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9 편, 사람 사는 세계

글쓴이: 예루셈 행성 행정 학교의 한 멜기세덱

1934년

사람이 사는 세계들은 기본적으로, 하늘의 행정을 위하여 지역 체계 단위로 분류되며, 각 지역 체계는 약 1천 세계를 넘지 않게 제한되어 있다.

이 제한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선포에 따른 것이다.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세계나, 사람이 생기기 이전 상태의 행성은 계산되지 않는다.

사타니아는 미완성 체계이며, 사람 사는 행성을 619개 포함한다.

유란시아는 사타니아의 606번인데, 인간이 출현한 606번째 세계라는 뜻이다.

생명을 부여할 단계에 가까워지는 행성이 36개 있고, 또 그렇게 진화하는 구체가 거의 2백 개 있다.

모든 행성이 인간을 품기에 적합하지는 않다.

자체의 축 회전율이 높은 작은 행성은 서식처로서 부적당하다.

중심에 있는 태양 주위를 도는 큰 행성들은 압력이 높으면 서식에 부적당하다.

거대한 구체들을 도는 위성들은 유란시아의 크기에 가까워서 사람이 살기에 적당하다.

사타니아에서 사람이 사는 가장 오래 된 세계는 아노바이며, 이것은 거대한 행성 주위를 도는 44개 위성 중에 하나이다.

1. 행성에서 사는 생명

시공의 우주들은 차츰차츰 발달하며, 진화는 반드시 예측할 수 있지는 않지만, 우연히 생기지 않는다.

생명의 생물학적 단위는 원형질 세포이며, 이것은 화학 에너지, 전기 에너지, 기타 에너지가 공동체로서 결합된 것이다.

화학 공식은 체계마다 다르고, 세포의 번식은 지역 우주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생명 운반자들은 생명의 원초적 반응을 개시하는 촉매이다.

한 체계 안의 행성들 사이에 생기는 생명의 차이는 생명 운반자들의 결정에 따라 생긴다.

생명은 때때로 한 중심에서 개시되고, 때때로 유란시아의 경우와 같이 세 곳에서 개시된다.

대기(大氣)가 있는 세계에서 생명은 보통 바다에서 기원이 생기지만,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많은 것이 행성의 물리적 상태에 달려 있다. 생명 운반자는 생명을 개시하려고 활동하면서 큰 재량권을 가진다.

생명이 발달할 때, 식물(植物) 형태가 반드시 동물보다 앞서며, 동물 형태가 분화되기 전에 아주 충분히 발달한다. 모든 동물 종류는 선행(先行)하는 식물계 생물의 기본 형태로부터 발달하며 따로 조립되지 않는다.

인간은 진화로 우연히 생긴 것이 아니다.

행성의 진화 과정에는 질서가 있다.

생명 세포질의 어떤 유리한 계열이 파괴되어 때때로 진화가 늦어지며, 우수한 혈통을 잃어 생긴 손해를 회복하는 데는 장구한 세월이 걸린다.

2. 행성의 물리적 종류

각 체계에는 식물 및 동물의 기초적 원본이 있다.

생명 운반자들은 흔히 행성의 물리적 조건에 맞도록 이 기본 형태를 수정해야 한다.

일곱 가지 물리적 종류가 있다.

(i) 대기 종류.
(ii) 원소 종류.
(iii) 인력 종류.
(iv) 기온 종류.
(v) 전기 종류.
(vi) 에너지 공급 종류.
(vii) 이름 없는 종류.

(i) 대기 종류.

사람 사는 세계들의 물리적 차이점은 주로 대기의 성질에 따라 결정되고, 기타 요인의 영향은 사소하다.

사타니아에 있는 대기 종류들 가운데, 약 2.5%는 저호흡자이고, 약 5%는 고호흡자이며, 중간 호흡자는 91%가 넘는다.

유란시아 종족들은 중간 호흡자이다.

금성과 비슷한 대기를 가진 행성에 사람이 존재한다면, 이들은 고호흡자일 것이다.

화성처럼 엷은 대기를 가진 행성에는 저호흡자가 살 것이다.

달처럼, 공기가 없는 행성에 사람이 산다면, 그들은 비호흡자에 속할 것이다.

(ii) 원소 종류.

