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8 편, 상물질 생명

글쓴이: 네바돈의 한 천사장

1934년

신들은 동물 성질을 가진 인간을 요술로 완전해진 영으로 변화시킬 수 없고, 그렇게 하지도 않는다.

죽음이 무슨 요술을 지녔기에, 한 순간에 필사자의 지성을 완전해진 불사의 영으로 변화시킬 것인가? 그러한 믿음은 미신이다.

필사 상태와 영 지위 사이에는 상물질인 과도기가 끼어 있다.

1. 상물질계 물질 상물질 영역은 물질 수준과 영적 수준 사이에 있는 과도기 구체들이다.

최후자 구체를 둘러싸는 일곱 구체만 저택 세계라 부른다.

체계의 과도기 거처에 있는 56 세계를 모두 상물질(上物質) 세계라 부른다.

상물질 세계는 모두 건축된 구체이며, 진화된 행성의 원소들의 2배가 되는 원소들을 가지고 있다.

1백 개의 물질 원소가 있으니까 중금속과 수정(水晶)이 풍부할 뿐 아니라, 상물질계 물질이라 부르는, 꼭 1백 가지의 독특한 에너지 조직을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다.

물리 통제사와 상물질 동력 감독들은 물체의 기본 단위들의 회전을 수정하여 이 새로운 본질을 창조할 수 있다.

초기의 상물질 생명은 너희 물질 세계의 생명과 아주 비슷하여, 구원자별로 올라감에 따라서 너희는 영적 수준이 높아진다.

상물질 동력 감독들은 너에게 상물질 몸을 570개나 마련해 줄 것이다.

네가 구원자별에서 제1 단계의 영으로 구성될 때까지, 너는 상물질 변화를 꼭 570번 거칠 것이다.

8번은 체계에서, 71번은 별자리에서, 그리고 491번은 구원자별의 여러 구체에서 머무르는 동안에 일어난다.

2. 상물질 동력 감독 상물질 동력 감독은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자손이다.

특정한 기능을 위하여 창조되었고, 책임을 지는 데 아무 훈련이 필요하지 않다.

처음 저택 세계들 중에서 어느 하나에 첫 필사자가 도착함과 동시에 상물질 동력 감독이 창조된다. 이들은 1천 명의 집단을 이루어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회로 규제자 400명
(ii) 체계 조정자 400명
(iii) 행성 관리자 100명
(iv) 통합 통제자 100명
(v) 연락 안정자 100명
(vi) 선택 분류자 50명
(vii) 부기록원 50명

동력 감독들은 태어난 우주에서 근무한다.

이들은 지역 체계의 첫째 저택 세계에 본부를 둔다.

(i) 회로 규제자.

이들은 물리적 에너지와 영적 에너지를 조정하는 존재이다.

상물질 회로는 과도기 세계에 있는 물리적ㆍ영적 회로와 다르고, 이를 보충하며, 사타니아 체계와 같은 체계의 경우에도 그 저택 세계들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이 규제자가 몇백만 명이 요구된다.

이 존재들은 상물질 동력의 발전기 노릇을 한다. 어디에나 있는 우주 에너지를 물질로 변화시키는 것처럼 보이며, 그 물질을 필사자의 몸과 생명 속으로 엮어 넣는다.

(ii) 체계 조정자.

각 상물질 세계가 따로 된 상물질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니까, 인간은 이 구체들을 그려보기가 힘들다.

필사자가 한 상물질 세계에서 다른 상물질 세계로 올라감에 따라서, 물리적인 것으로부터 영적인 것으로 차츰차츰 진보한다. 따라서 여러 상물질 구체와 상물질 형태를 마련해 줄 필요성이 생긴다.

저택 세계의 승천자가 한 구체에서 다른 구체로 갈 때, 수송 세라핌들이 승천자를 체계 조정자의 수령자에게 인도한다.

이 여러 전당에, 초기 세계의 부활실 비슷한 과도기의 방들이 방사하는 70개 날개의 중심에 있는데, 여기서 체계 조정자들이 인간의 형태를 변화시킨다.

