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 성격자와 하나님의 아들들

  16편, 일곱 으뜸 영

17편, 일곱 최상 영 집단

18편, 최상 삼위일체 성격자

19편,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동위 존재

20편, 파라다이스의 하나님의 아들

21편, 파라다이스 창조 아들

22편,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

16편에서 19편까지, 이 네 편의 논문은 하보나와 일곱 초우주의 행정을 담당하기 위하여 삼위일체가 낳은 존재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16편과 17편은 삼위일체가 낳은 영적 존재들을 다루고, 18편과 19편은 하보나와 일곱 초우주를 다스리기 위하여, 삼위일체가 낳은 행정가들을 다룬다.

20편에서 22편까지, 이 세 편의 논문은 하나님의 아들 계급에 관한 이야기이다.

20편은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 특히 아보날과 데이날을 다루고, 21편은 지역 우주를 창조하는 미가엘을 자세히 다룬다.

최후자는 다음 시대에 바깥 우주에 나가서 활동하도록 예정되었으나, 이들 중에서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는 자는 현 우주 시대에 활동할 자격을 얻는다. 22편은 이렇게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 필사자 (달성의 아들, 즉 막강한 사자ㆍ고등 권위자ㆍ이름도 번호도 없는자로 진급한 필사자), 관리자로 진급한 세라핌과 중도자, 대사로 승진한 아들 또는 영 융합자를 다룬다 (이 관리자와 대사를 선택의 아들이라고 부른다.)

두 하늘 인간(파라다이스 시민 및 하보나 원주민)은 삼자일체화로 자식을 낳을 수 있고 이 노력은 반드시 성공한다. 두 필사자도 삼자일체화를 시도할 수 있지만, 반드시 성공하지는 않는다. 인간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이 두 종류의 자식들은 완전의 아들이라 부르지만 경험 부족으로 완전하지는 않다. 삼위일체 품에 안긴 뒤에 이들은 천상의 보호자(하늘 경찰)나 아들 조수가 되며, 조수의 1/7이 각 초우주에 배당된다.

한 필사자와 한 하늘 인간이 삼자일체화로 자식을 낳을 수도 있고, 이러한 시도는 반드시 성공한다. 이 자손들은 다음 우주 시대에 활동하기 위하여 총우주 건축가들의 피보호자가 된다.

  16편, 일곱 으뜸 영
글쓴이: 유버르사 출신의 우주 검열자

1934년

세 신에게는 오직 일곱 가지로 서로 연합하는 가능성이 있으니, 꼭 일곱 으뜸 영이 있을 수 있고, 우주는 일곱 대부문을 이루어 운영된다.

(i) 우주의 아버지.
(ii) 영원한 아들.
(iii) 무한한 영.
(iv) 아버지와 아들.
(v) 아버지와 영.
(vi) 아들과 영.
(vii) 아버지와 아들과 영.

무한한 영이 친히 활동하여 생긴 듯하지만, 우리는 아버지와 아들 모두가 일곱 으뜸 영의 기원에 참여했다고 가르침을 받아 왔다.

현재 그들의 기능은 일곱 초우주를 감독하는 것이다.

한 초우주의 방사 형태의 경계선도 감독하는 으뜸 영의 파라다이스 본부에서 한 점에 모인다.

1. 삼자일체인 신과 가지는 관계 신이 세 분으로 성격화하는 것을 절대 필연성이라 부르고, 일곱 으뜸 영이 (진화하는 대우주의 조직을 위하여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절대 이하의 필연성이라 보게 되었다.

일곱 으뜸 영은 칠중 신의 초상(肖像)이다.

일곱 영은 영원한 세 신의 개별 및 집단의 활동과 관련된다.

2. 무한한 영과 가지는 관계 영원한 아들은 신다운 아들들의 몸으로서 드러난다.

무한한 영은 일곱 으뜸 영 및 관련된 영 집단을 통해서 드러난다.

아버지는 오직 아들을 통해서 말씀하고, 아버지와 아들은 오직 영을 통해서 합동으로 행동한다.

무한한 영은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의 울타리 안에 몸소 계신다.
다른 곳에서 무한한 영은 일곱 으뜸 영을 통해서 계신다.

일곱 으뜸 영은 집단으로 무한한 영의 전능ㆍ전지ㆍ두루 계심의 속성을 나타낸다.

각 으뜸 영은 무한한 영의 최상ㆍ궁극의 능력을 각자의 초우주에서 행사한다.

3. 으뜸 영들의 신분과 다양성 말로 표현하기 힘든 존재이지만, 일곱 으뜸 영은 명백한 성격이 있다.

으뜸 영 1번은 아버지의 대표이다. 제1 초우주를 주관한다.

이런 식으로 계속되어, 으뜸 영 7번은 제7 초우주를 담당하며, 아버지ㆍ아들ㆍ영을 골고루 대표하지만, 삼위일체를 대표하지 않는다. 일곱 으뜸 영의 회의를 주관한다.

시간 세계에서 온 승천자들을 후원하는 것은 으뜸 영 7번이다. 하보나 순례자들이 최상위 하나님을 찾을 능력이 없는 것을 보상해 준다.

4. 으뜸 영의 속성과 기능 필사자는 으뜸 영들을 이해하기 어렵다.

으뜸 영들은 동력 지휘자 및 동료들의 창조자이다.

영적 세계에서 많은 실체는 상물질로 되어 있다. 지구에서 알려져 있지 않다.

오르본톤의 으뜸 영은 다음 활동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i) 생명 운반자들의 생명 창시 과정.
(ii) 보조 지성 영이 생명을 활성화시키는 것.
(iii) 조직된 물질이 에너지로 명시되는 것.
(iv) 무제한 절대자에서 에너지가 솟아나올 때, 동력 지휘자 및 동료들의 조종을 받는다.
(v) 창조 영(성령)이 봉사하는 영을 수여하는 것.
(vi) 진실의 영이 내리는 것.
(vii) 지역 우주와 초우주의 거울 작용.

그래도 으뜸 영은 생각 조절자의 수여, 그리고 무제한 절대자의 기능과 상관이 없다.

5. 생물과 가지는 관계 어떤 지적 계급의 생물이라도, 하보나 바깥에서 어느 으뜸 영의 도장(圖章)을 지녀야 한다. 각 본토 생물은, 사람이든 천사이든, 출생을 증명하는 이 표지를 언제까지나 달고 있다.

한 으뜸 영의 물리적 도장은 물질적 기원의 일부이다.

필사자의 인격의 경향은 으뜸 영의 성품을 표현하며, 하보나에서 오랜 훈련을 받고 나서도 지워지지 않는다.

6. 우주 지성 으뜸 영은 각 초우주의 지성의 근원이자 지적 잠재성이다.

너희는 네바돈 창조 영의 영향 밑에서 살고 있다.

우주 지성이 성격자와 가지는 관계는 “실체 반응”이라 이름지을 수 있다.

에너지와 물질은 인력에 반응한다. 마찬가지로, 우주 지성은 실체에 대하여 민감성을 보인다. 세 가지 실체의 수준은 다음과 같다:

(i) 인과 관계. 논리적으로 변치 않는 과학의 영역이다. 수학(數學) 형태.
(ii) 의무. 분별력이 작용하는 무대. 사법(司法) 형태.
(iii) 예배. 우주 지성의 가장 높은 통찰력. 신을 존중하고 숭배하는 형태.

우주 지성의 이 세 가지 통찰력은 합리적이고 자의식을 가진 인격으로서 활동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7. 도덕과 미덕과 성격 지능만으로 도덕적 성품을 설명할 수 없다.

도덕은 인격에 토착으로 생긴다. 도덕적 직관은 지성 재산의 한 구성 요소이다.

사람의 정신력은 동물 사촌을 넘지만, 사람과 다른 동물을 구별하는 것은 도덕적ㆍ종교적 성품이다.

인격자는 뛰기 전에 살펴볼 수 있고, 뛰는 체험으로부터 배울 뿐 아니라, 살펴봄으로 배울 수 있다.

동물은 한 목표를 달성하는 여러 방법을 살펴보고 그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다. 그러나 인격자는 또한 목표 자체를 살펴볼 수 있고, 그 목적이 보람 있는가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사람이 필사자로서 투쟁하는 여러 목표를 분별하지 못하면, 동물 수준의 존재에서 활동하는 것이다.

사람이 선악을 선택하는 것은 도덕적 성품이 얼마나 날카로운가에 달려 있지만, 무지와 미숙함에도 영향을 받는다.

최상의 미덕은 마음을 다하여 아버지의 뜻 행하기를 선택하는 것이다.

8. 유란시아 인격 인격은 독특한 재산이며, 그 성품은 조절자의 수여보다 선행한다.

인격을 표시하는 몸의 모습이 달라져도, 예전에 알았던 사람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드는, 그 사람의 일부이다.

자의식은 다른 인격자들이 현실임을 인식하는 능력을 포함한다.

상대적 자유 의지는 다음에 관여한다:

(i) 도덕적 결정.
(ii) 영적 선택.
(iii) 사심 없는 사랑. (형제에게 봉사하는 것.)
(iv) 의도하여 집단에 충성하는 것.
(v) 우주를 보는 통찰력.
(vi)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데 헌신하는 것.
(vii) 신을 예배하는 것.

필사의 몸에 인격을 수여하는 것은 세 가지 기본 지성 실체에 반응할 수 있게 만든다.

(i) 물리적 인과 관계가 불변함을 인식하는 것.
(ii) 도덕적으로 행위해야 하는 것을 인식하는 것.
(iii) 신을 깨닫고 인류에게 봉사하는 것.

