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7 편, 생각 조절자의 기원과 성품

글쓴이: 오르본톤의 한 외톨 사자

1934년

 

  우주의 아버지는 파라다이스에, 우주의 바로 한가운데에 몸소 거하지만, 또한 시간 지역에 수많은 자녀들의 지성 속에, 공간 세계에 실제로 계시니, 그가 신비의 훈계자로서 그들에게 깃들기 때문이다.

영원한 아버지는 행성에서 사는 필사 아들들로부터 아주 멀리 떨어져 있고, 동시에 아주 가깝게 관계되어 있다.

조절자는 사람의 혼 속에서 아버지의 구체적인 사랑이 사실이 된 것이다. 조절자는 필사 지성 속에 갇혀 있는 약속, 사람이 영원한 생애를 가진다는 진정한 약속이다.

조절자는 사람의 완전하게 된 최후자 인격의 본질이다. 사람은 시간이 지나서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신성한 계심에 실제로 도달하기까지, 한 걸음 한 걸음 숱한 우주를 올라가면서 아버지의 뜻대로 사는 기법을 점진적으로 통달하는 동안에 이 본질을 미리 맛볼 것이다.

하나님은 자신이 완전한 것 같이 사람에게 완전하라고 명령하였고, 그 체험에 협동자가 되려고 조절자로서 내려오셨다.

사람의 지성에 깃드는 하나님의 분신(分身)은, 사람이 이 신다운 조절자와 손잡고 우주의 아버지를 찾아낼 수 있다는 절대적이고 무조건의 보장이다.


창조 아들을 본 필사자는 누구든지 우주의 아버지를 보았다. 신다운 조절자가 깃드는 사람에게는 파라다이스 아버지가 깃든다. 깃드는 조절자의 인도함을 의식하는 것과 상관 없이, 이를 따르는 필사자는 누구나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있다.

조절자의 계심을 의식하는 것은 하나님이 앞에 계심을 의식하는 것이다. 조절자가 사람의 진화하는 혼과 영원히 융합하는 것은 우주에서 신의 동료로서 하나님과 영원히 결합하는 것을 사실로 체험하는 것이다.

하나님처럼 되고 파라다이스에 이르러서, 거기서 신의 실제 몸 앞에서 신이 준 선물의 무한한 근원을 예배하려는, 그 열망과 갈증을 사람 속에서 일으키는 것은 조절자이다.

조절자는 필사자인 아들과 파라다이스 아버지를 실제로 연결하고, 그를 아버지께로 갈수록 더 가까이 끌어당기는 살아 있는 계심이다.


조절자는 유한한 인간의 지성 속에 갇혀 있는 무한한 존재의 절대 본질이며, 그러한 필사자가 선택하는 대로, 궁극에 하나님과 사람의 이 임시 결합을 완성하고 끝없는 우주 봉사를위하여 새 종류의 존재를 진정하게 현실화한다.

조절자는 하나님이 사람의 아버지라는 진실을 사실로 만드는 신다운 실체이다. 조절자는 사람의 틀림없는 우주 나침반이요, 언제나, 어김없이 사람의 혼에게 하나님 방향을 표시한다.

진화하는 세계에서, 의지(意志)를 가진 인간은 존재하면서 세 가지 일반적 발전 단계를 거친다:

(i) 조절자가 도착할 때부터 사람이 비교적 완전히 성장하기까지, 유란시아에서는 약 스무 살까지, 훈계자를 때때로 생각 변경자라 일컫는다.

(ii) 이때부터 분별의 나이, 약 마흔에 이르기까지, 신비의 훈계자를 생각 조절자라 부른다.

(iii) 분별의 나이에 이른 때부터 육체를 벗어나기까지, 그들은 흔히 생각 통제자로서 언급된다.

youtube 동영상

조절자는 구약에 한 번, 열왕기상 19장에 still small voice (세미한 목소리)로, 그리고 도마 복음 50장에 your Father in you (네 안에 계신 아버지)로 한 번 나온다.