이 초기 상물질 형태의 변화는 표준 시간으로 약 7일이 걸린다.

(iii) 행성 관리자.

여러 저택 세계에서 본부까지, 수호자 70명이 각 상물질 세계를 관리한다.

이들은 최고 권한을 가진 지역 행성 회의를 구성한다.

이 회의는 승천자에게 상물질 형태를 지을 물질과 그 변화를 허가해 준다.

(iv) 통합 통제자.

통제자 하나가 상물질 세계의 각 행정 단위 중심에 주둔한다.

이 통제자와 함께, 체계 조정자 2명, 회로 규제자 4명, 행성 관리자 1명, 연락 안정자 1명, 그리고 부기록원이나 선택 분류자 1명에 관계된다.

(v) 연락 안정자.

이들은 상물질 에너지를 상물질계 물질로 바꾸게 한다.

이들은 물질화가 일어나는 점까지 에너지 회전을 늦춘다.

(vi) 선택 분류자.

상물질 세계의 한 단계로부터 다음으로 진보하는 동안 너는 다시 조율되어야 하며, 네가 상물질 생명과 동시화를 유지하도록 만드는 것이 선택 분류자의 과제이다.

분류자들은 또한 연구 및 교육 사업을 위하여, 상물질 성격자들을 분류하는 데 쓸모가 있다.

(vii) 부기록원.

상물질 기록은 모든 계급의 성격자에게 소용이 된다.

상물질 체제를 떠날 때가 되면, 너희는 외톨 사자 및 상급 종류를 제외하고, 모든 계급의 영들을 보았을 것이다.

3. 상물질 동반자 여러 저택 세계 및 상물질 세계에 있는 상물질 동반자는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자손이다.

10만 명씩 무리를 지어 창조되며, 네바돈에는 현재 7백억 명이 넘는다.

상물질 동반자는 구원자별 가까이 있는 한 특별 행성에서 멜기세덱의 훈련을 받는다. 이들은 멜기세덱 학교들을 거치지 않는다.

사람이 사는 세계에서 이들을 구경하기는 힘들다.

상물질 동반자는 1만 본부가 있는데, 각 지역 체계의 제1 저택 세계의 각 곳에 둔다.

이들은 거의 자치하는 계급이다.

이 쓸모 있는 생물을 몇천 명이나 루시퍼 반란에서 잃어버렸다.

상물질 동반자에는 두 부류가 있는데, 한 종류는 공격적이고, 다른 하나는 수줍음을 탄다. 그들의 지위는 동등하다.

중도인이 너희와 가장 가까운 친척이고, 다음에 상물질 케루빔이고, 다음에 상물질 동반자이다.

상물질 동반자는 이렇게 분류할 수 있다.

(i) 순례자 수호자.

이 동반자들은 상물질 생애 전체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ii) 순례자 영접하는 자와 자유로운 친교자.

저택 세계에서 새로 도착하는 자들과 사교하는 동반자이다.

육체가 죽고 나서 상물질 생명으로 부활할 때, 동반자 하나가 너를 반기려고 가까이 있을 것이다. 제1 단계 영이 되어 지역 우주를 떠나는 날까지, 그는 늘 너와 함께 있다.

동반자는 개인에게 영구히 배치되지 않는다.

어떤 기회에 동반자들이 갈릴 수도 있고 또한 동반자 없이 오랫동안 지낼지 모른다. 동반자를 가지는 것은 필요와 동반자의 공급에 따라 결정된다.

(iii) 천상의 방문자를 영접하는 자.

이들은 어쩌다 과도기 세계에서 머무르게 된, 초인간 집단의 학생 방문자와 기타 존재들을 영접한다.

(iv) 조정자와 연락 지휘자.

이 동반자들은 하늘 가는 필사자들 사이에서 학급 및 기타 집단 활동을 후원한다.

(v) 통역자와 번역자.

