ상ㆍ파)

하보나 일꾼, 우주 화해자, 법률 고문, 기록 관리자, 하늘 기록자, 상물질 동반자, 파라다이스 동반자.

(iii) 중앙 우주에서 봉사하는 영 (1차ㆍ2차ㆍ3차 상천사)

(iv) 초우주에서 봉사하는 영. (2품 천사ㆍ3품 천사ㆍ전천사)

 

29편은 무한한 영이 낳고 물질을 통제하는 일을 하는 존재들의 이야기이다.

30편은 대우주에서 수고하는 자들의 목록이다.

31편은 인간이 하나님 아버지를 뵙고나서 소속되는 최후자 군단의 구성원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원ㆍ인ㆍ필ㆍ세ㆍ물ㆍ중)

하보나 원주민, 인력 사자, 필사자, 세라핌, 물질 아들, 중도인

   
  23편, 외톨 사자
글쓴이: 유버르사 출신의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외톨 사자는 무한한 영이 낳은 고등 성격자 중에서 선임 계급이다.
홀로 사는 성격의 영들을 만들려는 초기 창조 행위로 생겼다.
아버지도 아들도 여기에 참여하지 않았다.

외톨 사자들은 단일 창조 사건에서 성격화되었고, 그들의 수는 고정되어 있지만,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없다.

오르본톤 경계 안에 거의 7,690조 명이 활동한다고 한다.
이것은 총 숫자의 1/7보다 적다고 추측한다.

1. 외톨 사자의 성품과 기원 일곱 회로의 영을 창조한 뒤에, 무한한 영이 외톨 사자 군단을 낳았다.

파라다이스와 하보나 회로들을 제쳐놓고, 외톨 사자보다 앞서 존재하는 것이 없다.
외톨 사자는 자아의 시초를 의식한다. 시공에서 무한한 영이 처음 낳은 생물이다.

완전히 발육된 영 존재로서, 시간이 시작될 때 나타났다.
이들은 모두 같고 그들의 분류는 배치되는 일의 종류에 근거를 둔다.

외톨 사자는 외로운 영이 아니며, 혼자 일하기를 좋아한다.
근무할 때 고립되어 있지 않고, 지역의 방송을 “듣는” 능력이 있다.
다른 외톨 사자들과 교통할 수 있지만, 그리하지 말라고 으뜸 영 회의로부터 지시를 받았다.

시공의 법정에 체포되지 않는 극소수의 존재에 속한다.
파라다이스 회의가 외톨 사자의 사례를 판결하라고 요청받은 적이 없다.

이들은 지역 우주에서 활동할 때에도, 무한한 영으로부터 방사되는 회로에서 영양을 항상 섭취한다.


이동할 때나 시공에서 활동할 때, 둘 이상이 가까이 있으면 “합선”이 되어 밀려난다.

외톨 사자는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과 생각 조절자가 가까이 있는 것을 탐지하는 능력이 있다.
자식을 낳는 능력이 없다.

우주 사무의 행정을 보는 자들에게 시간을 벌어 준다.

2. 외톨 사자의 임무 외톨 사자는 개인이나 집단에 영구하게 배치되지 않는다.
어떤 조직이나 정부를 가지고 있지 않다.

무한한 영이 이들을 일곱 분과의 근무에 배치한다.

(i) 삼위일체의 사자.
(ii) 하보나 회로의 사자.
(iii) 초우주 사자.
(iv) 지역 우주 사자.
(v) 지시받지 않은 임무로 탐험하는 자.
(vi) 특무 대사와 밀사.
(vii) 진실 계시자.

외톨 사자들은 서로 교환하여 근무할 수 있고, 그런 이동은 항상 일어난다.

숫자로 부르지만 무한한 영은 사자들의 개별 이름을 알고 있다. 그들은 현재 임무를 가리키는 이름이나 숫자로 통한다.

(i) 삼위일체의 사자.

나(신성한 조언자)는 많이 밝힐 허락을 받지 못했다.

이들은 신들이 의존하는 비밀 하인이며, 한 번도 비밀을 흘린 적이 없다.

창조자들은 유란시아를 진정한 천국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그런 에덴은 너희 세계에서 단련해 내는 고귀한 인품을 개발하는 데 기여하지 않을 것이다.

너희의 걱정과 슬픔, 시련과 실망은 신의 계획의 일부이다.

(ii) 하보나 회로의 사자.

너희가 알아보는 외톨 사자는 하보나 회로들에 있는 사자일 것이다.
하보나 회로의 사자들은 하보나 원주민과 흐뭇한 교통을 가질 수 있다.

(iii) 초우주의 사자.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외톨 사자를 풍부히 공급받고 있다.
인력 사자나 거울 작용이나 방송을 이용하여 얻을 수 없는 종류의 정보가 있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이 이러한 일을 꼭 알고 싶을 때, 지식의 근원까지 한 외톨 사자를 보내야 한다.

지금 나와 같이 일하는 사자는 유란시아에서 생명이 생기기 전에, 유버르사에서 하보나로 가는 임무를 받았는데, 거의 1백만 년 후에 바라던 정보를 가지고 돌아왔다.

외톨 사자들은 오르본톤 근무를 가장 좋아하는데, 필요가 가장 커서 영웅다운 일을 할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iv) 지역 우주의 사자.

한 창조 아들이 군주로 승격되기 전에, 이 지역 우주 사자들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지휘를 받으면서 활동한다.

(v) 지시받지 않은 임무로 탐험하는 자.

예비군이 많을 때,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 중 한 분이 탐험할 자원자를 요청한다.
자원자가 모자라는 경우는 없는데, 이들이 탐험자로서 파송되기를 기뻐하기 때문이다.

외톨 사자 등급은 인력에 대단히 민감하다. 따라서 있음직한 행성들의 존재를 찾아낼 수 있고, 이런 행성들이 생명 실험에 가장 적합하다.

(vi) 특무 대사 및 밀사.

같은 초우주 안에서 지역 우주들은 대사들을 교환하는 것이 관습이다.

지연을 막기 위해서 외톨 사자들이 대사로서 가달라고 부탁을 받는다.

세라핌에 둘러싸인 존재는 먼 여행에서 평균 속도가 1초에 약 880,000킬로미터가 될 것이다.
원주민 대사가 먼 곳에 가는데 수백 년이 걸릴 때, 외톨 사자들은 빨리 갈 수 있다.

(vii) 진실 계시자.

이들은 진실 계시 임무를 가장 높은 책임으로 여긴다.

3. 외톨 사자의 시공 근무 방송 서비스나 거울 작용을 이용하는 것이 불편할 때, 외톨 사자는 긴급한 소식을 전하는 데 쓸모 있는 기밀 성격자이다.

인력을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 영들은 많다. 이들은 순간자이지만 성격자가 아니다.
인력 사자와 초월 기록자는 성격 존재이지만, 초우주 및 지역 우주 행정가들에게 소용되지 않는다.

세라핌에 싸이지 않은 대부분의 존재들의 속도 한계는 1초에 거의 3십만 킬로미터이다.

중도인과 어떤 자들은 2배 속도, 1초에 6십만 킬로미터에 이를 수 있고,

한편 세라핌과 기타 존재들은 3배 속도, 1초에 약 9십만 킬로미터 속도로 공간을 통과할 수 있다.

외톨 사자를 제외하고, 인력을 통과하는 자들의 순간 속도와 세라핌 속도 사이에 활동하는 성격자는 없다.

나(신성한 조언자)의 동료인 외톨 사자는 1초에 1,346,594,600,000 킬로미터의 속도로 나아갔다는 기록이 있다. (이것은 빛의 4,617,192 배 속도이다.)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우주 행정 전체가 개인적 요소를 잃어버릴 것이다.

외톨 사자는 1백 광년 떨어진 동료 사자에게 소식을 전하거나 충격 전파를 보낼 수 있다.
외톨 사자가 어떻게 형태가 없으면서도 성격을 소유할 수 있는가 필사자들에게 설명하기가 힘들다.

일곱 초우주에서 시공의 장애를 벗어나게 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그에 비례하여 성격 특권을 줄인다. 외톨 사자는 이 법칙에 하나의 예외이다.

4. 외톨 사자의 특별한 봉사 최후자와 파라다이스 시민이 협동하여 “시간과 영원”의 아이를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을 때. 그런 성격자가 대관별로 파송될 때, 한 외톨 사자가 보호하는 동반자로 배치된다.

이 사자는 그 아들이 배치받은 세계로 따라가서, 대관별을 결코 떠나지 않는다.

외톨 사자는 영원히 총우주 건축가들의 독점 관할 밑으로 옮겨진다.
외톨 사자의 수는 고정되었지만, 삼자일체화로 운명의 아들은 제한 없이 생긴다.

아주 먼 앞날에, 사자들의 공급이 바닥이 날 것이다.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들이 그들이 할 일을 대신할 것인가?

외톨 사자의 공급이 소모될 때, 최후자와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주민 사이에 삼자일체화가 그칠 것인가? 우리는 답을 모른다.

   
  24편,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
글쓴이: 유버르사의 어느 신성한 조언자

1934년

무한한 영 밑에서 수고하는 성격자 및 존재를 3대 부문으로 나누는데, 곧

(i) 고등 성격자

(ii) 공간의 사자 무리,

(iii)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들이다.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는 대우주에서 다름 일곱 부문에서 활동한다. (외ㆍ회ㆍ통ㆍ보ㆍ부ㆍ파ㆍ졸)

(i) 외톨 사자.

(ii) 우주 회로 감독자.

(iii) 통계 지휘자.

(iv) 무한한 영의 개인 보조자.

(v) 부검열자.

(vi) 지정된 파수.

(vii) 졸업생 안내자.

처음 4 계급(외톨 사자, 회로 감독자, 통계 지휘자, 개인 보조자)의 특징은 엄청난 반인력 자질이다.

외톨 사자들은 일반 본부가 없고, 온 우주를 돌아다닌다.

우주 회로 감독자와 통계 지휘자들은 초우주 서울에 본부를 둔다.

개인 보조자들은 빛의 섬에 주둔한다.

부검열자와 지정된 파수들은 각자, 지역 우주의 서울과 체계의 서울에 주둔한다.

졸업생 안내자들은 하보나의 10억 세계 어디에나 활동한다.

외톨 사자와 아마도 개인 보조자가 온 우주를 돌아다닌다.

1. 우주 회로 감독자 동력의 흐름과 에너지 회로는 자동으로 작용하지 않고, 총명하게 감독을 받고 있다.

회로 감독자는 물질 에너지에 관여하지 않고, 비교적 영적 에너지 회로에, 그리고 수정된 회로에 관여한다.

이들은 시간 세계와 영원의 상급 영 회로와 상관이 있다.

회로 감독자는 무한한 영이 혼자서 창조한 존재이고 그의 대리자로서 활동한다.

회로 감독자는 4 계급으로 성격화된다.

(i) 최상 회로 감독자.

(ii) 회로 부감독자.

(iii) 2차 회로 감독자.

(iv) 3차 회로 감독자.

하보나의 최상 감독자와 일곱 초우주의 부감독자의 수는 한정되었고, 이들은 더 창조되지 않는다.

최상 감독자의 수는 일곱이며, 하보나 회로의 안내 세계에서 주둔한다.

일곱 초우주의 회로는 일곱 부감독자의 책임 하에 있고, 일곱 최상 집행자의 세계들에 본부를 둔다.

영의 일곱 파라다이스 구체에서 회로 부감독자 7명과 제1 계급의 최상 동력 중심들은 연락을 가진다.

각 초우주 본부 세계에는 지역 우주들을 위하여 2차 감독자들이 주둔한다.

유버르사에 2차 회로 감독자가 84,691명 있다.

2차 감독자들은 항상 창조되고, 70명씩 무리를 지어 최상 집행자들의 세계에 나타난다.

3차 회로 감독자들은 지역 우주의 본부 세계에서 활동한다.

이 계급은 계속 창조되며, 7백 명씩 집단으로 창조된다.

회로 감독자들은 배치된 집단에서 영원히 근무한다.

회로 감독자들은 영적 소식의 전달과 성격자 이동에 사용되는 회로를 지휘한다.

행성 영주가 아버지와 대관인 아들에 맞서서 반란을 일으킬 경우에, 바로 이들이 그 진화 세계를 격리시킨다.

우주 동력 지휘자는 물질 회로를 감독한다. 마찬가지로, 회로 감독자는 영 회로를 감독한다.

동력 지휘자들은 물리적 에너지와 관련된 지성에 대하여 관할권을 가진다.

마찬가지로, 회로 감독자들은 영과 관련된 지성 회로를 얼마큼 감시한다.

회로 감독자들은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와 그 부하들의 지배를 받는다.

회로 감독자들은 아버지가 부여하지 않은 종류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너희는 파라다이스를 향하여 안으로 가는 동안 이들과 개인적 관계를 가지지 않을 것이다. 이들은 회로의 활동을 감시하는 성격자들만 상대한다.

2. 통계 지휘자 우주 지능의 지성은 모든 생각하는 생물의 계심과 거처를 의식한다.

