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 편, 하늘 예술가

글쓴이: 네바돈의 한 천사장

1934년

분과 본부 및 구원자별 세계의 우대 거류지 중에 하늘 예술가라고 부르는 집단이 있다.

이들은 상물질 및 낮은 영 영역의 대예술가요 장인(匠人)이다.

물질 인간은 이들이 하는 일을 거의 이해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상물질 및 영 세계에 하늘 문화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하늘 예술가들은 그렇게 창조되지 않았고, 여러 집단으로부터 모집된 존재들의 단체이다.

무한한 영과 일곱 으뜸 영이 최초의 선생 집단을 배치하였고, 일곱 예술가 분과에 7천 명의 하보나 강사들로 구성되었다.

날 때부터 신의 아들인 등급 밑에 있는 어떤 존재도 하늘 예술가 단체에 가입할 자격이 있다. 초우주 시간으로 1천 년보다 짧게 근무할 수는 없다. 일곱 활동 부문은 다음과 같다.

(i) 하늘 음악가.

(ii) 하늘의 재생자.

(iii) 신성한 건설자.

(iv) 생각 기록자.

(v) 에너지 조종자.

(vi) 설계자와 치장자.

(vii) 조화 일꾼.

일곱 무리의 최초의 선생들은 하보나의 세계들로부터 왔다.

너희는 여러 저택 세계에 옮겨 심은 하보나 예술의 맛을 보게 될 것이다.

영 존재에게는 영 세계가 현실이고, 우리에게는 물질 세계가 더 비현실이다.

상급 형태의 영들은 보통 물질을 자유롭게 통과한다.

물질 존재에게는 영 세계가 다소 비현실이다.

영 세계와 물질 세계의 실체를 다 헤아려 볼 수 있는 부류의 존재들이 있으니, 곧 하보나 일꾼의 넷째 생물, 그리고 화해자 중에서 넷째 생물이다.

시공의 천사들은 영 및 물질 존재를 모두 헤아려 볼 능력이 있다.

영 세계와 물질 세계, 양쪽에 있는 생물의 실체를 헤아려 볼 수 있는, 어떤 부류의 존재들이 있다. 이 등급에 속하는 자들은 하보나 일꾼의 이른바 넷째 생물, 그리고 화해자 중에서 넷째 생물이다.

상급 영 수준에 도달한 뒤에, 승천자는 물질ㆍ상물질ㆍ영 실체를 인식할 수 있다.

막강한 사자는 조절자와 융합하였고, 한때 승천 존재였는데, 그는 너희 모습 그대로 너희를 파악한다.

너희는 이전 존재로 있는 너희의 동료들을 알아보는 힘을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하늘 예술가들이 하는 일을 너희가 알아듣도록 설명하기가 불가능하다. 이를 십분 이해하지만, 그래도 노력해보겠다.

1. 하늘 음악가

필사자의 듣는 범위가 제한되어, 너희는 상물질계의 멜로디를 깨달을 수 없다.

하늘 회로의 영 에너지 위에 멜로디가 굴러들어오는 동안, 희열에 빠진 수백만의 존재를 나는 보았다.

하늘 음악가들은 다음의 영 물력을 조종하여 하늘 화음을 만든다.

(i) 영적 소리―영 흐름의 중지.

(ii) 영적 빛―상물질 및 영의 영역에서 빛을 통제하는 것.

(iii) 에너지 충돌―상물질 및 영 에너지를 솜씨있게 다루는 것.

(iv) 빛깔 교향곡―상물질 빛깔의 멜로디.

(v) 연합된 영들의 화음―상물질 및 영 존재들의 배열.

(vi) 생각의 멜로디―영적 생각은 하보나의 멜로디가 된다.

(vii) 우주의 음악―다른 구체들의 멜로디를 우주 방송 회로에서 청취할 수 있다.

10만 가지가 넘는 소리ㆍ색ㆍ에너지를 조종하는 방법이 있다.

춤 앙상불은 존재들을 배열하려는 시도와 가깝다.

유란시아에서는 음악을 육체로, 영적으로 감상한다.

유란시아에서 최선의 음악은 하늘 음악가들의 선율의 메아리이다.

아담과 이브가 살아남기만 했더라면, 너희는 음악을 배웠을 것이다. 그들의 화음 재질은 비음악 핏줄로 너무나 묽어졌고, 1천 필사자의 생애에서 겨우 한 번 화음을 잘 이애한다.

