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6 편, 둘째 동산

지은이: “동산의 목소리” 천사, 솔로니아

1934년

아담이 대항하지 않고 놋 족속에게 첫째 동산을 넘겨주고 떠나기로 했을 때, 아담과 그 추종자들은 바다 모험에 적당한 배가 없어서, 서쪽으로 갈 수 없었다. 북쪽에는 놋 족속이 진격해 오고 있기 때문에 거기로 갈 수 없었다. 남쪽에 적대하는 부족들이 들끓었기 때문에 남쪽으로 가기가 두려웠다.

유일하게 열려 있는 길은 동쪽이었다. 그래서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의 지역을 향하여 동쪽으로 여행했다.

바그다드를 지나 흐르는 티그리스 강

터기에서 시작되는 유프라테스 강 상류

카인과 산사는 아담의 카라반이 두 강 사이에 다다르기 전에 태어났다. 산사의 어머니 라오타는 딸이 태어날 때 죽었으나, 이브는 우수한 체력 때문에 살아남았다. 산사는 사르간의 아내가 되었는데, 사르간은 북쪽 청인 종족의 우두머리였다.

유프라테스와 티그리스 강이 합류하는 곳

1. 에덴 사람들이 메소포타미아로 들어가다 아담의 카라반이 유프라테스 강에 이르기까지 거의 1년이 걸렸다.

에덴 동산의 임금이 행진해 오고 있다는 소식이 둘째 동산 거주자들의 귀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서둘러 동쪽으로 달아났다. 이 자리에서 아담과 추종자들은 새 문화 중심을 세우는 작업에 착수했다.

이 장소는 반과 아마돈이 제안한 동산으로서 최초에 선택한 세 장소 중의 하나였다. 두 강 자체가 좋은 천연 방어물이었다.

새 에덴에서 자리를 잡은 뒤에 투박한 생활을 채택하는 것이 필요했다. 둘째 동산은 바로 손으로 일하고 “얼굴에 땀을 흘려” 창조되어야 했다.

2. 카인과 아벨 카인이 태어난 뒤 2년이 채 안 되어 아벨이 태어났는데, 아벨은 둘째 동산에서 아담과 이브 사이에 태어난 첫 아이였다. 12살이 되었을 때, 아벨은 목동이 되었고, 카인은 농업을 선택하였다.

그 시절에는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물건을 사제에게 바치는 것이 관습이었다. 목자는 양 떼를 가져오고, 농부는 들의 열매를 바치곤 했다. 두 소년은 여러 번 자기의 직업이 더 좋다고 다투었다. 아벨은 동물을 바치는 것이 우대받는다고 주장했고, 카인은 에덴의 전통을 예를 들어 들의 열매가 더 낫다고 했지만, 아벨은 형을 조롱하였다.

아담은 건축 및 방어의 일로 수많은 일을 책임졌고, 예배와 교육을 놋 사람들에게 맡겼다.

아벨은 그가 아담과 이브의 아들인 것을 알았고, 카인에게 그의 아버지가 아담이 아닌 것을 강조하였다.

그 소년들은 각자 열 여덟과 스물이었는데, 아벨의 빈정거리는 말이 형을 화가 치밀게 만들었고, 그래서 카인은 아벨을 죽였다.

아벨은 이상적 유전을 물려받았으나, 열등한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서른까지 살았더라면 그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

개들이 주인 없는 양 떼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아벨의 죽음이 부모에게 알려졌다. 그 뒤에, 아담과 이브는 카인이 동산을 떠나려는 결심을 북돋아 주었다.

카인은 부족 표시를 지니지 않았으므로, 이웃 부족의 손에 죽게 될 것을 알았다. 두려움으로 잘못을 뉘우치게 되었다. 카인은 어머니 이브에게 가서 영적 도움을 부탁했고, 신의 도움을 정직하게 구했을 때, 한 조절자가 그에게 깃들었다. 이로 인하여 사람들은 카노를 아담 부족 사람으로 취급하게 되었다.