통계 지휘자의 창조는 지난 일이며, 그 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들은 초우주의 거울 기법과 동시성을 유지하도록 창조되었고, 지적 의지에 민감하다.

파라다이스에서는 활동하지 않는데, 거기에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신들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통계 지휘자 일곱 명이 하보나 회로에서 활동하고, 각 회로의 안내 세계에 한 명이 주둔한다.

통계 지휘자는 모두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관할 밑에서 활동한다.

통계 지휘자 하나가 각 초우주 본부를 주관하고, 그 밑에 지역 우주의 서울에 한 명씩 있다.

하보나 안내 세계들에 있는 자들과 일곱 초우주의 우두머리들을 제외하고, 이들은 모두 똑같다.

제7 초우주에는 통계 지휘자가 10만 명이 있는데, 이것은 우두머리 유사시아의 개인 참모진을 포함하지 않는다.

유버르사의 공식 기록자들은 유사시아의 성격에 기록된 대로 초우주의 상태를 기록부에 남긴다. 이것은 하보나나 파라다이스에 전달되지 않는다.

오르본톤의 한 지휘자는 이 순간에 네가 살아 있음을 알고 있고, 의지가 멈추는 순간, 기록부에 너의 죽음을 확인해 준다.

이 존재들은 언제나 통계 지휘자였고, 언제나 그럴 것이다.

결코 태만하지 않고 거짓으로 기록하지도 않는다.

3. 무한한 영의 개인 보조자 개인 보조자들이 언제 어떻게 창조되었는가에 대하여 믿을 만한 지식이 우리에게 없다.

수가 많지만 유버르사에 그 기록이 없다.

그들의 수가 몇조에 이를 것이라 짐작된다.

개인 보조자는 무한한 영이 파라다이스에 계시는 것을 돕기 위하여 존재한다.

외톨 사자와 비슷하게 공간을 통과하지만, 성격자는 아니다.

개인 보조자는 모두 동일하며, 개성의 차이가 없다.

개인 보조자는 너희가 파라다이에 올라가면서 유일하게 만나지 않을 자일 것이다.

4. 부검열자 무한한 영과 일곱 으뜸 영이 합동으로 낳은 자손이다.

영원이 가까운 시절에 70만 명이 성격화되었고, 그들의 예비군은 파라다이스에 거한다.

부검열자는 일곱 최상 집행자의 감독 하에서 일한다.

부검열자 하나가 각 지역 우주의 본부 구체에 거하며, 늘 하나된 이의 동료이다.

부검열자는 체계 서울에 주둔하는 지정된 파수들로부터 보고서와 추천을 받으며, 그들은 최우주의 최상 집행자에게 보고한다.

5. 지정된 파수 무한한 영이 지정된 파수들을 성격화하였다.

그들의 수는 고정되었고, 꼭 70억 명이 존재한다.

부검열자가 지역 우주 전체에 대하여 일곱 최상 집행자를 대표한다. 이와 비슷하게, 1만 체계 하나하나에 지정된 파수가 1명 있다.

오르본톤의 지역 체계 정부에서 근무하는 파수들은 최상 집행자 7번의 직속 권한 하에서 행동한다.

한 지역 우주 안에서 지정된 파수들은 한 체계에서 다른 체계로, 돌아가면서 근무한다. 지역 우주 시간으로 1천 년마다 갈리는 것이 보통이다.

파수들은 부검열자가 넉넉히 정보를 받도록 하는 데만 온톤 관심을 기울인다.

지정된 파수와 부검열자들은 관계된 초우주의 최상 집행자에게만 책임을 진다.

6. 졸업생 안내자 이 안내자들은 초우주로부터 온 필사 졸업생들을 가르치는 하보나 과정을 통해서, 순례자들을 준비시키는 데 소용된다.

너희가 물질로 비교하는 쇠사슬에서 벗어난 뒤에 “눈으로 볼 수도 없고 귀로 들을 수도 없고, 사람의 머리 속에 생각해 본 적도 없는” 실체들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졸업생 안내자들은 하보나 세계들을 통해서, 시간의 순례자를 안내하는 데 종사한다.

네가 하보나의 바깥 회로의 영접 세계에 도착하고 나서 너에게 인사하는 안내자는 하보나에서 죽 너와 함께 남아 있을 것이다.

하보나에서 끝까지 너를 따라다니고, 시간 세계의 마지막 잠에 빠지는 것을 구경할 것이다.

첫 필사 순례자가 하보나의 바깥 회로에 도착했던 그날까지, 졸업생 안내자에 관한 기록이 없다.

첫 순례자가 바깥 회로의 안내 세계에 도착한 순간, 말보리안을 만났는데, 그는 첫째 졸업생 안내자이며, 그들 최고 회의의 우두머리이다.

파라다이스 기록부에는 “졸업생 안내자”에 관하여 이 첫 기록이 나타난다:

“이 계급의 첫째인 말보리안은 순례자를 맞이하고 가르쳤고, 첫째 근원이 계신 앞까지 그를 안내했으며, 나중에 그는 영원의 문턱을 건너갔다.”

첫 순례자가 도착했을 때, 만세를 통해서 큰 흥분이 하늘 궁정을 휩쓸었다.

이 순례자의 이름은 그랜드판다이며, 1번 초우주 출신이었다. 그때부터온 우주의 방송 서비스가 설치되었다. “영광의 공간 보고서”가 개시되었는데, 그 첫 우주 방송이 첫 진화 존재가 하보나에 도착한 것을 보고했기 때문이다.

졸업생 안내자는 결코 하보나를 떠나지 않고, 시공을 졸업한 순례자의 봉사에 헌신한다. 너는 언젠가 이 고귀한 존재들을 만나볼 것이다.

7. 졸업생 안내자의 기원 진화는 중앙 우주에 없지만, 우리는 졸업생 안내자들이 하보나 일꾼 중에서 완전하게 된 존재라고 믿는다.

초우주에서 하보나 일꾼으로서 실제로 봉사함으로 이런 교양을 얻었다고 확신한다.

그렇지 않다면, 선임 일꾼들이 계속 사라지는 것을 어찌 설명할 수 있는가?

오랫동안 하보나에서 자리를 비우고 한 일꾼이 그러한 임무를 여러 번 마치고 돌아온다.

파라다이스 중심 광채와 “몸소 접촉하는” 특권을 받고, 빛나는 분들의 품에 안기고, 사라져서 동료들 사이에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하보나 일꾼은 신성한 포옹을 누리고 승격된 일꾼으로 솟아날 수도 있다.

신의 품에 안기는 자 중에서 거의 1/4이 다시 그 영역의 근무로 돌아오지 않는다.

높은 기록부에 다음과 같은 기록이 나타난다:

“하보나 일꾼 …번의 이름은 수드나이며, 초우주 근무에서 옮겨 왔고, …

신성한 품에 들어갔는데, 이제는 없다.”

그러한 일꾼의 생애는 막을 내린다. 꼭 세 순간 안에 (너희 시간으로 사흘이 조금 안 되는 시간에) 갓난 졸없생 안내자가 “저절로” 하보나의 바깥 회로에서 나타난다.

이동하는 자들 때문에 사소한 차이가 있지만, 졸업생 안내자의 수는 사라진 일꾼의 수와 똑같다.

안내자가 하보나 일꾼으로부터 진화된다고 상상하는 이유가 또 있는데, 안내자와 일꾼들이 특별히 애착을 가지는 것이다.

일곱 으뜸 영과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는 각자 최상 존재의 지성 잠재성과 동력 잠재성의 저장소이다.

하보나 일꾼은 시공 영토의 어떤 잠재성이 중앙 우주에 비친 것이다.

하늘 가는 필사자가 거치는 하보나는 그랜드판다 시절 이전의 하보나와 다르다.

여러 회로에 필사 승천자들이 도달한 것은 하보나의 조직에서 대규모의 수정을 개시하였고, 졸업생 안내자는 체험하는 첫 아이가 도착한 것에 대한 최상 존재의 반응을 가리킨다.

   
  25편, 공간의 사자 무리
글쓴이: 고등 권한자

1934년

공간의 사자 무리는 고등 성격자와 봉사하는 영들 사이에 있는 중간 등급이다.

다음 계급의 하늘 존재들을 포함한다.

(i) 하보나 일꾼.
(ii) 우주 화해자.
(iii) 법률 고문.

(iv) 파라다이스의 기록 관리자.
(v) 하늘 기록자.
(vi) 상물질 동반자.
(vii) 파라다이스 동반자.

이 중에서 일꾼ㆍ화해자ㆍ상물질 동반자만 그렇게 창조되었고, 나머지는 도달하는 수준의 천사 계급이다.

1. 하보나 일꾼

일꾼이라 하지만 이 하보나 “중도인”은 비천한 뜻의 일꾼이 아니다.
영적 세계에 비천한 일은 없고, 높은 계급이 낮은 계급의 존재를 업신여기지도 않는다.

하보나 일꾼은 일곱 으뜸 영과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의 공동 작품이다.

이 협동은 2중 계급 번식의 원본에 가깝고, 이것은 밝은 아침별을 비롯하여, 유란시아와 같은 세계에서 성교로 번식하는 것까지 포함한다.

일꾼들의 수는 막대하며, 항상 더 창조된다.


으뜸 영과 최상 동력 지휘자들의 집회가 끝난 뒤에, 셋째 순간에 일꾼이 1천 명씩 나타난다.
1천 명마다 750명은 영 형태이지만, 250명은 반(半)물리적 성질을 가진다.

넷째 생물은 물리적인 동력 지휘자들을 더 닮는다.

성격자들의 관계에서 영적인 자는 물질인 자를 지배한다.

새로 창조된 일꾼들은 새로 나타나는 졸업생 안내자들과 함께 훈련을 받는다.
상급 집단은 아버지ㆍ아들ㆍ영을 위한 봉사에, 그리고 일곱 으뜸 영의 근무에 배치된다.

영적 일꾼과 물리적 일꾼들도 졸업생 안내자의 조수와 동료로서 임명된다.
일꾼과 안내자를 떼어놓을 때, 그들은 슬퍼하지 않고 기쁘게 떠난다.

“잘했도다, 착하고 충실한 일꾼아. 네가 몇 가지 필요한 일에 충실하였으니, 너는 우주 현실을 다스리는 통치자가 될지니라.”

하보나 일꾼은 한 으뜸 영을 닮는데, 그의 영역에 반드시 배치된다.

이들은 초우주 서울 주위에 있는 교육 세계들에서 근무하며, 유버르사 보고에는 거의 1조 380억 명의 일꾼이 490개 위성에서 봉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일꾼들은 승천자에게 시중드는 예비 체험을 얻으며, 이것은 나중에 졸업생 안내자로서 하는 일에 아주 유익하다.

2. 우주 화해자 하보나 일꾼 하나에 대하여 각 초우주에 하나씩, 일곱 화해자가 창조된다.

이 창조 행위는 파라다이스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하여 그림자처럼 초우주에서 반응하는 기법을 설명한다.

초우주의 본부 세계에서는 일곱 으뜸 영의 일곱 그림자가 활동한다.

한 초우주 집단의 각 구성원은 한 으뜸 영을 완전히 비친다.

하보나 일꾼 집단을 창조할 목적으로 으뜸 영들이 동력 지휘자들과 연합할 때마다, 각 초우주 집단의 한 거울 영에게 동시 집중이 일어나며, 초우주 본부 세계들에 당장 같은 수의 우주 화해자가 나타난다.

으뜸 영 7번이 일꾼의 창조를 주도한다면, 제7 등급의 거울 영들 외에 아무도 화해자를 잉태하지 않는다.

오르본톤을 닮은 일꾼 1천 명이 창조되는 것과 동시에, 제7 등급의 화해자 1천 명이 각 초우주 서울에 나타난다.

이처럼 각 초우주에, 일곱 등급의 화해자들이 생긴다.
파라다이스 이전 지위를 가진 화해자들은 태어난 창조 구역에 제한되어 있다.

어떤 초우주 군단도 한 분의 영향 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다.
일곱 초우주에는 각각 주관하는 으뜸 영이 실제로 스며든다.
초우주 이후 생애에서 화해자들은 집단으로 49 가지의 체험적 관점을 드러낸다.

하나하나 모나지만, 서로 보완하고, 최상위의 영역을 둘러싼다.
우주 화해자들은 날 때부터 4명씩 집단으로 갈라져 봉사한다.

셋은 영 성격자이고 하나는 넷째 일꾼처럼 반물질 존재이다.

4원조는 화해 위원회를 이루며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i) 판사인 중재자.

다른 삼자가 만장 일치로 지명한다.

(ii) 영 변호사.

화해 위원회가 위탁받은 문제에서 증거를 제시하고 모든 성격자의 권리를 보호하라고 중재자에게 지명받은 자.

(iii) 신성한 집행자.

물질 존재들과 연락하고 위원회의 결정을 집행할 자격을 갖춘 화해자. 필사 민족들의 눈에 보이지는 않는다.

(iv) 기록자.

나머지 회원은 기록자요, 서기가 된다. 진화 우주에서는 집행자의 도움을 받아 제3 보고서가 체계 사법부의 물리적 기록을 위하여 준비된다.

