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7 편, 지역 우주의 성격자

글쓴이: 네바돈의 밝은 저녁별 (#1146)

1934년

지역 우주에서 제일 높은 분은 주 아들, 아버지이자 군주 미가엘이다.

그와 신성(神性)이 동등하고 보완하는 분은 어머니 영, 구원자별의 신성한 봉사자이다.
두 분은 네바돈에서 생긴 모든 토착 생물의 부모이다.

앞에 있는 논문들은 창조된 아들들을 다루었고, 뒤잇는 이야기는 봉사하는 영과 하늘 가는 아들들을 다룬다.

이 논문은 그 사이의 집단, 우주 보조자들에 관한 것이지만, 네바돈에 주둔하는 고급 영 및 영구 시민권자들도 간단히 고려할 것이다.

1. 우주 보조자

(아침ㆍ저녁ㆍ천사ㆍ조수ㆍ위원ㆍ감독ㆍ선생)

다음 일곱 계급을 포함한다.

(i) 밝은 아침별.
(ii) 찬란한 저녁별.
(iii) 천사장.
(iv) 최고 조수.
(v) 고등 위원.
(vi) 천상의 감독자.
(vii) 저택 세계 선생.

첫째 계급, 밝은 아침별은 각 지역 우주에 하나씩 있고, 토착 생물 중에 처음 태어난 자이다.
우리 우주에서 밝은 아침별은 가브리엘로 알려져 있다.
그는 온 네바돈에서 최고 집행자이다.

초기에 가브리엘은 미가엘과 창조 영과 함께 외롭게 일했다.
우주가 성장하고 행정 문제가 늘어나면서, 조수들은 저녁별 군단이 되었다.

2. 찬란한 저녁별


멜기세덱들이 이 저녁별들을 계획하였고,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이 이들을 낳았다.
저녁별은 주로 지역 우주의 최고 집행자 가브리엘의 연락 장교로서 일한다.

네바돈의 별자리 및 체계의 서울에서, 한 명이나 그 이상이 그의 대표로서 활동한다.

가브리엘은 대부분의 비밀 회의에서 직권상 의장이나 관찰자이며, 흔히 이 회의는 동시에 1천 개나 열린다.

가브리엘이 동시에 두 군데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저녁별은 이 경우에 그를 대표한다.
저녁별은 삼위일체 교육 아들 군단을 위하여 비슷한 일을 한다.

저녁별은 가브리엘이 행성으로 여행할 때 언제나 그를 동반한다. 저녁별은 그의 대표로서 개별 행성에 특별 임무를 띠고 간다. 그런 임무에 "주의 천사"로서 알려져 왔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 및 집회에 밝은 가브리엘을 대표하려고 유버르사로 빈번히 가지만, 저녁별은 오르본톤의 경계를 넘어 여행하는 일은 드물다.

찬란한 저녁별은 2중 계급이다. 더러는 이 직위로 창조되었고, 더러는 도달하여 봉사하는 계급이다.

네바돈의 초월 천사 군단에서 창조된 자는 4,832명이고, 8,809명은 도달하여 올라온 영이다.

올라온 저녁별의 다수는 생애를 세라핌으로서 시작했고, 나머지는 밝혀지지 않은 생물로서 올라갔다.

찬란한 저녁별은 상물질 성격자 및 어떤 종류의 초인간 물질 존재들의 눈에 쉽사리 보인다.

저녁별의 우두머리는 가발리아인데, 네바돈에서 처음으로 태어난 저녁별이다. 그리스도가 수여를 마친 뒤에, 가발리아는 하늘 가는 필사자의 봉사에 배치되었다.

최근 1900년 동안 그의 동료 갈란시아가 예루셈에서 본부를 유지했는데, 거기서 시간의 약 절반을 보낸다. 갈란시아는 처음으로 이 지위를 얻은 도달한 초월 천사이다.

여러 임무에 쌍으로 결합되는 것 외에, 저녁별의 분류나 중대 조직은 없다.