이 분화(分化)는 필사자와 물ㆍ공기ㆍ육지의 관계와 상관이 있고, 이러한 서식처에 관계된 대로 지적 생명에는 네 가지 종이 있다.

해양에서 오래 서식하는 종류가 있고, 어떤 고호흡자 세계에서는 날아다니는 필사자 종류를 만들 수도 있다. 이들은 물 집단과 땅 집단 사이에 끼지만, 결국 육지 거주자로 진화한다.

사타니아에 있는 원소 종류들 중에서 7%는 물이고, 10%는 공기이며, 70%는 땅이요, 13%는 땅과 공기의 혼합 종류이다.

(iii) 인력 종류

네바돈에서 평균 키는 213센티미터보다 조금 작다. 어떤 큰 세계에서는 키가 76센티미터 되는 존재들이 산다. 작은 구체에서 키는 약 3미터에 이른다.

(iv) 기온 종류.

유란시아 종족들보다 훨씬 높거나 낮은 기온을 견딜 수 있는 인간을 창조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섯 가지 다른 계급의 존재들이 있는데, 유란시아 종족들은 3번이다.

사타니아 세계들 중에, 12%는 유란시아인과 비교하여, 더 높은 온도 종류에 속하고, 18%는 더 낮은 종류에 속한다.

(v) 전기 종류.

10가지 설계가 있는데, 거의 23%가 4번 등급 (유란시아 종류).

(vi) 에너지 공급 종류.

저호흡자는 제1 종류의 영양을 이용하며, 해양 거주자는 제2 종류, 중간 호흡자는 유란시아의 경우와 같이 제3 종류를 이용한다.

고호흡자는 제4 종류의 에너지를 이용하며, 한편 비호흡자는 제5 종류의 에너지를 이용한다. 제6 종류는 중도인에게 국한된다.

(vii) 이름 없는 종류.

추가로 수많은 물리적 변종이 있으나, 지적 생명이나 영적 생명과 상관이 없다.

3. 비호흡자의 세계

사람이 사는 대다수의 행성에는 숨쉬는 종류의 지적 존재들이 있다.

공기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세계에서 살 수 있는 필사자도 또한 있다. 오르본톤에서 이 종류는 7%가 채 되지 않는다.

사타니아에는 비호흡자가 사는 세계들이 극히 적다.

비호흡 세계에서 선진 민족들은 운석을 태우거나 피하는 전기 장치를 시설하여 자신들을 보호하느라고 많이 수고해야 한다.

비호흡자의 세상에서 생명은 유란시아 생명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비호흡자는 유란시아 종족들처럼 먹을 것을 먹거나 물을 마시지 않는다.

번식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생활 행위가 다르고 출산하는 방법조차 얼마큼 다르다.

살아남은 뒤에도 비호흡자는 영 융합 후보자이다.

그런데도 이들은 생명을 즐기며, 지성과 인품 면에서 비호흡자는 다른 필사자 종류와 다르지 않다.

그러한 종족들이 유란시아와 아주 가까이 있는 한 구체에 거주한다.

4. 의지를 가진 진화 인간

의지의 위엄을 가진 필사자는 모두 직립 동물, 두 발을 가진 동물이다.

여섯 가지 기본 진화 종족, 곧 세 가지 1차 종족―홍인ㆍ황인ㆍ청인―이 있고 세 가지 2차 종족―주황인ㆍ녹색인ㆍ남색인―이 있다.

사람이 사는 세계들의 대부분은 이 종족들을 다 가지고 있지만, 세 골 행성 중에서 다수는 세 가지 1차 종류만 가지고 있다.

어린것들은 보통 하나씩 태어나며, 여럿을 출산하는 것은 예외이다.

대기를 가진 세계에서는 어디나 농업이 있으며, 땅을 가는 것은 진보하는 민족들에게 공통된 직종이다.

수명은 원시 세계에서 25년으로부터 오래 된 구체에서는 5백 년에 이른다.

무한한 영이 지성을 수여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같게 작용한다.

불사의 영이 없이, 필사자의 지성은 살아남을 수 없다. 오직 수여된 영이 불멸한다.

5. 행성의 필사자 계열

여러 필사자 계열을 묘사하기는 얼마큼 어려운데, 너희가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다음 방법으로 필사 인간을 연구할 수 있다.