이들은 한 지역 우주의 모든 언어를 알고 말하며, 언어학자이다.

너희는 자동으로 새 언어를 배우지 않는다. 여기 밑에서 하는 것과 비슷하게, 거기서 말을 배우며, 이 동반자들은 너희의 언어 선생이 될 것이다.

저택 세계에서 첫 공부는 사타니아의 말이고, 다음에 네바돈 언어이다. 너희가 새 언어들을 통달하는 동안 이들은 너희에게 통역자요 번역자가 될 것이다.

(vi) 소풍 및 회상 감독자.

이들은 본부 구체나 여러 과도기 문화 세계까지 긴 여행을 갈 때, 그러한 개별 및 집단 여행을 운영하고 감독한다.

(vii) 지역 및 건물 관리자.

여러 구체에서 많은 활동은 동그라미ㆍ정사각형ㆍ삼각형으로 된, 울타리 친 노천 구역 안에서 일어난다.


폴 델보의 초현실파 그림

대다수의 저택 세계 건물은 지붕이 없고, 웅장하게 지어지고 섬세하게 치장된, 울타리 친 구역이다. 건축 세계의 기후 및 다른 물리적 조건 때문에 지붕이 전혀 필요 없게 된다.

이 동반자들은 최상 존재가 사실이 될 때까지, 언제나 상물질 동반자로 남아 있을 것이다.

길든 짧든 네가 체류하는 동안 너는 이 동반자들 때문에 기쁨이 클 것이다.

이들이 없어도 구원자별에 다다를 수 있지만, 이들이 없으면 서운할 것이다. 이들은 지역 우주에서 올라가는 생애에서 사치품이다.

4. 회상 지도자 하늘 가는 생활은 일과 놀이 사이에 대체로 반반씩 나누어진다.

상물질 동반자들은 놀이를 후원하며 회상 지도자들의 지원을 받는다.

회상 지도자들은 상급 부류의 익살꾼과 견줄 수 있다.

영적 유머가 무엇이 아닌가 내(천사장) 말을 들어보아라.

영적 농담은 결코 잘못하는 자의 불운을 강조하지 않는다.

결코 신의 올바름을 모독하지도 않는다. 유머는 다음 세 가지를 포함한다.

(i) 회상하는 농담.

투쟁과 걱정 따위를 맛본 지난날의 사건을 기억하면서, 놀리는 말. 이 단계의 유머는 오늘의 짐을 가볍게 만든다.

(ii) 당대의 유머.

우리에게 심각한 걱정거리가 하찮은 것을 깨닫는 즐거움.

오늘의 불안을 가벼이 여길 수 있을 때, 이런 유머를 고맙게 여긴다.

(iii) 예언의 기쁨.

필사자는 이런 유머를 상상하기가 힘들 것이다. “모든 것이 함께 선을 이룬다”는 확신으로부터 만족을 얻는다.

회상 지도자들은 창조된 무리가 아니다. 하보나 원주민, 공간의 사자 무리,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 상물질 진보자들을 포함하는, 모집된 군단이다.

달성하는 노력으로 지쳤을 때, 지난 시절에 행한 것을 되새겨 보는 데 즐거움이 있다.

종족이나 계급의 초기 체험을 돌이켜 보면 마음이 평안해진다.

모두가 회상을 즐기는데 두 가지 예외가 있다. 창조자는 자동으로 원기를 찾는다(회상이 필요없다). 동력 중심 및 물리 통제자들은 언제나 사무적이다.

너희는 음악보다는 유머 면에서 아담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많다.

자기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지나치게 자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유익하다.

자신의 중요성을 과장하려는 유혹을 받을 때, 창조주들이 위대한 것을 숙고해 본다면, 자기를 찬미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 되고, 사람을 웃기는 일에 가깝다.

유머는 신이 내린, 자아 찬미 해독제이다.

생명의 두 극단은 유머가 필요 없다.

원시인은 유머를 소화할 능력이 없고, 파라다이스의 완전한 존재들은 유머가 필요 없다.

