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 편, 천사 무리

글쓴이: 멜기세덱

1934년

어머니 영은 완전한 세라핌을 생산하려고 하지만, 미지의 이유로 천사 자손은 아주 다채롭다.

세라핌들은 교육을 마치고 나서 다음 일곱 집단으로 분류된다.
(최상ㆍ우수ㆍ감독ㆍ행정ㆍ조수ㆍ과도기ㆍ미래)

(i) 최상 세라핌.

(ii) 우수 세라핌.

(iii) 감독 세라핌.

(iv) 행정 세라핌.

(v) 행성 조수.

(vi) 과도기 봉사자.

(vii) 미래의 세라핌.

한 세라핌이 다른 집단의 천사보다 열등하다고 말할 수 없지만, 천사들은 최초에 분류된 집단에서 처음에 봉사하도록 제한된다.

내(멜기세덱) 동료 마노시아는 최상 세라핌이며 한때는 오직 최상 세라핌으로서 활동했다. 열심히 수고하여 그는 일곱 가지 봉사를 해냈으며, 지금은 유란시아에서 세라핌의 부우두머리로 임명받았다.

사람은 무력한 아기로서 일생을 시작한다.

세라핌은 그러한 소년기가 없지만, 체험하는 생물이며, 체험을 통해서 선천적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임관된 후에, 세라핌은 본래 집단의 예비군에 배치된다.

선천적 기능이 높을수록 하급 수준에 봉사에 배치받고 싶어한다.

1. 최상 세라핌

가장 높은 계급이다. 일곱 집단으로 활동한다.

(i) 아들 및 영의 봉사자.

아들과 영에서 기원을 가진 존재들을 위한 근무에 배치된다.

밝은 아침별의 정보 군단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

이들은 아보날의 심판관 및 수여 임무에 따라가며, 행성의 한 섭리 시대를 마치고 새 섭리 시대를 개시하는 작업에 전념한다.

수여 수행원.

아보날이 수여 임무로 갈 때, 반드시 144명의 수여 수행원 무리가 따라간다.

여러 천사 군단이 있을지 모르지만, 수여 수행원 144명이 모든 세라핌을 지휘할 것이다.

수여 수행원은 완결 세라핌이다. 이들은 완결 천사 군단에 도달했고, 영원한 아들의 품에 도달한 적이 있다.

세라핌은 육신화된 아들의 임무에 배치되는 것과, 필사자에게 운명 수호자가 되기를 똑같이 바란다. 수여 수행원은 완결 세라핌으로서 가장 높이 봉사하는 것이다.

(ii) 법정 고문.

이 천사들은 모든 재판에 부속된 고문이자 조수이다.

이 근무에 그들은 고등 위원(영과 융합한 필사자)들과 밀접히 관련된다.

이들은 행성 영주의 회로로부터 지역 우주의 가장 높은 법정에 이르기까지 봉사한다.

(iii) 우주 진로 지도자.

구원자별에서 멈추는 자들에게 상담을 해주는 천사이다.

많은 승천자가 향수(鄕愁) 비슷한 감정을 느낀다.

달성한 수준에서부터 앞으로 우주에서 봉사하는 수준까지 순례자가 쉽개 통과하도록 만드는 것이 진로 지도자의 과제이다.

우주의 아버지께로 올라가는 사다리의 맨 밑바닥에, 제1 단계 영이 된 순례자들을 돕는다.

(iv) 교육 상담자.

이들은 멜기세덱, 삼위일체 교육 아들, 그리고 조수로 배치된 상물질 필사자들의 비서가 된다.

너희는 어느 저택 세계에서 이 준(準)교사 세라핌을 처음 만날 것이다.

(v) 배치 지도자.

진화 구체와 건축 구체들에서 천사들이 때때로 천사 회의를 조직하며, 이것은 최상 세라핌 144명의 집단이다.

(vi) 기록자.

이들은 최상 세라핌을 위한 공식 기록자이다.

(vii) 무소속 봉사자.

아무 데도 속하지 않은 다수의 최상 세라핌은 건축된 구체와 사람 사는 행성에서 자치하는 봉사자이다.