(i) 행성 환경에 대한 적응.
(ii) 두뇌 종류의 계열.
(iii) 영적 감수성 계열.
(iv) 행성의 필사자 시대.
(v) 생물의 연속된 유사성.
(vi) 조절자 융합 계열.
(vii) 땅을 벗어나는 기법.

일곱 초우주에서 사람 사는 구체들은 하나 이상의 항목에 동시에 분류될 수도 있다. 이 목록은 중간 한계자와 같이, 다른 지적 생명을 포함하지도 않는다.

(i) 행성 환경에 대한 적응.

세 가지 집단이 있다: 보통으로 적응하는 집단, 극단적 적응 집단, 그리고 실험 집단이다.

십일(十一) 행성에서 생명 운반자들은 표준 생명의 설계에서 유익한 변종을 생산하려고 시도한다.

(ii) 두뇌 종류 계열.

한 골, 두 골, 세 골 종류가 있다.

유란시아인은 두 골 종류이며, 한 골 종류보다 상상력과 모험심이 더 많지만, 세 골 종류보다 영적 성향 및 윤리가 조금 떨어진다.

하늘 가는 생애에서 이 세 계급은 평등하다.

(iii) 영적 감수성 시리즈.

세 집단으로 정신이 고안된다. 선(腺) 화학, 더 자세히 말하면 하수체(下垂體)에 견줄 수 있는 어떤 선(腺)들의 조직을 언급한다.

어떤 세계의 민족들은 한 선(腺)을 가지고 있고, 다른 데서는 유란시아인처럼 둘이 있으며, 한편 또 다른 구체에는 민족들이 독특한 이 하수체를 셋이나 가지고 있다. 타고난 상상력과 영적 감수성은 차이 나는 이 화학적 자질에 분명히 영향을 받는다.

영적 감수성으로 보면, 65%는 유란시아 종족들처럼 둘째 집단이고, 12%는 첫째 종류이며, 한편 23%는 영적 성향이 더 크다. 자연사 뒤에 이 차이는 남지 않는다.

(iv) 행성의 필사자 시대.

생명 운반자들이 행성에서 생명을 창시하고, 인간이 진화로 출현하고 얼마큼 지날 때까지 감시한다.

행성을 떠나기 전에, 생명 운반자들은 행성 영주를 임명한다. 통치자와 함께 하위 보조자와 조수들이 도착하고, 산 자와 죽은 자의 판결이 동시에 일어난다.

인간이 출현하고 나서 행성 영주가 인간의 문명을 개시한다.

유란시아에서는 행성 영주 칼리가스티아가 체계 군주 루시퍼와 함께 모반했기 때문에, 진화 과정에 차질이 생겼다.

정상 세계에서는 행성 영주가 통치하는 동안에 종족들의 진보가 절정에 이르고, 그 뒤에 곧 체계 군주가 물질 아들과 딸을 파송한다.

이들은 생물학적 개량자로서 수고하는데, 유란시아에서는 이들이 실패하여 역사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

지능 및 윤리의 진보가 한계에 이르렀을 때, 아보날 아들이 심판 임무를 띠고 도착한다.

나중에 수여 아들이 그 행성을 방문하고, 진실의 영을 해방한다.

너희 세계는 다시 빗나갔는데, 결코 심판관 임무가 없었고, 수여 아들도 아보날 계급이 아니었다.

신의 아들 계급이 봉사한 결과로서 삼위일체의 교육 아들이 강림할 때가 온다.

(v) 생물의 연속된 유사성.

행성들은 수평으로 분류할 수도 있다. 측면 행정은 다른 구체들에서 진행해 온, 비슷한 활동과 상관이 있다. 이러한 인간들은 최후자들이 주관하는 어떤 높은 성격자 집단의 검열을 받는다.

(vi) 조절자 융합 계열.

네바돈에서 사람 사는 세계들의 거의 90%는 조절자와 융합하는 필사자가 차지하고 있다.

이웃의 어느 우주에는 반이 겨우 넘는 세계들이 조절자와 융합하는 필사자가 거주한다.

(vii) 땅을 벗어나는 기법.

사람 사는 행성에서 개별 인생을 시작하는 유일한 방법은 인간이 자식을 낳는, 자연스런 출생을 겪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땅을 벗어나서 파라다이스로 가는 수많은 기법이 있다.

6. 땅을 벗어나기

물리적 부류와 상관 없이, 필사자는 모두 생각 조절자와 수호 천사 및 사자 집단의 보살핌을 누린다.