심리 중에 위원회는 3자의 집단으로 활동하는데, 변호사가 재판 중에 분리되고 청문회가 끝날 때에야 판결의 작성에 참여하기 때문이다.

3배 속도인 천사 속도로 공간을 통과하면서, 이들은 여러 세계의 이동 법정으로서 봉사한다.

화해자들이 없다면, 여러 구체의 법정에 오해가 넘칠 것이다.
심판 삼원조는 영원한 중요성을 가진 문제를 판결하지 않는다.
혼, 인간의 영원한 전망은 그들의 행위로 위태롭게 되지 않는다.

판사 중재자의 결정에 대하여 상고가 없다.

3. 화해자의 원대한 봉사 화해자들은 초우주 서울에 집단 본부를 유지하며, 1차 예비군이 주둔한다.
2차 예비군은 지역 우주 서울에 주둔한다.

경험이 적은 위원들은 유란시아처럼 낮은 세계에서 근무를 시작하고, 경험을 얻은 뒤에 더 큰 문제를 판결하도록 진급된다.

화해자 계급은 의지할 만하고, 하나도 타락한 적이 없다.

(i) 세계의 화해자.

지역에서 정식 법정에 가져갈 정도로 충분히 중요하지 않으면, 다투는 편에서 하나씩, 두 성격자의 탄원을 받고 나서 화해 위원회가 활동한다.

화해자들의 판결은 상소될 수 없다.

위원장의 판결은 행성의 기록부에 남으며, 필요하면 집행자가 판결을 집행한다.

(ii) 체계 본부의 화해자.

4자 위원회는 체계 본부에서 할 일이 많고, 사람과 천사와 기타 영 존재들에게 공감하는 친구가 된다.

창조자들이 선택하는 힘을 가진 개인들을 만드는 순간, 일이 빗나가고 오해는 분명히 생긴다.

어려움이 가득한 우주들을 만들어냈지만, 창조자들은 이 모든 것을 조화시키는 장치와 수단을 마련했다.

(iii) 별자리 화해자.

1백 체계의 세상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문제들을 맡는다.

(iv) 지역 우주의 화해자.

세라핌과 거주민도 심판 삼원조에게 소용이 된다.

(v) 소구역 담당 화해자.

개별 행성에서 안으로 올라갈수록, 신성한 집행자의 의무는 적어진다. 차츰 그는 자비와 응보를 해석하는 자로서 새로운 기능을 맡는다.

(vi) 대구역 담당 화해자.

오해를 판단할 경우가 줄어들고, 설명해야 될 신비의 현상들이 늘어난다.

이들은 신비를 설명하는 자로 바뀐다.

(vii) 초우주 담당 화해자.

여기서 화해자들은 동격이 된다. 신성한 집행자는 영 삼원조의 실제 목소리가 된다.

파라다이스로 진급할 때까지, 화해자들은 모두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감독 밑에서, 영상 보조자들의 지도를 받으며 근무한다.

오르본톤에서 활약하는 위원회의 수가 18조라는 기록이 있다.

화해 위원회는 결코 분리되지 않고, 처음에 결합된 대로 항상 함께 일한다.

4. 법률 고문 초기의 상천사와 전천사 무리로부터 무한한 영이 1백만의 지성 존재를 선택한다. 다음 계층에서 모집한다.

(i) 상천사.
(ii) 2품 천사.
(iii) 3품 천사.
(iv) 전천사.
(v) 세라핌.
(vi) 특정 부류의 하늘 가는 필사자.
(vii) 특정 부류의 하늘 가는 중도자.

일시 소속된 필사자와 중도자를 제외하면, 오르본톤에서 활약하는 법률 고문의 수는 61조를 조금 넘는다.

일시 근무하는 필사자와 중도자는 우주 법칙과 정의 개념에 관하여 그들이 가진 전문 지식 때문에 뽑힌다.

우주의 체제에서, 남에게 지식과 진리를 자진해서 나누어줄 능력을 보이기까지, 네가 그런 지식과 진리를 가졌다고 간주되지 않는다.

케루빔보다 높은 봉사 영은 법률 고문으로서 영구 임명이 허락된다.

지역 우주의 멜기세덱 학부에서 법률 고문의 훈련이 시작되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까지 계속된다.

이 고문들은 응용 법칙을 공부하는 학자요 선생이다.

그런 살아 있는 응용 율법 도서관은 창조될 수 없다. 체험으로 진화되어야 한다.

무한한 신들은 실존적이며, 체험하기도 전에 만사를 알지만, 이 비체험 지식을 하위 생물에게 나누어 주지 않는다.

사물을 처리하는 데는 언제나 한 가지 최선의 옳은 방법이 있다.

법률 고문은 선택받고 시험을 거친 존재이며, 하나도 이탈한 적이 없다.

5. 파라다이스의 기록 관리자 하보나에 있는 3차 상천사들 가운데 어떤 선임 기록자들은 파라다이스의 기록 관리자로 뽑힌다. 지식 관리자들의 머리 속에 적힌 살아 있는 기록은 “파라다이스의 살아 있는 도서관”이라 부른다.

행성에서 기록하는 천사들은 개인적 기록의 근원이다.

유란시아에서부터 파라다이스까지, 두 가지 기록이 있다.
지역 우주에는 문서로 된 기록이 더 많고, 산 기록은 적다.
파라다이스에는 산 기록이 많고, 공식 기록이 적다.

지역 우주 중요성을 가지는 것은 구원자별에 공시된다.
온 우주의 역사적인 이야기는 높은 3차 상천사들이 관리한다.

6. 하늘 기록자 이들은 영 기록과 사본(寫本)이라 불러도 좋은 반(半)물질 기록을 만든다.

하늘 기록자들은 그렇게 창조되지 않는다. 시험을 거치고 단련된 군단이다.
이들의 기록에서 날조가 발견된 적이 없다.
이들의 기록은 막강한 사자들의 정밀 검사를 받는다.

유버르사에서 도달한 지위를 가진 자는 8백만 명이 채 되지 않는다.

하늘 기록자 군단은 영구 배치를 받는다.

최상위 하나님의 행정부가 설 때까지, 기록 관리자와 하늘 기록자는 계속한다.

7. 상물질 동반자 네바돈의 상물질 세계들에서 휴식을 취하고 돌이켜 보는 시간이 마련될 것이다.

이들은 순전히 지역 우주에서 근무한다.

8. 파라다이스 동반자 세라핌ㆍ2품 천사ㆍ상천사ㆍ전천사 계층에서 모집한 집단이다.
영구한 지위가 없다.
직책이 끝나면, 보통은 예전의 직위로 돌아간다.

지역 우주의 어머니 영, 초우주의 거울 영들, 그리고 위엄자가 천사들을 이 근무에 지명한다.
이들은 오직 너희와 함께 있고 사귀라고 배치된다.

창조자들은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이 좋지 않음”을 알고, 파라다이스에서도 동무를 배려해 준다.

지상 생애의 동반자나 가까운 동료와 함께 파라다이스에 도착하든지 운명 수호 천사가 기다리면, 영구 동반자가 마련되지 않는다.

혼자 도착하면, 빛의 섬에서 깨어날 때, 한 동반자가 너를 반길 것이다.

승천 필사자에게 배치된 후에, 승천 동료와 다시 합치든지 최후 군단에 소집될 때까지, 동반자는 함께 남아 있다.

유란시아 필사자가 오늘 파라다이스에 도착하면, 오르본톤 기원을 가지거나 제7 으뜸 영의 성품을 가진 동반자가 배치될 것이다.

하늘 가는 한 순례자가 신 모험에 실패하면, 수호 천사는 필사자를 동반해서 시공 근무로 돌아가는 것이 허락된다.

가까운 두 필사 승천자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하나가 성공하고 다른 하나가 일시 실패하면, 동반자 예비군에게 요청이 나간다.

파라다이스 시민 하나가 성공한 필사자와 사귀며, 그는 실패한 동료가 하보나로 돌아오기까지 파라다이스에서 머무른다.

   
  26편, 중앙 우주에서 봉사하는 영
글쓴이: 유버르사 출신의 지혜 완성자

1934년

상천사는 파라다이스와 중앙 우주에서 봉사하는 영이다.

이들은 천사 무리 가운데서 가장 높은 계급이다.

1. 봉사하는 영 천사는 진화하는 인간에게 봉사하는 영 동료이다.

어떤 계급의 천사도 상당히 개성을 가졌고, 회상 지도자가 베푸는 봉사를 이해하는 능력이 있다.

대우주의 봉사하는 영들은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상천사.
(ii) 2품 천사.
(iii) 3품 천사.
(iv) 전천사.
(v) 세라핌.
(vi) 케루빔과 사노빔.
(vii) 중도인.

개별 천사는 개인적 지위가 고정되어 있지 않다.

더러는 파라다이스 동반자, 더러는 하늘 기록자, 더러는 법률 고문이 된다.

이 일곱 계급의 봉사 영들은 기능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중앙 우주의 봉사 영.

무한한 영이 1차 상천사를 창조하며, 이들은 파라다이스에서 일한다.

2차와 3차 계급은 하보나에서 근무하며, 2차는 으뜸 영, 3차는 회로 영들의 자손이다.

(ii) 초우주의 봉사 영.

2품 천사 (거울 영들의 자손)는 초우주에서 근무한다.

3품 천사는 무한한 영에서 기원을 가지며, 창조 아들과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 사이 연락하는 봉사에 전념한다.

전천사는 무한한 영과 일곱 최상 집행자가 공동으로 창조하며, 후자의 일꾼이다.

(iii) 지역 우주의 봉사 영 (세라핌ㆍ케루빔).

중도인은 엄밀히 말해서 천사 계급은 아니다.

승천 계획에 다수로 고용되는 자는 상천사ㆍ2품 천사ㆍ세라핌이다.

상천사는 아버지의 회로를 이용할 때 “영의 극성”에 제한을 받는다. 즉 쌍으로 손잡고 일해야 한다.

2품 천사도 같은 제한이 있고, 영원한 아들의 회로와 동시화하기 위하여 쌍으로 일해야 한다.

세라핌은 연락하는 쌍으로서 양극화되었을 때에만 회로에 연결할 수 있다.
보완 관계는 영구하지 않다.

유란시아 필사자는 식물 형태를 통해서 빛 에너지를 얻어야 한다.

천사들은 회로로 연결되어 영적 에너지를 흡수한다. 이들은 교육 아들의 가르침을 섭취한다.

2. 막강한 상천사 상천사들은 1차ㆍ2차ㆍ3차 계급으로 창조된다.

1차 상천사는 무한한 영의 자손이다.

1차 상천사는 어떤 집단의 파라다이스 시민과 승천 순례자들에게 봉사한다.
하나는 신답고 완전한 인간이고, 다른 하나는 가장 낮은 부류, 완전하게 진화된 인간이다.
(1차 상천사는 다음 논문에서 자세히 다룬다.)

2차 상천사의 일곱 종류는 일곱 으뜸 영이 낳는다. 이들은 하보나의 일곱 회로에서 승천자들의 일을 지도한다.

2차 상천사는 파라다이스 시민에게 훈련을 베푼다.
각 종류는 한 으뜸 영에 기원이 있고 그의 성품을 닮는다.

일곱 종류의 2차 상천사들이 하보나의 일곱 회로에서 활동한다.

일곱 으뜸 영이 집합으로 일곱 회로 영을 창조하며, 각 회로 영은 한 회로를 감독한다.
일곱 하보나 영은 최초의 우주의 일부가 아니었다.
영원한 창조가 있은 뒤에, 그러나 그랜드판다 시절보다 오래 전에 활동하고 있었다.

일곱 회로 영이 3차 상천사를 낳는다. 회로 영들은 각자 다른 하보나 회로에서, 3차 계급 상천사를 창조할 힘을 무한한 영에게서 받는다.

일곱 으뜸 영은 그랜드판다가 착륙하기까지, 2차 상천사의 창조도 미처 시작하지 않았다. 3차 상천사가 연장자이다.

3. 3차 상천사

3차 상천사들은 여러 회로의 전문 천사이며, 시간 순례자와 영원의 순례자들에게 봉사를 베푼다.
상천사들은 너희 눈에 보일 것이다.
너희는 내려오는 순례자(파라다이스 시민)들과 교제를 가질 것이다.

내려오는 순례자들은 첫째 회로의 안내 세계를 통해서 하보나에 들어가고 바깥으로 일곱째까지 진행한다.

승천 순례자들은 일곱째 회로의 안내 세계를 거쳐서 반대 방향으로 하보나를 거친다.
회로에서 이동하는 데는 아무런 시간 제한이 없다.

적당히 발육된 개인은 지역 우주의 훈련 세계에서 머무르는 것이 면제되기도 하지만, 한 하보나 회로를 피해갈 수는 없다.

시간 순례자에게 봉사하는 3차 상천사 군단은 (감ㆍ기ㆍ방ㆍ사ㆍ정ㆍ수ㆍ예)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조화 감독자.

첫째 회로에서 기원을 가진다.