필사 종족이 높을수록, 유머의 필요와 즐기는 능력이 커진다.

유란시아의 유머는 서툴고 예술성이 떨어지지만, 해로운 신경 과민과 지나친 자아의 명상을 막는다.

하늘 가는 존재로서, 너희는 예전에 하등 존재였을 때의 기억을 모두 간직한다. 그러한 지난날 신분의 기억이 없이, 오늘의 유머가 있을 근거가 없다.

5. 저택 세계 선생 저택 세계 선생들은 버림받았지만 영화롭게 된 케루빔 및 사노빔의 군단이다.

시간의 순례자가 저택 세계들로 올라갈 때, 그에게 개인 수호자가 따라붙고, 케루빔과 사노빔은 이 수호자를 도와준다.

상물질 생명이 시작될 때 시중들던 세라핌은 예전의 부관, 케루빔과 사노빔이 필요 없다.

세라핌이 남겨놓은 이 조수들은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품에 안기고, 저택 세계 선생으로서 훈련 구체들로 간다.

이들의 수는 항상 늘어나는데, 한 세라핌이 조절자와 융합한 필사자와 함께 진행할 때, 케루빔과 사노빔이 한 명씩 뒤에 남기 때문이다.

땅에서 배울 수도 있었으나 배우지 못한 것을 너희는 이 선생들의 감독 하에 배워야 한다.

상물질 생애의 한 가지 목적은 미루는 버릇, 얼버무리기, 불성실, 문제 회피, 불공평, 안일의 추구와 같은, 짐승의 흔적을 영구히 뿌리뽑는 것이다.

저택 세계 선생들은 대기하는 구체들 중에서 가장 낮은 곳에서 근무를 시작하고, 체계와 별자리를 거쳐서, 구원자별의 훈련 세계들에 이르기까지, 진급한다.

경험을 쌓은 이 선생들 가운데 다수는 어머니 영의 품에 안겨, 둘째 포옹으로부터 세라핌의 지위를 가지고 솟아난다.

6. 상물질 세계의 세라핌―과도기 봉사자 과도기 봉사자는 현세의 생활로부터 일곱 저택 세계에서 초기의 상물질 존재로 이동하는 것을 수월하게 만드는 데 전념한다.

지성 안에 조절자가 깃드는 그때, 혼이 잉태되며, 상물질 인생이 개시된다.

과도기 세라핌은 다음 일곱 부문에서 근무한다.

(i) 전도 천사.

저택 세계에서 의식을 찾는 순간, 진화하는 영으로 분류된다.

전도 천사들은 에덴시아ㆍ구원자별ㆍ유버르사ㆍ하보나에 이르는 여러 길 중에서 네가 선택하는 것을 도와준다. 이들은 각 사람에게 가장 유리한 과정을 예루셈의 24 상담자에게 추천한다.

과도기 봉사자 및 그 상관들이 내리는 결정의 한계 안에서 너는 선택해도 좋다.

전도 천사들은 다음의 진리를 선포한 적이 있다:

“신들이 나를 보살피시니 내가 잘못된 길에 빠지지 않으리로다.

저희가 나란히 나를 아름다운 길과 영화롭게 신선한 영생으로

나를 인도하시도다…

이것은 어느 목동에게 밤에 속사겨진 이야기이다. 그는 기억을 최대한 살려서 오늘날 기록된 것과 비슷하게 표현하였다.

(ii) 종족 해석자.

종족을 해석하는 천사들은 종족들의 다른 관점을 조화시키려는 종족 위원들의 노력을 촉진한다.

너희의 현자들 가운데 더러는 “가장 높은 하늘”의 환상을 보았는데, 그 중에 일곱 저택 세계의 체험은 첫째요, 둘째는 예루셈이고, 셋째는 에덴시아 및 그 위성들이요, 넷째는 구원자별 및 교육 구체들이며, 다섯째는 유버르사요, 여섯째는 하보나이며, 일곱째는 파라다이스이다.