필사자의 승천과 관련된 임무에 광범위하게 배치되지 않지만, 그렇게 임명되면 언제나 쌍으로 일한다. 하나는 창조된 존재이고 다른 하나는 올라간 저녁별이다.

미가엘이 유란시아에 자신을 수여할 때 가브리엘이 미가엘을 동반한 것 같이, 아보날 수여 아들이 행성에 임무를 띠고 갈 때, 저녁별이 아보날을 동반한다.

두 초월 천사는 천사장들 및 배치된 모든 다른 자의 공동 사령관으로서 근무한다.

초월 천사 쌍들이 삼위일체 교육 아들의 행성 군단에 배치된다. 필사자와 눈에 보이지 않는 교육 아들 군단의 연락관으로서 근무한다.

저녁별의 세계. 구원자별의 제6 집단의 일곱 세계와 42 종속 위성은 저녁별의 행정에 배치된다. 창조된 계급은 일곱 주요 세계를 주관하며, 한편 올라온 저녁별들은 종속 위성들을 관리한다.

처음 3 세계의 위성들은 교육 아들과 저녁별들의 여러 학교에 전념한다.

다음 세 집단은 필사자의 훈련에 전념하는 합동 학교들이 차지한다.

일곱째 세계의 위성들은 교육 아들ㆍ저녁별ㆍ최후자들의 심의를 위하여 남겨둔다.

일곱째 주요 세계 자체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문제들을 위하여 남겨두었다.

3. 천사장


천사장은 창조 아들과 어머니 영의 자식이다.

천사장은 대량으로 생산되는 영 존재 중에서 가장 높은 종류이다.
최근에 등록할 당시에 거의 80만 명이 네바돈에 있었다.

천사장들은 보통, 가브리엘의 관할 밑에 있지 않다.
천사장들은 우주의 일상 행정에 아랑곳하지 않는다.

천사장은 시공 필사자의 하늘 가는 생애를 촉진하는 데 헌신한다.
보통 때 밝은 아침별의 지휘 하에 있지 않아도, 천사장들은 가끔 그의 권한으로 활동한다.

네바돈의 천사장 군단을 이 계급에서 처음 태어난 자가 지휘한다.

최근에는 천사장의 분과 본부가 유란시아에서 유지되어 왔다. 네바돈 바깥에서 온 학생 방문자들의 눈길을 끄는 것은 이 보기 드문 사실 때문이다.

유란시아가 천사장 활동의 분과 본부가 된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너희는 깨닫는가? 미래에 다른 승천 활동이 이 세계에 집중된다는 것을 예시한다.

"나는 다시 오리라"하고 주가 친히 약속하신 것이 의미가 깊다.

사람이 사는 세계로 가는 수여 아들에게는 1백 명의 군단이 임시로 배치된다.

어떤 행성 임무에도, 2 명의 선임 천사장이 아보날의 개인 조수로서 배치된다.

아보날이 한 영역의 심판을 마치고, 죽은 자가 부활하도록 부름 받을 때 잠자는 성격자의 수호 천사가 "천사장의 목소리"에 응답한다는 것은 참말이다.

천사장 세계. 구원자별을 둘러싸는 제7 집단의 세계들 및 그 위성들은 천사장들에게 배정된다.

1번 구체와 그 여섯 종속 위성은 인격자 기록의 보관자들이 차지한다. 이 엄청난 기록자 군단은 필사자의 기록을 정리하느라고 분주하다.

이 여러 세계에서 필사자가 죽고 다시 인격화하는 사이에, 인격자의 기록과 신분 보증서들이 분류되고 철이 되고 보관된다.

4. 최고 조수

최고 조수는 지역 우주 바깥에서 기원을 가지고 자원하는 존재들의 집단이다.

지혜 완성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 외톨 사자, 상천사, 2품 천사, 3품 천사들과 같이, 파라다이스 기원을 가진 존재들의 도움으로 우리는 이득을 본다.

최고 조수들 가운데 누구라도 자원하여 네바돈에서 근무할지도 모르며, 이들은 우리의 관할권 바깥에 있다.

조수들의 일반 본부는 구원자별에서 늘 하나된 이의 구역에 있다.