시간 순례자들을 준비시키면서 만사가 신속하게 움직이게 만드는 것이 조화 감독자들의 임무이다. 시간 순례자와 영원의 순례자가 서로 이해하는 것을 도와준다.

(ii) 우두머리 기록자.

둘째 회로에서 창조되지만, 하보나 어디에서나 일한다.

하보나에 있는 실제 서류철, 자기들의 영적 서류철, 파라다이스의 공식 기록부를 위하여 기록한다.

(iii) 방송자.

셋째 회로 영의 자식들은 하보나에서 두루 활동한다.
공식 주둔지는 가장 바깥 회로의 70번 행성에 있다.
중앙 우주에서 방송을 수신하고 송신한다.

(iv) 사자들은 4번 회로에서 기원을 가진다.

몸소 전달하기를 요구하는 소식을 지참하는 자로서 파라다이스와 하보나 체계를 돌아다닌다.

(v) 정보 조정자.

다섯째 회로 영의 아이들이며 하늘 가는 순례자와 내려오는 순례자 사이의 친교를 추진한다. 이 “살아 있는 신문들”은 하보나 도표 방법으로 정보를 확보하는데, 이것은 전신 기술로 1천 년이 걸릴 정보를 한 시간 안에 자동으로 소화할 수 있게 만든다.

(vi) 수송 성격자

이들은 6번 회로에 기원이 있고, 가장 바깥 회로의 40번 행성에서 보통 활동한다.

신에 도달하는 모험에 일시 실패하는 자들을 데려가는 자이다.

(vii) 예비군.

일곱째 회로에서 기원을 가지는 상천사들은 그 안내 세계에서 예비군이 유지된다.

4. 2차 상천사 일부는 시간 순례자에게 봉사하고, 전체 계급의 반은 파라다이스에서 온 순례자의 훈련에 배치된다.

파라다이스 시민들은 필사 최후 군단의 자원자들의 시중을 받는다.

2차 상천사들은 (순ㆍ최ㆍ삼ㆍ아ㆍ아ㆍ상ㆍ휴)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순례자 조수.
(ii) 최상위 안내자.
(iii) 삼위일체 안내자.
(iv) 아들 탐지자.
(v) 아버지 안내자.
(vi) 상담자와 고문.
(vii) 휴식 보완자.

여러 집단은 일곱 부류의 창조된 천사들을 포함한다.

유란시아 필사자들이 하보나에 오면, 오르본톤의 으뜸 영에서 유래한 성품을 가진 상천사들의 안내를 받는다.

1차 계급의 2품 천사는 하보나의 검은 인력체들을 지나서 바깥의 행성 회로까지 시간의 순례자를 수송한다.

대다수의 세라핌은 필사 동료가 하보나까지 장거리 비행을 떠나기 전에 작별한다.
시간 순례자와 다시 만나기를 희망하면서 훈련을 시작한다.

순례자들은 오직 완전한 목적을 부여받고 일곱째 회로의 안내 세계에 착륙한다.
우주의 아버지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해도, 승천자의 신앙을 흔들 수 없다.

이해하는 능력은 필사자가 파라다이스로 가는 여권이다.
기꺼이 믿으려는 태도는 하보나에 이르는 열쇠이다.

아들 신분을 받아들이는 것은 살아남기 위해서 치르는 대가이다.

5. 순례자 조수

순례자 조수는 일곱째 회로에서 승천자들을 하보나로 환영하는 존재이다. 이들은 영원 순례자를 위하여 일을 하기도 한다.

아득히 먼 그 시절에, 영원 순례자와 시간의 순례자들이 4번 회로의 영접 세계에서 처음으로 만났다.

3대 부문에서 일한다.

첫째는 삼위일체를 최상으로 이해하는 것.
둘째는 아버지와 아들의 협동 관계를 영적으로 이해하는 것.
셋째는 무한한 영을 지적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순례자 조수들이 파라다이스의 필요 사항의 대강을 가르친다.

승천자들은 실망을 견디고 잘 자라며, 실패할 듯한 것에 열을 올리고, 도전 받을 때 꺾이지 않는 믿음을 실천하기를 배웠다.

하보나 궤도에서 시간은 거의 중요성이 없다.

네가 다음 궤도로 갈 능력이 있다고 상천사 동료가 판단하는 순간, 너는 일곱째 회로 영의 열두 조수 앞에 출두한다.

바깥 궤도의 과정을 통달하면, 순례자 조수들은 피보호자를 다음 궤도의 안내 세계로 데리고 간다.

6. 최상위 안내자

여섯째 궤도로 옮겨지면, 최상위 안내자들의 감독 하에 맡겨진다.
최상위 안내자들은 여섯째 궤도에서만 활동한다.

승천자들은 최상위의 성격화된 계심을 전혀 식별하지 못한다.

그래도 승천자는 신에 대한 새 민감성을 체험하는 듯한데, 최상 존재의 밝혀지지 않은 활동이 있다고 가정하지 않고는 이를 도저히 설명할 수 없다.

생도가 충분히 성숙하다고 판단이 될 때, 최상위 안내자는 생도를 70자 위원회에 데리고 온다. 이들은 6번 회로의 안내 세계에서 검사자이다.

순례자가 최상 존재와 최상 삼위일체를 이해하는 데 합격하고나서, 다섯째 회로로 이동하는 허가를 받는다.

7. 삼위일체 안내자 무한한 영의 성격을 인식하는 준비로, 다섯째 회로에서 순례자들이 삼위일체에 관하여 가르침을 받는다.

한 2차 상천사가 집중하여 각 순례자를 가르친다.

이 회로에서 훈련을 마친 뒤에, 삼위일체 안내자들은 생도들을 안내 세계로 데리고 가서 3자 위원회 중 하나에 내놓는다.

이러한 위원회는 최후자 1명, 1차 상천사 중에서 행동 지도자 1명, 외톨 사자나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 1명으로 구성된다.

파라다이스 여행에 이동 삼원조(상천사 동료, 졸업생 안내자, 그의 동료 일꾼)가 따른다.
하보나 궤도에서 파라다이스까지의 소풍은 시험 여행이다.

승천자는 아직 파라다이스 지위를 가지지 않았다.
파라다이스에서 승천 순례자는 삼위일체의 지리적 계심을 알아볼 수 있다.

무한한 영의 추구에 실패하는 경우는 드물다.

8. 아들 탐지자 넷째 회로는 “아들들의 회로”라고 부른다.

영원한 아들과 접촉하려고, 하늘 가는 순례자들은 여기서 파라다이스로 간다.

이 회로에는 미가엘 예비군이 하늘 가는 순례자와 내려오는 순례자, 양자에게 봉사하는 특별 서비스 학교를 운영하는 일곱 세계가 있다.

시간의 순례자와 영원의 순례자가 처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게 된다.
아들 탐지자는 넷째 회로에서 필사자에게 시중드는 상천사이다.

피교육자가 세 가지 일에 성공할 것을 가르쳐야 한다.

첫째는 아들을 영적으로 인식하는 것, 둘째는 아들의 성격을 인식하는 것, 셋째는 무한한 영의 성격과 아들을 구분하는 것이다.

무한한 영에 도달한 뒤에 아무 시험이 없다.

거의 모두가 무한한 영에 도달한다. 제1 초우주에서 온 순례자가 가끔 첫 시도에 실패한다.

영에 도달한 순례자들은 아들을 발견하지 못하는 일이 드물다. 첫 모험에 실패하는 자 가운데 거의 모두가 제3 및 제5 초우주에서 온다.

영과 아들을 발견한 뒤에, 아버지에게 이르는 모험에 실패하는 자의 대다수가 제6 초우주에서 온다. 하지만 제2와 제3 초우주에서 온 소수도 마찬가지로 실패한다.

신에 도달하는 모험에 실패한 후보자들은 배치장(1차 상천사) 무리에 맡겨지며, 적어도 1천 년 동안 공간으로 돌아간다.

자기가 태어난 초우주가 아니라, 재훈련을 받기에 형편이 가장 좋은 초우주로 간다.

2차 상천사는 피교육자를 2차 시도에서 틀림없이 성공하도록 안내한다.

9. 아버지 안내자

셋째 궤도에 이를 때, 순례자는 아버지 안내자들의 보호 밑으로 들어온다.
이들은 나이가 더 지긋하고, 노련하다.

우주의 아버지께 도달하는 것은 영원에 이르는 여권이다.
세월의 시험은 거의 끝났고, 영원을 향한 달리기는 거의 끝난 것이나 다름없다.

살아남는 일은 마무리되고, 영원이 세월을 삼켜 버린다.

하보나 방송은 영광스러운 공간 보고서를 번개처럼 보내며, 이것은 진화적 승천을 통해서, 동물의 성질과 물질 기원을 가진 인간이, 하나님의 완전해진 아들이 되었다는 소식이다.

10. 상담자와 고문

둘째 궤도에 있는 상담 및 고문 상천사들은 시간 세계에서 온 자들에게 영원의 생애에 관하여 가르치는 교육자이다.

신에 도달하는 첫 시도에 실패하는 자는, 초우주 근무로 돌아가기 전에, 실패한 궤도에서 바로 둘째 궤도로 올라간다.

상담자와 고문들은 이 실망한 순례자에게 상담자와 위로자로서 수고한다.

이들은 체험의 잔을 찌꺼기까지 마셨다. 시간 세계에서 일시적 실망을 겪는 아이들에게 사랑으로 봉사하는 자로서 이들이 초우주 근무로 일시 돌아가는 것을 보아 왔다.

2번 궤도에서 오래 머무른 뒤에, 실망한 피교육자들은 안내 세계에서 완전 회의의 검사를 받고, 하보나 시험에 합격한 것을 인정을 받는다.

신에 이르는 모험에 성공한 것과 같은 지휘를 이들에게 시간 세계에서 부여한다.

그리고 나서 상담자들은 이들을 파라다이스에 있는 배치장들 앞으로 인도하고, 그들은 공간 세계의 근무로 되돌아가게 된다.

그들은 기쁨으로 지난 시절의 과제로 돌아간다. 어느 날 실망했던 회로로 돌아와서 신에 이르는 모험을 다시 시도할 것이다.

둘째 회로에서 성공한 순례자에게는 이전과 달리 기대에 부푼 정열이 얼마큼 모자란다.

어떻게 해서든지, 시간의 세계들로 돌아가서 다 다시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정말로 바라면서, 기나 긴 투쟁을 뒤돌아보는 순례자가 많다.

이것은 황혼기에 접어들면서, 너희가 젊은 날과 초기의 고생을 가끔 뒤돌아보면서, 일생을 다시 한 번 살 수 있을까 참으로 바라는 것과 같다.

둘째 궤도에서 상담자와 고문들은 피교육자의 준비를 시작한다.

이 체험을 마칠 때, 졸업생 안내자가 그들을 마지막 궤도에 입장시키는 명령을 내린다.

이 안내자는 내부 회로까지 피교육자를 몸소 안내하며, 휴식 보완자의 보호에 그를 맡긴다. 휴식 보완자는 하보나에서 시간의 순례자에게 배치된 마지막 2차 상천사 계급이다.

11. 휴식 보완자

첫째 회로에서 사는 자 가운데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이 있다.

1차 및 2차 상천사는 이 아들들의 합동 군단의 보호자이며, 이 군단은 필사 최후자들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자손과 파라다이스 시민들의 비슷한 후손을 포함한다.

대다수는 안쪽 회로의 여러 세계에서 합동 군단에 집결된다.

이 파라다이스 시민들이 미래의 일을 위하여 이들을 준비시키며, 파라다이스 시민들은 그랜드판다 시절 이전에, 영원부터 늘 계신 이들의 첫 집행 조수였다.
삼자일체 체험으로 생긴 이 두 집단이 먼 앞날에 함께 일할 것이라 짐작된다.

안쪽 회로에서 올라가는 순례자와 내려오는 순례자들이 서로 사귀고, 또한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하고도 사귄다. 이 두 종류의 아들들이 서로 친교하는 것을 촉진하는 것이 상천사의 특별 임무이다.

필사 인간은 하나님을 발견해야 한다.
창조 아들은 사람을 찾아내기까지 결코 멈추지 않는다.

인간이 자비와 인내심을 보이는 것은 인간에게 하나님의 영이 깃들며 신이 인간을 자극한다는 증거로 여겨야 한다.

첫째 궤도에서 체류가 거의 끝날 때, 하늘 가는 순례자는 휴식 선동자를 만난다.

휴식 선동자는 부활하는 이동 잠을 위한 준비를 마치려고 오는 파라다이스 천사이다.
완전하게 된 순례자는 첫째 궤도에서 잠에 들어가지만, 파라다이스 기슭에서 깨어난다.

이렇게 도착하는 자만 영원의 아이이다. 다른 자들은 방문객이요, 손님으로서 간다.

휴식을 위하여 준비할 때, 첫째 회로에서 오랫동안 같이 있던 동료가 네 옆으로 온다.
너와 하나가 되어 휴식에 들어가려고 준비하는 휴식 보완자이다.

너의 첫 이동은 죽음이었고, 둘째는 이상적인 잠이었으며, 셋째 변화는 참된 휴식이다.

