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5 편, 진화의 전반적 통제

글쓴이: 유란시아에 거주하는 한 생명 운반자.

1934년

기초적 물질 생명(지성이 생기기 이전의 생명)은 물리 통제사들이 형성한 것이요, 생명 운반자들과 관련하여, 각 초우주의 으뜸 영이, (각 지역 우주의 어머니 영으로서) 생명을 나눠주는 봉사이다.

생명을 생산하고 진화시키는 데는 세 가지 수준이 있다.

(i) 물리적 에너지 분야―지능의 생산.

(ii) 보조 영들이 베푸는 지성 봉사―이것은 영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

(iii) 필사 지성에게 영을 부여하는 것―이것은 궁극에 생각 조절자의 수여를 초래한다.

(a) 가르칠 수 없는 수준: (기억 능력이 부재하거나 모자라서 경험으로부터 배우지 못하는수준. 유기체의 기계적 작용.) 환경에 대한 유기체의 기계적 반응은 물리 통제사의 분야이다.

(b) 가르칠 수 있는 수준: 보조 지성 영들은 체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유기체의 반응을 규제한다. 이 지성 영들은 개인의 소유물이 되지 않고, 대기처럼 유기체가 그 분위기에 젖어 체험으로부터 배우고 반응한다. (예를 들면, 곤충도 직관의 영이 작용하며, 위험을 감지하고 피한다.)

(c) 생명 운반자들은 인간 수준의 의지가 나타나기 직전까지, 진화 과정에서 환경을 통제한다.

생명 운반자, 물리 통제자, 영 보조자들이 사람 사는 세계에서 유기체의 진화 과정을 조절한다. 이것이 어째서 진화가 반드시 의도하여 생긴 것이고 우연이 아닌가 하는 이유이다.

1. 생명 운반자의 기능

생명 운반자는 성격 모습을 변화시키는 잠재력을 부여받았다.

생명 운반자는 세 존재 단계에서 활동할 수 있다.

(i) 물리적 (전기ㆍ화학) 수준.

(ii) 보통 때, 반(半) 상물질 존재로 있는 중간 단계.

(iii) 상급의 준영(準靈) 수준.

생명 운반자들이 생명 이식을 준비할 때, 생명 운반자의 변형을 담당하는 천사장 위원회를 소집한다. 이들은 물리 통제자 및 10 계급의 다양한 성격자들로 구성된다.

생명 원본들이 작성되고 물질 조직이 완성된 뒤에, 생명을 퍼뜨리는 데 관련된 초물질 세력이 활동하고 생명이 존재한다. 그리고 나서 생명 운반자들은 중간 단계의 성격 존재로 돌아가며, 이 상태에서 살아 있는 단위들을 조종하고 유기체를 움직일 수 있다.

[주: 짐작컨대 큰 돌연 변이가 있을 때마다, 새로운 생명체 모형이 작성되고 생명 운반자가 그 안에 들어가 시동을 걸어 움직이게 만들고 나서 바깥으로 나와 (준영 상태가 아니라) 정상 상태로 돌아가지만, 그는 다시 그렇게 새 생명체를 만들 능력을 잃어 버린다. 다음 단계의 생명체를 만들고 시동하게 만들려면 또 다른 운반자가 필요하다.]

인간 종류의 자유 의지가 진화 유기체에서 나타난 뒤에, 생명 운반자들은 그 행성을 떠나든지, 아니면 포기 서약을 해야 한다. 의지를 가진 사람을 돌보는 책임을 맡는 자들에게 조언자로서 행성에 남아 있고 싶어 하는 생명 운반자들이 유기체의 진화에 더 간섭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하면 12자 회의가 소집된다.

이 생명 운반자들은 셋째 단계(준영 존재)로 변화된다. 나(생명 운반자)는 이 셋째 단계의 존재로서, 안돈과 폰타 시절 이후로 늘 활동해 왔다.

지역 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될 때, 영이 되는 제4 단계의 존재가 되기를 우리는 기대한다.

2. 진화의 전체 모습

해초에서 비롯하여 지상 세계의 주인이 되기까지 사람이 올라간 이야기는 투쟁을 겪고 지성이 살아남은 모험담이다.

사람의 시원 조상들은 고대의 해안선에서 대양 바닥에서 나온 끈적이에서 생겨났다. 바로 그런 바다에서 생명 운반자들은 독립된 생명을 셋이나 유란시아에 심었다.

초기의 해양 식물 가운데 극소수의 종이 오늘날 존재하며, 해면은 이 초기의 중간 종류가 살아남은 것이다.