최고 조수들은 체계나 행성 정부에 소속되지 않는다.

이 군단의 대부분은 네바돈의 파라다이스 성격자―늘 하나된 이, 창조 아들, 늘 충실한 이, 심판 아들,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을 돕는 일에 모집된다.

5. 고등 위원

고등 위원은 영이 융합한 필사자이다.

이들은 조절자와 융합하지 않는다.

생각 조절자가 거주민에게 영구히 깃들지 않는, 그런 종류의 세계가 있다.
융합하지 않아도 조절자는 그들에게 일시 깃들고, 불멸하는 혼의 진화를 촉진한다.

이들은 어머니 영의 개별화된 영 분신과 융합하여 불멸을 얻는다.

영 융합자들은 구원자별에서 멈춘다. 이들 중에 더러는 더 높은 수준까지 올라갈지 모르지만, 대다수는 지역 우주에 남아 있다.

영 융합자들은 지역 우주의 완전 군단에 등록된다.

네바돈 완전 군단에 이른 뒤에 영과 융합한 승천자들은 우주 보조자로서 임무를 받아들여도 좋다. 이것은 계속해서 체험으로 성장하는 한 길이다.

최근의 등록부는 네바돈에 15억이 약간 넘는 고등 위원이 있다고 한다.

자신을 위해 말할 수 없는 자들 대변하기 위하여 언제나 자리에 있다.

 

영이 융합한 필사자의 세계.

구원자별 회로의 제8 집단의 일곱 세계와 그 종속 위성들은 영이 융합한 필사자들이 독점으로 소유한다.

유버르사와 파라다이스에 이르는 소수를 제외하고, 이 세계들은 영이 융합한 생존자의 영구 거주지이다.

영구한 진화 인구를 보장함으로 지역 우주의 안정을 향상사킨다.

이 존재들은 파라다이스에 이르지 못할지 모르지만, 네바돈 문제들을 통달하는 체험적 지혜를 얻는다.

6. 천상의 감독자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과 멜기세덱 교육 군단이 합동으로 네바돈의 교육 체계를 관리하지만, 이 작업의 상당 분량은 천상의 감독자들이 수행한다.

천상의 감독자들은 모집된 군단이다. 네바돈에는 이들의 수가 3백만이 넘는다.

지성 훈련과 영 교육은 인간의 기원이 있던 세계로부터, 저택 세계 및 다른 진보 구체들을 거쳐서, 에덴시아의 70개 영역에서, 그리고 구원자별을 둘러싸는 490 구체에서 수행된다.

교육 체계의 기조는 체험으로 인품을 얻는 것이다.

네바돈 교육 체계는 한 과제에 너의 배치를 준비하고, 그 과제를 최선으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교육한다.

영원한 진보는 영적 발전만 위한 것이 아니다. 지식을 얻는 것도 교육의 일부분이다.

대부분의 유란시아 필사자는 네바돈의 천상의 감독자 군단의 단원으로서 길거나 짧게 근무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7. 저택 세계 선생


저택 세계 선생들은 모집되고 영화롭게 된 케루빔이다.

멜기세덱들이 이들을 임명한다. 다음 논문에서 더 자세히 다룬다.

8. 배치된 높은 영 계급

무한한 영 집단에서 다음의 높은 영 계급은 지역 우주에 영구히 배치된다.
외톨 사자는 우리가 시공의 장애를 극복하려고 애쓸 때, 우리에게 도움이 된다.
이렇게 배치되지 않으면, 우리는 그들에 대하여 아무 권한이 없다.

안도본시아는 네바돈에 머무르는 우주 회로 감독자이다.
루시퍼 반란과 칼리가스티아의 배반이 일어났을 때, 그가 유란시아를 고립시켰다.
네바돈의 통계 지휘자 살사시아는 구원자별의 가브리엘 구역에 본부를 유지한다.

부검열자가 구원자별에 거주한다. 그의 동료, 지정된 파수들도 또한 오르본톤 최고 집행자의 대표이다.