그러한 인간은 신의 선물을 받을 뿐 아니라, 아버지의 성격 회로에도 반응한다.

9. 인간 의식의 실체 (지역 우주의) 지성을 부여받고 조절자가 깃드는 인격을 가진 사람은 세 가지 실체(에너지ㆍ지성ㆍ영)를 인식하는 선천적 능력을 소유한다.

이 세 가지를 제외하면, 인간의 체험은 주관적이다.

필사자의 지성은 깃드는 신다운 영과 함께, 불사의 혼을 만든다.

혼은 실재하며, 몸이 죽고 나서 살아남는다.

혼이 살아남아야 인격의 신분이 살아남는다.

인간의 자의식은 다른 자아들의 실체를 알아본다.

네 안에 하나님이 계시는 현실을 너는 확신할 수 있어도, 동료 존재의 실체를 절대로 확신할 수는 없다.

하나님 의식은 모든 사람에게서 빼앗을 수 없는 것이요, 체질적인 것이다.

인간의 자의식은 네 가지 우주 실체를 깨닫는다.

(i) 지식의 추구.
(ii) 도덕적 가치의 추구.
(iii) 영적 가치의 추구.
(iv) 인격 가치. (하나님이 성격자인 현실을 깨닫고, 동시에 사람이 형제인 것을 의식하는 것.)

어째서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는가?

먼저, 하나님이 계시고, 둘째로 하나님이 우리 안에 계시고, 셋째로 우리가 하나님 안에 있기 때문이다.

   
  17편, 최상 영 집단
글쓴이: 유버르사의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일곱 최상 영 집단은 대우주 행정부의 지휘자이다.

다음 세 집단은 삼위일체의 자식으로 분류된다.

(i) 일곱 으뜸 영.
(ii) 일곱 최상 집행자.
(iii) 거울 영.

나머지 네 집단은 무한한 영이나 그 동료들의 창조 활동으로 존재하게 된다.

(iv) 거울 영상 보조자.
(v) 일곱 회로 영.
(vi) (지역 우주의) 창조 영.
(vii) 보조 지성 영.

이 일곱 집단은 파라다이스 가장자리에 일곱 으뜸 영이 계신 것을 비롯하여, 진화하는 지성에 수여된 보조자들의 봉사에까지 미친다.

일곱 초우주의 본부에서 으뜸 영은 거울 영을 통해서 자신을 드러내고, 거울 영상 보조자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한다.

일곱 으뜸 영은 지역 우주의 행정부와 연락하지 않는다. 구원자별의 창조 영이 으뜸 영의 기능을 수행한다.

1. 일곱 최상 집행자 으뜸 영들의 집행 본부는 무한한 영의 일곱 파라다이스 위성에 있다.
아버지ㆍ아들ㆍ영이 삼자일체화로 이 집행자들을 낳았다.
으뜸 영들은 이 최상 집행자들을 통해서 초우주 정부와 연락을 유지한다.

이들은 하보나 이후 창조에서 전무(專務) 이사회라 부를 수도 있다.
이 집행자들은 일곱 으뜸 영의 계획을 집행한다.

최상 집행자 1번은 제1 초우주 사무에 관여한다. 이런 식으로 집행자 7번은 제7 초우주 (오르본톤)를 관리한다.

여러 초우주의 이름은 이들을 따라서 지었다.

최상 집행자의 직속 부하들은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들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 그리고 필사자들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자손들로 구성되어 있다.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의 최고 회의 우두머리가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이 아들들을 최상 집행자들과 함께 근무하라고 지명한다.

이들에게 조언하는 2개의 내각이 있다.

각 초우주 본부에 있는 무한한 영의 아이들이 제1 자문 내각에서 1천 년 동안 수고할 대표들을 자체에서 선출한다.

제2 내각은 파라다이스에 도착한 필사자, 그리고 필사자들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로 구성된다.

영의 여러 위성에서 때때로 큰 집회가 열리는데, 삼자일체화로 태어난 아들들은 무한한 영의 성격자들과 친교를 가진다.

일곱 최상 집행자는 1천 년에 한 번 파라다이스에 가서 집회를 연다.

2. 위엄자―거울 작용의 우두머리 거울 영은 삼위일체에 기원이 있다.

50명 밖에 없다.

이 비범한 성격자 7명이 한 번에 창조되며, 그런 창조 사건은 삼위일체와 으뜸 영 한 분이 연결하여 일어났고, 이런 일은 일곱 번 일어났다.

으뜸 영들의 창조 능력과 삼위일체의 창조 잠재력이 연합되는 것은 최상 존재가 사실화되는 근원이다.

49번째 거울 영이 성격화되었을 때, 신 절대자가 반응하였고, 이것은 최상 존재가 위엄자를 성격화하게 만들었다.

위엄자는 거울 작용의 우두머리요, 거울 작용의 중심이다.
위엄자는 파라다이스의 성격자 목록에 들어가지 않는다.

그가 신 절대자와 연락하여 최상 존재가 창조한 유일한 성격자이기 때문이다. 그는 비거울 계급의 성격자들과 상관하지 않는다.

하보나가 출현한 뒤로, 신 절대자의 반응은 예측되지 않았던, 엄청난 사건이었다.
체험적 신과 실존적 삼위일체가 연합하면 신 절대자가 어떻게 반응할지 가늠할 수 없다.

3. 거울 영 거울 영 49명은 삼위일체에 기원이 있다.

한 번의 창조 사건에서 태어난 일곱 거울 영은 관계된 으뜸 영의 특징을 닮았다. 세 신의 일곱 가지 가능한 조합의 성질을 나타낸다.

이 때문에 각 초우주 본부에 거울 영 7명이 계셔야 한다.
각 종류 가운데 한 분이 각 초우주에 배치된다.
이들은 초우주의 서울에, 거울 작용 초점에서 본부를 유지한다.

거울 영들은 이름이 있지만, 공간 세계에 공표되지 않는다.

거울 작용의 속성은 무한한 영, 최상 존재, 으뜸 영들의 지성에서 생기는 현상이며, 정보 전달에 관련된 모든 존재에게 전해질 수 있다.

으뜸 영이나 삼위도, 이 거울 영 49명에게 나타나는 반영하는 힘을 드러내지 않는다. 생물은 때때로 창조자가 가지지 않은 속성을 드러낸다.

각 초우주의 거울 영들은 자신의 거울 영상 보조자를 창조하며, 이들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에서 그들을 개인적으로 대표한다.

거울 영은 또한 보존하는 성격자이다. 그들의 자손 2품 천사들도 보존하는 성격자이다.

참된 영적 기록은 거울 작용으로 수집되고, 무한한 영에 속하는 어떤 성격자들의 머리 속에 보존된다. 이런 기록은 살아 있는 기록이다.

지역 우주 본부에서 일어나는 중대사는 무엇이나 초우주 서울에 비친다.
지역 우주에 중요한 것은 무엇이나 초우주 본부에서 지역 우주 서울까지 비친다. 그 정확성은 성격자들의 완전한 협동으로 생기는 결과이다.

생각 조절자는 거울 체계에 참여하지 않지만, 이를 충분히 인식하고 그 내용을 이용할 수 있다.

거울 봉사는 일곱 초우주의 공간에 제한되어 있는 듯하다.
초우주 본부에서 거울 조직은 분리된 단위로서 활동한다.
특별한 경우에는 (예를 들면) 일곱 최상 집행자가 1천 년마다 인사할 때처럼, 일곱 단위 전체가 한 목소리로 행동한다.

4. 거울 영상 보조자 거울 영들이 거울 영상 보조자 49명을 창조하였다.
각 초우주 본부에 보조자가 꼭 7명 있다.
각 거울 영은 자신의 보조자를 창조한다.

보조자는 실질 복사판에서 비치는 속성을 뺀 것이다.
영상 보조자는 늘 거울 영과 초우주 당국 사이에 교통하는 경로이다.

거울 영은 성격자이지만, 물질 존재들이 이해할 수 없는 서열이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 및 그 동료들과 교류를 가질 때 영상 보조자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통신문을 적절히 전하기 위하여 둘 이상, 일곱까지 요구되는 경우도 있다.

영상 보조자들의 소식을 옛적부터 늘 계신 이 한 분, 두 분, 또는 세 분이 받는다.
영상 보조자는 언제까지나 거울 영 곁에서 시중들며, 2품 천사들을 마음대로 쓴다.
영상 보조자는 하늘 가는 필사자 훈련 세계들과 직접 관련이 없다.

겉보기에 성격을 가졌지만, 이 보조자들에게는 의지가 빠져 있다.

5. 일곱 회로 영

하보나의 일곱 회로 영은 일곱 회로에 대하여 무한한 영과 일곱 으뜸 영을 합동으로 대표한다.

회로 영은 으뜸 영의 하인이며, 집단으로 으뜸 영들의 자손이다.
회로 영은 각자 단일 하보나 회로에 스며들도록 제한된다.
회로 영은 영원부터 늘 계신 이의 체제에 직접 관여하지 않는다.

각 회로 영은 개인적으로 3차 상천사들을 낳는다.
너희는 회로 영들의 비성격 계심을 인식할지 모르지만, 친히 교통할 수 없다.
회로 영과 하보나 본토 거주민의 관계는 생각 조절자와 필사자의 관계와 같다.

6. 지역 우주의 창조 영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생애에는 여섯 단계가 있다.

(i) 파라다이스에서 초기의 구별

한 창조 아들이 성격화될 때, 동시에 무한한 영의 몸에 “보완 반응”이 일어난다.