박테리아는 원시 성질을 유지한 간단한 식물 유기체이며, 거의 달라지지 않았다. 병을 일으키는 대다수의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생체는 이 집단의 변질된 기생 곰팡이에 속한다.

상급의 원생 동물 생명이 갑자기 나타났다. 아메바는 전형적 단일 세포, 동물 유기체인데 이제까지 거의 달라지지 않고 내려왔다.

초기의 단일 세포 동물 종류는 볼복스 계획에서 처음으로, 히드라와 해파리의 선을 따라서, 공동체 안에서 자기들끼리 결합했다. 다음에 불가사리, 곤충, 그리고 지렁이가 진화했고, 연체 동물이 뒤따랐다.

star

불가사리와 바다나리

이처럼 물고기의 등장을 위해서 무대가 준비되었다. 물고기과에서 개구리와 도롱뇽이 솟아나왔고, 개구리의 진화는 마침내 사람에 이르렀다.

개구리는 지금 살아 남은, 초기 원시 종족들의 조상들 중에 유일한 조상 종이다. 인류는 개구리와 에스키모인 사이에 살아남은 조상이 없다.

개구리는 파충류를 낳았고, 이 과는 절멸하기 전에, 새과(科) 전부, 그리고 포유동물에서 수많은 목(目)을 낳았다.

인간이 생기기 이전의 진화에서 가장 큰 비약은 파충류가 새가 된 것이다.

개구리과에서 내려온 파충류는 네 가지 가지 살아남은 문(門)이 대표하는데, 진보하지 않는 두 문, 뱀과 도마뱀, 그리고 그 사촌, 악어와 바다거북이 있다.

오직 14 문(門)이 유란시아에서 출현했으며, 물고기가 맨 마지막이었다.

육식하고 두뇌가 큰, 작은 파충류 공룡으로부터 태반을 가진 포유동물이 갑자기 나타났다. 이 포유동물은 현대의 보통 변종들 뿐 아니라, 해양 종류(고래, 물개)와 공중을 나르는 종류(박쥐과)도 낳았다.

이처럼 사람은 고대에 동서로 뻗은 아늑한 바다에서 서부에서 심은 생명으로부터 대체로 파생된, 고등 포유동물로부터 진화했다. 동부 및 중앙 집단의 유기체들은 거의 기여가 없었다.

동부 집단에서 지성이 발달할 능력이 분명히 떨어졌기 때문에, 생명 운반자들은 이 혈통을 제한하도록 환경을 조종하였다.

지능의 진화가 전개되면서, 인간종의 리머 조상은 북 아메리카에서 훨씬 앞서 있었다. 이들은 베링 육지 다리를 건너서, 남서 아시아로 이주하도록 유도되었다.

빙하 시대에 원시인이 땅에 나타난 것은 우연이 아니라 계획하여 생긴 일이다. 빙하 시대의 가혹한 날씨는 튼튼한 종류의 인간을 생산하기 위하여 모든 면에서 조종되었다.

3. 진화를 보살피기

초기의 진화에서 이상하고 겉보기에 괴이한 많은 사건을 인간이 알아듣도록 설명할 수 없을 것이다. 생명 형태들이 일단 활동한 뒤에, 우리(운반자들)는 멋대로 간섭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생명 실험에서 우리는 어떤 환경을 이용해도 좋지만, 식물이나 동물의 진화에 멋대로 간섭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유란시아 필사자는 원시의 개구리를 발전시켜 진화했고, 어떤 상승 혈통이 멸종을 겨우 피했다는 이야기를 너희는 들었다. 그러나 이 길목에서 사고가 났다 하여 인류의 진화가 중지되었으리라 추측해서는 안 된다.

이 특별한 조상 개구리는 우리가 세 번째로 고른 것이며, 이전의 두 혈통은 우리가 온갖 노력을 기울였는데도 죽어버렸다.

자식을 낳기 전에 안돈과 폰타가 사라진다 하더라도, 인간의 진화를 늦추겠지만, 진화를 막지는 못했을 것이다.

생물학적 개량자들이 도착하기 오래 전에, 동물 종자의 인간 잠재성이 소모되었다. 이런 생물학상의 지위는 생명 운반자들에게 드러난다.

유란시아에서 인류는 자체의 혈통을 가지고 인간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 우리 생명 운반자가 하던 일을, 인간의 의지가 나타난 후에는, 사람이 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볼 때, 너희가 언젠가 생명 운반자 군단에 부속될 때, 너희는 생명을 관리하고 이식하는 기법에 대하여 제안할 기회가 풍부하게 있다.