1. 생각 조절자의 기원

생각 조절자는 최초의 신의 본질로부터 생겼으니까, 조절자의 성품과 기원에 대하여 아무도 주제넘게 권위 있게 이야기할 수 없다. 나는 겨우 구원자별의 전통과 유버르사의 의견을 나눠줄 수 있을 뿐이다. 나는 다만 우리가 이 신비의 훈계자, 그리고 관계된 존재들을 어떻게 여기는가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생각 조절자가 어떤 방식으로 수여되는가에 관하여 다양한 의견이 있어도, 그들의 기원에 관해서는 아무런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조절자가 우주의 아버지, 첫째 근원 중심으로부터 직접 비롯한다고 모두가 동의한다.

조절자는 지음받은 (번식으로 생겨난) 존재가 아니다. 조절자는 무한한 하나님의 실제 계심을 구성하는, 조각이 된 존재이다. 조절자는 묽어지지 않고 섞이지 않은 신성(神性), 제한되지 않고 엷어지지 않은, 신의 일부이다. 조절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왔고, 우리가 헤아릴 수 있는 한, 조절자는 하나님이다.


첫째 근원 중심의 절대성을 벗고 조절자들이 언제 따로 존재를 시작했는지 우리는 모른다. 우리는 조절자가 몇이나 있는지도 모른다. 인간의 지성에 깃들려고 시간 세계의 행성에 그들이 도착하기까지, 우리는 그들의 생애에 관하여 아는 것이 거의 없지만, 그때부터 계속, 삼자일체 운명을 성취하기까지, 그리고 그들의 우주 진보에 대하여 우리는 얼마큼 익숙하다:

(i) 어떤 필사 승천자와 융합하여 성격을 얻는 것,

(ii) 우주의 아버지의 명령으로 성격을 얻는 것, 또는

(iii) 생각 조절자들의 알려진 배치로부터 해방되는 것이다.

우리는 모르지만, 우주가 커짐에 따라서, 조절자와 융합할 후보자의 수가 늘어나고, 조절자들이 항상 개별화되고 있다고 추측한다. 그러나 조절자의 수가 얼마나 되는가 짚어보려 하는 데 우리가 똑같이 틀릴 가능성이 있을지 모른다. 바로 하나님처럼, 깊이를 헤아릴 수 없는 하나님 성품을 가진 이 분신들은 실존적으로 무한한지 모른다.

생각 조절자가 생겨나는 기법은 우주의 아버지의 밝혀지지 않은 기능이다. 우리는 다른 여섯 동료 절대자 가운데 누구도 아버지 분신들의 생산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믿는다. 조절자는 다만, 영원히, 신이 준 선물이다. 하나님으로부터 생겼고, 하나님으로부터 왔고, 하나님과 같다.

융합하는 사람과 가지는 관계에서 그들은 하늘 같은 사랑과 영적 봉사를 드러내며, 이것은 하나님이 영이라는 선언을 충분히 확인한다.

시간 세계에 사는 사람의 인격의 일부가 되라고 우주의 아버지가 자신의 몸을 줄 때, 도대체 무슨 일이 정말로 벌어지는지 우리는 잘 이해하지도 못한다. 파라다이스 최후자들이 올라가는 것은, 아직까지 사람과 하나님의 더할 나위 없는 이 협동 관계의 가능성을 다 드러내지도 않았다. 모든 것을 종합해 보건대, 아버지 분신은 인간에게 하나님이 주는 선물임이 틀림없다.

우주의 아버지가 그의 선(先)인격 신을 조각내는 것처럼, 무한한 영도 영 융합 시리즈에 속하는 살아남는 필사자의 혼에 깃들고, 실제로 그와 융합하려고 자기의 선(先)지성 영의 부분을 개체로 만든다.

그러나 영원한 아들의 성품은 이렇게 조각낼 수 없다. 최초의 아들의 영은 퍼지든지, 아니면 따로따로 성격을 가진다. 아들이 융합한 사람은 영원한 아들의 창조 아들이 영을 개별화하여 주신 것과 뭉쳐진다.

2. 조절자의 분류

 

조절자는 처녀 존재로서 개체가 되며, 모두가 해방되거나, 융합하거나, 아니면 인격이 된 훈계자가 되도록 정해져 있다. 우리는 일곱 계급의 생각 조절자가 있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우리는 이 구분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1. 처녀 조절자, 영원히 살아남으려는 후보자의 지성 속에서 첫 임무에 봉사하는 자.