2. 우수 세라핌

다른 계급의 천사보다 우수하기 때문이 아니라, 한 지역 우주의 고급 활동을 책임지기 때문에 그런 이름을 받는다.

이 천사 군단의 처음 두 집단(정보 군단과 자비의 목소리)에는 도달한 세라핌이 많다. 네바돈은 젊은 우주이니까, 이 계급의 천사가 많이 없다.

(i) 정보 군단.

가브리엘의 개인 참모진에 속한다. 체계나 별자리와 관계가 없고, 정보는 구원자별로 직접 들어간다.

주어진 초우주 안에서 지역 우주의 정보 군단은 다른 지역 우주의 군단과 교신한다.

(ii) 자비의 목소리.

이 세라핌들은 지역 우주에서 자비를 베푸는 자이다. 여러 군단의 지도자들은 완결 세라핌이다.

(iii) 영 조정자.

이들은 구원자별에서 승천 체류자가 가장 높은 상물질 수준에서 새로 태어난 영 존재로 이동하는 것을 준비시킨다.

(iv) 조교.

동포 세라핌의 조수이자 동료이다.

(v) 수송자.

수송단은 한 구체에서 다른 구체로 여행할 수 없는 성격자들을 수송하는 직책을 가진 천사이다. 구원자별에 본부를 둔다.

세라핌의 "에너지 한계."

지역 우주나 초우주의 필요에 충분하지만, 유버르사에서 하보나까지 가는 긴 여행을 견딜 수 없다.

그렇게 피곤한 여행은 수송 자질을 가진 1차 2품 천사의 동력을 요구한다.

하보나의 안쪽 궤도에서 잠자는 휴식에 들어가고 파라다이스에서 깨어나기 전까지 승천자는 한 세계에서 다른 세계로 승진할 때 천사의 수송에 의존한다.

세라핌에 둘러싸이는 것은 이동하는 잠에 시간이 든다는 것을 제외하고, 죽음이나 잠자는 것과 다르지 않다. 천사 안에서 쉬는 동안 일부러 무의식이 된다.

천사들은 불에 타는 (살과 피로 된) 몸을 나를 수 없지만, 상물질 및 영 형태를 수송할 수 있다.

네가 땅에서 생애를 마칠 때, 너의 몸은 지구에 남는다.

저택 세계에서 너의 몸은 상물질 형태이고, 세라핌 속에 들어갈 수 있는 형태이다.

(vi) 기록자.

이들은 구원자별 및 관계된 세계들의 기록을 접수하고 철하는 일에 관여한다.

방송자(수신자와 송신자)는 기록을 배달하고 정보를 배포하는 데 관여한다.

방송을 통하여 하보나의 기록자, 그리고 파라다이스의 지식 관리자들과 늘 통신을 유지한다.

(vii) 예비군.

우수 세라핌의 예비군은 저녁별 우두머리의 요청을 받고나서 사자의 도움을 제공한다.

3. 감독 세라핌

감독 세라핌들은 별자리의 전속 근무에 배치된다.

(i) 감독하는 조수.

이 첫 계급은 별자리 아버지들의 집단 작업에 배치되며, 이들은 1차적으로 별자리의 통일과 안정에 관여한다.

(ii) 법률 예측자.

지역 우주의 법은 별자리의 입법 집회에서 생겨난다.

어떤 법이 의지를 가진 생물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하는 예측을 별자리 입법가들에게 제출하는 것이 의무이다.

(iii) 사회 조성자.

진지한 사회 접촉을 향상시키고, 우주에 있는 인간의 사회적 진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수고한다. 사회 조성자(造成者)들은 적절한 개인들을 한데 모으려고 온갖 수고를 아끼지 않으며, 그래서 그들이 땅에서 유능하고 어울리는 작업 집단을 구성하도록 만든다.

세 사람 이상이 봉사하려고 한데 모일 때, 그들은 하나의 사회 문제를 만들며, 따라서 사회 조성자들의 관할로 넘어간다.

(iv) 윤리 감각 향상자.

이 세라핌들은 윤리를 더욱 이해시키는 임무를 가졌고, 행성 통치자에게 자원하는 상담자로서, 체계의 훈련 세계에서 교환 선생으로서, 소용되는 곳은 어디서나 활동한다.

