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8 편, 지역 우주의 봉사하는 영

글쓴이: 한 멜기세덱1934년

"그가 하늘에 올라가셨고, 하나님 바른 편에 계시며, 천사와 권위자와 능력자들이 그에게 굴복하더라."

천사는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이며, 권위자는 공간의 사자요, 능력자는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이다.

세라핌은 케루빔 및 사노빔과 더불어, 지역 우주의 천사 군단을 구성한다.

세라핌은 상당히 한결같게 설계된다.

일곱 초우주를 통해서, 세라핌은 최소한의 변화를 보인다.

1. 세라핌의 기원

네바돈의 초기 시절에 "원본 천사"와 모형 천사들이 창조된 뒤에, 세라핌은 일시에 41,472명씩 계획된다.

연합하여 자식들을 낳은 뒤에, 아들은 물질 아들을 창조하고, 어머니 영은 혼자서 천사 무리를 낳는다.

이 천사 계급들은 인간의 진화를 계획할 때 설계된다.

초기에 창조 아들에게 조수로서, 어머니 영이 비교적 성격을 얻을 때부터 세라핌의 창조를 시작한다.

이전에 네바돈에서 근무하던 세라핌은 이웃 우주에서 임시로 빌려왔다.

세라핌은 아직도 정기적으로 생산된다.

2. 천사의 성품

천사는 물질 몸이 없고 필사자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

천사는 변압자나 해석자의 도움이 없이 육체를 입은 그대로 너희를 파악한다.

천사는 사람의 육욕 아닌 감정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음악, 예술, 유머를 즐긴다.

세라핌은 애정이 있지만, 성(性) 감정이 없다.

너희는 저택 세계에서 그들과 아주 비슷한 존재가 될 터이니, 거기서 너희는 “장가도 시집도 가지 않으며, 하늘의 천사와 같으리라.”

남녀로 된 생물과 상대할 경우에, 아버지와 아들로부터 내려온 존재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고, 한편 영의 아이들을 하나님의 딸이라 언급하는 것이 우리의 관습이다.

천사들은 보통 여성 대명사로 언급된다.

필사자에게 엄청난 과제를 세라핌은 거뜬히 수행한다.

천사는 예배 받을 대상이 아니다.

세라핌의 성품은 필사 민족보다 조금 앞섰다.

너희가 육체를 벗어날 때, 너희는 천사와 비슷하게 된다.

3. 밝혀지지 않은 천사

지역 우주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영 존재들이 너희에게 밝혀지지 않는데, 진화로 승천하는 계획과 연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천사"라는 말은 필사자를 살아남게 만드는 계획에 관계하는, 어머니 영의 자손을 지칭한다.

네바돈에는 다른 여섯 계급의 존재, 밝혀지지 않은 천사들이 봉사한다.

이들은 세라핌이라 부르지 않는다.

사람의 진보하는 생애와 관계가 없다.

4. 천사의 세계

구원자별 회로에서 제9 집단의 일곱 주요 구체는 세라핌의 세계이다.

이 세계들은 각자 여섯 종속 위성이 있고, 특별 학교들이 천사 훈련에 전념한다.

세라핌은 이 구원자별 집단의 49 세계를 드나들 수 있지만, 첫째 집단의 일곱 구체만 독차지한다.

나머지 여섯 집단은 밝혀지지 않은 여섯 계급의 천사들이 차지한다.

이 본부 세계들에 세라핌은 각자 진짜 집이 있다.

"집"은 두 세라핌의 주거를 말하는데, 이들은 쌍을 이루어 산다.

세라핌은 음성(陰性)과 양성(陽性)이다.

대다수의 임무에서 과제를 성취하는 데 두 천사가 요구된다.

회로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그들은 혼자서 일할 수 있다.

움직이지 않을 때, 그들은 존재의 보완자가 필요하지도 않다. 보통 그들은 자기 최초의 보완자를 간직하지만,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세라핌은 소대(小隊)ㆍ중대(中隊)ㆍ대대(大隊)ㆍ단위의 본부가 있다.