   
  27편, 1차 상천사의 봉사
글쓴이: 유버르사 출신의 지혜 완성자

1934년

1차 상천사는 파라다이스에서 신들을 섬기는 하늘 일꾼이다.

한 번이라도 빛의 길에서 벗어났다는 소문이 없었다.

1차 상천사는 완전한 존재요, 서로 바꾸어서 일할 수 있다.

중앙 우주에서 1천 년마다 열리는 집회에 참석하지만, 파라다이스 바깥에서 널리 활동하지 않는다.

반란으로 고립된 세계에서 봉사하는 천사들의 지휘를 맡기도 한다.

한 파라다이스 아들이 그러한 세계에 수여되고 돌아올 때, 1차 상천사 하나를 그 구역에서 봉사하는 천사들의 지휘를 맡으라고 배치장들이 지명한다.

유란시아에서 현재 “세라핌 우두머리”는 그리스도가 수여된 이후로, 두 번째로 근무하는 자이다. 1차 상천사는 다음 계급에서 수고한다. (예ㆍ철ㆍ지ㆍ행ㆍ윤ㆍ배ㆍ휴)

(i) 예배 인도자.

(ii) 철학 대가.

(iii) 지식 관리자.

(iv) 행동 지도자.

(v) 윤리 해석자.

(vi) 배치장.

(vii) 휴식 선동자.

하늘 가는 순례자는 파라다이스 거주 자격을 얻기까지, 이 상천사들의 관할 밑으로 들어오지 않는다. 위의 순서와 반대로 이 천사들의 지휘 하에 훈련을 받는다.

1. 휴식 선동자

파라다이스의 검열자이며, 하보나의 안쪽 회로에 가서, 2차 계급 상천사인 휴식 보완자와 협력한다.

일곱 가지 휴식이 있다.

낮은 생명 계급에는 잠자는 휴식과 노는 휴식이 있다,

더 높은 존재에게는 발견이 있고,

영 성격자에게는 예배가 있다.

에너지를 흡수하는 정상 휴식이 있고, 이동하는 잠이 있다.

실제 우주 지위가 바뀔 때, 언제나 잠이 따른다.

마지막 변신의 잠을 통해서, 파라다이스 거처에서 거주 자격을 얻으려고 공간의 맨 안쪽 한계를 건너간다.

마지막 하보나 회로에서 휴식에 들어가고, 파라다이스에서 영원히 부활한다.

하보나의 맨 안쪽 회로에서 마지막 잠에 빠지게 한 1차 상천사로서 그는 너를 반가이 맞는다.

“더 이상 죽음이 없고, 슬픔도 울음도 없으며, 아픔도 더 없을지니, 예전의 것들이 지나가 버렸음이라.”

2. 배치장

최후자가 되기 전에 받는 교육에서, 봉사도 필수 부분이다.

하늘 가는 필사자들은 한가할 때, 상천사 배치장의 예비군과 사귀는 경향이 있다.

너희는 3천이 넘는 다른 계급의 파라다이스 시민, 초월자, 영구 및 일시 파라다이스 거주자와 사귀어야 한다.

3. 윤리 해석자

생명의 눈금에서 올라갈수록, 윤리를 눈여겨보아야 한다.

시간의 순례자는 올라가면서 윤리를 가르침 받았다.

새로운 동료 집단을 만날 때마다, 다른 윤리 수준에 부딪쳤고, 땀흘리며 배운 것을 적절히 해석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하늘 가는 순례자는 많은 부류의 파라다이스 시민을 만난 적이 있다.

인간이 삼자일체로 낳은 아들들과 접촉하였고,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체계에 속하는 수많은 거주자를 만났다.

이러한 하늘의 사귐은 항상 서로 주고 받는 것이다.

너희는 신다운 동료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뿐 아니라, 너희도 이 존재들에게 무엇인가 준다.

4. 행동 지도자

조화는 중앙 우주의 기본음이다.

영원한 섬에는 일을 처리하는 완전한 길이 있다.

행동 지도자들은 새로운 상황과 낯선 관습에 대하여 새로 온 필사 거주자를 가르치는 데 관여한다.

5. 지식 관리자

지식 관리자는 누구나 읽는 “살아 있는 통신문”이다.

이들은 살아 있는, 자동 도서관이다. 여러 가지 사실은 이 1차 상천사들 안에 기록되어 있다.

이 관리자들의 주요 기능은 참조와 확인이다.

파라다이스 체류자는 누구나 이 살아 있는 창고를 옆에 두어도 좋다.

네가 알고 싶어하는 그것을 담은 상천사가 당장에 나타날 것이다.

살아 있는 지식과 달리, 파라다이스의 공식 기록은 우주 역사의 누적된 요약이다.

진리의 지혜는 신에 기원을 가지지만, 경험적 지식은 대체로 시공의 영토에서 시작된다.

그래서 기록 세라핌과 상천사로 구성된 광대한 초우주 조직이 필요하다.

1차 상천사들은 우주의 지식을 소유할 뿐 아니라, 정리하고 분류하는 것도 책임을 진다.

중앙 우주와 초우주에서 이 살아 있는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지만, 지역 우주는 이용할 수 없다. 간접으로, 거울 작용을 통해서, 파라다이스 지식의 혜택을 받는다.

6. 철학의 대가

철학 대가들은 우주의 문제를 풀려고 애쓰는 원주민과 하늘 가는 거주민을 인도하기를 좋아한다.

이 상천사들은 “하늘의 현자”이다.

이들이 있으면, 지식은 진실에 이르고, 체험은 지혜의 높이까지 올라간다.

이 파라다이스 철학자들은 여러 방법으로 가르치며, 하보나의 상급 도표 기법과 파라다이스 정보 통신 방법을 포함한다.

파라다이스에서 1시간의 교육은 유란시아에서 1만 년 동안 낱말을 기억하는 방법과 맞먹을 것이다.

철학의 결론은 사실과 체험하는 진실처럼 고정될 수 없다.

이 지적 연구는 방송되지 않는다.

완전한 철학은 몸소 자리에 있는 자에게만 소용된다.

7. 예배 지휘자

신을 예배하는 것은 지적 존재의 가장 높은 특권이요, 첫째 의무이다.

예배는 하나님이 계신 앞에 이르려고 하나님을 충분히 배운 존재에게서 저절로 끓어오르는 감정이다.

1차 상천사 군단의 지휘 하에서 최고의 찬미와 영적 찬양이 일어난다.

그러한 경의는 개인적 즐거움의 극치에 이른다.

1차 상천사는 누구나 예배 지휘자가 되고 싶어한다.

배치장들이 이 집회를 해산하지 않으면, 하늘 가는 존재는 누구나, 언제까지나 예배하는 자세로 있고 싶어할 것이다.

어떤 하늘 가는 존재도, 완전히 흐뭇한 예배에 빠지기까지, 결코 영원한 봉사 근무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하늘 가는 인간에게 어떻게 예배하는가 가르치는 것이 예배 지휘자의 과제이다.

예배 기법의 개선이 없으면, 보통 필사자가 감사한 느낌을 충분히 표현하는 데 몇백 년이 걸릴 것이다.

예배 지휘자는 새로운 수법을 열어 주고, 짧은 시간 안에 완전한 예배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예배는 파라다이스에서 존재하면서 누리는 최고의 기쁨이다.

파라다이스에는 예배하는 시간과 장소가 정해져 있지만, 그랜드판다 시절 이후로, 상천사들은 충분히 감당할 시설을 제공할 수 없었다.

천사와 필사자들이 파라다이스 권력자들 앞에 이를 때, 오랜 세월 동안 쌓였던 감정이 터져 나오며, 이것은 천사들을 놀라게 하고, 신들을 최고로 만족시키는 광경이다.

신의 거처에서 세 번 빛의 변동이 일어날 때까지, 지휘자들은 영적 표현의 물결을 통제할 수 없는데, 신들의 마음이 예배로 채워졌음을 뜻한다.

넘치는 예배로 만족을 얻은 뒤에, 너희는 최후 군단에 들어갈 자격을 가진다.

일곱째 축제가 준비된다.

첫째 축제는 필사자가 생각 조절자와 찬성한 것을 기념한다.

둘째는 상물질 생명으로 깨어나는 것이요,

셋째는 생각 조절자와 융합한 것이요,

넷째는 하보나에서 눈을 뜬 것이요,

다섯째는 아버지를 찾아낸 것을 축하했으며,

여섯째는 파라다이스에서 깨어나는 계제였다.

일곱째 축제는 필사자가 최후자 군단에 들어가고 영원한 근무가 시작됨을 표시한다.

봉사하는 영(천사)들은 예배 지휘자들이 작별을 알릴 때까지, 너희의 기원이 있는 세계에서부터 늘 너희를 따라다닌다.

   
  29편, 우주 동력 지휘자
글쓴이: 우주 검열자

1934년

우주에 있는 모든 성격자 가운데, 유란시아인은 동력 지휘자 및 그 동료들을 가장 적게 이해하였다.

너희의 민족들이 천사 및 다른 하늘 존재들이 있다는 것을 안 지 오래 되지만, 에너지 통제자에 관하여는 별로 전해진 것이 없다.

지금도 나(우주 검열자)는 세 집단 중에서, 마지막 계급만 밝히도록 허락을 받았다.

(i) 궁극에 이른 1차 물력 조직책.

(ii) 초월 물력 부조직책.

(iii) 우주 동력 지휘자.

에너지 통제와 상관 있는 존재들의 개성을 묘사하기는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지만, 무언가 설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

(i)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

(ii) 최상 동력 중심.

(iii) 물리 통제사.

(iv) 상물질 동력 감독.

최상 동력 지휘자 및 중심들은 영원에 가까운 시절부터 존재해 왔고, 이들은 더 창조되지 않았다.

일곱 으뜸 영이 일곱 최상 지휘자를 성격화하였고, 다음에 이 지휘자들은 부모와 공동으로 1백억이 넘는 동료들을 생산하느라고 수고했다.

너희는 영적 존재들이 물질 존재와 반대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필사자의 머리로 동력 지휘자를 상상하기는 어렵다.

너희는 최상 지휘자나 동력 중심들과 거의 관계가 없고, 저택 세계에서 상물질 동력 감독들과 일할 것이다.

1.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 이들은 대우주의 물리적 에너지를 규제하는 자이다.

일곱 으뜸 영이 동력 지휘자들을 창조한 것은 영 조상으로부터 반(半)물질 자손이 파생된 첫 사례이다.

일곱 으뜸 영이 개인적으로 창조할 때, 그들은 상당히 영적 성격자(천사)들을 행산한다.

집단으로 창조할 때, 일곱 으뜸 영은 때때로, 이 반물질 존재를 생산한다.

필사자의 단거리 시력으로는 이들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최상 동력 지휘자의 수는 일곱이며, 모습이 동일하다.

각자 관련된 으뜸 영에게 완전히 복종하고, 그를 제외하고 아무도 이 지휘자들을 구별할 수 없다.

같은 지휘자는 언제나 같은 영과 관련되어 있다.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는 가장자리 파라다이스에 주둔한다.

이들은 광대한 동력 중심, 그리고 이 중심들을 통해서, 일곱 초우주에 흩어져 있는, 물리 통제자들의 조상이다. 초우주 근무를 바꾸는 경우에, 빛깔을 바꾸려고 파라다이스로 돌아가야 한다.

최상 동력 지휘자

2. 최상 동력 중심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는 개인으로서 자식을 낳을 수 없지만, 집단으로 으뜸 영과 결합하여, 최상 동력 중심을 낳는다. 이들에게는 일곱 집단이 있다.

(i) 최상 감독 중심.

(ii) 하보나 중심.

(iii) 초우주 중심.

(iv) 지역 우주 중심.

(v) 별자리 중심.

(vi) 체계 중심.

(vii) 분류되지 않은 중심.

이 동력 중심들은 자유 의지를 가진 존재이다.

이들은 셋째 근원의 성격을 부여받았다.

물리 통제사와 상물질 동력 감독들을 지성으로 통제하는 존재들이다.

 

(i) 최상 감독 중심.

이들은 대우주의 주요 에너지 회로를 규제한다.

각 감독 중심은 일곱 최상 집행자의 특별 세계 중 하나에 본부를 둔다.

최상 동력 지휘자와 최상 감독 중심들은 “인력 에너지” 수준 이하의 현상에 관하여, 개인으로서, 또 합동하여, 활동한다.

 

(ii) 하보나 중심.

시공의 우주들이 창조되기 전에는 동력 중심이 하보나에 필요하지 않았다.

아득한 이 시절 이후로, 1백만 중심이 하보나에서 죽 활동해 왔다.

각 중심은 1천 하보나 세계를 감독한다.

 

(iii) 초우주 중심.

각 초우주의 서울 구체에서 제3 계급의 동력 중심 1천 명이 거대한 지역을 차지한다.

10개 집단의 1차 에너지의 세 가지 전류가 동력 중심들로 덜어온다.

우주 동력 지휘자들은 아래 파라다이스의 물력 에너지가 하보나 및 초우주 공간에서 수정되는 대로, 이 에너지를 지휘한다.