(iii) 정신 계획자.

이들은 상물질 존재들을 분류하고 저택 세계에서 합동 작업을 조직하는 데 헌신한다.

(iv) 상물질 상담자.

이들은 살아남은 필사자를 가르치고 상담하라고 배치된다. 이들은 상물질 구체에서 상지혜를 가르치는 선생이다.

상지혜는 철학보다 높다. 철학이 한 눈으로 본다면, 상지혜는 두 눈으로 보는 것과 같다.

저택 세계 학생들은 육체적 생명의 지각(知覺) 위에 상물질 생명의 지각을 겹쳐 놓음으로, 우주의 원근―깊이―를 깨닫는다.

(v) 기술자.

승천자는 모든 상물질 수준에 적응해야 하는데, 천사 기술자들의 도움을 받는다.

이 세라핌들은 상물질 동력 감독과 물리 통제사들 사이에 연락원으로서 행동하며, 순례자들의 강사로서 활동한다.

(vi) 기록자인 선생.

이 세라핌은 영적인 것과 물리적인 것 사이에 있는 거래, 사람과 천사들의 관계 등을 기록한다.

예루셈을 떠나기 전에, 너희는 사타니아의 역사와 그에 속한, 사람 사는 619 세계에 관하여 익숙해질 것이다.

그들은 사실뿐 아니라 진실을 추구하라고 가르친다.

생명은 법이요, 악은 법을 어기는 것이다.

거짓은 이야기하는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미리 계획하여 진리를 왜곡하는 것이다.

사람은 사실에 관하여 전문 지식이 있어도 언제까지나 진실을 잘못 알 수 있다.

(vii) 봉사 예비군.

운명 수호자 다음으로 이 과도기 봉사자들은 세라핌 중에서 인간에게 가장 가까우며, 너희는 여가를 이들과 함께 많이 보낼 것이다.

너희는 곤궁에 처해서도 확신을 얻고 충실하며, 투덜거리지 않고 도전을 받아들이고, 두려움 없이 불안에 직면하는 것을 이들로부터 배운다.

필사자와 마찬가지로, 이 천사들도 많은 실망을 겪었고, 가장 너를 서운하게 만드는 실망이 너에게 가장 큰 복이 된 것을 지적할 것이다.

새 생명이 열매를 맺을 수 있기 전에, 씨앗의 죽음, 네가 제일 좋아하는 희망이 죽는 것이 필요하다.

너 자신을 너무 중대하게 생각하면, 너는 짐을 불리고 성공의 가능성을 줄인다는 것을 배울 것이다.

할 일이 중요하기는 해도, 자아는 그렇지 않다.

네가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 때, 너는 자아의 위엄이 소모되는 데 에너지를 잃어버려서, 일할 에너지가 거의 남지 않는다.

일을 중요치 않게 여기고 자신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덜된 인간을 진이 빠지게 만든다.

닳아버리는 것은 자아의 요소이지, 성취하는 노력이 아니다.

자신을 중요시하지 않게 되면, 너는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다.

자신을 빼놓으면, 너는 몇 가지 일을 하나 하는 것처럼 쉽게 할 수 있다.

7. 상물질계의 상지혜 하급 단계에서 상물질계의 상지혜는 인간 철학의 높은 수준과 바로 맞닿는다.

제1 저택 세계에서는 평행 기법으로 더딘 학생들을 가르친다.

인간 철학의 이 실례(實例)는 다음과 같다.

(i) 영리한 것은 참된 인품을 대신하지 않는다.

(ii) 자기가 가진 믿음에 부끄럽지 않게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

(iii) 물질을 기억하는 틀 속에 영 개념을 강제로 넣을 수 없다.

(iv) 신이 개인에게 빌려주려고 지정한 신용 한도 근처까지 감히 빌리고자 하는 필사자는 거의 없다. 대다수의 가난한 사람들은 참으로 부유하지만 이를 믿지 않는다.