(v). 수송자.

다섯째 집단의 감독 세라핌은 별자리 본부에서 오가는 존재들을 실어 나른다. 이들은 진행 속도를 변화시키고, 비행 방향를 바꿀 수 있으며, 상관들이 지시하면, 목적지를 바꿀 수도 있다.

이 이동 성격자들은 세 에너지 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 각 선은 1초에 약 30만 킬로미터의 속도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거의 90만 킬로미터의 속도가 될 때까지, 동력 속도에 에너지 속도를 겹쳐놓을 수 있다.

(vi) 기록자.

이들은 별자리 사무의 특별 기록자로서 행동한다. 한 집단이 에덴시아에서 활동한다.

(vii) 예비군.

다수가 별자리 통치자들에게 소식 전하는 보조자로서 근무한다.

4. 행정 세라핌

행정 세라핌은 지역 체계의 행정 의무에 배치된다. 체계 서울에서 태어나지만, 이들은 저택 구체와 상물질 구체, 그리고 사람 사는 구체에 주둔한다. 이들은 비상한 행정 능력을 부여받는다.

(i) 행정 조수.

이들은 체계 군주에 직속인 조수이며, 체계 통치자의 개인 대리자로 근무한다. 또한 행성 영주의 정부에 부속된다. 행성 영주가 배반할 경우에. 이들은 멜기세덱 관리자와 행성 권한을 계승하는 자들에게 소속된다. 현재 유란시아의 임시 통치자는 이 계급의 세라핌 1천 명으로 구성된 군단의 지원을 받는다.

(ii) 응보 안내자.

사람과 천사의 생존이 체계나 행성의 법정에서 재판에 오를 때 증거의 요약을 제시하는 천사이다. 모든 생물에게 응보가 자비롭게 배분되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 이들의 임무이다. 이들의 다수는 높은 구체에서, 그리고 구원자별에서 자비의 목소리로 나중에 등장한다. 루시퍼 반란이 일어났을 때, 응보 안내자는 거의 분실되지 않았으나, 다른 행정 세라핌과 낮은 계급의 천사들의 4분의 1 이상이 잘못에 빠졌다.

(iii) 우주 시민권 해석자.

하늘 가는 필사자들이 저택 세계에서 훈련을 마쳤을 때, 일시적 만족을 누리는 것이 허락된다.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면서 멈추는 시간에 잠시 숨 돌릴 겨를이 있고, 인격자는 목적을 이룬 단맛을 즐긴다. 시민권 해석자들은 체계 서울의 새 시민을 안내한다.

(iv) 도덕 촉진자.

너는 여러 저택 세계에서, 자치하는 것을 비로소 배운다. 사람은 많이 받고서 남에게 주지 않을 수 없다. 처음에 너는 충성을 배우고 다음에 사랑하기를 배우며, 다음에 자식의 도리를 배우고, 다음에 자유롭게 될 수도 있다. 최후자가 되고 완전한 충성에 이르기까지, 최종의 자유를 실현할 수 없다.

이 처음 생명에서 네가 배우는 것은 그리 대단치 않다. 중요한 것은 이 생명을 사는 체험이다. 이 세계에서 하는 일도 중요하기는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하는가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바르게 사는 데는 물질적 보상이 따르지 않지만, 깊은 흐뭇함이 있다.

하늘 나라의 열쇠는 성실하게, 더욱 성실하게, 또 더욱 성실하게 사는 것이다. 사람은 결심하고, 더욱 결심하고, 또 더욱 결심하여 영적 지위가 올라간다.

(v) 수송자.

이들은 지역 체계에서 활동하는 수송 세라핌이다. 이들은 예루셈에서 오가는 승객들을 나르며, 그 외에 행성간 수송자로서 근무한다. 너희가 예루셈에서 과제를 마치고 나서, 너희를 에덴시아로 나른다. 현재 섭리 시대에 너희는 결코 태어난 행성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vi) 기록자.