우주 화해자들은 시공 우주에서 여행하는 법정이다.
나는 네바돈에 화해 위원회가 약 1억이 있다고 추정한다.

법률 고문은 법적 지성이며, 우리는 약 5억 명을 가지고 있다.

하늘 기록자는 올라가는 세라핌이며 우리는 네바돈에 75명이 있다.

7백억 명의 상물질 동반자가 네바돈에 있다.

각 우주는 자체에서 태어난 천사 군단을 거느린다.

유란시아 세라핌의 현재 우두머리는 파라다이스에서 온 1차 상천사이다.

9. 지역 우주의 영구 시민

지역 우주에는 다음과 같이 창조된 영구 시민 계급이 있다.

(i) 수사시아.
(ii) 일생자.
(iii) 물질 아들.
(iv) 중도인.

이 계급의 존재들은 대체로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않는다.

수사시아. 이들은 구원자별에서 영구 시민으로 활동한다.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의 자손이며, 네바돈 완전 군단의 영 융합 필사자와 밀접히 연결되어 있다.

일생자. 1백 별자리 본부는 일생자들의 봉사를 누린다.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이 이들을 낳는다. 이들은 물질 아들, 그리고 영 융합 필사자 및 수사시아 사이에, 중간에 있는 비생식 존재이다. 상물질 존재는 아니다.

하나님의 물질 아들. 창조 아들 혼자서 최초의 아담과 이브를 낳는다. 이들은 번식하는 계급이며, 남자와 여자로서 창조된다.
물질 아들과 딸은 아담 종족을 창시하라고 임명되며, 이 민족은 결국 구체의 필사 거주자와 혼합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중도인. 사람이 사는 대부분의 세계에서, 초기에 초인간이지만 육체화된 중도인이 배치된다. 이들은 보통, 행성 아담이 도착한 뒤에 물러난다.
이들은 물질 아들과 진화하는 인간의 중간에 있다. 그래서 중도인이라 부른다.
이들은 진화 세계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될 때까지, 영구 시민이다.

너희는 태어나서, 살다가 죽고, 진화로 진보하는 다른 세계들로 옮긴다.

행성에서 근무하는 초인간 존재들도 일시 배치를 받으며, 거의 아무도 행성에 오래 소속되지 않는다. 중도인은 그 행성에 남아서, 연속된 행정을 마련해 준다.

유란시아에는 중도자가 있다.
예루셈은 물질 아들과 딸이 있다.
별자리 본부 에덴시아에는 일생자가 있다.
구원자별에는 창조된 수사시아와 영 융합 필사자가 있다.

소구역 및 대구역의 행정 세계에는 영구 시민이 없다.

유버르사 본부 구체들에는 아반돈터가 있다. 일곱 거울 영이 이들을 창조한다.
하보나에도 거기에서 태어난 존재들이 있다.
빛의 섬은 파라다이스 시민의 고향이다.

10. 다른 지역 우주 집단

네바돈에는 사람 사는 세계들이 3백만이 넘고, 1천만이 될 전망이다.
네바돈에는 647,591개의 건축된 세계가 있다.

건축된 세계에 두 가지 특별 계급이 있다.

영 일꾼은 밝은 아침별과 아버지 멜기세덱의 영 자손이다.
성격 말소에서 면제되지만, 하늘 가는 존재가 아니다. 지역 우주의 영 조수이다.

씨앗 일꾼. 지역 우주의 건축된 본부 세계들의 관리와 연결된 일이 많은데, 씨앗 일꾼이라 부르는 육체적 생물의 도움을 받는다.

씨앗 일꾼들은 영도 성격자도 아니며 동물 존재이다.

여러 우대 거류지가 구원자별과 기타 장소에 있다.
지역 우주의 행정에 관여하는 다른 부류의 지적 생명이 더 있지만, 밝힐 허락을 받지 못했다.

살아남는 일이 웅대한 것에 대하여 필사자가 알아들을 만큼 우주의 생명과 행정을 충분히 묘사하였다.

이 이야기는 공간의 여러 우주에서 근무하는 다양한 성격자들과 할 일에 대한 간략한 줄거리에 불과하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