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8 편, 생각 조절자의 사명과 봉사

글쓴이: 오르본톤의 한 외톨 사자

1934년

인류에 대하여 생각 조절자가 이룰 사명은 시공의 필사 인간에게 우주의 아버지를 대표하고 아버지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신의 선물이 근본적으로 할 일이다.

우주 전체에서 아무것도 비실존적 수준에서 체험을 대신할 수 없다.

하나님은 그릇된 일을 할 수 없고, 그르칠 수 없다. 하나님은 친히 겪어보지 않은 것을 체험적으로 알 수 없다.

하나님의 선견은 실존적이다. 그러므로 아버지의 영은 파라다이스로부터 내려와서 유한한 필사자와 함께, 하늘 가는 생애에서 일어나는 모든 진정한 체험에 참여한다. 오로지 그러한 방법으로 실존적인 하나님은 진실로, 사실로, 사람에게 체험하는 아버지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아버지의 영은 파라다이스로부터 내려와서 유한한 필사자와 함께, 하늘 가는 생애에서 일어나는 모든 진정한 체험에 참여한다.

1. 선택과 배치 신별로부터 필사자에게 봉사하려고 파송될 때, 조절자들의 실존적 신성 자질은 동일하다.

진화하는 인간 속에서 이전에 접촉한 것에 비례하여, 체험의 질이 다르다.

체험을 더 겪은 조절자가 흔히 상급 부류의 인간 지성에 깃든다. 따라서 인간의 유전은 조절자의 선택과 배치를 결정하는 요인이다.

우리 외톨 사자들은 조절자가 모두 자원자라고 믿는다.

자원하기에 앞서, 조절자들은 깃들 후보자에 관하여 완전한 자료를 소유한다. 천사가 작성한 가계(家系)의 초안, 그리고 예상된 생애 활동의 형태가 지역 우주의 서울로부터 초우주 본부까지 안으로 뻗는 반영 기법으로, 파라다이스를 거쳐서 신별에 있는 조절자 예비군에 전달된다.

세 가지 자격에 관심을 가진다.

1. 지적 능력. 그 지성이 정상인가? 지적 잠재성, 지능 능력이 무엇인가? 그 개인이 진정한 의지를 가진 인간으로 자랄 수 있는가? 지혜가 활동할 기회가 있는가?
2. 영적 이해. 경건하게 발전할 전망, 즉 종교적 성품이 태어나고 성장할 전망. 혼의 잠재성, 얼마큼 영적 수용 능력이 예상되는가?
3. 지적 능력과 영적 능력의 총합. 이 두 자질이 강건한 인품을 낳고 살아남을 가치가 있는 불사(不死)의 혼을 확실히 진화시키는 데 기여하도록 어느 정도로 연합하고 통합하는 것이 가능한가.

신별로부터 유란시아까지 조절자가 이동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은 117 시간, 42분, 7초이다. 이 시간의 거의 모두가 유버르사에서 등록하는 데 쓰인다.

2. 조절자가 깃드는 필수 조건 인간 주체가 처음으로 도덕적 인격자로서 결정을 내리기까지, 그들은 실제로 배치되지 않는다.

인간 아이가 처음으로 내리는 도덕적 선택은 일곱째 지성 보조자 안에 자동으로 표시되고, 지역 우주 창조 영을 거쳐서, 초우주 관할 으뜸 영이 계신 가운데 합동 행위자의 보편적 지성 인력(引力) 회로에 순간에 등록된다.

조절자들은 유란시아에, 평균하여 여섯째 생일 바로 전에, 인간 주체에게 도착한다. 현재 세대에, 5년 10개월과 4일이 걸린다. 다시 말해서, 땅에서 살면서 2134번째 날이다.

한 조절자를 받기 위하여 인간 지성이 이렇게 자격을 갖추게 하려고 모두 일곱 보조자가 나란히 활동하는 것이 요구된다.

오순절 시절 이후로 늘, 유란시아에서 도덕적 지위를 가진 모든 정상 지성에게 신다운 조절자가 보편적으로 수여되었다.

진실의 영을 받은 지성의 경우에도, 조절자는 도덕적 결정이 나타나기 전에 필사자의 지능에 멋대로 쳐들어갈 수 없다. 그러한 도덕적 결정이 내렸을 때, 신별로부터 직접, 이 영 조수가 관할권을 맡는다.

도덕적 결정을 내리는 것은 지혜가 작용함을 가리킨다. 진실의 영이 활동하는 행성에서, 지혜가 활동하는 즉시 사람에게 조절자가 온다.

직관ㆍ이해ㆍ용기ㆍ지식ㆍ상담ㆍ예배ㆍ지혜.

 

직관 = 생물이 위험을 즉시 판단하고 순간에 자체를 보호하는 능력

이해 = 장기적으로 살아남으려면, 자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용기 = 환경에 적응하면서, 여러 가지 위험 중에 선택하는 힘

지식 = 장기적 생존은 자연 환경에 대한 지식의 축적이 필요하다

상담 = 자기의 경험과 타인의 경험을 비교함으로 자신의 판단을 조정할 필요

예배 = 절대자가 있음을 감지하고 존경하는 능력

지혜 =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를 인지하는 것은 사회에서 인간 사이의 관계에서 도덕적으로 선택하는 지혜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사람ㆍ신의 관계가 시작된 후에 도덕이 생겨나며, 도덕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이다.

진실의 영이 오기 전에 조절자가 오는 경우 우리는 진리의 영이 수여되기 전에 그러한 지성 속에 조절자가 도착하는 것과 관계된 듯 보이는 수많은 영향과 조건을 관찰하는데, 다음과 같다:

(i) 개인 수호 천사가 배치되는 것.