이들은 지역 체계의 3중 기록을 보관하는 자이다. 체계 서울에서 기록부 전당의 3분의 1은 물질(빛나는 금속과 수정)이다. 3분의 1은 상물질이고, 3분의 1은 영적이다.

(vii) 예비군.

이 예비군의 행정 세라핌은 새로 도착한 필사자들과 사귀느라고 상당한 시간을 보낸다. 예루셈에 너희가 있는 동안 한 가지 즐거움은 여행을 많이 한 이 세라핌들과 쉬는 시간에 이야기하고 사귀는 것이다.

필사자의 형태는 많이 수정되고, 빛에 대한 반응 범위가 확대되어 모두가 서로를 인식한다.

5. 행성 조수

이들은 체계 서울에서 본부를 유지한다.

주로 행성 아담에게 봉사하는 데 배치된다.

유란시아에서 행성 조수의 대다수는 아담 체제가 붕괴되고 나서 제거되었고, 너희 세계의 천사 감독은 행정자ㆍ과도기 봉사자ㆍ운명 수호자들이 맡았다. 아담을 보조하던 이 천사들은 다음 집단에서 아직도 수고한다.

(i) 동산의 목소리.

행성에서 인간의 진화가 높은 수준에 이르면, 아담과 이브가 우수한 생명 원형질을 기여하려고 반드시 나타난다. 아담과 이브의 본부는 보통 에덴 동산이라고 부르며, 그들의 개인 세라핌은 흔히 "동산의 목소리"로 알려져 있다.

(ii) 형제 정신의 영.

피부 빛이 다르고 성품이 다른 종족들은 인간이 형제가 되는 계획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다. 아담히 성공했더라면, 이 형제 정신의 영들이 믿을 수 없는 변화를 일으켰을 것이다. 오늘날의 형제 정신만큼이라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뿐이다.

(iii) 평화의 혼.

평화는 물질 세계에서 자연스러운 상태가 아니다. 평화의 혼 천사들의 봉사를 통해서 "땅에는 평화요, 사람들 사이에 선의"를 처음으로 실현한다. 아담 시절에 평화의 혼의 우두머리 베보나는 유란시아에 남았고, 지금은 거주하는 총독의 참모진에 소속되어 있다.

(iv) 신뢰의 영.

의심은 원시인 본래의 반응이다. 아담 체제의 이 행성 조수들이 수고한 덕분으로 인간은 신뢰감을 얻었다. 신들은 사람을 아주 믿는다. 우주의 아버지는 조절자를 기꺼이 사람에게 맡긴다.

이 세라핌들은 불확실한 미래가 연속된 만족을 얻는 비결이라는 진리를 사람이 터득하게 만든다. 모르는 것이 성공에 필수일 때, 미래를 아는 것은 실수이다.

(v) 수송자.

행성의 수송자들은 개별 세계에서 근무한다. 이 행성으로 온, 천사에 둘러싸인 존재들의 대다수는 이동 중이며, 가는 길에 잠시 멈춘다.

천사에 관한 너희의 전통적 관념은 이렇게 생겨났다. 죽기 직전에, 인간은 과거를 돌이켜보는 현상이 가끔 일어나는데, 흐려지는 의식은 천사 비슷한 무엇을 눈에 선하게 보는 듯하여, 이것은 습관적 천사 개념으로 바뀐다.

인간은 수송을 위해서 준비되는 세라핌을 가끔 지켜보는 것이 허락되었다. 행성 사이에 이동하는 한 승객을 받으려고 준비되는 수송 세라핌을 볼 때, 천사의 머리로부터 발까지 뻗는 두 벌의 날개와 같은 것이 보일 수도 있다. 이 날개는 에너지 절연체, 마찰을 막는 방패이다.

세라핌에 둘러싸일 때, 하늘 존재들이 구체의 본부로 인도되고 이동하는 잠으로 유도된다. 에너지 방패들이 활짝 열린 동안, 보조 천사들이 잠자는 인격자를 수송 천사 바로 위에 교묘하게 투입한다. 그리고 나서 위쪽 쌍과 아래쪽 쌍의 방패가 조심스럽게 닫힌다.