그들은 1천 년마다 재회를 위하여 모이며, 그들이 창조된 시간에 맞추어 모두 출석한다. 한 세라핌이 임무에서 자리 비우는 것을 금하는 책임을 졌으면, 보완자가 출석을 교대하며, 다른 생일을 가진 한 세라핌이 그 보완자를 해방한다. 각 천사의 짝은 이렇게 해서 적어도 두 번에 한 번, 재회에 출석한다

5. 천사의 훈련

세라핌은 구원자별 및 관련된 세계 학교에서 관찰자로서 처음 1천 년을 보낸다.

둘째 1천 년은 구원자별 회로의 천사 세계들에서 보낸다.

네바돈에서 처음 창조된 천사들은 아발론에서 온 세라핌 군단 1천 명으로부터 훈련을 받았다.

그 뒤에 우리 천사들은 자기 선배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았다.

멜기세덱들도 네바돈의 천사 훈련에 큰 역할을 한다.

이 훈련 기간이 끝날 때, 세라핌은 한 별자리에 배치되지만, 아직 봉사하는 영으로 임관되지 않는다.

세라핌은 가장 낮은 진화 세계에서 관찰자로 근무하면서, 봉사하는 영으로서 시작한다.

이후에 세라핌은 별자리 본부로 돌아간다.

이 일반 교육을 받은 뒤에, 어느 지역 체계에서 근무하도록 진급된다.

어느 네바돈 체계의 서울과 연결된 여러 건축 세계에서 세라핌은 훈련을 마치고 봉사하는 영으로서 임관된다.

일단 임관되면, 네바돈 전체, 아니 오르본톤까지도 임무로 돌아다녀도 좋다.

6. 천사의 조직

천사 본부에서 둘째 천년 동안 머무른 뒤에, 세라핌은 12쌍으로 이루어진 소대로 조직된다.

12 소대(小隊)가 한 중대(中隊)를 (세라핌 144쌍) 구성하며, 한 지도자가 이를 지휘한다.

한 대대장 밑에 12 중대가 한 대대를 (세라핌 1728 쌍) 이루며, 한 지휘자 밑에 12 대대(大隊)가 한 천사 단위를 (20,736 쌍) 이룬다.

한 감독자의 명령을 받는 12 단위가 한 군단을 이루며, 이 수는 248,832 쌍이다.

12 군단의 천사들은 한 무리를 이루고, 이것은 2,985,984쌍이다, 그러한 12 무리는 (35,831,808 쌍) 세라핌의 가장 큰 작업 조직, 곧 천사군이다.

천사장, 또는 그와 동등한 지위를 가진 어떤 다른 성격자가 한 천사 무리를 지휘하며, 한편 찬란한 저녁별이나 가브리엘의 다른 직속 부관이 천사군들을 지휘한다.

7. 케루빔과 사노빔

필수 자질 면에 케루빔과 사노빔은 세라핌과 비슷하다.

케루빔은 양성 전하를 가졌고 사노빔은 음성 에너지 성격자이다.

이들은 보통 쌍을 이루어 근무한다.

케루빔과 사노빔은 일곱 계급의 세라핌에게 조수로 배당된다.

지역 우주의 경계를 벗어나는 임무에는 세라핌을 따라가지 않는다.

한 행성에 배치되었을 때, 케루빔은 훈련 과정에 들어가며, 관습과 언어를 공부한다.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들은 두 가지 말을 쓰는데, 기원이 있는 지역 우주의 언어와 초우주의 언어를 사용한다.

영역의 여러 학교에서 공부하여 그들은 다른 언어를 더 터득한다.

케루빔과 사노빔은 상물질 수준의 존재에 가깝다.

어머니 영의 아이들은 하보나 일꾼이나 화해 위원회들과 비슷하게 "넷째 생물"이 나타난다.

이 넷째 천사 생물은 세라핌에게 큰 도움이 된다.

그런 상물질 케루빔은 상물질 훈련 세계에서, 경계선에 있는 필수 과제를 수행하며, 상물질 동반자 근무에 배치된다.

중도인과 진화 행성의 관계는 케루빔과 상물질 구체와 같다.

8. 케루빔과 사노빔의 승진

승진 잠재성으로 보면 3대 등급이 있다.

(i) 승천 후보자. 이들은 천성으로 세라핌 지위를 얻을 후보자이다.

