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7 편, 일곱 저택 세계

글쓴이: 찬란한 저녁별

1934년

유란시아에 있을 때, 창조 아들은 "아버지의 우주에 있는 많은 저택"에 관하여 말씀하였다.

1번 세계의 일곱 위성은 저택 세계로 알려져 있다.

1번 과도기 세계는 승천 활동에만 집중하며, 사타니아에서 최후자 군단의 본부이다. 10만이 넘는 최후자 중대들을 위하여 본부로 쓰인다.

한 체계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될 때, 늘어나는 최후자 인구가 저택 세계들을 점령한다.

상물질 감독자와 멜기세덱들이 일곱 저택 세계를 책임진다.

각 저택 세계에는 예루셈 통치자들에게 직접 보고하는 임시 총독이 있다.

유버르사 화해자들은 각 저택 세계에 본부를 유지한다.

1. 최후자의 세계

1번 과도기 세계에는 오로지 최후자 및 어떤 집단의 구제된 아이들과 그 보호자들이 거주한다.

씨앗 일꾼은 이 여러 세계에 어디서나 활동한다.

그들은 최후자를 눈으로 볼 수 없다.

최후자의 세계는 상물질로 치장된 구체이지만, 최후자의 성전은 물질 눈이나 초기 상물질 눈에 보이지 않는다.

에너지 변압자는 이 중에 많은 것을 필사자의 눈에 보이게 해줄 수 있다.

너희가 참된 영 시력을 얻을 때까지, 너희는 저절로 최후자를 눈으로 볼 수 없다.

첫째 저택 세계에서, 살아남은 자는 누구나 태어난 행성으로부터 부모 위원회의 요구 조건에 합격해야 한다.

현재 유란시아 위원회는 12쌍의 부모로 이루어져 있고, 청춘기까지 셋 이상의 아이들을 기르는 체험을 가졌다.

이 위원회 근무는 10년 동안이다.

부모 제험이 부족한 자는 누구나, 예루셈의 물질 아들들의 집에서, 또는 최후자 세계의 시험 육아원에서 근무하여 자격을 더 갖추어야 한다.

시험 육아원에서 자라는 아이들을 가진, 저택 세계에 있는 부모들은 상물질 관리자와 함께 그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하여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

저택 세계의 부모가 최후자 세계를 순례하는 기회에, 물질 자손들을 껴안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대단히 감동을 주는 장면 중에 하나이다.

하늘 가는 필사자는 아무도, 물질 세계에서나 최후자 세계에서, 아이들을 기르는 체험을 피할 수 없다.

아이의 교양은 대체로 어머니가 할 일이라는 현대 민족들의 생각은 잘못된 개념이다.

아이들은 어머니만큼 아버지가 필요하며, 아버지는 어머니 만큼 이 부모 체험이 필요하다.

2. 시험 육아원

사타니아의 어린아이를 받는 학교들은 최후자 구체에 자리잡고 있다.

이 학교들은 우주 기록부에서 개인 지위를 얻기 전에 죽은 자를 포함하여, 어린아이들을 기르는 데 전념한다.

부모 중 한쪽이나 양쪽이 살아남은 경우에, 운명 수호자는 관계된 케루빔을 그 아이의 잠재 신분 관리자로 임명하며, 그 케루빔에게 이 아이를 시험 육아원에 있는 저택 세계 선생들의 손에 인도하는 책임을 맡긴다.

저택 세계 선생으로서, 피보호자를 훈련시키는 교육 시설을 유지하는 자는 버림받은 케루빔이다.

필사자의 어린아이들은 죽을 때와 같은 육체 상태로 인격의 모습을 갖춘다.

조절자를 받을 나이가 되지 않은 아이들은 다섯 명씩 가족을 이루어 보살핌을 받고 1살 이하부터 대체로 5살까지이다.

조절자를 가졌지만 파라다이스 생애에 대하여 결심하지 않은 아이들도 모두, 최후자 세계에서 다시 인격화된다.

조절자가 깃드는 아이와 젊은이들도 또한 5명으로 된 가족 안에서 양육되며, 6살에서 14 살에 이른다.

16살이 되고 결심이 서면, 이들은 첫째 저택 세계로 가서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길을 떠난다.