신비의 훈계자들의 신다운 성품은 영원히 한결같다. 신별에서 처음에 나갈 때, 그들의 체험적 성품이 또한 한결같다. 그 뒤에 체험의 차이는 우주에서 봉사하면서 실제로 체험하는 결과이다.

2. 상급 조절자. 시간 지역에 사는 사람의 신분, 그리고 셋째 근원 중심이 지역 우주에서 나타나는, 영의 개별화된 부분, 이 둘 사이에 마지막 융합이 일어나는 세계에서, 의지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하나나 몇 생애 동안 봉사한 자.


3. 최상 조절자. 진화 세계에서 근무한 적이 있지만, 그 인간 짝이 어떤 까닭으로 영원히 살아남기를 거절한 그러한 훈계자, 그리고 나중에 다른 진화 세계에서 다른 필사자의 다른 모험에 배치된 훈계자.

최상 조절자는 처녀 훈계자보다 더 신답지는 않아도 체험을 더 겪었으며, 체험을 적게 가진 조절자가 할 수 없는 일을 인간 지성 속에서 할 수 있다.


4. 사라진 조절자. 여기서 신비의 훈계자의 생애를 따라가는 우리의 노력에 중단이 생긴다.

넷째 단계의 봉사가 있는데 이에 관하여 우리는 확실치 않다. 멜기세덱들은 넷째 단계 조절자들이 온 우주를 돌아다니면서, 파견 임무로 일한다고 가르친다. 외톨 사자들은 이들이 바로 아버지와 함께 참신한 교제 기간을 즐기면서, 첫째 근원 중심과 한 몸이 되어 있다고 믿고 싶어한다. 그리고 조절자가 두루 계시는 아버지와 하나가 되어 있으면서, 동시에 총 우주를 돌아다니는 것도 아주 가능성이 있다.


5. 해방된 조절자. 진화하는 구체의 필사자를 위하여 시간 지역에서 봉사하는 일로부터 영원히 풀려난 신비의 훈계자. 그들의 역할이 무엇인가 우리는 모른다.


6. 융합한 조절자―최후자. 초우주에서 하늘 가는 사람과 하나가 된 자,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에 속하는 승천자, 시간 지역에서 영원에 이르는 승천자의 짝.

생각 조절자는 보통, 하늘 가는, 시간 지역의 필사자와 융합하며, 살아남는 그런 필사자와 함께 승천자별에서 출입이 기록된다. 그들은 하늘 가는 존재의 길을 따른다.

하늘 가는 진화하는 혼과 융합하고 나서, 그 조절자는 우주의 절대 실존적 수준으로부터, 하늘 가는 성격자와 함께 기능적으로 연합하는 유한한 체험적 수준으로 옮겨 가는 듯하다. 실존적 신다운 성품의 모든 특성을 지니면서, 융합한 조절자는 살아남는 필사자의 하늘 가는 생애와 분해할 수 없이 연결된다.


7. 인격이 된 조절자. 육신화한 파라다이스 아들과 함께 봉사한 자, 그리고 필사자에게 깃드는 동안에 특별한 공훈을 세웠지만, 살아남기를 거부한 주체에게 깃들었던 많은 조절자.

우리는 그런 조절자들이 배치받은 초우주의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추천을 받아서 인격을 얻는다고 믿을 이유를 가지고 있다.


3. 조절자의 신별 집

조절자의 우주 활동은 신별에 집중된 듯하다.

오직 조절자 및 아버지의 다른 개체들을 제외하고, 아무도 신별에 가 본 적이 없다.

밝혀지지 않은 수많은 선(先)인격 존재가 신별을 조절자들과 함께 고향 구체로서 함께 쓰는 것 같이 보인다.

조절자들은 신에게서 오직 세 가지 명령을 받는다.

1. 언제나 자기의 선배와 상관들의 체험과 자질에 알맞는 존경을 보일 것.
2. 언제나 자기의 후배와 부하들의 한계와 경험 부족을 헤아릴 것.
3. 결코 신별 어디에나 착륙을 시도하지 말 것.

조절자는 인격자가 아니니까, 신별의 여러 교육 기관에서 훈련을 제공해야 한다.

인격화된 독특한 조절자들은 의심할 것 없이, 신별에 있는 조절자 훈련 학교들의 직원을 구성한다.