초우주의 동력 충전량은 3단계의 에너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가지 에너지 전하는 대우주의 공간에 두루 퍼진다.

우주 동력의 전자 조직은 일곱 회로에서 작용하며, 이것들은 초우주의 동력 중심들로부터 나가서 각 초우주에 스며든다.

 

(iv) 지역 우주 중심.

각 지역 우주 본부에는 제4 계급 동력 중심 1백 명이 주둔한다.

이들은 초우주 본부에서 방사되는 일곱 동력 회로를 격하시켜, 별자리와 체계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게 만든다. 이들은 후일에 창조 아들들에게 크게 도움이 된다.

 

(v) 별자리 중심.

이 동력 중심 10명이 각 별자리에 주둔하며, 1백 종속 지역 체계에 에너지를 던지는 자로서 활동한다.

 

(vi) 체계 중심.

최상 동력 중심 1명이 영구하게 각 지역 체계에 배치된다.

이 체계 중심은 동력 회로를 사람이 사는 시공 세계들로 보낸다.

행성간 회로의 중계는 어떤 물질 에너지를 완전히 규제하는 데 달려 있다.

 

(vii) 분류되지 않은 중심.

이들은 특별한 지역에서 활동하지만, 사람 사는 행성에서 활동하지 않는다.

개별 세계는 물리 통제사들의 책임 하에 있고, 체계의 동력 중심이 보낸 동력선을 받는다.

아주 특별한 구체들만 에너지 규제자로서 활동하는 제7 계급의 동력 중심을 가진다.

3. 동력 중심의 영토 여러 초우주에 흩어져 있는 최상 동력 중심과 부하들의 수는 1백억이 넘는다. 이들은 최상 동력 지휘자와 동시화되어 있다.

최상 동력 지휘자와 그 부하들은 법정의 체포나 간섭에서 면제된다.

초우주나 지역 우주의 행정 지시에도 예속되지 않는다.

동력 중심과 물리 통제자들은 아무 훈련을 받지 않는다.

완전하게 창조되었고, 언제나 처음에 배치받은 대로 근무한다.

1초의 몇분의 1이라도 이 존재들은 시공 에너지 회로의 감독을 그만둘 수 없다.

동력 지휘자, 동력 중심, 동력 통제자는 물질 에너지나 반물리적 에너지를 제외하고, 어떤 것과도 상관이 없다.

개별 동력 중심은 각자 기능적으로 통제하는, 정확히 1백만 단위로 이루어져 있고, 사람의 육체 안에 있는 중요한 여러 기관(器官)처럼, 에너지를 수정하는 이 단위들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동력을 규제하는 이 “중요한 기관들”은 움직일 수 있고, 연합 가능성은 참으로 다채롭다.

그들은 살아 있고 “성격”을 가졌지만, 너희는 이해할 수 없다.

하보나 바깥에서 최상 동력 중심들은 건축된 구체나 알맞게 구성된 천체에서만 활동한다.

이 계급의 동력 성격자들은 열을 내지 않는 빛의 분산에 관여한다.

동력 중심과 하위 통제자들은 물리적 에너지를 움직이는 데 배치된다.

3 가지 기본 기류를 가지고 일하는데, 이것은 각자 10가지 에너지로 이루어진다.

우주 동력 지휘자들은 일곱 초우주 바깥에서 벌어지는 물력 행위와 아무 상관이 없다.

동력 중심과 통제자들은 10가지 에너지 중에서 7가지만 완전히 통제한다.

나머지는 무제한 절대자가 지배하는 에너지 분야임이 틀림없다.

4. 물리 통제사

(동ㆍ기ㆍ변ㆍ발ㆍ1ㆍ2ㆍ生)

물리 통제사

 

이들은 최상 동력 중심들의 부하이다.

외톨 사자와 거의 같은 속도로 지역의 공간을 통과할 수 있다.

물리 통제사는 대우주 전역에 근무한다.

파라다이스 신들의 계심은 대우주를 에워싸고, 영원의 궤도를 둘러싸지만, 으뜸 영의 영향은 단일 초우주에 국한된다.

각 초우주 사이에는 에너지가 분리되고 동력 회로가 격리된다.

물리 통제사는 최상 동력 중심들의 자손이며, 다음을 포함한다. (동ㆍ기ㆍ변ㆍ발ㆍ1ㆍ2ㆍ生)

(i) 동력 부지휘자.

(ii) 기계적 통제자.

(iii) 에너지 변압자.

(iv) 에너지 발송자.

(v) 1차 연합자.

(vi) 2차 분리자.

(vii) 생계기(生計器)와 생시계(生時計).

 

이 계급들은 선택하는 힘이 없으므로 성격자는 아니다.

성격은 반드시 지성과 공존하는 물건이 아니다.

수많은 하등 동물, 그리고 하위 물리 통제자의 경우와 같이, 선택의 힘이 없는 경우에도 지성은 생각할 수 있다.

물리 통제자는 유란시아에서 발견되지 않은 기본 에너지를 조절하는 데 주로 종사한다.

우리가 어떤 에너지 선을 설치할 때, 물리 통제자와 그 동료들이 이 형태의 에너지를 이용하고, 중도인도 가끔 이 에너지를 이용한다.

(i) 동력 부지휘자.

에너지 상태의 필요에 따라서, 물리 통제자 예비군이 소구역 본부에서 유지되며, 여기서부터 동력 부지휘자들이 이들을 우주ㆍ별자리ㆍ체계의 본부로, 또 개별 행성으로 파송한다.

동력 부지휘자가 3백만 명이 오르본톤의 각 구역에 배치되어 있고, 초우주에서 배당받은 수는 30억이다.

적어도 한 대리 검사자가 각 지역 체계에 있다.

(ii) 기계적 통제자.

동력 지휘자의 조수이다. 몇조의 감독자가 엔사에 임관되었다.

이들은 완전히 상관의 지배를 받고, 동력 부지휘자에 온전히 복종한다.

물리 통제사 가운데, 기계적 통제자가 가장 강력하다.

한 감독의 인력 저항하는 힘은 엄청난 속도로 회전하는 거대한 구체들에 필적한다.

이 감독자 10명이 유란시아에 주둔한다.

이들은 천사 수송기의 출발을 돕는다.

천사의 출발을 위하여 에너지 전송자 1천 명이 시초 운동력을 마련하는 동안, 기계적 통제자 10명 모두가 일치하여 행동한다.

기계적 통제자는 30가지 물리적 에너지 중에 21가지를 다룬다.

 

(iii) 에너지 변압자.

사타니아에만 거의 1백만의 에너지 변압자가 있다.

보통 할당수는 사람이 사는 세계에 1백 명이다.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와 일곱 중앙 감독자가 합동으로 에너지 변압자를 창조한다.

동력 부지휘자가 없으면, 변압자들이 지휘권을 가진다.

이들은 행성을 떠나는 모든 천사 수송기를 검사하는 자이다.

 

변압자는 살아 있는 스위치이며, 동력을 방향을 따르거나 그에 저항하여 처신할 수 있다.

한때 에너지를 소비하거나 저장하고 다른 때에는 에너지를 발산하는 듯하다.

이들은 오직 물리적 에너지와 반물질 에너지만 다룬다.

이들은 공간 에너지의 물리적 형태를 바꿀 수 있다.

30가지 물리적 에너지 가운데 27가지의 형태와 잠재성을 바꿀 수 있다.

세 가지를 통제할 수 없으니, 이들은 무제한 절대자의 도구가 아닌 것을 입증한다.

발송자ㆍ연합자ㆍ분리자ㆍ생계기의 반응은 온통 자동이다.

이들은 언어를 이해하는 듯하지만, 우리와 교통할 수 없다.

(iv) 에너지 발송자.

에너지를 새 회로로 빼돌려야 할 때, 발송자들은 바라는 에너지 경로에 한 줄로 서며, 에너지를 잡아당기는 속성 때문에, 에너지 흐름을 유인할 수 있다.

이들은 30가지 중에서 반이 넘는 물리적 에너지에 대하여 살아 있는 초전도체이다.

미약해서 다른 산 존재가 식별할 수 없는 전류를 탐지하고, 거기에 담긴 통신문을 알아볼 수 있게 만든다.

(v) 1차 연합자.

이 유기체는 식물이 태양 빛을 저장하는 것과 비슷하게, 양극 명시가 있는 동안에 에너지를 저장한다.

공간 에너지를 유란시아에서 알려지지 않은 물리적 상태로 바꾼다.

이들은 원자ㆍ전자ㆍ극자(極子)를 다루고 주무른다.

(vi) 2차 분리자.

반인력 자질을 부여받았고, 1차 연합자와 반대로 일하는 자이다.

지역 세계나 체계에서 물리적 에너지가 소모될 위험은 없으며, 이 조직들은 한없는 에너지를 생성할 힘을 부여받았다.

시간 세계에서 이적을 행하지만, 결코 최상위의 명령을 어기지 않는다.

(vii) 생계기와 생시계.

1차 및 2차 물력 조직자, 동력 지휘자. 3 계급의 에너지 통제자들이 합동으로 창조한 존재이다.

순전히 살아 있고 자동적인 계심ㆍ압력ㆍ속도를 재는 계기로서만 활동한다.

질적ㆍ양적 에너지 존재를 기록하고 그 위에 시간도 기록하는 생계기를 생시계라 부른다.

5. 물력 조직책 물력 조직자는 파라다이스에 거주하지만, 총우주 전체에, 특히 물질이 조직되지 않은 공간 영토에서 활동한다.

물력 조직자는 창조자도 아니요, 지음받은 자도 아니다.

이들이 행하는 서비스의 2대 분과는 다음과 같다:

 

(i) 궁극에 이른 1차 물력 조직책.

(ii) 초월 물력 부조직책.

이 두 계급은 총우주 건축가들의 감독 하에서 일하며, 대우주에서 널리 일하지 않는다.

1차 물력 조직책은 성운의 창시자이다.

물력 조직자는 시원적 물력(파라다이스의 인력에 민감하지 않은 미숙성 에너지)을 1차 (유력) 에너지로 변질시킨다.

유력 에너지는 무제한 절대자의 손아귀로부터 파라다이스의 인력에 민감하도록 변질되는 에너지이다.

물력 부조직자가 이것을 이어받으며, 1찬 단계에서 2차(인력) 단계를 거쳐 에너지의 변질을 계속한다.

한 창조 아들이 도착하는 것은 지역 우주 창조 계획이 완성되었음을 알린다.

물력 부조직자들은 동력 지휘자들의 명령에 복종한다.

창조 계획이 없는 경우에, 물력 부조직자들은 무기한으로 이 물질 창조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물력 조직책은 동력 중심과 물리 통제자도 견딜 수 없는 조건과 온도를 견디며 활동한다.

이런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다른 존재는 외톨 사자와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이다.

   
  30편, 대우주의 성격자
글쓴이: 유버르사 출신의 막강한 사자

1934년

파라다이스와 대우주에서 지금 활동하는 성격자와 비성격 개체들의 종류들은 인간이 상상하기 어려울 터이지만 두 가지 기본 분류의 요약을 발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포괄적인 대우주 성격자 분류는 불가능한데, 총 집단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람이 지나친 계시를 받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살아 있는 존재에 관한 파라다이스 분류 파라다이스에서 살아 있는 존재는 신들과 어떤 관계에 있는가에 따라서 분류된다.

삼위에 기원을 가지거나 삼위일체에 도달한 자, 이중 기원을 가진 자, 그리고 단일 기원을 가진 자로 분류된다.

 

I. 삼위에 기원을 가진 존재.

세 분 모두가 또는 삼위일체로서 창조한 존재들, 그리고 삼위일체를 체험한 군단.

가. 최상의 영.

1. 일곱 으뜸 영.

2. 일곱 최상 집행자.

3. 일곱 계급의 거울 영.

나. 삼위일체의 고정된 아들.

1. 삼위일체를 체험한 최상위의 신비.

2. 영원부터 늘 계신 이.

3. 옛적부터 늘 계신 이.

4. 늘 완전한 이.

5. 요즘부터 늘 계신 이.

6. 늘 하나된 이.

7. 늘 충실한 이.

8. 지혜 완성자.

9. 신성한 조언자.

10. 우주 검열자.

다.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존재 및 삼자일체 체험으로 생긴 존재.

1. 삼위일체 교육 아들.

2.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

3. 하보나 윈주민.

4. 파라다이스 시민.

5. 밝혀지지 않은 삼위일체 기원의 존재.

6. 밝혀지지 않은, 신이 삼자일체화한 존재.

7.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의 아들.

8. 삼위일체를 체험한 선택의 아들.

9. 삼위일체를 체험한 완전의 아들.

10.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II. 이중 기원 존재. 파라다이스 신들 가운데 두 분의 기원을 가진 존재, 그리고 파라다이스 신들의 직접 및 간접 자손인 어느 두 존재가 창조한 존재들.

가. 내려오는 서열.

1. 창조 아들.

2. 심판 아들.

3. 밝은 아침별.

4. 아버지 멜기세덱.

5. 멜기세덱.

6. 보론다덱.

7. 라노난덱.

8. 찬란한 저녁별.