수호 세라핌들은 최후자 세계의 시험 육아원에서 이 젊은이들을 따라다닌다.

물질 생명이 끝났을 때, 하보나에 가고 싶다는 결심이 서지 않거나 분명히 싫다고 결정이 내리면, 죽음은 자동으로 이 시험 생애를 끝내고, 아무런 판결이 없다.

파라다이스로 가는 길을 택하면, 이 아이들은 저택 세계로 옮기며, 거기서 다수는 부모와 합친다.

이렇게 구제받은 어린아이들은 파라다이스의 영구 승천 시민 계급이 된다. 필수인 진화 체험을 빼앗긴 이 아이들은 최후 군단에 소집되지 않는다.

3. 제1 저택 세계

여러 저택 세계에서 부활한 자들은 죽음이 덥쳤을 때 떠난 그 자리에서 생애를 다시 시작한다.

네가 진취적인 세계의 출신이라면, 네가 다른 몸을 가졌다는 사실을 제외하고, 차이점을 거의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제1 저택 세계에서 중심 지역은 부활실, 인격을 조립하는 성전이다.

이 구조물은 운명 수호 천사, 생각 조절자, 그리고 부활을 담당하는 천사장들의 중앙 회합소가 있고, 생명 운반자들도 이들과 함께 활동한다.

필사자 지성 성적표(기억)는 생각 조절자의 사유물이다.

세라핌이 맡은 상물질 혼과 조절자가 맡은 영 지성을 합치는 것이 인격을 다시 조립하며, 이것이 잠자는 생존자의 부활이다.

새 생명의 성전으로부터 필사 종족들의 부활실이 방사되어 나간다.

이 구조물은 각각 일곱 종족 중 한 민족의 집단이 차지한다.

일곱 날개 안에는 각각 부활실이 10만 채 있으며, 1백만이나 되는 사람들을 잠에서 깨우는 방으로 쓰인다.

이 방들은 아담 이후의 정상 세계에서 혼합 종족들의 인격을 조립하는 방에 둘러싸여 있다.

영원을 통해서 내내, 너는 이 부활의 아침을 처음으로 구경하는 인상을 기억할 것이다.

부활실에서 너는 멜기세덱 구역으로 가며, 거기에 영구 거처가 배정된다.

너는 10일 동안 자유를 얻는다. 먼저 온 사람과 친구들을 찾아볼 시간도 있다.

1번 저택 세계에서, 너의 지적 훈련과 영의 발전을 다시 시작한다.

1번 저택 세계의 체험은 거의 전부, 결핍된 봉사에 관계된다. 다양한 결점을 바로 잡고 치유하는 일에 몰두한다.

네가 저택 세계 1번에 억류될 필요가 없으면, 10일이 끝날 때, 변신하는 잠에 들어가서 2번 세계로 나아가며, 그 뒤에 10일마다, 네가 배치된 세계에 다다를 때까지, 이렇게 진급한다.

제1 저택 세계에서 일곱 주요 동그라미의 중심은 상물질 동반자들의 성전이다.

제1 저택 세계에서 필사자 1천 명으로 이루어진 각 중대에 상물질 동반자가 1명이 배치된다.

이 동반자들은 필사자의 소풍 안내자요, 동료이다.

4. 제2 저택 세계

영이 융합한 생존자는 조절자가 융합한 필사자와 함께, 저택 세계들을 차지한다.

유리 바다는 제2 저택 세계에서 모습을 나타낸다.

한 저택 세계에서 다음 세계로 올라갈 때마다, 새로이 조정된 상물질 몸을 얻는다.

너는 천사 수송자와 함께 잠에 들어가서, 부활실에서 깨어난다.

너의 인격은 손대지 않은 채로 남아 있다.

너의 정신 생활에서 살아남을 가치가 있는 것은 모조리 조절자가 부본(副本)을 작성하고 개인 기억의 일부로서 보존한다.

너희는 상물질 몸을 가졌지만, 일곱 세계에서 계속하여 먹고 마시고 쉰다.

먹을 것과 물은 다 상물질 몸 안에서 완전히 이용되며, 찌꺼기가 없다.

생물학상의 결점은 제1 저택 세계에서 대체로 메워진다.

부모 활동에 관한 결점은 고쳐지든지, 예루셈의 물질 아들 가족들 사이에서 시정되도록 계획된다.