(v) 어려움은 최고자들의 참된 자녀를 자극한다.

(vi) 악용하지 않고 특권을 즐기며, 방종하지 않고 자유를 누리며, 권력이 있어도 자기 확대에 쓰지 않는 것이 높은 문명의 표시이다.

(vii) 하늘 존재들은 자신이 깨달은 진리를 따라서 행동하려고 하지 않는 낮은 존재를 돕지 않는다.

(viii) 수고한다고 반드시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영리하게 수고하지 않고는 행복이 없다.

(ix) 행동은 힘을 낳고, 절제는 궁극에 매력이 된다.

(x) 올바름은 진실의 화음을 울리며, 그 멜로디는 우주에 두루, 아니 무한자가 알아보기까지, 울려 퍼진다.

(xi) 약한 자는 쉽게 결심하지만, 강한 자는 행동한다. 인생은 단지 하루의 일이다. 그 일을 잘 할지어다. 행동은 우리가 하고 결과는 하나님이 정한다.

(xii) 가장 큰 고통은 결코 고통을 맛보지 못하는 것이다. 필사자는 시련을 겪어야 지혜를 얻는다.

(xiii) 빛나는 산 꼭대기가 아니라, 체험의 밑바닥에서 외로이 떨어져 있는 곳에서 별들이 제일 잘 보인다.

(xiv) 진실을 향하도록 동료들의 입맛을 돋구어라. 부탁받을 때에만 충고하라.

(xv) 허식은 무지한 자가 지혜롭게 보이려는 어리석은 짓이요, 곤궁한 자가 부유한 듯 보이려 애쓰는 것이다.

(xvi) 영적 진실은 체험할 때까지 깨달을 수 없고, 곤경에 빠지지 않고는 많은 진실을 정말로 느끼지 못한다.

(xvii) 포부는 완전히 사회와 함께 가질 때까지는 위험하다. 미덕에 어울리도록 행동할 때까지, 너는 그 미덕을 얻지 못한다.

(xviii) 성급한 마음은 영에게 독이며, 분노는 벌집에 돌을 던지는 것과 같다.

(xix) 걱정은 버려야 한다. 가장 견디기 어려운 실망은 결코 닥쳐오지 않는 실망이다.

(xx) 오로지 시인이 평범한 산문 같은 일상 생활에서 시(詩)를 발견한다.

단체를 비롯한 여섯 투스칸 시인

(xxi) 예술의 높은 임무는 세월의 느낌을 영원의 생각으로 구체화하는 것이다.

(xxii) 행위가 아니라 성취하려고 애쓰는 목표에 따라서 진화 인간은 신답게 된다.

(xxiii) 죽음은 지적 재산이나 영적 소유물을 늘이지 않지만, 체험하는 지위에 살아남은 의식을 더한다.

(xxiv) 영원한 운명은 하루하루 살면서 이룬 업적에 따라서 결정된다. 오늘의 행위는 내일의 운명을 정한다.

(xxv) 위대함은 힘을 소유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그 힘을 신답게 쓰는 데 있다.

(xxvi) 지식은 나누어 주어야 가질 수 있으며, 지혜는 지식을 보호하고 사랑은 지식을 남에게 나누어 준다.

(xxvii) 진보는 개성의 발전을 요구한다.

(xxviii) 한 명제가 진실을 적게 담을수록 이를 입증하는 말이 길어진다.

8. 상물질 진보자

저택 세계들을 졸업할 때부터 초우주에서 영 지위를 얻을 때까지, 필사자는 상물질 진보자라 부른다.

하늘 가는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여러 우주 학교에는 신성한 목적이 있다.

대우주의 운영과 행정의 세부를 통달하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창조자들의 계획이다.

겨우 너희가 살아남아 끝없는 복과 영원한 평안을 누리기 위해서 이 모든 훈련을 받는 것이 아니다.

필사 인간으로 시작하여 신의 품에 안기기까지, 너희는 완전하게 된 인간 존재가 거치는 인생을 산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