이것은 무한한 영의 몸 안에 한 지역 우주에서 배우자가 될 잠재성이 태어남을 알린다. 이것은 파라다이스 기록부에 언급된다.

(ii) 창조자 예비 훈련.

미가엘 아들이 오랫동안 예비 훈련을 받는 동안, 그의 미래 배우자도 성장하고 집단 의식을 가지고 예비 훈련을 시작한다.

(iii) 물리적 창조 단계.

한 미가엘 아들이 창조자 책임을 걸머질 때, 예정된 초우주의 으뜸 영은 “신분 확인 기도”를 말씀하신다. 처음으로 그 개체는 무한한 영의 몸과 구별되어 보이며, 창조 아들이 한 지역 우주로 떠나는 순간까지, 그 으뜸 영과 함께 머무른다.

지역 우주로 떠날 때, 그 으뜸 영은 영 배우자가 창조 아들에게 영원히 충성할 책임을 지워준다.

(iv) 생명 창조 시대.

창조 아들이 생명을 창조하겠다는 의사를 선포하고 나서, 파라다이스에서 “성격화 예식”이 뒤따르는데, 일곱 으뜸 영이 참여하고, 감독하는 으뜸 영이 이를 몸소 체험한다. 파라다이스 신의 기여는 무한한 영의 몸에서 “1차 분출” 현상으로서 나타난다.

이것으로 이제까지 비성격이었던 영 배우자는 진정한 성격자가 된다.

뒤이어 생기는 모든 성격자 무리와 개인적 관계를 유지한다.

(v) 수여 이후 시대.

창조 아들이 일곱째 수여를 마치고 완전한 우주 통치권을 얻고 나서, 창조 아들은 어머니 영을 공동 통치자로 높인다.

(vi) 빛과 생명의 시대.

빛과 생명의 시대가 정착하고 나서, 여섯째 단계에 들어간다. 이를 자세히 설명하면 안 된다.

(vii) 밝혀지지 않은 생애.

일곱 째 단계가 있으리라 짐작된다.

7. 보조 지성 영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은 그들이 합동으로 창조한 생물에게, 일곱 가지로 지성을 수여한다.

8. 최상 영의 기능 이 일곱 집단은 무한한 영의 기능적 집단의 핵심이다.

늘 서열의 삼위일체 성격자, 그리고 아들 서열의 파라다이스 성격자들과 함께 활동한다.

무한한 영과 최상 영 집단은 방대한 생물 집단을 직접 창조한다.

1차 상천사는 무한한 영에서 기원을 가지고,
2차 상천사는 으뜸 영들이 창조하고,
3차 상천사는 일곱 회로 영이 창조한다.

거울 영들은 집단으로 2품 천사들의 어머니이다.

창조 영은 지역 우주에서 천사 계급의 어머니이다.

중앙 우주에 있는 원본을 따라서 만들지만, 천사들은 각 지역 우주에 고유하다.

(i) 으뜸 영들은 집단으로 삼위일체의 신성 수준과 대등하다.
(ii) 개별적으로 으뜸 영들은 신의 1차 연합 가능성을 소모한다.
(iii) 합동 행위자의 대표요, 최상 존재의 통치권을 저장하고 있다.
(iv) 거울 영들을 통해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초우주 정부를 위엄자와 동시화한다.
(v) 지역 우주의 창조 영을 개별화하면서,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의 결합에 이바지한다.

   
  18편, 최상 삼위일체 성격자
글쓴이: 유버르사의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삼위일체가 이들을 고안하였다. 다음 일곱 계급이 있다.

(i) 삼위일체가 낳은 최상위의 신비
(ii) 영원부터 늘 계신 이.
(iii) 옛적부터 늘 계신 이.
(iv) 늘 완전한 이.
(v) 요즘부터 늘 계신 이.
(vi) 늘 하나된 이.
(vii) 늘 충실한 이.

이 존재들의 수는 늘어나지 않는다.

이 최상 삼위일체 성격자들은 삼위일체의 행정 정책을 대표한다.
이들은 이탈의 위험이나 모반의 가능성이 없다.

1. 삼위일체가 낳은 최상위의 신비

파라다이스 위성들은 제일 안쪽 회로에 일곱 세계가 있다.

최상위의 신비 10명이 이 세계 하나를 주관한다.
이들은 최상ㆍ궁극의 행정가이다.

이 세계들은 아버지의 성격 회로로 알려져 있다.

10명씩 각 구체에서 공동 지도자로서 활동하지만, 또한 특별 책임 분야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한다.

각 특별 세계의 일은 일곱 분과로 나누어지고, 신비 한 분이 한 분과를 주관한다.
나머지 세 분 중에서, 하나는 아버지, 하나는 아들, 하나는 영을 대표하여 활동한다.

승천자별의 지도자 10명은 아버지ㆍ아들ㆍ영의 통합된 성품을 반영한다.

나(신성한 조언자)는 많이 밝힐 수 없는데, 이들이 참으로 최상위의 신비이기 때문이다.
파라다이스의 창조자들은 비천한 인간의 경우에도 사생활을 존중한다.

2. 영원부터 늘 계신 이

10억 세계의 각 곳에 영원부터 늘 계신 이 한 명이 지휘한다.
이들의 기원에 관하여 아무 기록이 없다.
이들은 자기 영토에 사는, 의지를 가진 모든 생물의 눈에 보인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과 가까운 친척이다.

영원부터 늘 계신 이가 자기 구체에서 자리를 비울 때, 삼위일체 교육 아들 하나가 지휘한다.
영원부터 늘 계신 이는 각자의 생각 대로 자기 구체를 지도하며, 남의 흉내를 내지 않는다.

3. 옛적부터 늘 계신 이

필사자가 초우주의 교육 구체들까지 갈 때, 그들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을 인식할 정도까지 진보한 것이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삼위일체의 통일된 성질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일곱 으뜸 영은 각자 초우주의 성질을 좌우하지만,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초우주의 행정을 담당한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동시에 삼자일체화로 태어났다.
파라다이스의 맨 처음 기록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 21명이 삼자일체화로 태어난 이야기이다.
이들은 언제나 세 명의 집단으로 통치한다.

거주하는 세계를 몸소 떠나지 않는데, 이 세계들이 거울 체계의 초점이기 때문이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 세 분은 본부 구체의 영적 극점에 거처가 있다.
그 구체는 70 행정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이들이 때때로 거주하는 지방 수도가 70개 있다.

오직 이들만 의지를 가진 생물의 영원한 소멸에 대하여 판결을 내린다.
언젠가 최상 존재가 이들을 대체할 것이고, 이들은 그의 대관이 될 것이다.

창조 아들이 체험으로 지역 우주 통치권을 얻는 것 같이, 최상 존재는 체험하는 봉사로 일곱 초우주의 통치권을 얻고 있다.

4. 늘 완전한 이

늘 완전한 이는 꼭 210명 있으며, 각 초우주에서 10개 대구역의 정부를 주관한다.

이들은 삼자일체화로 태어났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을 개인적으로 대표하는 대관으로서 다스린다.

늘 완전한 이 세 분이 각 대구역의 서울에 배치되지만, 모두가 늘 자리에 있을 필요는 없다.
이따금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과 의논하려고 자리를 비울 수도 있다.

행정 세부를 완전히 통달하여 이름이 늘 완전한 이이다.

영적 존재들의 이름을 기록할 때, 너희의 언어로 뜻을 분명히 전달하는 이름을 고르기가 힘들다. 이들은 신성한 조언자, 지혜 완성자, 우주 검열자들의 군단을 거느리고 있다.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자들의 군단도 있다.

일상적인 일은 천상의 보호자나 높은 아들 조수들이 수행하는데,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 또는 최후자가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자손들로부터 뽑는다.

이 두 계급 중에서 어떤 자들은 파라다이스 신들에게 다시 삼자일체화를 겪고서, 초우주 정부의 행정을 도우라고 파송된다.

천상의 보호자와 높은 아들 조수의 대부분은 소구역과 대구역 근무에 배치된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자(세라핌과 중도자)들은 3분과 법정의 직원이며, 옛적부터 늘 계신 이, 늘 완전한 이, 요즘부터 늘 계신이들의 법정에서 활동한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아들이나 영과 융합하고 삼위일체 품에 안긴 필사자)들의 대다수는 소구역에서 일한다.

일곱 초우주의 정부가 완전히 서기까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행정관은 하보나에서 영원부터 늘 계신 이들 밑에서 견습 훈련을 거쳤다.

나중에 삼자일체화된 존재들도 영원부터 늘 계신 이들 밑에서 한 동안 훈련을 받았다.

소구역 체류를 마치고 너희가 스플랜돈 본부로 나아갈 때, 너희는 늘 완전한 이들을 만나볼 것이다. 이들은 대구역의 여러 학교에서 필사 졸업생들에게 집단 서약을 시행한다.

유버르사에 다다르기 전에, 너희는 오르본톤의 늘 완전한 이 30명을 모두 만날 것이다.

5. 요즘부터 늘 계신 이

요즘부터 늘 계신 이는 초우주의 최상 지도자 가운데 가장 젊으며, 3명씩 집단으로 소구역 사무를 주관한다.

이들은 늘 완전한 이와 동급이지만, 행정 권한이 그 아래에 있다.
이들의 수는 꼭 21,000명이다.

영원부터 늘 계신 이들 밑에서 하보나 훈련을 거쳤다.
요즘부터 늘 계신 이들은 한 군단의 동료와 조수들을 거느린다.

소구역 정부는 대체로 초우주의 물리적 문제들에 관심을 가진다.
소구역 구체들은 물리 통제사들의 본부이다.