4. 유란시아 모험

유란시아가 생명 실험 세계인 것을 잊지 말라. 이 행성에서 우리는 네바돈 생명 설계에 사타니아식 적응을 개선하려고 60번째 시도했다.

어떤 세계에서도 생명을 정착시키는 것은 실험이 아니다. 생명의 진화 기법은 행성마다 차이가 있다.

인간 생명의 많은 모습은 유기체의 진화가 우연이 아니라는 증거를 마련해 준다.

상처를 낫게 하고 세포를 재생하는 데 관련된 화학 작용은10만 가지 이상의 특성을 포함하는 한 공식을 생명 운반자들이 선택한 것을 가리킨다.

이 치유하는 화학 약품을 더 알게 되면, 유란시아의 과학자들은 심각한 병들을 어떻게 통제하는가 더 잘 알게 될 것이다.

생명이 유란시아에서 정착된 이후로, 생명 운반자들은 이 치유 기술을 개량해 왔다.

유란시아의 생명 실험에서 두 가지 특출한 사건은 여섯 유색 인종이 진화하기 전에 안돈 종이 등장한 것, 그리고 나중에 단일 가족에서 산긱 돌연 변이가 동시에 나타난 것이다.

또 다른 특출한 변화는 행성 영주가 늦게 도착한 것이다. 일반 계획을 따랐더라면, 안돈과 폰타가 살아 있는 동안에 왔을지 모른다.

사람이 사는 보통 세계에는, 안돈과 폰타가 나타난 때나 그 직후에 행성 영주가 허락되었을 것이다. 유란시아는 생명 수정 세계였으니까, 영주가 도착할 때까지, 멜기세덱 관찰자 12명이 생명 운반자들에게 감독자로서 파송되었다.

유란시아에서 생명 운반자들이 사타니아 생명 체계를 개량하려는 노력으로 겉보기에 쓸모 없는 과도기 생명을 많이 생산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로써 생긴 이익은 유란시아에서 생명 설계를 수정한 것을 충분히 정당화한다.

유란시아의 진화 생명 속에 의지(意志)가 일찍 나타나게 하는 것이 우리의 의도였고, 우리는 성공했다. 보통은 유색 인종들이 오랫동안 존재하기까지 의지는 태어나지 않으며, 우수한 종류의 홍인 사이에서 먼저 나타난다.

인류의 포유동물 조상을 낳은 유전 인자들의 조합하려는 노력으로 여러 가지 부산물이 생겼고, 이것들은 너희에게 수수께끼같이 보일 것이다.

5. 생명 진화의 성쇠

유란시아에서 지적 생명을 수정하려는 노력은 칼리가스티아의 배반과 아담의 실패로 인하여 큰 장애를 받은 것이 생명 운반자들에게 유감이었다.

생물학 실험을 통해서, 어떤 원시 식물이 잎파랑이 이전의 기생 박테리아로 후퇴하여 우리는 크게 실망했다. 이것은 고등 포유동물에서, 특히 취약한 인간종에서 많은 질병을 일으켰다. 우리는 이러한 어려움을 얼마큼 가볍게 여겼는데, 아담의 생명질을 도입하여 혼합된 종족이 모든 병에 실질적으로 면역이 될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유란시아뿐 아니라 온 우주를 책임지는 자들이 잘 관리하고 있으니, 생명 운반자와 필사 인간은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협조하는 것이 마땅하다.

행성의 하늘 감독자들이 인류가 승리를 거두고 우리의 원래 계획이 정당한 것을 입증하리라 확신한다.

6. 생명이 진화나는 기법

화학자는 죽은 원형질의 화학 작용을 밝힐 수 있지만, 살아 있는 원형질의 조직이나 성과를 헤아릴 수 없다.

과학자는 생명의 신비에 점점 더 가까이 갈 터이지만, 원형질을 죽여야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코 생명의 신비를 찾아낼 수 없다. 죽은 원형질은 살아 있는 원형질과 무게가 같지만, 똑같지 않다.

모든 살아 있는 유기체는 완전해지고 싶은 끝없는 욕구가 있다.

식물의 진화에서 가장 중요한 걸음은 잎파랑이를 만드는 능력의 발달이었고, 둘째는 홀씨가 복잡한 씨앗으로 넘어간 진화였다.

해조류의 각 세포에 있는 잎파랑치(chloroplast, 엽록체, 그 속에 담긴 잎파랑이는 chlorophyl, 엽록소)

고등 동물의 진화에서 가장 쓸모 있는 사건은 몸 속에 도는 혈구 안에 철이 산소를 나르고 2산화탄소를 제거하는 2중의 능력을 개발한 것이다.