변압자와 송신자들의 영향 밑에서, 세라핌의 양쪽 끝이 뾰족하게 되며, 기묘한 빛에 가려진다. 수송 부장이 생명이 실린 차량을 검사하고 회로가 연결되었는가 점검한다. 만사가 준비되면, 수송 세라핌의 어뢰 모양으로 빛의 윤곽이 되어버린다.

수송기 파송자가 송신자의 보조 중대를 호출하는데, 이들은 보통 1천 명이다. 수송기의 목적지를 발표하면서, 천사 차량에 손을 대면, 천사 차량은 번개 같은 속도로 앞으로 튀어나간다. 10분도 채 안 되어, 이 광경은 세라핌의 시야에서도 사라진다. 행성의 공간 보고서는 영적 본부의 자오선에서 정오에 수신되며, 수송자들은 이 자리에서 자정에 파송된다. 이 때가 출발에 가장 유리한 시간이다.

(vi) 기록자.

이들은 행성의 주요 사무의 관리자이다. 개인의 생명 문제에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vii) 예비군.

행성 세라핌의 사타니아 예비군은 물질 아들 예비군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현재 유란시아는 사타니아와 놀라시아덱의 영적 회로 바깥에 있지만, 행성간 사무와 접촉을 가지고 있다.

6. 과도기 봉사자

이 천사들은 사람이 사는 세계로부터 체계의 서울까지 봉사하며, 사타니아에 있는 천사들은 일곱 저택 세계에서 살아남는 필사자의 교육에 힘을 쏟는다. 이들의 봉사는 다음 일곱 배치에 따라서 다양해진다.

(i) 전도 천사.

(ii) 종족 해석자.

(iii) 지성 계획자.

(iv) 상물질 조언자.

(v) 기술자.

(vi) 기록 교육자.

(vii) 봉사 예비군.

7. 미래의 세라핌

이들의 큰 무리가 구원자별에서 가까운 천사 세계들에서 예비군으로서 남아 있다.

이들은 유란시아와 직접 상관되지 않으니까, 설명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8. 천사의 운명

세라핌들은 지역 우주에 기원이 있다.

어떤 세라핌은 찬란한 저녁별으로 승급될 수도 있고, 더러는 그와 동격인 다른 지위에 도달하기도 한다.

세라핌은 수백 가지 방법으로 파라다이스에 도착해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i) 개인 자격으로 하늘 예술가, 법률 고문 또는 하늘 기록자로서 완전하게 됨으로 파라다이스의 천사 거처에 입국 허가를 받는다.

(ii) 천사별로 호출 받는 것.

성공한 운명 수호자들 외에 아무도 파라다이스로 가는 것을 확신할 수 없다.

다른 천사들은 하늘로 출두하라는 호출장을 가지고 오는 3차 상천사를 기다려야 한다.

(iii) 세라핌의 최상의 선택은 수호 천사의 자리이다. 운명 수호자는 경험이 많은 천사 성격자의 계층에서 뽑는다.

"너희보다 조금 높게" 창조되었기 때문에, 인간 수준에서부터 하나님이 계신 곳에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늘 가는 필사자가 하보나 회로를 시작하려고 유버르사를 떠날 때, 이 수호자들은 순례자에게 일시 작별을 알리고, 천사별로 여행한다. 여기서 수호자들은 천사 빛의 일곱 궤도를 시도하고 달성한다.

천사별은 천사에게 운명의 구체이다. 천사별에 이르기까지, 천사들은 영원한 미래에 대하여 절대로 확신하지 못한다.

하보나 궤도를 체험한 운명 수호자들은 보통 필사 최후자 군단에 들어간다.

더러는 최후자의 영원한 동료가 되며, 더러는 다양한 최후자 군단에 들어가고, 다수는 완결 천사 군단으로 소집된다.

9. 완결 천사 군단

천사들은 때때로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세계에서 봉사하는 데 배치된다.

완결 천사 군단의 천사들은 초우주의 2품 천사들의 동료로서,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계급의 상천사의 조수로서 근무한다.

네바돈은 젊은 우주 축에 속하니까, 돌아온 이 천사별 졸업생이 많이 없다.

파라다이스 이후 체험에서 수여 수행원으로서 근무하기를 가장 바란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