필사자는 제3 계급의 최상 동력 중심과 일곱 계급의 물리 통제사들에 관련된 연구를 수행한다.

요즘부터 늘 계신 이 세 분이 서울 구체에 같이 있는 일은 드물다.
대구역의 늘 완전한 이들과 의논하려고 한 명이 떠나 있을 수도 있다.

파라다이스 최고 회의에서, 늘 완전한 이들과 교대하면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을 대표한다.
그래도 적어도 한 명은 소구역 본부에 당직으로 머문다.

6. 늘 하나된 이

“늘” 계급의 삼위일체 성격자는 초우주 정부 밑에서 행정 자격으로 활동하지 않는다.

지역 우주에서 조언자나 고문으로서 활약한다.
늘 하나된 이는 지역 우주의 두 통치자에게 연락을 취한다.

각 지역 우주는 이 조언자를 1명 배당받으며, 그는 우주의 아버지의 대표로서 행동한다.
모두 임명받지는 않았지만, 700,000명이 존재한다.

늘 하나된 이의 예비군은 파라다이스에서 우주 조절 최고 회의로서 활동한다.

지역 우주의 일을 비롯하여 초우주의 일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서의 행정 활동을 조정한다. 그래서 이름이 늘 하나된 이이다. 세 가지 보고서를 작성한다.

소구역의 요즘부터 늘 계신 이들에게, 물리적이고 반 지적인 자료를 보고한다.

대구역의 늘 완전한 이들에게 지적 사건과 준 영적 사건을 보고한다.

초우주 서울에 있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에게 영적 문제와 파라다이스와 관련된 일을 보고한다.

늘 하나된 이는 지역 우주 정부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
지역 당국의 요청을 받고 나서야 행동한다.

한 신다운 아들이 지역 우주를 직접 다스리지만, 늘 하나된 이를 항상 곁에 두고 있다.
한 창조 아들이 지역 우주 본부를 비울 때, 대행 통치자들은 늘 하나된 이의 조언을 받는다.

7. 늘 충실한 이

늘 충실한 이들은 별자리 통치자들에게 조언하는 파라다이스 고문이다.

7천만 명이 있는데, 모두가 근무하지는 않는다.
파라다이스 예비군은 우주간 윤리 및 자치 자문 위원회이다.

늘 하나된 이와 창조 아들의 관계는 늘 충실한 이와 별자리를 다스리는 보론다덱 아들의 관계와 같다.

배치된 별자리의 복지에 충실하다. 그래서 이름이 늘 충실한 이이다.
별자리 당국의 초청을 받을 경우를 제외하고, 결코 행정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다.

늘 충실한 이들은 모두 늘 하나된 이의 관할 하에 있고, 그에게 직접 보고한다.

늘 충실한 이들은 행정 지도자들의 주소와 따로, 별자리 서울에 개인 거주를 유지하는데, 보론다덱 통치자들의 집과 비교해서, 수수하다.

   
  19편,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동위 존재
글쓴이: 유버르사의 신성한 조언자

1934년

이 집단은 삼위일체 교육 아들, 세 집단의 초우주 행정가, 그리고 얼마큼 비성격인, 영감받은 삼위일체 영들을 포함한다.

(i) 삼위일체 교육 아들
(ii) 지혜 완성자
(iii) 신성한 조언자
(iv) 우주 검열자
(v)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
(vi) 하보나 원주민
(vii) 파라다이스 시민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을 제외하고, 이들의 수는 일정하다.

1. 삼위일체 교육 아들 삼위일체 교육 아들은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성격자와 2중 기원 성격자 사이에 연락하는 존재이다.
교육 아들의 수는 항상 늘어난다.

정기 보고서에 따르면, 210억 가량 근무한다고 한다.
삼위일체에 기원이 있는, 하나님의 아들 가운데 너희에게 밝히는 유일한 집단이다.

인간은 간단하고 유한한 것으로부터 까다롭고 무한한 것을 향하여 우주 철학에 접근하려고 한다.
이 방법은 사람의 신성한 운명을 밝혀줄 수 없다.

지상의 문제나 우주 문제나―이를 보는 참된 시각(視覺)은 우주 실체의 기원ㆍ역사ㆍ운명에 관하여 편견 없이 연구해야만 얻을 수 있다.

인간의 철학적 수법은 네 가지 위험을 안고 있다.

(i) 인간의 머리는 진화적 목표를 깨닫지 못할 수 있다.
(ii) 체험적 실체를 단순화함으로, 운명을 착각하는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iii) 원인의 연구는 역사를 살피는 것이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한 존재의 지위와 인품을 이해할 수는 없다.
(iv) 역사만으로 운명을 예측할 수 없다. 시작하는 점에서는 영원한 목표가 보이지 않는다.

2. 지혜 완성자

지혜 완성자는 70억 명 있으며 10억 명이 각 초우주에 배치된다.
파라다이스와 하보나의 지혜를 거쳤고, 신별을 제외하고 아버지의 파라다이스 구체들의 지혜를 거쳤다.
이후에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근무에 영원히 배치된다.
초우주 정부의 행정에 몰두한다.

지혜 완성자가 활동할 때는 언제나, 신의 지혜가 작용한다.

지혜는 두 가지 근원이 있다. 완전한 존재들이 가진 완전한 통찰력, 그리고 진화하는 인간이 몸소 체험을 얻는 데서 생긴다.

지혜 완성자는, 파라다이스처럼 완전한 신의 지혜이다.

막강한 사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 고등 권위자는 함께 행동할 때, 경험으로 얻은 우주 지혜이다.

이 두 존재(지혜 완성자와 완전하게 된 필사자) 중에 누구도 지혜의 잠재성을 소모할 수 없다.

초우주 운영에서 최대의 행정 지혜를 얻고 싶을 때, 지혜 완성자들은 하늘 가는 필사자들과 손을 잡는다.
지혜 완성자는 체험적 지혜를 가진 보완자가 필요할 것이다.

진화로 완전하게 된 필사자는 가장 효과적인 우주 행정가가 될 것이요, 나는 이것이 최후자의 운명이라고 믿는다.

3. 신성한 조언자

신성한 조언자는 일곱 초우주 영역에 신이 주는 조언이다.
210억 명의 조언자가 있으며, 30억 명이 각 초우주에 배치된다.

신성한 조언자는 우주 검열자와 지혜 완성자와 대등한 동료이며, 1-7명의 조언자가 각 지혜 완성자에게 배치된다.

세 계급 모두가 대구역과 소구역을 포함하여,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정부에, 지역 우주, 별자리, 체계 군주 회의에 참여한다.

우리는 개인으로서 행동하기도 하지만, 필요한 경우에 삼원조로서 활동하기도 한다.
집행 자격으로 활동할 때는 언제나, 지혜 완성자 1명, 우주 검열자 1명, 그리고 1-7명의 신성한 조언자가 관련된다.

지혜 완성자 1명, 신성한 조언자 7명, 우주 검열자 1명은 삼위일체 신의 법정이 되며, 이것은 시공 우주에서 가장 발이 빠른 고문단이다. 이 법정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 한 분이 판결한 것과 같으니, 초우주 연대기에서 그런 재판 결과를 한 번도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이 뒤집은 적이 없기 때문이다.

9명으로 이루어진 법정이 판결을 내릴 때, 이것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이 말씀한 것과 마찬가지다.

신성한 조언자는 삼위일체의 완전한 조언이다.

한 우주 검열자가 판결을 선포했을 때, 시공의 한계 안에서, 이는 신의 절대적 태도에 가장 가깝다.

삼위일체가 품에 안았던 진화 삼원조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와 신성한 조언자 7명은 인간의 관점과 신의 태도를 통합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4. 우주 검열자
정확히 80억 명의 우주 검열자가 존재한다.
검열자들은 삼위일체의 판단이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조차 우주 검열자와 관계하지 않고는 판결을 내리지 않는다.
하보나의 10억 세계 각 곳에 한 검열자가 임명되며, 영원부터 늘 계신 이의 행정부에 부속된다.

어째서 이들이 하보나에 배치되는지 알 수 없다.

혹시나 하보나의 인구가 부분적으로 바뀔 미래 시대의 필요에 대비하여 거기 있지 않은가 생각된다.

각 초우주에 10억 명의 검열자가 배치된다.
한 우주 검열자가 계실 때는 언제나 신의 재판이 있다.

검열자는 반드시 지혜 완성자와 신성한 조언자와 연결하여 판결을 선포하니까, 삼위일체의 연합된 판단이다.

검열자는 합계하는 성격자이다. 모든 증언이 기록되었을 때, 어김 없는 신의 합계가 나타난다.

검열자가 말씀하고 나서, 다른 아무도 입을 열어서는 안 된다.
검열자의 말씀에는 상고가 없다.

검열자가 어떻게 판결을 내릴까 예측할 수 없다.

지혜 완성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는 최상 삼위일체 성격자들과 함께, 삼위일체의 고정된 아들이라 부르는 집단을 구성한다.

5.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

너희에게 삼위일체 영들에 관하여 일러줄 것이 별로 없다.
이 영들은 삼위일체의 행위로 존재하게 된다.
시간과 공간에 상관 없이 활동하는 듯하다.

삼위일체에 기원을 가진 존재들이 알아보도록 이들은 개별화할 수 있다.

네바돈 멜기세덱들은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들이 앞날에 외톨 사자를 대신하여 활동하도록 예정되었다고 가르친다.

외톨 사자들은 어떤 삼자일체화된 아들의 동료로서 활약하기 때문에, 외톨 사자들의 수가 줄어들고 있다.