카인은 둘째 동산의 동쪽으로 떠났다. 일생동안 카인은 놋 족속의 한 지파와 아담 족속 사이에 평화를 촉진하였다. 카인은 먼 사촌 레모나와 결혼했고, 첫 아들은 엘람(이란)의 놋 족속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3. 메소포타미아 생활 아담과 이브는 에덴시아로 추방된 자식들뿐 아니라 아름다운 옛 집을 그리워했다.

아담은 아이들과 동료들에게 국가 행정, 교육, 종교적 훈련을 시키느라고 시간의 대부분을 썼기 때문에, 그가 죽었을 때 큰 혼란이 생기지 않았다. 자식과 추종자들은 에덴의 영화로운 시절을 차츰 잊어버렸다.

아담 족속의 국가 통치자는 첫째 동산의 아들들로부터 나왔다. 첫 아들 아담손 (아담 벤 아담)은 둘째 에덴의 북쪽에 보라 인종의 2차 중심을 세웠다. 이브손은 오래 살지 못했고, 그의 큰 아들 잔삿이 아담의 후계자가 되었다.

사제들은 셋으로부터 생겼고, 그는 둘째 동산에서 태어난, 아담과 이브의 아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았다. 셋은 둘째 동산에서 새 사제들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셋의 사제는직은 세 가지 일을 했다. 종교 의식을 거행하고, 의사와 위생 검사자로서 일하고, 동산의 여러 학교에서 선생이 되도록 훈련을 받았다.

아담의 카라반은 첫째 동산에서 몇백 가지의 식물과 씨앗ㆍ구근(球根)을 강들 사이의 땅으로 가져갔다. 또한 양 떼와 온갖 종류의 길들인 동물을 데리고 갔다. 이들은 첫째 동산의 옛 문화의 이득을 많이 누렸다.

첫째 동산을 떠날 때까지, 아담과 가족은 과일ㆍ곡식ㆍ견과를 먹고 살았다. 메소포타미아로 가는 길에 처음으로 약초와 채소를 먹었다. 둘째 동산에서 고기가 소개되었으나, 아담과 이브는 정규 식사(食事)에서 고기를 먹지 않았다.

아담 족속은 세 번째 알파벳을 만들었고 현대 문화의 기초를 놓았다. 두 강 사이의 땅에서 그들은 글쓰기, 금속 가공, 도자기, 천 짜기 기술을 유지했다.

보라 종족의 가정 생활은 그 시절에 이상적이었다. 아이들은 농업, 장인(匠人)의 기술, 동물 기르기의 훈련 과정을 받거나, 아니면 사제ㆍ의사ㆍ선생이 되는 셋 사람의 훈련을 받았다.

셋 사제들의 종교 개념은 진보되었고, 건강 규칙은 뛰어났다.

4. 보라 인종 아담과 이브는 보라 인종의 시조였고, 보라 인종은 유란시아에서 아홉 번째로 나타난 인종이다. 보라 인종은 푸른 눈을 가졌고, 흰 살결과 밝은 (노란 색, 붉은 색, 갈색) 머리털을 가졌다.

이브는 산통을 겪지 않았고, 초기의 진화 종족들도 그렇지 않았다. 진화 종족이 놋 족속이나 아담 족속과 혼합되어 생긴 종족이 출산의 아픔을 겪었다.

아담과 이브는 음식과 빛을 먹고, 물질을 초월하는 어떤 에너지로 보충되었다.

아담의 자손들은 에너지를 흡수하고 빛을 순환시키는 자질을 물려받지 않았고, 오직 피의 순환으로 영양을 받았다. 오래 살아도 이들은 반드시 죽도록 고안되었다.

아담과 이브의 첫 세대 아이들은 고기를 먹지 않았고, 온통 “나무의 열매”만 먹고 살았다.

아담과 이브의 육체적ㆍ영적 시력(視力)은 모두 오늘날의 민족들보다 더 뛰어났다. 그들은 중도자, 천사, 멜기세덱, 칼리가스티아를 볼 수 있었다.

아담의 아이들에게는 대체로 조절자가 깃들었다.

물질 아들과 그 자손의 몸 세포는 진화 존재보다 훨씬 더 질병에 저항력이 있었다. 토착 종족들의 몸 세포는 질병을 일으키는, 미세한 유기체와 비슷하다.