본래의 자질은 세라핌과 대등하지 않지만, 열심과 체험으로 세라핌 지위에 도달할 수 있다.

(ii) 중간 단계 케루빔. 이들의 대부분은 케루빔과 사노빔으로 남을 것이다. 재주 있는 자들은 세라핌 근무에 도달할 수도 있다.

(iii) 상물질 케루빔. 이 "넷째 생물"은 준물질 특징을 간직한다. 최상 존재가 사실화할 때까지, 케루빔과 사노빔으로서 계속할 것이다.

승천 후보자 중에서 다수는 운명 수호 세라핌에게 소속되며, 세라핌 선배가 두고 떠날 때, 저택 세계 선생의 지위로 승진하는 선에 놓인다.

운명 수호자는 피보호자가 상물질 생명에 도달할 때, 케루빔과 사노빔을 조수로 거느리지 않고, 두고 가야 한다.

버림받은 케루빔과 사노빔은 어머니 영의 품에 안김으로 저택 세계 수준의 세라핌이 된다.

한 번 품에 안긴 케루빔과 사노빔이 상물질 구체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을 때, 밝은 아침별의 호출을 받는다.

이들은 7천 명씩 집단을 이루어 선임 케루빔과 사노짐은 어머니 영의 품에 다시 안긴다.

둘째 포옹으로부터 그들은 완전히 발육된 세라핌으로 나타난다.

이들은 운명 수호자로 배치되어도 좋다.

필사 피보호자가 살아남으면, 이 세라핌들은 천사별, 아니 파라다이스와 최후 군단까지 승진할 자격을 갖춘다.

9. 중도인

중도인은 세 가지로 분류된다.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분류되는 것이 적절하다.

중도인은 영구 시민 계급과 함께 분류되며, 한편 기능적으로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들과 함께 계산된다.

중도자는 두 종류가 있다.

(i) 1차 중도자.

이들은 얼마큼 표준화된 계급이며, 행성 영주의 참모들로부터 생겨난다.

1차 중도인의 수는 반드시 5만 명이다.

(ii) 2차 중도자. 이들의 수는 다른 세계에서 크게 다르지만, 평균은 약 5만 명이다.

이들은 아담과 이브 또는 그 직계 후손으로부터 다양하게 유래한다.

중도자들은 우연히 생긴 것이 아니다. 생명 운반자들의 설계와 발전 계획에 따라서 출현한다.

1차 중도자는 천사의 기법으로 지적ㆍ영적으로 에너지를 공급받는다.

일곱 보조 지성 영은 1차 중도자들과 접촉하지 않는다.

예배의 영과 지혜의 영이 2차 중도자들에게 봉사할 수 있다.

2차 중도자는 아담의 기법으로 물리적 에너지를 받고, 천사의 기법으로 영적 회로가 연결되고, 상물질 종류의 지성을 부여받는다.

1차 중도자는 사람보다 천사를 더 닮았고, 2차 계급은 인간과 더 비슷하다.

1차 중도자는 상물질 에너지 및 영 에너지 통제자와 지성 회로자와 협동하여 연락할 수 있다.

2차 중도자는 오직 물리 통제자 및 물질 회로 조종자와 기초적 연결을 가질 수 있다.

물질 세계와 영적 세계 사이에, 필사자ㆍ2차 중도자ㆍ1차 중도자ㆍ상물질 케루빔ㆍ중간 단계 케루빔ㆍ세라핌이 다리를 놓는다.

정상 세계에서는 행성 영주를 위한 정보 군단으로서 1차 중도자들이 봉사한다.

2차 중도자들은 아담 체제와 협동한다.

행성 영주의 배반과 물질 아들의 실패가 있을 경우에, 중도인은 체계 군주의 피보호자가 되며. 행성의 임시 관리자의 지휘 하에 근무한다.

1차 중도자들은 행성의 역사가이며, 행성 영주가 도착한 시절부터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되는 시대까지, 체계의 본부 세계들에서 행성 역사의 연극을 출연한다.

중도자는 사람이 사는 세계에서 오랫동안 남아 있다.

창조 아들의 통치를 위하여 오랜 세월 동안 봉사한 것 때문에 궁극에 인정받을 것이다.

인가받은 중도인은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 등급으로 소집될 것이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