외톨 사자들은 삼위일체 영에 가까이 있을 때, 영 존재의 등급과 수를 알 수 있다.
외톨 사자는 생각 조절자가 있는 행성에 있을 때, 영 존재를 탐지한다.

생각 조절자가 어떤 관련이 있음을 가리킨다.

생각 조절자는 아버지로부터 생겨나며, 영감 받은 영은 삼위일체의 자손이다.

나(신성한 조언자)와 관계하는 여러 계급의 존재들 가운데, 외톨 사자가 유일하게 삼위일체 영들이 자리에 있는 것을 느낀다.
이들이 숨바꼭질하지는 않는다.

나는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이, 상의식 기법으로 교육자로서 활동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외톨 사자는 영감받은 삼위일체 영들이 가까이 있는 것을 아는데도, 필사자들은 이들을 의식하는 적이 없다.

6. 하보나 원주민

하보나 원주민은 삼위일체가 직접 창조한 존재이며 너희는 이 완전한 인간을 이해하기 불가능하다.
하보나에 머무르는 동안 너희는 이들과 우정을 개발할 것이다.

하보나 원주민과 교제를 가지면서 너희는 필사자로서 초기의 영양 부족을 많이 보충할 것이다.
순례자와 접촉을 가짐으로, 하보나 주민은 완전한 생애를 살아온 체험적 장애를 극복한다.

하보나 원주민은 완전하도록 계획되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체험적 재산이 늘어난다.
비조절자 분신과 융합하는 능력을 가지게 되고, 필사 최후 군단에 들어가는 하보나 주민이 있다.

하보나 원주민이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으로 항상 침투하고, 이제 더 창조되지 않으니까 하보나 원주민의 수가 항상 줄어든다.

하보나 주민이 최후자 군단 가입을 그만둘지도 모른다. 미래 하보나 주민에 대하여 다음의 가능성이 있다.

(i) 일생자들은 지역 우주 별자리의 영구 시민이다.
(ii) 빛과 생명의 시대가 한창일 때, 초우주의 구체들에서 태어날지 모르는 미래 종류의 필사자.
(iii) 바깥 우주에서 들어오는 영적 귀족 계급.

7. 파라다이스 시민

파라다이스 시민은 하늘 가는 인간을 완전하게 만드는 데 관련되지 않고, 따라서 유란시아 필사자에게 완전히 밝혀지지 않는다. 3천 계급이 넘는 그러한 하늘 존재들이 있다.

최근의 집단은 일곱 초우주가 창조될 때, 삼위일체의 명령으로 동시에 인격화되었다.

파라다이스 시민과 하보나 원주민을 파라다이스-하보나 인격자라 부른다.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존재들은 수송 특권을 가졌고, 이들은 수송 성격자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을 제외하고, 아무도 외톨 사자의 속도에 이를 수 없다.

공간의 총 수송 시설을 이용하여, 우리는 초우주의 본부에서 어디라도 1년 안에 다다를 수 있다.

   
  20편, 파라다이스의 하나님의 아들
글쓴이: 유버르사 출신의 지혜 완성자
1934년
하나님의 아들들은 세 항목으로 분류된다:

(i)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
(ii)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
(iii)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

내려오는 아들 신분은 신이 직접 창조한 성격자를 포함한다.

하늘 가는 아들은 진화에 체험으로 참여함으로 아들 지위를 얻는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은, 직접 기원이 없더라도,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 존재를 포함한다.

1.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 이들은 시공 세계에 내려가서 봉사하며, 하늘 가는 아들들이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것을 도와준다. 파라다이스에서 오는 아들은 파라다이스 아들이라 부르며, 다음을 포함한다.

(i) 창조 아들―미가엘.
(ii) 심판 아들―아보날.
(iii) 삼위일체 교육 아들―데이날.

나머지 4 계급은 지역 우주 하나님의 아들로 알려져 있다.

(iv) 멜기세덱 아들.
(v) 보론다덱 아들.
(vi) 라노난덱 아들.
(vii) 생명 운반자.

멜기세덱은 창조 아들, 창조 영, 아버지 멜기세덱이 합동으로 만든 자식이다.

보론다덱과 라노난덱은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이 낳는다.
보론다덱은 별자리 아버지, 라노난덱은 체계 군주 및 행성 영주로서 알려져 있다.

생명 운반자는 3중 계급이며, 창조 아들, 창조 영, 그리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 세 분 중 하나와 결합하여 생긴다.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세 가지 기원을 가진다.

1차 아들(창조 아들)은 아버지와 아들이 존재하게 만든다.
2차 아들(심판 아들)은 아들과 무한한 영의 자손이다.
3차 아들(삼위일체 교육 아들)은 아버지ㆍ아들ㆍ영의 자식이다.

“늘” 계급은 신다운 행정가이다.

마찬가지로, 아들 계급은 신다운 성직자이다.

창조 아들들은 몸 안에 영적 자질을 소유하는 듯하다. 영적으로 당기는 힘을 부여받았다.
수여 생애를 마쳤을 때, 자신이 창조한 세계에서 그 우주의 아버지로서 활동한다.

2. 심판 아들

아들의 독창적 개념이 무한한 영의 이상과 뭉칠 때마다, 심판 아들이 하나 생산된다.

대우주에 심판 아들의 수가 약 10억 명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다.

파라다이스에 있는 자체의 최고 회의의 지시를 받는다.

각 아보날은 독특하고 필사 육체의 모습으로 육신화되며, 어떤 때는 땅에 있는 어머니에게 태어난다. 아보날은 사람 사는 세계에서 다음 역할을 한다.

(i) 사법 행위

행성의 섭리 시대가 끝날 때 행동한다. 섭리 시대 종결자로서, 잠자는 생존자들을 해방한다.

(ii) 심판관 임무

보통 수여 아들이 도착하기 전에 일어난다.
아보날이 출생을 겪지 않고 육신화 기법으로 어른으로서 나타난다.
눈에 보이게 나타날 수도 있지만, 아기로서 태어나지는 않는다.

(iii) 수여 임무

적어도 한 번, 어떤 진화 세계의 필사 민족에게 자신을 수여한다.

각 행성에 단 하나의 수여 아들이 나타나며, 여자에게서 태어난다.
여러 번 수여 체험을 겪은 아들들은 창조 아들의 높은 회의에 배치된다.

심판 아들은 멜기세덱과 천사장들의 보조를 받는다.

수여 임무의 경우에는 찬란한 지녁별들도 따라온다.
1차 파라다이스 아들의 지원을 받는다.

3. 사법 행위 아보날은 심판 아들로 알려져 있는데, 섭리 시대의 재판관이기 때문이다.
임무가 끝나면 지역 우주 본부로 돌아간다.

한 시대의 운명을 재판할 때, 아보날은 진화 민족들의 운명을 선포하지만, 초우주 당국이 선고를 집행한다.

심판관 임무는 가끔, 수여 임무는 반드시, 육신화하는 것이다.

재판관으로 올 때는 물질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
심판관 임무나 수여 임무 경우에, 행성의 시대를 재판한다.

4. 심판관 임무

수여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 보통은 심판관 임무로 오는 아보날의 방문을 받는다.

아보날은 완전히 성장한 남자로서 완전히 눈에 보이고 인간과 접촉하는 존재로서 나타난다.
여자에게서 태어나지 않는다.

수여 임무나 심판관 임무로 육신화할 때, 이 아들은 경험 있는 조절자를 소유한다.
이 아들의 지성을 차지하는 조절자는 신다운 존재와 융합하기를 바랄 수 없다.

흔히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서 인격화된다.

그러한 조절자는 조절자들을 지도하는 신별 최고 회의를 구성하고, 그들 부류의 우두머리가 된다.

유란시아는 심판관 임무로 오는 아보날을 접대한 적이 없다.
1900년 전에, 너희의 창조 아들이 나타나서,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정상 순서에서 벗어났다.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언제 나타나는가 하늘의 천사들도 모른다.
미가엘은 약속대로 다시 오겠지만, 아들들이 나타나는 순서는 시간이 지나야 알게 될 것이다.

5. 파라다이스 아들의 수여 영원한 아들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영원한 아들은 아버지의 절대적이고 무한한 처음 생각의 표현이다.

아들을 복사한 이가 파라다이스 아들이다.

아보날 및 미가엘 아들의 수여는 이들을 공감하는 심판과 통치자로 만들려고 고안되었다.

필사자가 사는 세계에는 파라다이스 아들이 수여되어야 하며, 이것은 생각 조절자가 그 구체의 정상 인간에게 깃드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모든 육체 위에 진실의 영이 부어질 때까지, 조절자는 모든 인간에게 오지 않는다.

수여 아들은 한 구체에서 한 번만 봉사한다.

창조 아들이 필사자로 수여되는 한 행성을 제외하고, 각 세계는 수여 임무로 오는 아보날을 맞아들인다.

작고도 하찮은 너희 세계는 우리의 관심거리인데, 나사렛 예수가 필사자로 살던 고향 세계이기 때문이다.

심판 아들은 창조 아들과 똑같이 효과적이고 지혜롭다.
심판 아들이나 창조 아들이 수여 임무를 그르친 적은 없다.

6. 필사자로 수여하는 생애 필사자로 육신화하기 위하여, 행성에서 잉태되는 방법은 우주의 신비이다.

미가엘의 육신화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무슨 기술을 썼는가 쓸데없이 짐작하느라고 헛되이 시간을 쓰지 말라.

수여 임무에서 파라다이스 아들은 반드시 여자에게서 태어나고, 사내아이로서 자란다.