언젠가 유란시아에서 참 음악가가 나타날 수도 있고, 민족들이 화려한 선율에 넋이 빠질 것이다. 그러한 인간 하나는 한 나라 전체, 아니 세계 전체의 진로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멜로디는 온 세상을 바꿀 힘을 가졌다"는 것은 글자 그대로 참말이다.

화음은 하보나의 말이다.

2. 하늘 재생자

너희는 하늘 재생자가 무엇을 하는가 빈약한 개념밖에 얻을 수 없다.

일곱 무리가 있다.

(i) 가수―상물질 수준에서 지난날의 화음을 되풀이하고 오늘의 멜로디를 풀이하는 화음가.

(ii) 빛깔 일꾼―일종의 화가.

(iii) 빛으로 그림을 만드는 자―준 영적 현상을 보존하는 자. 영화는 서투른 예이다.

(iv) 역사물 연출가―중대한 사건을 연극으로 재현하는 자.

(v) 예언 예술가―역사의 의미를 예측하는 자.

(vi) 일생 이야기꾼―생활 체험의 중요성을 지속시키는 자.

(vii) 행정 연극자―통치권을 표현하는 하늘 극작가.

최근에 나(천사장)는 1백만이 넘는 배우들이 1천 장면을 출연한 발표를 보았다.

3. 신성한 건축자.

"하나님이 건축하고 만드신" 도시들이 있다.

우리는 영적으로 건축에 해당하는 것이 있다.

우리는 집이 있고, 영적 위로와 상물질 필수품을 가지고 있다. 건축자들은 일곱 집단에서 활동한다.

(i) 집 설계사와 건축자―개인 및 작업 집단에 배정된 거처를 짓고 개축하는 자.

상물질 및 영 주거는 실재한다. 너희의 눈에는 보이지 않겠지만, 우리에게는 현실적이다.

(ii) 직업 창조자―영 및 상물질 영역의 일꾼들의 주거를 설계하고 조립하는 자. 이들은 유란시아의 공장 건축자들과 비할 수 있다.

(iii) 오락용 건설자―쉬는 철에 오락을 위한 건축물을 이용한다.

(iv) 성전 건축자―영을 위한 성전과 상물질 성전을 짓는 건축자.

(v) 교육용 건설자―상물질계의 훈련 및 영적 배움의 본부를 짓는 자.

(vi) 상물질계 계획자―상물질 생활에서 여러 존재와 교제하도록 건축하는 자.

(vii) 공공 건물 건설자―집회 장소를 건축하는 자.

너희가 여러 성전 앞에 가더라도 너희는 이를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도, 이 초물질 건물은 실재한다.

4. 생각 기록자

생각의 보존과 복사에 헌신한다.

(i) 생각 보존자.

상급 생각을 보존하는 데 헌신하는 예술가이다.

초우주에서 쓰이는 언어는 유버르사어로 알려져 있다.

각 지역 우주는 자체의 언어가 있다. 우리 지역 우주의 언어는 네바돈어이다.

다른 지역 우주에서 온 자들끼리는 유버르사어로 교통한다.

다른 초우주에서 온 자들끼리는 통역이 필요하다.

중앙 우주에는 언어가 거의 필요 없고, 신들만 완전히 이해되지 않는다.

50만 단어가 넘는 양을 유란시아 시간으로 1분에 기록할 수 있다.

유버르사의 개념 부호는 10억이 넘는다. 하지만 기본 알파벳은 겨우 70개이다.

네바돈 알파벳의 글자 수는 48이다.

(ii) 개념 기록자.

이 기록자들은 개념의 그림을 보존하는 데 관여한다.

기록된 언어를 1백년 동안 정독하는 것보다 더 많이, 1시간 안에 얻을 수 있다.

(iii) 표의 문자 기록자.

우리는 너희의 글말과 입말, 이 두 가지에 해당하는 것이 있지만, 생각을 보존할 때 우리는 보통, 개념을 그림으로 만들기와 표의(表意) 기술을 이용한다. 표의 문자를 보존하는 자는 개념 기록자의 작업을 1천 배나 향상할 수 있다.

(iv) 웅변 추진자.

네바돈 언어로 반시간의 연설은 한 필사자의 일생의 주제를 다룰 수 있다.

영 세계의 웅변을 듣는 것은 보기 드문 대접일 것이다.