제2 저택 세계는 지적 갈등과 불화를 고친다. 이것은 이상적 진화 세계에서 심판 아들 이후 문화의 상태와 비교된다.

5. 제3 저택 세계

제3 저택 세계는 저택 세계 선생들의 본부이다.

이들은 일곱 저택 세계 어디서나 활동하지만, 3번 세계의 학교 영역 중심에 집단 본부를 유지한다.

제1 저택 세계에 머무를 때, 너는 최후자 본부와 시험 육아원을 방문할 허가를 받는다.

제2 저택 세계에 머무를 때, 너는 과도기 세계 2번 (상물질 세계)를 방문할 허가를 받는다.

제3 저택 세계에 다다를 때, 너는 과도기 세계 3번 (천사 세계)를 방문할 허가를 받는다.

처음 두 저택 세계의 훈련은 인생의 체험을 보충하는 것이니까 대부분 결핍의 성질이 있다. 셋째 저택 세계에서 생존자들은 상물질 교양을 시작한다.

제3 저택 세계의 문화는 정상 행성에서 수여 아들 이후 시대의 성질을 띤다.

6. 제4 저택 세계

제 4 저택 세계에서 너는 과도기 4번 세계(초월 천사 세계)를 방문할 허가를 얻는다.

진화하는 인간이 개인의 영달이나 자기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새로운 체험이다.

새 사회 질서가 도입되고, 사심없는 사랑에 근거를 둔 활동이다.

제4 저택 세계의 문화는 진화하는 행성에서 교육 아들 이후 시대와 비할 만하다.

7. 제 5 저택 세계

제4 저택 세계를 떠나기 전에 지역 우주 (네바돈) 언어를 통달한다.

너는 이제 예루셈에 도착하기 전에 유버르사 말을 완전히 익히는 데 시간을 바친다.

체계 본부에서부터 하보나까지, 필사자는 모두 두 나라 말을 한다.

그리고 나서 초우주의 어휘를 늘이는 것이 필요하다.

파라다이스에 거주하려면, 낱말 수를 더 늘이는 것이 필요하다.

제5 저택 세계에 도착하고 나서, 순례자는 5번 과도기 세계, 아들들의 본부를 방문하는 허락이 내린다.

이 때는 시야가 커지는 때이다. 이 지점에서, 보통 필사자는 하보나에 올라가는 것에 열심을 보인다.

8. 제6 저택 세계

여기에 머무르는 자는 6번 과도기 세계(영의 세계)를 방문하는 것이 허락된다.

체계의 조군주가 이 세계를 자주 방문한다. 우주 행정 기법의 첫 교육이 시작된다.

보통은, 인간의 지성과 조절자의 융합이 일어난다.

융합이 확인되고 나서, 이 상물질 존재는 40일 동안 영적 은거를 허락받는다.

그 동안에 하보나까지 가는 길 중에 하나를 고르고 파라다이스에 도달하는 상이한 방법 중에 선택하려는 것이다.

9. 제7 저택 세계

제7 세계에서 불행한 유전, 비영적 성향과 같은 찌꺼기가 깨끗이 씻겨 내린다.

여기서 과도기 세계 7번, 아버지의 세계를 방문하는 허가가 내린다.

아버지를 만나 뵙지는 못한다.

제7 저택 세계의 직원들은 너희가 예루셈을 향하여 떠나는 것을 구경하려고 유리 바다에서 모인다.

너희가 예루셈 생애를 마칠 때가 되어 너희는 완전히 자란 상물질 사람이 될 것이다.

10. 예루셈 시민권

저택 세계 졸업생들의 새 학급을 영접할 때, 예루셈에서 환영하는 모임이 열린다.씨앗 일꾼들조차 이들의 도착을 기뻐한다.

"유리 바다에서, 하나님의 하프를 지녔은즉, 죽음에서 구원받은 노래를 부르더라." ("하나님의 하프"는 통신 장치이다.)

예루셈에서 거주 자격을 얻은 뒤에, 글자 그대로의 부활은 더 겪지 않는다.

저택 나라의 생애를 전부 거치는 필사자는 일곱 번이나 잠을 자고 부활하는 과정을 겪는다.

이제부터 형태는 변해도, 기억을 중단시킬 필요가 없게 된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