파라다이스 아들이 진화 행성에서 수여 임무 동안에 가져보지 않은 직업을 너희는 도저히 생각해낼 수 없다.

심판 아들은 “아들을 본 자는 누구나 그 아버지를 보았도다”하고 선포하지 않는다.

아보날은 “나를 본 자는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을 보았도다”하고 선포한다.

심판 아들이 나사렛 예수처럼 비극의 죽음을 맞으리라 생각지 말라.

대다수의 행성은 더 인정 있게 수여 아들을 받아들였고, 그가 비명(非命)에 죽지 않고서 한 시대를 종결하게 하였다.

비명에 죽지 않으면 수여 아들은 자진하여 생애를 그만두고 죽음의 관문을 통과한다.

육신화가 끝나면 아보날은 아버지의 영접을 받으며, 배치된 지역 우주로 가서 창조 아들의 승인을 받는다.

창조 아들의 마지막 수여가 끝나면, 진실의 영은 성질이 달라져 미가엘의 영이 된다.

7. 삼위일체 교육 아들

삼위일체가 이 파라다이스 아들을 낳는다.
교육 아들은 데이날 계급으로 알려져 있다.
교육 아들의 수는 항상 늘어난다.
최근의 방송은 중앙 우주와 초우주에서 활동하는 이 아들의 수가 210억이 조금 넘는다고 했다.

이것은 파라다이스 예비군을 제외한 것이며, 예비군은 교육 아들의 3분의 1을 넘는다.

데이날 계급은 지역 우주나 초우주 행정의 일부가 아니다.
데이날은 창조자도 재판관도 아니요, 영적 성장에 관심을 가진다.

삼위일체 아들은 하보나에서 아버지의 성질을 더욱 비치며, 초우주에서는 아들의 성질을 나타내는 듯하며, 지역 우주에서는 무한한 영의 특성을 드러내는 듯하다.

교육 아들은 하보나에서 아무런 예비 교육을 받지 않는다.
데이날은 창조 아들 및 심판 아들들의 영적 영향을 이용하는데, 자신 안에 영적 인력을 지니지 않기 때문이다.

8. 데이날의 지역 우주 직분 우주의 운영과 연결된 유일한 삼위일체 생물이다.
지역 체계에서 수고를 시작하고, 별자리 근무를 거쳐서 안쪽으로 올라간다.
네바돈에 있는 교육 아들의 수를 모른다. 수천 명이 있다.

교육 아들의 조수 가운데 다수는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존재들 사이에서 선택된다.

교육 아들은 모든 시험을 관리하고, 하위 단계의 우주 봉사에 자격 면허를 주는 시험을 운영한다.

하나님의 아들은 누구나 이 교육 아들들에게 신세를 진다.

그들의 활동을 너희에게 자세히 가르칠 수 없고, 너희 행성의 고립이 끝난 뒤에, 데이날의 활동을 너희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9. 데이날이 행성에 베푸는 봉사 유란시아는 계몽 받는 1천 년을 거친 적이 없다.

그러나 교육 아들들은 지금도 너희 세계를 찾아본다.

유물론의 사슬을 벗어난 뒤에 데이날은 유란시아에 나타날 것이다.
교육 아들은 영적 시대를 개시하는 데 관심이 있다.

교육 아들은 보통 1천 년 동안 방문하는 행성에서 머무른다.
교육 아들 한 분이 천년 통치를 주관하며, 동교 70명의 도움을 받는다.

데이날은 눈에 보이게 육신화하거나 물질화하지 않는다.
따라서 방문하는 세계와 연락하는 것은 찬란한 저녁 별들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데이날은 한 세계에 여러 번 돌아와도 좋다.

필사자와 관계해 오던 교육 아들은 아마도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과 영원한 관계를 가질 것이라 우리는 믿는다.

10.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연합된 직책 파라다이스 아들은 누구나 기원과 성품이 신성하다.

창조 아들, 심판 아들, 교육 아들은 영원한 신들이 하늘 가는 인간에게 주는 선물이다.

창조 아들의 경우에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가 섞여서 지역 우주에 드러난다.
심판 아들의 경우에 아들의 자비가 무한한 영의 봉사와 섞여서, 진화 세계에 계시된다.
삼위일체 교육 아들의 경우에 신 세 분의 사랑ㆍ자비ㆍ봉사가 시공에서 조정된다.

한 지역 우주에서 창조 아들은 아버지의 특징을 묘사한다.

아보날은 영원한 아들의 성품을 드러낸다.

교육자로서 데이날은 무한한 영의 선생 성격을 드러낸다.

   
  21편, 파라다이스 창조 아들
글쓴이: 지혜 완성자
1934년
창조 아들은 지역 우주의 창조자요 통치자이다.
각자가 완전한 신의 이상이 “하나만 얻은 아들”이다.

1차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미가엘로서 성격화된다.
지역 우주를 지으려고 떠날 때, 그들은 미가엘로 알려진다.

최상의 권한이 안정되었을 때, 주 미가엘이라 부른다.

최초의 미가엘은 물질 존재로서 육신화하지 않았다.
그는 하보나 회로에서 일곱 번 영적 생물이 올라가는 체험을 거쳤다.
최초의 미가엘은 1차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협의할 때 주관하는 우두머리이다.

15만 명의 군주 미가엘 집회의 방송을 유버르사에서 기록한 지 오래지 않다.

1. 창조 아들의 기원과 성품

아들의 영적 관념과 아버지의 절대 성격 개념이 연합될 때, 한 창조 아들이 완전히 자란 존재로서 번쩍 태어난다.

창조 아들은 이 두 지성이 하나만 얻은 아들이다.

창조 아들의 성품은 부모로부터 똑같이 얻는다. 그러나 미가엘의 활동을 지켜보건대, 어떤 창조 아들은 아버지를 더 닮았고, 어떤 창조 아들은 아들 하나님을 더 닮았다.

네바돈 행정을 보면, 그 창조 아들은 영원한 아들을 더 닮았다.
이것은 비판이 아니라, 사실의 기록이다.

창조 아들의 정확한 수는 모르지만, 70만이 넘는다고 볼 이유가 있다.
창조 아들의 수가 늘 하나된 이의 고정된 수를 넘는다.
우리는 70만이 넘는 미가엘의 운명에 관하여 통지받은 적이 없다.

2. 지역 우주의 창조자

창조 아들은 활동할 공간의 위치를 고르는 것이 허락된다.
그 전에 형들이 노력한 결과를 오랫동안 연구해야 한다.
파라다이스를 관찰하고 하보나 훈련을 이미 마쳤을 것이다.

지역 우주를 창조하는 모험을 떠날 때, 그는 무한한 영에 의존한다는 것을 발견한다.
무한한 영의 딸 하나가 그를 따라오고, 그는 어머니 영이 된다.

선재하는 제한, 그리고 선행하는 권능에 복종한다는 조건으로, 미가엘은 창조자 특권을 얻는다.

다음의 제한 외에, 미가엘의 창조자 특권은 전능하다.

(i) 에너지 및 물질은 무한한 영의 지배를 받는다.
(ii) 생물의 설계와 형태는 영원한 아들의 통제를 받는다.
(iii) 성격은 아버지가 수여한다.

생물의 존재 요인이 결합하여 생물을 구성한 뒤에, 무한한 영이 지성을 부여한다.
영적 설계는 삼위일체의 통제를 받거나 삼위의 이전 자질에 따라서 통제된다.

지역 우주가 물질화되고 초기 문제들이 해결되었을 때, 창조 아들과 영이 지역 우주의 아이들을 낳는다.

창조 아들은 부모와 비슷한데도, 아무도 똑같지 않다.
지역 우주에서 태어난 존재들은 다채롭고, 모든 면에서 같은 존재가 두 우주를 관리하지는 않는다.

그들의 타고난 속성의 절반은 아주 비슷한데, 같은 창조 영으로부터 유래하기 때문이고, 나머지 반은 다양화된 창조 아들에게서 유래하니까 다르다.

미가엘이 자기 우주에서 자리를 비울 때, 밝은 아침별이 정부를 지휘한다.
늘 하나된 이가 조언을 준다.

물질 우주의 순조로운 운영을 위하여 창조 아들이 지역 우주에 친히 계실 필요는 없다.

3. 지역 우주의 통치권 삼위일체가 찬성하고 으뜸 영이 확인하고 나서, 창조 아들은 한 우주를 배당받는다. 이것은 지역 우주의 임차권이다.

이로부터 체험을 통하여 최상 통치권까지 올라가는 것은 미가엘이 수여 체험을 거친 결과로서 생긴다. 그전에는 아버지의 대관(代官)으로서 다스린다.

만약에 그전에 최상 통치권을 차지한다면, 주둔하는 파라다이스 성격자들이 물러날 터이지만, 이런 일은 시공 창조에서 한 번도 일어난 적이 없다.

통치권은 다음 순서로 나타난다.

(i) 초기의 대리 통치권. 창조 아들이 혼자 임시로 행사하는 권한.
(ii) 합동 대리 통치권. 어머니 영이 성격을 얻고 난 뒤에, 그 쌍이 합동으로 통치하는 권한.
(iii) 확대되는 대리 통치권. 일곱 번 자신을 수여하기 전의 통치권.
(iv) 최상 통치권. 일곱째 수여를 마친 뒤에 얻는 권한. 네바돈에서는 미가엘의 수여가 끝난 뒤에 시작된다.
(v) 확대되는 최상 통치권. 대다수의 영토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단계. 너희 지역 우주는 아직 이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
(vi) 삼위일체의 통치권. 지역 우주들이 모두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뒤이다.
(vii) 밝혀지지 않은 통치권. 미래 우주 시대의 단계.