행성 당국이나 체계 통치자들이 제안하면, 때때로 잠자는 생존자의 특별 부활이 실시된다.

특별 부활은 적어도 1천 년마다 일어나며, "티끌 속에서 잠자는 많은 사람이 깨어난다."

(i) 섭리 시대에 또는 집단으로 살아남는 필사자.

잠자는 생존자들에게 배치된 집단 수호자들은 심판하는 아들이 올 때 함께 활동한다.

잠자는 생존자를 다시 인격화하는 데 배치된 세라핌과 함께, 돌아온 조절자가 활동하여 인격이 부활된다.

피보호자가 잠자는 동안에 기다리던 조절자들은 신별에서 일하며, 이 막간에 다른 필사자의 지성에 깃들지 않는다.

구제할 수 없는 인격자에게는 아무 영도 자리에 있지 않으며, 이것이 인간 존재의 중지이다.

(ii) 개별로 승천하는 서열의 필사자.

필사자들은 7급 수준에서 출발하여, 1급 수준에 도달하려고 애쓰며, 3급 수준에 이른 자는 개인 운명 수호자를 즉시 배치받는다.

시대가 지남에 따라서, 자연사 이후에 사흘 째 되는 날에, 제1 저택 세계에서 다시 인격화되는 인간의 수가 늘어난다.

세 집단의 승천자들이 있다. 진보가 덜 된 자는 제1 저택 세계에 발을 내딛는다. 가장 진보한 자는 일곱째 저택 세계에서 상물질 체험을 정말로 시작한다.

(iii) 시험 중인 서열 및 부모에 의존하는 서열의 승천 필사자.

진화 세계에서 생활은 불안하며, 다수가 파라다이스 생애를 택하기 전에, 젊을 때 죽는다.

조절자가 깃들었으면, 그런 아이들은 부모 중에서 가장 진보된 영적 지위를 가진 쪽의 뒤를 따르며, 특별 부활이나 천년 점호와 섭리 시대의 점호가 있을 때, 사흘째 되는 날, 최후자 세계의 시험 육아원으로 간다.

너무 어린 나이에 죽어서 조절자를 받지 못한 아이들은 부모의 한 쪽이 저택 세계에 도착하는 것과 동시에, 최후자 세계에서 다시 인격화된다. 조절자가 없는 아이들은 아직도 부모에게 딸린 것으로 간주된다.

때가 되면 조절자가 이 어린아이들에게 깃들려고 온다. 3급 수준에 이르는 자에게는 개인 수호자가 허락된다.

비슷한 시험 육아원들이 별자리와 우주 본부의 최후자 구체들에서, 조절자 없는 아이들을 위해서 유지된다.

(iv) 수정된 2차 서열의 승천 필사자.

일반적으로 이들은 자연사에서 면제되지 않지만 일곱 저택 세계를 통과하는 것이 면제된다.

완전성이 떨어지는 집단은 지역 체계 본부에서 다시 깨어나며, 저택 세계들만 지나친다.

중간 집단은 별자리의 훈련 세계들로 가며, 지역 체계의 상물질 체제를 그냥 지나친다.

시간이 오래 지나면, 많은 생존자가 별자리 본부에서 깨어나서,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길을 떠난다.

그러나 누구나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그들이 놓친 세계들에 선생으로서 뒤로 여행해야 한다. 그들은 모두 예정된 길을 거쳐 파라다이스로 나아간다.

(v) 수정된 1차 서열의 승천 필사자.

이 존재들은 죽음의 입구를 거치는 것이 면제되며, 아들이 잡아채도록 몸을 맡긴다.

그들은 살아 있는 자 가운데서 옮겨지고, 지역 우주 본부에서 군주 아들이 계신 앞에 나타난다.

이들은 인생 동안에 자기 조절자와 융합하는 필사자이며, 직접 조절자가 이동하여 상물질 구체의 부활실로 가서 상물질 의복을 받는다.

수많은 신다운 아들들의 체제로부터 이득을 얻은 뒤에, 이런 승천이 작용한다.

빛과 생명의 시대가 정착되면, 많은 사람이 수정된 1차 서열의 이동으로, 상물질 세계들로 간다.

빛과 생명 속에 오랫동안 안정된 구체들에서, 자연사는 갈수록 드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