유란시아의 고등 포유동물에서 치아의 진화는 생물학상의 조정이 계속되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의 먼 조상은 이가 서른여섯이었고, 시조 인간의 이는 서른둘로 줄어들기 시작했으며, 이제 인류의 이는 스물여덟으로 줄어 들고 있다.

살아 있는 유기체의 조정은 온전히 물리적이다.

하등의 식물 생명은 물리ㆍ화학ㆍ전기적 환경에 민감하다. 생명의 등급이 높아짐에 따라서, 일곱 보조 영의 봉사가 지성에게 작용하며, 이것은 초물리적 조정이다.

물리학과 화학으로만 어떻게 인간이 초기 바다의 시원 원형질로부터 진화했는가 설명할 수 없다.

지성 이전의 유기체는 환경의 자극에 반응하지만, 지성 봉사에 반응하는 유기체는 환경 자체를 조절할 수 있다.

물리적 두뇌는 신경 체계와 함께, 지성이 베푸는 봉사에 반응한다.

주기표 (그림 참조)

주: 주기표의 맨 왼쪽에 있는 원소들은 전자들의 맨 바깥 궤도에 오직 한 개의 전자가 있기 때문에, 산소와 합치는 산화작용이 격렬하고 폭발적이다. 이런 원소는 인체의 세포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작용에 부적합하다.

원자 번호 43은 테크네튬(Technetium) 이상은 원자 핵이 무거워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으로 붕괴되고, 이 과정에서 방사성이 방출되어 인체에 해가 되므로 혈관에서 산소 공급과 노폐물 제거 작용에 쓰일 수 없다.

주기표의 맨 바른 쪽에 있는 원소들은 맨 바깥 궤도에 전자가 가득 차 있으므로 다른 원소들과 결합할 필요가 없이 안정되어 있으므로, 인체 내에서 아무 소용이 없다. 동물의 세포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작용에서 쓰이는 세 원소, 철, 구리, 바나디움은 모두 네번 째 궤도에 몇 개의 전자를 가지고 있다. 이 궤도가 전자로 꽉 차 있지도 않고, 비어 있지도 않아서, 쉽게 산소와 결합하고 또 쉽게 산소를 내어 주는 듯하다.

7. 진화의 지성 수준

일곱 보조 지성 영은 하등의 지적 존재에게 봉사한다.

진화 세계에서 허다한 것이 이 일곱 보조자의 작용에 달려 있으나, 이들은 신체의 진화에 관여하지 않는다.

일곱 보조 영은 개체가 아니라 회로와 같다. 하등 보조자들은 지구가 십일 행성이기 때문에, 진화 유기체와 접촉하는 데 고초를 겪었다.

보조자들은 유란시아에서 유기체들의 지성과 접촉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살아 있는 유기체의 기계적 반응은 동력 중심 및 물리 통제자들의 분야에 관계된다.

체험으로부터 배우는 잠재 능력은 보조 영들이 활동함을 가리킨다.

보조자들은 여섯 째 단계(예배의 영 수준)까지 독점하여 활동한다. 그 뒤에 일곱 째(지혜 영)의 봉사가 따른다. 영 세계의 봉사에 대한 반응은 차츰차츰 생긴다.

물리적ㆍ정신적ㆍ영적 인력이 작용하는 분야들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나 서로 다른 영역들이다.

8. 시간과 공간에서 생기는 진화

시간과 공간은 뗄 수 없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진화로 생명을 발달시키는 데 어째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가?

우리는 행성의 물리적 조건이 허락하는 것보다 생명 과정을 더 빨리 전개할 수 없다. 우리는 지질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물리적 조건이 허락한다면 1백만 년보다 시간을 적게 쓰고 생명의 진화를 완성할 수 있다.

개인이 시간을 재는 척도는 일생의 길이이다. 수명의 제한이 없는 우리에게는 진화가 그렇게 오래 걸리는 일거리처럼 보이지 않는다.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 파라다이스에서 이것들은 모두 현재이다.

지성의 진화는 물리적 조건의 발달에 달려 있고, 영적 진보는 지능의 발달이 지연되면 늦어진다.

진화의 실험실에서 지성은 언제나 물질을 지배하며, 영은 늘 지성과 연결되어 있다. 개인이 하나님을 찾고 그처럼 되기를 바란다면, 시간의 장애와 상관없이 살아남는 것이 보장된다.

물리적 조건이 무르익었을 때, 갑자기 정신의 진화가 일어날지 모른다. 지성의 지위가 순탄할 때, 갑자기 영적 변화가 생길지 모른다. 영적 가치가 마땅히 인정받을 때, 그 인격자는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벗어난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