자신을 수여하기 이전에, 아무데서도 이견이 없으면, 창조 아들은 최상으로 다스리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창조 아들의 권한이 언제라도 도전받으면, 그 아들은 그 우주를 회복할 것을 서약한다.
수여 생애 이전에, 창조 아들은 스스로 통치권에 제한을 부과한다.
수여 봉사가 끝난 뒤에는 실제 체험한 덕분으로 다스린다. 주 아들이 된 것이다.

최상 통치권을 얻기 위하여 일곱 체험 단계가 있다.

(i) 육신화를 통하여 일곱 생물의 체험을 거칠 것.
(ii) 파라다이스 신의 의지가 일곱 으뜸 영으로 성격화된 것 같이, 각 단계에 체험으로 헌신할 것.
(iii) 각 체험을 거치면서, 일곱 가지 헌신 중에 하나를 실행할 것.
(iv) 각 생물 수준에서, 생물이 어느 높이까지 이를 수 있는가 신과 모든 지성 존재에게 체험으로 보여줄 것.
(v) 각 생물 수준에서, 일곱 가지 뜻 중에 하나를 온 우주에게 체험으로 보여 줄 것.
(vi) 일곱 생물로서 사는 체험을 신의 뜻을 계시하는 일곱 가지 체험과 조화시킬 것.
(vii) 최상 존재와 더 높은 관계를 가질 것.

아버지가 최고로 높은 것을 유한자가 인식하는 것은 창조 아들이 자기가 지은 인간의 모습을 입고 겪는 체험에 달려 있다.

4. 미가엘의 수여 창조 아들에는 일곱 집단이 있는데, 생물에게 몇 번이나 자신을 수여했는가에 따라서 그리 분류된다.

아보날 수여는 반드시 필사자 육체의 모습을 입는다.

창조 아들의 일곱 수여는 반드시 필사자로 수여하는 모험을 포함한다.
아담의 혈통을 가장 많이 품는 민족의 한 사람으로서 나타난다.
미가엘은 여자에게서 태어난다.

마지막 수여를 마치고 나서, 창조 아들은 아버지로부터 자신의 우주를 다스리는 최고의 권한을 받는다.

이 체험 뒤에, 아버지의 대관이 아니라, 자신의 권한으로 다스린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력”이 그에게 넘겨진다.

신들도 자신의 우주를 완전히 다스릴 자격을 얻으려고 체험을 얻어야 하는 마당에, 사람이 어째서 비천한 기원과 진화 생애를 슬퍼해야 하는가!

5. 주 아들과 우주의 관계 창조 아들의 통치권은 최상급이다. 그 이유는 통치권이

(i) 파라다이스 신의 일곱 관점을 포함하고
(ii) 시공 생물의 일곱 가지 태도를 몸에 지니고,
(iii) 파라다이스 태도와 생물의 관점을 완전히 통합하기 때문이다.

지역 우주의 최상 통치권을 얻고 나서, 미가엘 아들은 현재 우주 시대에 새 생물 존재를 창조할 권력이 사라진다.

이미 고안되고 창조된 것을 관리하는 데 헌신할 책임이 있다.

지역 우주의 통치권이 안정되고 나서, 미가엘은 그의 영토에서 활동하는 다른 하나님의 아들들을 모두 장악한다.

6. 주 미가엘의 운명 주 군주들의 운명에 대하여 아무도 권한을 가지고 주제넘게 논할 수 없다.
유한을 넘는 어떤 능력이 아직 드러나지 않은 것이 틀림없다.

바깥 공간에서 동원되는 여러 우주에서, 주 아들과 일곱째 단계에 있는 창조 영의 결합에 초한 수준의 봉사가 뒤따를 것이라 우리는 믿는다.

미가엘은 한때, “나는 길이요, 진실이요, 생명이라”고 말했다.

   
  22편,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
글쓴이: 오르본톤 계시단의 막강한 사자

1934년

하나님의 아들이라 부르는 세 무리의 존재들이 있다.

내려오는 계급과 하늘 가는 계급 외에도,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이라 알려진 셋째 무리가 있다. 이들은 세 가지 1차 부문으로 다시 분류된다.

(i) 신이 삼자일체화한 아들.
(ii) 삼위일체가 품었던 아들.
(iii) 인간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아들.

기원에 상관 없이, 이들은 삼자일체 경험을 공통으로 가진다.

첫째 집단은 이 이야기에서 밝히지 않는다.

  1. 삼위일체가 품었던 아들
  처음에 2중 기원이나 단일 기원을 가졌지만,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 뒤에, 이들은 삼위일체를 위한 봉사 임무에 헌신한다. 일곱 계급이 있다.

(i) 막강한 사자.
(ii) 고등 권위자.
(iii)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


(iv)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자.
(v)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

(vi) 천상의 보호자.
(vii) 높은 아들 조수.

이 일곱 무리는 다시 3대 부문으로 분류된다.

(a)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의 아들

(달성 = 막ㆍ고ㆍ이)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는, 최후 군단에 다다르고 조절자와 융합한 필사자이다.

달성의 아들은 최후자가 아니다.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나서, 최후자의 출석 점호에서 빠진다.

달성의 아들은 비교적 짧은 동안, 영원부터 늘 계신 이들의 지도 하에서, 하보나 회로에서 특정한 훈련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나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근무에 배치된다.

(b) 삼위일체를 체험한 선택의 아들

(선택 = 관ㆍ대)

관리자와 대사를 포함한다. 진화하는 세라핌과 변신한 중도인, 영이나 아들과 융합한 필사자 중에서 뽑는다.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나서, 하보나 훈련을 받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에 배치된다.

(c) 삼위일체를 체험한 완전의 아들

(완전 = 보ㆍ조)

천상의 보호자와 높은 아들 조수들은 두 번 삼자일체 체험을 거친 성격자이다.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 또는 필사자들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이다.
삼위일체의 품에 다시 안기고, 더 훈련을 받지 않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에 임명된다.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자―지혜 완성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의 수는 고정되었지만, 삼위일체가 품에 안은 아들들의 수는 항상 늘어난다.

삼위일체가 품에 안은 아들들은 초우주 정부 중 하나에 임명되고, 하나도 길을 잃은 적이 없다.

달성의 아들과 선택의 아들들은 오르본톤 근무에서 한 번도 넘어진 적이 없지만,

완전의 아들들은 가끔 판단의 잘못을 저절러 혼란을 일으킨 적이 있다.

지금 우주 시대에 이들은 초우주 근무에 배치된 듯하다.

  달성의 아들 (막ㆍ고ㆍ이 = 필사자)

2. 막강한 사자

 

막강한 사자는 반란의 시험을 거치거나 달리 충성을 입증한, 완전해진 필사자 등급이다.
최후자 군단으로 소집되고,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 뒤에,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근무에 임명된다.

반란의 체험을 겪고 충성한 필사자는 누구나 초우주에서 막강한 사자가 되도록 정해져 있다.

파라다이스에서 자격을 갖춘 최근의 집단은 네바돈에서 온 순례자를 포함했다.
70만 명의 단위로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다.

유버르사에 거의 1조 명의 막강한 사자가 임관되어 있다.

나는 막강한 사자이다. 나의 동반자였던 동료도 이 시험에 합격했다.
우리는 함께 유버르사에 배치되었고, 두 사자의 봉사를 요구하는 경우에 자주 함께 파송된다.

초우주 법정에서 개인과 행성이 재판에 오를 때, 막강한 사자는 대변자로서 활동한다.

막강한 사자는 승천 생애를 전부 의식한다.

너희는 우리와 자유로이 교통할 수 있는데, 우리가 생각 조절자와 융합한 필사 민족의 출신이기 때문이다.

  3. 고등 권위자
 

모두 필사자이고 생각 조절자와 융합한 존재이다.
탁월한 행정 능력을 보인 자이다.
한 번에 고등 권위자 7만 명이 삼자일체 체험을 겪는다.

이들은 제한이 없는 행정관이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집행자이다.
이들은 초우주 법정에서 응보의 원인을 제시하는 일을 맡는다.

  4.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
 

신을 예배하는 능력을 개발한 승천자이다.
정확히 말하면 “이름과 번호 위에 있는 자”이다.

7천 명씩 무리를 지어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다.

우월한 영적 지성이기 때문에, 특별히 재판석에 앉고 의견을 제시할 자격이 있다.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들의 학급은 자동으로 선택된다.
이들은 주로 승천 생애에 봉사하는 데 관계된다.

바로 너희는 먼 미래 시대에 일곱 초우주 중 한 곳에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 근무에 소속되고, 진실 계시를 확대하기 위하여, 언젠가 사람 사는 행성에 배치될 지 모른다.

  선택의 아들 (관ㆍ대)

5.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자 (세라핌과 중도인)

  관리자는 선택의 아들이다.

관리자는 최후 군단에 이른, 하늘 가는 세라핌과 중도인이다.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나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근무에 배치되었다.

세라핌 후보자는 어떤 필사자와 용감하게 협동했기 때문에 그런 인정을 받는다.

나(막강한 사자)를 보호하던 세라핌은 나중에 삼위일체를 겪고나서 관리자로서 유버르사 정부에 소속되어 있다.

중도인도 같은 이유로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초우주에서 관리자로서 임명된다.

관리자는 7만 명씩 집단으로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며, 7분의 1은 한 초우주에 배치된다.
1천만 명이 넘는 관리자가 오르본톤에서 근무한다.