둘째 동산에서 자리를 잡은 뒤에, 아담은 그의 생명질을 최대한으로 남기려고 했다. 따라서, 이브는 12명으로 구성된 종족 개량 위원회의 우두머리가 되었고, 아담이 죽기 전에, 이 위원회는 높은 부류의 여자 1682명을 선택하였다. 이들은 아담의 생명질로 아이를 배었다. 이들이 낳은 자녀 1570명은 인류에 이득이 되었다. 이들은 막강한 안드 종족의 시조였다.

5. 아담과 이브의 죽음 둘째 에덴을 세운 뒤에 오래지 않아서, 아담과 이브는 그들이 충분히 뉘우쳤고, 유란시아의 잠자는 생존자 계열에 들어갈 것이라고 멜기세덱들로부터 공식 통지를 받았다.

아담과 이브는 예루셈에서, 그리고 첫째 동산에서도, 생각 조절자를 가지지 않았다. 그러나 필사자의 지위로 떨어진 뒤에 얼마 있다가 그들은 조절자를 받았다. 이것은 여생 동안에 아담과 이브의 마음을 기쁘게 하였다.

아담은 지구에 도착했을 때 섭리 시대의 부활이 일어난 것을 알았고, 다음 서열의 아들이 올 때 아담과 이브가 다시 인격화되리라고 믿었다. 아담과 이브가 미가엘로부터 받은 말씀은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위로가 되었다: “나는 너희의 형편을 고려했고, 내가 유란시아로 오거나 하위의 아들들이 너희를 필사의 잠에서 깨우리라.”

이 말씀에서 아담과 이브는 그들이 특별히 부활하리라는 언질을 이해하였다. 그러나 미가엘이 오시면서 일어날 부활이 있기까지 그들이 잠을 자리라는 암시가 무슨 뜻인지 알 수 없었다. 그래서 에덴의 부부는 하나님의 한 아들이 오리라고 선포했다.

아담은 530년 동안 살았고, 육체가 낡아서 죽었다. 이브는 심장이 약해서 19년 전에 죽었다. 그들은 모두 성전 가운데에 묻혔다. 이것이 예배 장소의 마루 밑에, 경건한 남녀를 묻는 관습의 기원이었다.

유형 참모진이 도착했던 시절부터 아담과 이브가 왔을 때까지, 우주 정부의 육체적 대표는 행성에 주둔하고 있었다. 아담의 실패와 함께, 45만 년 동안 이어졌던 이 체제는 끝났다. 아브라함의 시절에 마키벤타 멜기세덱이 도착할 때까지, 아무런 계획이 필사자들에게 선포되지 않았다.

유란시아는 불운했어도, 또한 네바돈에서 가장 운이 좋았다. 이 어두운 배경이 미가엘의 마음을 움직여서, 아버지의 사랑하는 성격을 드러낼 무대로서 이 세계를 고른 것을 너희는 이득으로 계산해야 한다.

6. 아담과 이브가 살아남다 아담과 이브는 그들이 잠에서 깨어나 여러 저택 세계에서 인생을 다시 시작하리라고 멜기세덱들이 약속한 것을 믿고서 죽었다.

그들은 다른 필사자처럼 오랫동안 망각의 잠에 빠지지 않았다. 죽은 뒤에 셋째 날, 가브리엘은 라나포지의 명령을 받았는데, 유란시아에서 아담의 실패가 있었을 때 탁월한 생존자들의 특별 점호를 지시했다. 이 26번 특별 부활이 지시하는 명령대로, 아담과 이브는 동료 1316명과 함께 저택 세계의 부활실에서 다시 인격화되었다.

아담과 이브는 예루셈에서 다시 한 번, 그러나 필사자로서 거주자가 되었다. 그들은 유란시아 근무에 즉시 부속되었고, 나중에 24 상담자 가운데 회원 자격을 받았다.

이렇게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가 끝난다. 모든 것을 종합해 보건대, 아담과 이브는 문명에 힘차게 이바지했고 인류의 생물학적 진보에 박차를 가했다. 그러나 아담의 유전이 일찍부터 묽어지고 궁극에 사라진 마당에, 그런 진보된 문명은 살아남을 수 없다.

문명을 만드는 것은 민족이요, 문명이 민족을 만들지 않는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