(v) 방송 지도자.

이들은 방송 물질을 조정하고 편집하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방송을 번역한다.

(vi) 리듬 기록자.

너희는 이들을 시인이라 부를 터인데, 이들의 작품은 시를 무한히 초월한다.

(vii) 상물질계 기록자.

이들은 일종의 과도기 세계의 사진사이다. 진보하는 시대의 중대한 장면을 저장한다.

5. 에너지 조종자

이 예술가들은 모든 종류의 물리적ㆍ정신적ㆍ영적 에너지에 관심을 가진다:

(i) 물리적 에너지 조종자. 이들은 3가지 기본 전류와 30가지 종속 에너지를 분리하는 기술이 있다.

(ii) 지성 에너지 조종자. 이들은 하늘 가는 상물질 존재들의 상호 교통 능력을 권장하는 전문가이다.

(iii) 영적 에너지 조종자. 이 학자들은 지난 몇백만 년 동안에 영 에너지를 흡수하는 개선된 기법을 이용했다.

(iv). 복합 조종자. 물리적ㆍ정신적ㆍ영적 에너지로서, 여러 우주에 두루 나타나는 최초의 3단계의 신성한 에너지의 기능적 결합에 몰두한다.

(v) 수송 고문. 이들은 수송 담당 우두머리들을 돕는다.

(vi) 통신 전문가. 행성 및 우주간의 통신 기술자가 12명이 있다.

(vii) 휴식 선생. 상물질 및 영 에너지는 다시 채워야 한다. 영 세계의 출신인 우리는 정기적으로 정상 활동을 멈추고 약속 장소로 가서 소모되는 에너지를 회복한다.

이들은 또한 적극적 케루빔과 소극적 사노빔 사이에 분산되는 물력의 가장 유리한 균형을 잡는 것에 대하여, 세라핌ㆍ케루빔ㆍ사노빔과 상담한다.

6. 설계자와 치장자

이 예술가들의 작업을 설명하는 방법을 알면 좋으련만!

이들은 다음 일곱 항목 아래에 분류된다.

(i) 색 기술자. 이들은 영을 반영하는 1만 가지 빛깔로 조화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ii) 소리 설계자. 이들은 영의 파장을 묘사한다.

(iii) 감정 설계자. 시간 세계에서 온 사람들의 교화를 위하여, 상물질 정서와 감정을 보존하는 자이다.

(iv) 향기 예술가. 영 활동을 냄새 맡는 것과 비교하자니 유감이지만, 어떤 다른 명칭도 다채로운 교향곡을 짓는 이 예술가들의 활동을 언급할 수 없다.

(v) 풍채 치장자. 너희가 살아 있는 선율ㆍ향기ㆍ광경을 정돈하는 것처럼, 이 예술가들은 초물질 존재들을 정돈한다.

(vi) 취향 고안자. 이들은 상물질 취향을 개선하는 자이다.

(vii) 상물질계 통합자. 남들이 공헌한 것에 끝손질을 한다.

7. 조화 작업자

이 분야의 하늘 예술을 필사자에게 전할 희망이 없다. 그런데도 이렇게 암시하고자 한다.

참된 현실인 것, 아름다운 의미가 있는 것, 그리고 선한 가치가 있는 것들이 예술가나 과학자나 철학자의 인생 체험에서 통일되지 않으면, 표현하는 참된 혼이 빠진 것이다.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나 천사는 누구나 하나님답게 되는 기법으로 자아를 표현하는 가능성을 지닌다.

8. 필사자의 소망과 상물질계의 성취

하늘 예술가들은 필사 민족들 가운데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려고 온다.

인간의 특별한 능력에는 세 가지 근원이 있다.

(a) 밑바닥에는 선천적 적성이 반드시 존재한다. 신들이 멋대로 주는 선물이 아니다.

(b) 이 자연스런 능력에 더해서, 생각 조절자의 이끄심이 제공될 수도 있다.

(c) 지성과 조절자가 특별히 솜씨 있을 경우에, 이러한 재능을 조화시키는 자로서, 영 예술가들이 파견될 수도 있다.

육체를 입은 동안 가졌던 많은 욕구는 상물질 및 영 생애를 사는 동안 계속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상물질 생애에서 상지혜의 통찰력을 얻은 뒤에도 바라는 것이 있다면, 오래 간직했던 소망을 채울 기회가 허락될 것이다.

 

 

<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