관리자는 집단의 사무를 처리하고 공동 사업을 돌본다.

  6.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

(영 융합, 아들 융합 필사자)

  두 종류의 하늘 가는 생물로부터 뽑는다.

영과 융합한 필사자와 아들과 융합한 필사자들 중에 더러는 하보나와 파라다이스에 다다른다.
후보자들은 7천 명씩 학급을 지어 삼위일체를 경험하고 나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에게 대사로서 초우주에서 임관된다.

거의 5억 명이 유버르사에 등록되어 있다.

대사는 영과 융합한 필사자가 살던 세계들을 관리하는 데 초우주 통치자들에게 도움이 된다.
아들과 융합한 대사는 그런 성격자들의 문제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삼자일체화 기법
삼자일체화 과정 삼자일체 기법은 대관별과 외톨이별의 비밀이고, 이 체험을 거친 자들 외에 이해하기가 힘들다.
인간은 삼자일체 모험에 꼭 한 번 참여해도 좋다.

파라다이스 신들은 삼자일체화를 계속 연출할 수 있으나, 무한한 영이 한 분 밖에 없다는 제한이 있다.

필사 최후자 중대가 파라다이스에 주둔할 때, 1천 년마다 쉬는 시간이 주어진다.

일곱 가지 시간을 쓰는 방법 중에 하나는 동료 최후자 또는 파라다이스와 하보나 인격자와 결합하여, 삼자일체 체험을 시도하는 것이다.

총우주 건축가들 앞에서 두 필사 최후자가 신청하면, 건축가들은 이들에게 휴가를 주고, 삼자일체화 구역으로 이동 허가를 선포한다.

휴가 끝에 어떤 독창적 개념을 이상화하겠다고 말씀드리면, 으뜸 영 7번이 허가 명령을 내린다.

이 모험에 오랜 세월이 걸린다. 반드시 성공하지는 않는다.

실패자들은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최상의 실망을 견딘 존재로 부르는 특별한 최후자 무리 속에 가입된다.

파라다이스 신들이 삼자일체화하려고 뭉치면 반드시 성공한다.

동질 인간의 경우에 반드시 성공하지는 않는다.
성공할 때, 둘 중에 하나가 독특한 인격 수정을 겪는다. 두 부모가 하나가 된다.

아무도 이 놀라운 현상을 충분히 설명할 수 없다.

최후 군단과 총우주 건축가들의 출석 점호에는 계속 두 인격자로 간주된다.

혼합된 삼자일체화 한 필사 최후자와 한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가 연합할 때, 부모 존재는 파라다이스 시민이나 하보나 주민이나 최후자들과 함께 활동하지 않는다.

일곱 으뜸 영은 최후자와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의 삼자일체 연합을 인가하며, 그런 혼합은 반드시 성공한다. 이렇게 생긴 아들들은 파라다이스의 영원한 인간이나 시공 인간이 이해하기에 부적당한 개념을 대표하며, 따라서 총우주 건축가들의 피보호자가 된다.

이들은 미래 우주와 관계되고, 초우주나 중앙 우주 정부에 실용적 가치가 없는 체험을 몸에 담고 있다.

시간 세계의 아이와 영원의 시민들이 낳은 자손은 대관별에서 예비군에 남아 있고, 창조 아들 집단의 비밀 학부의 특별 구역에서 시간 개념과 영원의 실체를 연구하는 데 몰두한다.

최상 존재는 세 단계의 신 실체가 통일된 것이다.
최상위 하나님은 삼위일체의 유한한 모습이 영적으로 통일된 것이요,

전능 최상위는 대우주 창조자들의 권능이 통일된 것,

최상 지성은 무한한 영과 그 동격자들의 최상 존재에 공헌한 것이다.

세 계급의 아들 삼자일체화로 세 계급의 아들이 생산된다.

(i) 승천자가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최후자들은 시공을 거쳐 체험으로 얻은 전능 최상위의 어떤 개념을 삼자일체화하려고 애쓴다.

(ii)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주민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이들의 노력은 최상을 초월하는 체험으로 얻은 모습, 최상 존재의 영적 모습의 삼자일체화를 일으킨다.

(두 파라다이스 시민이나 두 하보나 주민이 자식을 낳는지, 아니면 각자가 다른 종류와 짝을 짓는지는 언급이 없다.)

(iii)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운명의 아들 (혼합 자손).

최후자 하나와 파라다이나 및 하보나 주민 하나가 새 인간을 삼자일체화로 낳을 때. 이것은 최상 궁극 지성에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낳은 아들은 창조를 초월하며, 달리 체험으로 얻지 못했던, 최상 궁극 신의 사실성을 대표한다.

이것은 자동으로 총우주 건축가들의 분야에 속하며, 이들은 현재 우주 시대의 창조를 초월하는 것들을 관리한다.

  8. 인간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아들
순수 필사 자손과 순수 하늘 자손 여기에 밝히지 않은, 인간이 삼자일체로 낳는 존재들이 있다.

일곱 최후자 군단과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들이 복수로 연결하여 낳은 다양한 자손이 있으며, 이들은 아버지로부터 인격을 부여받는다.

(완전해진) 승천자가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거나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시민(완전한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이 어릴 때, 그들은 무한한 영의 일곱 파라다이스 구체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라고 파송되며, 일곱 최상 집행자의 보호 밑에서 수고한다.

이 양자(養子)들은 교육 아들들의 도제(徒弟), 곧 학생 조수이다.

교육 아들들은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피보호자들을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도록 지명할 수 있다. 이렇게 완전의 아들로 솟아나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을 위한 근무에 들어가며, 이것이 두 번 삼자일체 체험을 거친 이 독특한 존재들의 운명이다.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이 모두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지는 않는다.
결국에 다수가 하보나의 내부 회로에서 삼자일체를 체험한 아들의 합동 군단으로 찾아간다.

완전의 아들들과 대관별에서 모이는 자들을 제외하고, 이들의 최상 운명은 삼자일체를 체험한 최후자 군단에 가입하는 것인 듯하다.
이것은 일곱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 중에 하나이다.

  완전의 아들 (보ㆍ조)

9. 천상의 보호자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은 7천 명씩 학급을 지어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다.

완전해진 인간들의 자손 (순필사 자손), 그리고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 자손(순 하늘 인간의 자손)들은 예전의 강사, 교육 아들들의 조언에 따라서 초우주에 배치된다.

성적이 특출한 자는 높은 아들 조수로 임명되고, 덜 특출한 자는 천상의 보호자로 지정된다.
오른본톤에는 거의 10억 명의 천상의 보호자가 임관되었다.
이들은 대구역 본부에서 늘 완전한 이들의 행정부에 배치된다.

천상의 보호자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의 관리이며, 이들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체포 대리자(경찰)이다. 초우주 판사들 앞에 출석해야 되는 존재들을 데리고 돌아온다.

초우주에서 어떤 성격자라도 잡아 가두라는 명령을 집행한다.
천상의 보호자 및 높은 아들 조수에게는 조절자가 깃든 적이 없다.
이들은 영이나 아들과 융합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삼위일체의 포옹은 완전의 아들의 비융합 지위를 보상해 준다.
두 번 삼자일체 체험을 거친 아들들은 놀라운 존재이지만, 다능하지도 믿을 만하지도 않다.

이들은 우리의 낮은 기원과 체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을 고맙게 여기는 느낌이 들게 한다.

우주로 올라가면서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을 그들이 맛보지 못한 것을 자진해서 인정하는 것은 때때로 애처롭게 보인다.

완전의 아들들은 제한되어 있는데, 체험 능력이 시공에서 억제되었기 때문이다.

모든 우주 존재에서, 몸소 체험을 겪는 것과 바꿀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이 아들들은 미래에 체험적 활동을 위하여 예비로 남아 있다.

  10. 높은 아들 조수
  필사 최후 군단의 승천자, 그리고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들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 가운데 다시 삼자일체화를 거친 집단이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정부에서 높은 아들들의 개인 조수로서 활동하며, 개인 비서라고 부르는 것이 더욱 적절할지 모른다.

지혜 완성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들에게 봉사한다.

그들은 한 가지 최상 개념이 성격화된 것이다.
그러한 존재는 초우주 행정가들에게 말할 수 없이 쓸모있다.

나는 오르본톤 남쪽의 새 우주 집단에 관하여 세 가지 문제를 연구하는 위원회를 최근에 주관하게 되었다. 그런 비서들을 내 위원회에 배치될 것을 요청하였다.

첫째는 유버르사의 한 높은 아들 조수가 대표했기 때문에, 그는 당장 우리 무리에 부속되었다.
둘째는 제3 초우주에 배치된 어느 높은 아들 조수 몸에 담겨 있었다.
셋째는 파라다이스의 기록이 그러한 개념을 인간이 삼자일체화한 적이 없다는 것이 드러냈다.

어떤 초우주도 이러한 삼자일체화된 개념들의 완전한 한 벌을 갖추지 않았다.

우리는 이 존재들의 7분의 1을 가지고 있다, 어떤 개념이 삼자일체화되었다 하더라도, 우리가 그런 존재와 친히 교제하는 것은 일곱 번에 한 번쯤이다.

우리 초우주에 높은 아들 조수는 약 125만 명이 있다.

높은 아들 조수는 어떤 위원회에 영구히 배치되지 않고, 항상 유통된다.

한 가지 이상에 관하여 우주의 지식을 너희에게 나눠줄 수 있는 한편, 다른 여러 주제에 관하여는, 이들이 하다 못해 하늘 가는 필사자한테서도 지식을 구하는 것을 보니 대단히 애처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