자기 우주 영역의 종족과 민족들에게 일곱 번 자신 수여를 마친, 지금 미가엘 계급의 처음 파라다이스 아들의 인격화된 조절자가 이 학교들을 주관한다는 것을 안다.

4. 조절자의 성품과 계심

조절자는 보편성이(특정한 시공에) 제한되어 있지만, 성품은 제한되지 않았다.

바깥으로 뻗는 성질은 한정되어 있지만, 의미ㆍ가치ㆍ사실을 집중하는 성향을 보면 그들은 절대적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때때로 신이 주신 선물을 아버지의 제한된 절대 분신이라고 일컫는다.

조절자의 계심에 따르는, 특징이 되는 빛, 영의 빛남이 있다. 네바돈 우주에서 이 파라다이스 광채는 널리 “표시등”으로 알려져 있다. 유버르사에서는 이를 “생명의 빛”이라 부른다.

조절자는 필사 인격자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것을 드러내며, 이 하늘 같은 계시(啓示)는 결코 그칠 수 없으니, 이는 조절자가 하나님에게서 나왔고 필사 인간에게는 하나님과 같기 때문이다.

5. 조절자의 지성 소유

생각 조절자가 지성을 가진 것을 인간이 파악하기는 몹시 어렵다.

조절자가 실체의 절대 수준에서 하나님의 분신이고, 이것이 선(先)인격일 뿐 아니라 또한 어떤 에너지와 영의 분산보다도 앞서기 때문이다.

에너지와 영의 구별이 있기 전에 일원론 수준에서는 지성의 아무런 중재 작용이 있을 수 없는데, 이는 조정할 아무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첫째 또는 처녀 집단보다 높은 온갖 형태의 훈계자들끼리 서로 교통하는 한없는 능력을 소유한다.

조절자가 지성이 없다면, 결코 인격화될 수 없을 것이다.

한 생각 조절자가 살아남는 인간의 상물질 혼과 융합될때, 하늘 가는 그 필사자가 우주에서 진보하는 영 수준에 이를 때까지, 조절자의 지성이 그 인간의 지성과 따로 지속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 순수 영인 조절자

조절자는 참으로 하나님 같다.

조절자는 사람이 영원을 얻을 가능성이며, 사람은 조절자가 인격을 얻을 가능성이다.

너희의 개별 조절자는 너희의 현세의 신분을 영원하게 만드는 희망을 가지고 너희를 영답게 만들려고 일한다.

영원한 생애의 최후자 이후 단계에 비영 봉사에서, 조절자는 옛날의 인간 짝(배우자)과 아마도 접촉할지 모른다.

하나님이 순수 에너지와 순수 영의 근원임을 너희가 기억한다면, 그의 분신들이 이 두 가지임을 깨닫기가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물질 인력 회로를 이용하지만, 그래도 조절자는 물질 창조처럼 그에 지배되지 않는다.

조절자는 인력으로부터 생긴 결과가 아니라, 인력의 조상의 분신이다. 그들은 인력의 출현을 앞선다고 가정되는 한 우주 수준의 존재에서 조각이 되었다.

생각 조절자는 에너지 흡수가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에너지요, 가장 높고 신성한 서열의 에너지이다.

7. 조절자와 인격

필사자에게 깃드는 동안, 결코 실제로 인격을 갖추지 않지만, 그들은 참으로 완전하게 개별화되었다. 생각 조절자는 참 인격자가 아니요, 참 실체이다.

생각 조절자가 의지(意志)하는 특권과 선택하는 힘이 있는 인격자가 아니라면, 그들이 어떻게 필사 주체를 고르고 진화 세계에 있는 이 인간들에게 깃들려고 자원할 수 있는가? 이것은 묻기는 쉬워도, 아마도 온 우주에서 아무 존재도 결코 꼭 맞는 답을 발견하지 못했다.

조절자가 의지를 가졌다면, 어째서 필사 의지에 굴종하는가? 그렇게 하는 것은 조절자의 의지가 절대 성질이 있기는 하지만, 선(先)인격으로 의지가 표시되기 때문이라 우리는 믿는다.

조절자를 인격 이하라고 부르는 것은 옳지 않겠고, 그러한 개체를 초월 인격이라고 암시하는 것도 적당하지 않을 터이나, 그러한 존재를 선(先)인격이라 말하는 것이 전적으로 괜찮을 것이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