9. 천사장.

10. 생명 운반자.

11. 밝혀지지 않은 우주 보조자.

12. 밝혀지지 않은 하나님의 아들.

나. 고정된 서열.

1. 아반돈터.

2. 수사시아.

3. 일생자.

4. 밝혀지지 않은 이중 기원 존재.

다. 하늘 가는 서열.

1. 조절자가 융합한 필사자.

2. 아들이 융합한 필사자.

3. 영이 융합한 필사자.

4. 변신한 중도자.

5. 밝혀지지 않은 승천자.

 

III. 단일 기원 존재.

파라다이스 신들 가운데 한 분에게서 기원을 가진 자나 또는 파라다이스 신들의 직접 또는 간접 자손인 한 존재가 창조한 자들.

가. 최상의 영.

1. 인력 사자.

2. 하보나의 일곱 회로 영.

3. 하보나 회로의 12 보조자.

4. 거울 영상 보조자.

5. 우주의 어머니 영.

6. 일곱 보조 지성 영.

7. 신의 기원을 가진, 밝혀지지 않은 존재.

나. 하늘 가는 서열.

1. 인격화된 조절자.

2. 하늘 가는 물질 아들.

3. 진화 세라핌.

4. 진화 케루빔.

5. 밝혀지지 않은 승천자.

다. 무한한 영의 가족.

1. 외톨 사자.

2. 우주 회로 감독자.

3. 통계 지휘자.

4. 무한한 영의 개인 보조자.

5. 부검열자.

6. 지정된 파수.

7. 졸업생 안내자.

8. 하보나 일꾼.

9. 우주 화해자.

10. 상물질 동반자.

11. 상천사.

12. 2품 천사.

13. 3품 천사.

14. 전천사.

15. 세라핌.

16. 케루빔과 사노빔.

17. 밝혀지지 않은 영 기원의 존재.

18.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

19. 최상 동력 중심.

20. 물리 통제사.

21. 상물질 동력 감독.

 

IV. 궁극에 이른 초월 존재.

빛과 생명의 시대까지 시공 우주에는 기원이 밝혀지지 않는 초월 존재가 파라다이스에 있다. “궁극에 이르는 자들”은 유한하지도 무한하지도 않다. 초한 존재이다. 초한은 무한도 절대성도 아니다.

창조되지 않은 이 비 창조자들은 삼위일체에게 충성하며 궁극위에게 복종한다.

궁극에 이른 존재들은 다음 계급을 포함한다.

1. 총우주 건축가.

2. 초월 기록자.

3. 기타 초월자.

4. 궁극에 이른 1차 물력 조직책.

5. 초월 물력 부조직책.

하나님은 하나의 초월 성격으로서 궁극에 이르면, 하나의 성격자로서 창조한다.

하나님은 하나의 선(先)인격으로서 조각이 된다.

 

V. 신의 분신이 된 개체.

이 계급은 우주의 아버지 안에서 기원을 가지며, 생각 조절자가 그 전형이다.

생각 조절자는 첫째 근원 중심의 선(先)인격 실체의 유일한 분신은 아니다.

비조절자인 다른 분신들의 활동은 다양하고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선(先)지성 영의 분신은, 도저히 아버지의 분신과 견줄 수 없고 조절자와 아주 다르다. 그들은 그런 자격으로 영별에서 거주하지도 않고, 육체를 입은 일생 동안에 필사 인간 속에 깃들지도 않는다. 그들은 조절자와 같은 의미에서 선(先)인격이 아니지만, 선지성 영의 그러한 분신은 살아남는 어떤 필사자에게 수여되며, 그와 융합하는 것은 조절자가 융합하는 필사자와 반대로 영 융합 필사자로 만든다

VI. 초월 성격 존재.

온 우주에는 다채롭게 봉사하는 비성격 존재들이 있다. 이들 중에 더러는 아들의 파라다이스 세계들에서 거주한다. 인격을 가진 인간에게 설명하려고 해보았자 무익할 것이다.

VII. 분류되지 않고 밝혀지지 않은 서열.

수많은 계급이 이 목록에서 빠졌다. 예를 들면,

우주 운명 성취자.

궁극위의 제한된 대관.

최상위의 무제한 감독자.

옛적부터 계신 이들의 밝혀지지 않은 창조 대리자.

파라다이스의 위험자.

위엄자의 이름 없는 연락 반영자.

지역 우주의 중간 한계자 계급.

함께 열거된 것에 아무 의미가 없다.

영들이 있다. 영 개체, 영 계심, 성격이 있는 영, 선(先)인격의 영, 초월 성격의 영, 영 존재, 영 성격자들이 있다―그러나 필사자의 언어도 필사자의 지능도 적당하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순수 지성”에서 생겨난 성격자는 없다고 말해도 좋다. 하나님은 영이요, 하나님이 부여하지 않는 한, 어떤 개체도 성격을 가질 수 없다.

너희 필사자는 인격자이며, 따라서 우리는 인격화된 존재를 묘사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떻게 초한화된 존재를 언제라도 너희에게 설명하겠는가?

2. 유버르사 성격자 등록부 신성한 살아 있는 존재들은 일곱 대분과로 유버르사에 등록되어 있다.

1. 파라다이스 신.

2. 최상의 영.

3. 삼위일체에 기원을 가진 존재.

4. 하나님의 아들.

5. 무한한 영의 성격자.

6. 우주 동력 지휘자.

7. 영구 시민 군단.

다음 목록은 승천 계획과 따로 자기 일을 수행하는 존재들은 언급하지 않는다.

I. 파라다이스 신.

1. 우주의 아버지.

2. 영원한 아들.

3. 무한한 영.

 

II. 최상의 영.

1. 일곱 으뜸 영.

2. 일곱 최상 집행자.

3. 일곱 무리의 거울 영.

4. 거울 영상 보조자.

5. 일곱 회로의 영.

6. 지역 우주의 창조 영.

7. 보조 지성 영.

 

III. 삼위일체 기원의 존재.

1. 삼위일체를 체험한 최상위의 신비.

2. 영원부터 늘 계신 이.

3. 옛적부터 늘 계신 이.

4. 늘 완전한 이.

5. 요즘부터 늘 계신 이.

6. 늘 하나된 이.

7. 늘 충실한 이.

8. 삼위일체 교육 아들.

9. 지혜 완성자.

10. 신성한 조언자.

11. 우주 검열자.

12.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

13. 하보나 원주민.

14. 파라다이스 시민.

 

IV. 하나님의 아들.

가. 내려오는 아들.

1. 창조 아들―미가엘.

2. 심판 아들―아보날.

3. 삼위일체 교육 아들―데이날.

4. 멜기세덱 아들.

5. 보론다덱 아들.

6. 라노난덱 아들.

7. 생명 운반 아들.

나. 하늘 가는 아들.

1. 아버지가 융합한 필사자.

2. 아들이 융합한 필사자.

3. 영이 융합한 필사자.

4. 진화하는 세라핌.

5. 하늘 가는 물질 아들.

6. 변신한 중도자.

7. 인격화된 조절자.

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

1. 막강한 사자.

2. 고등 권위자.

3.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

4.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자.

5.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

6. 천상의 보호자.

7. 높은 아들 조수.

8. 승천자가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9.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시민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10. 삼위일체를 체험한 운명의 아들.

 

V. 무한한 영의 성격자.

가.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

1. 외톨 사자.

2. 우주 회로 감독자.

3. 통계 지휘자.

4. 무한한 영의 개인 보조자.

5. 부검열자.

6. 지정된 파수.

7. 졸업생 안내자.

나. 공간의 사자 무리.

1. 하보나 일꾼.

2. 우주 화해자.

3. 법률 고문.

4. 파라다이스의 기록 관리자.

5. 하늘 기록자.

6. 상물질 동반자.

7. 파라다이스 동반자.

다. 봉사하는 영.

1. 상천사.

2. 2품 천사.

3. 3품 천사.

4. 전천사.

5. 세라핌.

6. 케루빔과 사노빔.

7. 중도자.

 

VI. 우주 동력 지휘자.

가. 일곱 최상 동력 지휘자.

나. 최상 동력 중심.

1. 최상 감독 중심.

2. 하보나 중심.

3. 초우주 중심.

4. 지역 우주 중심.

5. 별자리 중심.

6. 체계 중심.

7. 분류되지 않은 중심.

다. 물리 통제사.

1. 동력 부지휘자.

2. 기계적 통제자.

3. 에너지 변압자.

4. 에너지 발송자.

5. 1차 연합자.

6. 2차 분리자.

7. 생계기와 생시계.

라. 상물질 동력 감독.

1. 회로 규제자.

2. 체계 조정자.

3. 행성 관리자.

4. 통합 통제자.

5. 연락 안정자.

6. 선택 분류자.

7. 부등록자.

 

VII. 영구 시민 군단.

1. 행성의 중도자.

2. 체계의 아담 아들.

3. 별자리의 일생자.

4. 지역 우주의 수사시아.

5. 지역 우주의 영 융합 필사자.

6. 초우주의 아반돈터.

7. 초우주의 아들 융합 필사자.

8. 하보나 원주민

9. 영의 파라다이스 구체의 원주민.

10. 아버지의 파라다이스 구체의 원주민.

11. 파라다이스의 창조된 시민.

12. 조절자와 융합한, 파라다이스의 필사 시민.

 

복합 성격자 무리.

유버르사에는 이 외에 수많은 지능 존재들이 있고, 그 중에 다음 세 가지 복합 성격자 무리가 있다:

가.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

1. 필사 최후자 군단.

2. 파라다이스 최후자 군단.

3. 삼위일체를 체험한 최후자 군단.

4. 삼위일체를 체험한 합동 최후자 군단.

5. 하보나 최후 군단.

6. 초월 최후자 군단.

7. 밝혀지지 않은 운명의 아들 군단.

 

나. 우주 보조자

1. 밝은 아침별.

2. 찬란한 저녁별.

3. 천사장.

4. 최고 조수

5. 고등 위원.

6. 천상의 감시자.

7. 저택 세계 선생.

 

다. 일곱 가지 우대 거류민.

1. 별 학자.

2. 하늘 예술가.

3. 회상 지도자.

4. 연장 학교 강사.

5. 다양한 예비군.

6. 학생 방문자.

7. 하늘 가는 순례자.

3. 우대 거류민 일곱 가지 거류민은 여러 건축 구체에서 머무른다.

1. 별 학자는 하늘의 천문학자이며, 유버르사와 같은 구체에서 일하기를 택한다.

특별히 지은 세계들이 관찰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 학자들은 초우주 업무과 유기적 연락이 없고, 다만 손님이다.

유버르사의 별 관측 거류민은 지금 1백만을 넘는다.

2. 하늘 예술가는 일곱 초우주에서 두루 일한다.

3. 회상 지도자는 휴식과 유머―지난날의 기억으로 돌아가기―를 권장하는 자이다.

4. 연장 학교 강사.

필사자의 승천 계획의 특징은 새로운 진리와 체험을 얻자마자, 다른 존재들에게 나눠주는 실습이다.

5. 다양한 예비군.

광대한 존재들의 예비군이 유버르사에서 유지되고 이 특별한 성격자들과 시간을 보내라고 자유 교육이 허락된다.

6. 학생 방문자.

유버르사에는 현재, 이 우대 거류지에 10억 명이 넘는 방문객이 있다.

우주 사이에 여행하고 구경하는 특권은 하늘 가는 존재의 생애의 일부이다.

7. 하늘 가는 순례자. 이들은 여러 본부 구체에 있는 우대 거류민으로서 거주지가 정해진다.

4. 하늘 가는 필사자 필사자의 일곱 단계:

1. 행성의 필사자.

2. 잠자는 생존자.

3. 저택 세계 학생.

4. 상물질 진보자.

5. 초우주의 피보호자.

6. 하보나 순례자.

7. 파라다이스에 도착한 자.

 

1. 행성의 필사자.

동물 기원을 가졌고, 하늘 가는 잠재성이 있는 진화 존재이다.

2. 잠자는 생존자.

살아남는 지위를 가진 필사자는 누구나 자연사의 문을 거치고, 셋째 기간에 저택 세계에서 인격화한다.

개인 보호자가 없는 필사자는 즉시 저택 세계까지 갈 수 없다.

그러한 생존자는 새 섭리 시대의 심판이 있는 날까지, 무의식의 잠 속에서 쉬어야 한다.

시간의 흐름은 잠자는 필사자에게 아무 의미가 없다.

3. 저택 세계 학생.

육체는 다시 조립한, 생존자의 몸의 일부가 아니다.

책임 맡은 세라핌은 불멸의 혼을 위하여, 새 생명이 타고 다닐 것으로서 상물질 형태를 짓도록 도와준다.

조절자와 세라핌이 맡은 인격을 뭉칠 때, 옛 인격이 부활한다.

사람이 사는 1천 행성으로 구성된 지역 체계에는 일곱 저택 세계가 있다.

이 훈련 세계를 “저택”이라고 부른다.

4. 상물질 진보자.

저택 세계들로부터 위로 체계, 별자리, 지역 우주의 구체들을 거쳐서, 필사자는 상물질 진보자로 분류된다.