(ii) 지적 달성과 영적 성취 면에서 3급 수준에 이르는 것.

(iii) 특별한 영적 중요성이 있는 최상의 결정을 내리고 나서.

(iv) 형제 사랑의 정신. 진화하는 필사자가 동료들을 사랑하는 마음에 지배되고, 육체를 입은 동포에게 사심 없이 봉사하려고 헌신했을 때, 기다리는 조절자는 어김없이 그러한 필사 봉사자의 지성에 깃들려고 내려온다.

(v)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의도(意圖)를 선언하는 것.

(vi) 최상 존재의 영향. 조절자가 필사 거주자의 진화하는 혼과 융합하지 않는 세계에서, 우리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영향에 반응하여 조절자가 때때로 수여되는 것을 우리는 지켜본다.

3. 조직과 행정 우리가 아는 한, 조절자들은 신별로부터 직접 관리되는 듯하다.

하늘 가는 각 사람에 깃드는 각 조절자의 번호와 계급은 파라다이스 당국이 바깥에 초우주 본부로 보고하며, 거기서부터 관계된 지역 우주 본부에 통신되고, 관련된 특정한 행성에 전달된다.

그러나 지역 우주의 기록은 생각 조절자들의 총 번호를 밝히지 않는다. 네바돈 기록에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대표들이 지정한 대로, 오직 지역 우주의 배치 번호만 들어 있다. 조절자의 총 번호의 참 의미는 오직 신별에서만 알려져 있다.

인간 주체는 그 조절자의 번호로 흔히 알려진다. 필사자는 조절자와 융합하기까지 진짜 우주 이름을 받지 않으며, 운명 수호자가 그 새 사람에게 새 이름을 수여함으로 그 결합이 알려진다.

유란시아는 타바만시아에게 정기 검열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는데, 그는 네바돈 우주에서 모든 생명 실험 행성을 다스리는 감독자이다. 초인간 성격자의 우두머리들에게 훈계와 기소장을 발표한 데 보태어, 그가 조절자의 우두머리에게 감사 말씀을 또한 발표했다.

"당신들에게는 싸움에 찢기고, 비탄에 잠기고, 병에 시달리는 이 세상에서 필사 거주자에게 하나님 같은 봉사자라는 이름이 마땅합니다. 나는 당신들에게 영예를 돌립니다!"

우리(외톨 사자)는 조절자들의 계심을 의식하며, 이들은 첫째 근원 중심의 선(先)인격 신 조각이다. 우리는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들의 계심을 느끼며, 이들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초월 성격 표현이다.

4. 조절자와 다른 영적 영향의 관계 아버지는 대우주에서 두루, 모든 능력과 권한을 직접 친히 행사하는 것을 그만두신 듯 보인다.

그러나최상 창조자들의 이익을 위하여 이 기권(棄權) 행위가 있는데도, 아버지는 진화하는 인간의 지성과 혼 속에 계시는 권리를 자신에게 분명히 남겨 놓았다.

한 세계가 반란으로 고립될 때, 한 행성이 모든 바깥의 연결된 통신으로부터 차단될 때, 개인 사자들을 제쳐놓고, 행성 사이나 우주와 직접 통신하는 오직 하나의 가능성이 남아 있는데, 그것은 구체들에 있는 조절자들의 연락을 통하는 것이다.

방대한 우주에서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여 어리둥절한 많은 영 현상을 우리는 인식한다. 이 중에 상당 부분은 인력 사자와 어떤 종류의 신비의 훈계자들이 해낸다고 나(외톨 사자)는 믿는다.

5. 조절자의 사명 조절자는 파라다이스로 가는 데 꼭 필요하다.

조절자는 보호하라고 맡긴 어떤 것도 결코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이 돕는 영이 일을 게을리 했다는 소리를 우리는 들은 적이 없다. 지역 우주 부류의 아들들도 포함하여, 천사 및 다른 높은 부류의 영 존재들은 때때로 악을 용납하고 때때로 신의 길을 벗어날지 모르지만, 조절자는 결코 넘어지지 않는다. 그들은 절대로 믿을 만하며, 이것은 모두 일곱 집단에게 똑같이 참말이다.

그들은 필사자의 생애가 술술 풀리게 만드는 데 관심이 없고, 오히려 자극하여 결심하게 하고 결심하는 일이 많이 늘어나도록 너의 생애를 적당히 어렵고 거칠게 만드는 데 관심을 가진다.

그러므로 이기적 위안과 인간적 위로를 얻으려고 조절자를 바라보지 말라. 영원한 모험을 위하여 너를 준비시키는 것, 네가 꼭 살아남게 하는 것이 조절자가 할 일이다.

너의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지거나 너의 다친 자존심을 따독거리는 것이 신비의 훈계자의 사명이 아니다.

6. 사람 속에 계시는 하나님 진리의 영이 모든 인간에게 내린 뒤에, 조절자는 의지를 가진 모든 정상 인간의 지성에 깃들려고 그러한 세계로 몰려든다.

앞날의 생애를 맡은 이 충실한 보관자는 정신이 창조한 것은 무엇이나 영적 사본(寫本)으로 어김없이 복사한다. 이처럼 그들은 살아남는 세계에서 부활하도록 실제로 너희가 있는 그대로 (오직 영적으로), 천천히 확실하게 너희를 다시 만들고 있다.

조절자는 너희의 진화하는 불사의 혼의 영원한 조상이요 신성한 원본이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