초우주 소구역을 향하여 지역 우주 본부를 떠나기 바로 전에, 필사자는 영 신분을 얻는다.

5. 초우주의 피보호자.

초우주의 여러 훈련 세계에 다다른 승천자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피보호자가 된다. 소구역ㆍ대구역ㆍ초우주의 본부 세계에서 체류한 것에 따라서, 세 계급의 학생 영이 존재한다.

초우주를 떠나기 전에, 이 영들은 초우주 경영 과정을 밟는다. 아마도 최후 군단에 가입을 위한 준비일 것이다.

6. 하보나 순례자.

살아남는 필사자는 하보나까지 오랜 비행을 위하여 준비한다.

지역 우주를 통해서, 너는 상물질 존재였다.

초우주를 통해서, 너는 자라는 영이었다.

하보나에서 영적 교육이 진지하게 시작된다.

파라다이스에서 너의 모습은 완전해진 영일 것이다.

초우주 본부로부터 하보나의 영접 구체들까지 가는 여행은 반드시 혼자 한다. 아무런 집단 교육이 실시되지 않는다.

하보나에서 깨어난 뒤 첫 행위는 수송하는 너의 2품 천사를 알아보고, 감사를 표하는 것이다.

지역 우주의 창조 아들에게 너를 파송한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는 말씀을 준비한다.

7. 파라다이스에 도착한 자.

파라다이스에 도착하는 것은 네가 하나님을 발견했고, 필사 최후 군단에 소집될 것을 뜻한다.

아버지가 융합한 자만 필사 최후 군단에 소집된다.

일곱 집단의 1차 상천사들과 사귀기 시작한다.

예배 지도자들과 과정을 마치고 나서 파라다이스 졸업생이라 부른다.

최후자는 광대한 창조의 끝까지 배치된다.

이들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세계에서 근무하지만, 아직까지 정해진 일자리가 없는 듯하다.

이 이야기는 하늘 가는 필사자가 어떤 생애를 보내는가 대강을 제시한다.

   
  31편, 최후 군단
글쓴이: 신성한 조언자와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

1934년

1차 최후자 군단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i) 하보나 원주민

(ii) 인력 사자

(iii) 영화롭게 된 필사자

(iv) 입양된 세라핌

(v) 영화롭게 된 물질 아들

(vi) 영화롭게 된 중도인

(원ㆍ인ㆍ필ㆍ세ㆍ물ㆍ중)

필사 최후 군단은 현재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세계들을 관리하지만, 미래에는 바깥 공간에서 조직되는 여러 우주에서 활동할 것이다.

이 집단에 가입하는 하늘 가는 인간은 평등한 대접을 받지만, 우리는 최후자가 이상의 어떤 등급에 속하는가 즉시 분별할 수 있다.

현재 시대에 최후자는 먼저 다른 여섯 초우주에서 근무하고, 마지막에 자기가 태어난 초우주에 배치된다.

일개 중대 이상의 필사 최후자들이 항상 유란시아에서 근무한다.

이들은 전적으로 자치하는 단체이고, 오로지 삼위일체에게 충성한다.

이들은 언제까지나 죄 지을 위험이 없다.

1. 하보나 원주민 가입 희망자 중에 수백만의 하보나 원주민이 있다.

이들은 완전하게 태어난 자들이다. 따라서, 최후자들은 완전한 자의 관점과 완전하게 된 자들의 관점을 대표한다.

하나의 최후자 중대는 1천 명으로 구성된다.

하보나 원주민 1명, 인력 사자 1명, 그리고 하늘 가는 인간이 997명 있다.

선서는 개별로 한다.

하보나 원주민은 언제까지나 그 군단에 부속되며, 중대가 어디로 가든 따라간다.

파라다이스에 있는 초월 최후자 군단도 비슥하게 구성된다.

하보나 시민은 하보나 최후자 군단에 가입할 수도 있다.

2. 인력 사자 인력 사자들은 그랜드판다의 독점 관할 밑에 있고, 1차 최후자 군단에만 배치된다. 다른 부류의 기록하는 사자들은 인격화되지 않고, 초한화된다.

인력 사자는 신별의 출신이고, 인격화된 조절자이다.

필사 최후자는 시간과 공간을 무시할 수 없지만 인력 사자를 이용할 수 있다.

인력 사자는 초월 영 존재이다.

인력 사자 1명, 동료들의 우두머리만 필사 최후 군단에 소집된다. 그러나 동료 사자 999명의 영구 직원이 배치되어 있다.

인력 사자와 최후자는 같은 것이 많다. 전자는 아버지의 분신이 인격화된 것이요, 최후자는 생각 조절자와 인격이 융합한 것이다.

3. 영화롭게 된 필사자 필사자는 1차 최후 군단의 대부분을 이룬다.

입양되거나 영화롭게 된 세라핌과 함께, 최후자는 각 중대에서 990명이다.

하보나 원주민, 물질 아들, 중도인, 인력 사자 등은 군단의 1퍼센트밖에 되지 않는다. 꼭 열 자리가 천사나 필사자가 아닌 성격자를 위하여 남겨 두었다.

올라가는 필사자는 최후 군단에 소집되고 나서 제6 단계 영이라는 것이 사실이다.

(i) 소구역에서 필사자는 제1 계급의 영이다.

(ii) 대구역에서 제2 계급이다.

(iii) 초우주 훈련 세계들에서 제3 계급이다.

(iv) 하보나의 여섯째 궤도에서 제4 계급이다.

(v) 우주의 아버지를 발견할 때 제5 계급이다.

(vi) 최후 군단 가입 시에 선서할 때 제6 계급이 된다.

아마도 바깥 우주에서 일할 때 제7 계급이 될지 모른다.

필사자는 궁극의 영 지위, 봉사의 최후에 이르지 않았다.

어째서 신들이 필사자를 철저히 교육시키는가 긍금하다.

4. 입양된 세라핌 필사자가 아버지와 융합한 뒤에 그를 지키던 많은 세라핌이 최후 군단에 들어가기를 선택한다. 이들은 필사자가 아닌, 다양한 최후자 군단에 부속된다.
5. 영화롭게 된 물질 아들 행성에 배치된 지 오래 되면, 아담 시민들은 해방을 탄원해도 좋다.

허락을 받으면, 하늘 가는 필사자들과 합세하여, 최후 군단까지 진행한다.

물질 아들 가운데 더러는, 아담이 한 것 처럼, 생물학적 가속자로 임무에 실패한다. 이들은 조절자를 받고 죽음을 거치고 다른 인간들 처럼,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에 이른다.

최후자 중대에서 물질 아들은 보기 드물다.

에덴의 쌍이 같은 집단에 부속되기도 하며, 이들은 하늘 가는 필사자보다 삼자일체 모험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6. 영화롭게 된 중도인 중도인은 그들이 태어난 세계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뒤에 거기 남아 있는 일이 드물다.

그들은 영구 시민 지위에서 풀려나며, 승천을 시작한다.

2차 중도자는 궁극에 조절자와 융합하고나서 필사 군단으로 소집된다.

7. 빛의 전도사 최후자 중대는 영구 회원이 999명이 있다.

빈 자리는 단일 임무에 배치되는, 빛의 전도사들의 우두머리가 차지한다.

이들은 임시 회원이다.

어느 최후자 군단에 배치된 하늘 성격자도 빛의 전도사라고 부른다.

이들은 최후자 선서를 하지 않으며, 임시로 부속된다.

외톨 사자, 상천사, 2품 천사, 파라다이스 시민 또는 삼자일체 체험으로 생긴 자손일 수도 있다.

임시 소속이 끝나면, 빛의 전도사는 이전의 지위로 돌아간다.

이 군단에서 빈 자리는 미래에 근무할 새 우주에서 기원을 가지는 존재가 채울 것이라 추측하는 자도 있다.

8. 초월자 완전해진 필사자는 파라다이스에서 1천 집단이 넘는 초월 존재, 초한 속성을 가진 초월자들과 관계를 가지게 된다.

최후자는 이들의 도움을 받는다.

초월자 계급은 파라다이스 서부에 독점하는 지역에서 산다.

이들은 필사자의 승천 경험과 상관이 없다.

너는 지음받은 사람이니까, 창조자를 상상할 수 있다.

창조자도 아니고 지음받지도 않은, 다양한 집합의 존재들이 있다.

너희는 이들을 이해할 수 없으니, 다만 초월자가 궁극에 이른다고 하는 것이 최선이다.

신 절대자가 이들이 기원에 아랑곳했을지 모르며, 이들은 궁극위 하나님의 지배 하에 있다.

초월자들의 파라다이스 체재는 삼위일체의 감독을 받는다.

초월자들의 우두머리, 총우주 건축가가 승천자들의 삼위일체 선서를 시킨다.

9. 총우주 건축가 총우주 건축가들은 초월자들을 다스리는 집단이다.

28,011명으로 구성된다.

이 발표의 지침 중에 16번째 금지 항목은 총우주 건축가들과 그 동료들의 존재는 밝혀도 좋으나, 기원ㆍ성품ㆍ운명을 밝히면 안 된다고 못박았다.

(i) 파라다이스 수준

영원이 시작될 때, 처음으로 궁극에 이른 건축가가 이 수준이다.

(ii) 하보나 수준.

두 번째 궁극화는 초한 행정가 세 분을 생산했다.

(iii) 초우주 수준. 일곱 초우주의 일곱 으뜸 건축가가 생겼다.

(iv) 1차 공간 수준. 70 명의 건축가가 바깥 공간의 우주를 위한 계획에 아랑곳한다고 생각된다.

(v) 2차 공간 수준. 490명의 건축가가 바깥 공간의 둘째 우주에 관여한다고 추측한다.

(vi) 3차 공간 수준. 3,430명의 건축가가 바깥 공간의 셋째 우주에 관여한다고 짐작한다.

(vii) 4차 공간 수준. 24,010명의 으뜸 건축가로 구성되어 있고, 넷째 우주와 관련되어 있음이 틀림없다.

모두 28,011명의 으뜸 건축가가 있다. 28,012번째 으뜸 건축가를 궁극에 이르게 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그는 초한화에 실패했고, 우주 절대자에게 성격이 몰수되었다는 파라다이스 전통이 있다.

하보나 건축가들은 파라다이스 건축가의 조수로서 행동한다.

일곱 초우주 건축가는 하보나 감독자와 동격이다.

1차 바깥 공간 수준의 건축가 70명은 일곱 초우주 건축가에게 조수로서 봉사한다.

최후자 및 파라다이스 시민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존재들, 영원과 시간의 아이들이 낳은 아이들은 모두 으뜸 건축가들의 피보호자가 된다.

으뜸 건축가들은 창조 아들의 공간 배정을 인가한다.

으뜸 건축가, (대우주의) 최상 창조자들, 그리고 최상 존재는 궁극 삼자일체를 구성한다.

10. 궁극의 모험 선임 으뜸 건축가는 일곱 최후 군단을 감독한다:

(i) 필사 최후자 군단.

(ii) 파라다이스 최후자 군단.

(iii) 삼위일체를 체험한 최후자 군단.

(iv) 삼위일체를 체험한 합동 최후자 군단.

(v) 하보나 최후자 군단.

(vi) 초월 최후자 군단.

(vii) 밝혀지지 않은 운명의 아들 군단.

이 일곱 군단은 운명의 최고 회의를 구성한다.

현재 우주 시대에는 그랜드판다가 이 단체의 우두머리이다.

일곱 최후자 군단은 궁극 삼자일체가 현재 활동함을 가리킨다.

영원에 가까운 시절에 삼위일체는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들을 동원했고, 이들을 일곱 초우주의 행정자 및 통치자로 임명했다.

바깥 우주들에 물질 우주 및 존재들이 생길 터이지만, 이들에게는 유한한 체험이 빠져 있다. 즉 전능 최상위의 진화에 참여하지 못한다.

최상 존재의 통치권이 현재 불완전하기 때문에, 대우주에서 진화하는 인격자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지만, 최상 존재의 진화에 참여한다.

바깥 공간에서 이 체험에 참여하지 못하는 우주들을 다른 여섯 군단과 함께 관리하는 것이 최후 군단의 임무일 것이라 다수가 생각한다.

(i) 바깥 공간에서, 벌 떼 같이 수많은 동그라미들이 망원경을 통해서 실제로 보인다. 여기에는 아직 사람이 살지 않는다.

(ii) 완전하게 되고 하늘 가는 시공 존재들이 파라다이스에서 동원된다.

(iii) 동시에 최상 존재는 전능한 통치자로서 힘을 기르고 있다.

시간 세계의 필사자를 신처럼 만드는 계획은 바깥 우주의 임무에 최후자들이 동원되기 위한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다.

바깥 우주에 7만 개의 물질 집합체가 있는데, 각자가 현재 어느 초우주보다 더 크다.

  신의 성품, 파라다이스, 중앙 우주 및 초우주의 조직, 대우주의 성격자들, 그리고 필사자의 운명을 묘사하는 이 31편의 논문을 작성하고 영어로 적었다.

오르본톤 행정가 24명으로 이루어진 이 위원회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