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 편, 생명 운반자

글쓴이: 유란시아에 주둔하는 한 보론다덱 아들

1934년

생명은 저절로 생기지 않는다.

생명은 (밝혀지지 않은) 존재 설계사들의 계획에 따라서 지으며, 직접 수입하거나 생명 운반자들이 활동한 결과로, 행성들에 나타난다.

생명을 심은 뒤에, 생명 운반자들은 생명의 발달을 돌보기 위하여 거기에 오랫동안 남아 있다.

1. 생명 운반자의 기원과 성품

생명 운반자는 창조 아들, 어머니 영, 그리고 초우주의 운명을 주관하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 셋 중에서 지명 받은 한 분, 이렇게 세 성격자의 자식이다.

진화 세계에서 물리적 생명을 정착시키는 책임은 생명 운반자들에게 맡겨진다.
네바돈 기록에는 생명 운반자가 1억 명 창조되었다고 한다.

운반자들은 자치하는 집단이 아니고, 삼원조의 지시를 받는다: 가브리엘, 아버지 멜기세덱, 그리고 생명 운반자 남비아. 분과 행정에서는 자치한다.

생명 운반자는 3대 분과로 등급이 정해진다.

제1 분과는 선임 생명 운반자이다.
제2 분과는 조수이다.
제3 분과는 관리자이다.

생명 운반자들이 새 행성에 생명을 정착시키려고 떠날 때, 멜기세덱이 반드시 따라간다.

진화하는 행성이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될 때, 생명 운반자들은 고등 심의 기관으로서 조직된다.

2. 생명 운반자 세계

생명 운반자들은 구원자별 회로에서 제4 집단의 일곱 주요 구체의 감독을 담당한다. 이 세계들은 다음과 같다.

(i) 생명 운반자 본부.
(ii) 생명 계획 구체.
(iii) 생명 보존 구체.
(iv) 생명 진화 구체.
(v) 지성과 연합된 생명의 구체.
(vi) 산 존재들의 지성 및 영의 구체.
(vii) 밝혀지지 않은 생명의 구체.

이 주요 구체들은 각자 여섯 위성에 둘러싸여 있다.

제1 세계는 본부 세계이다. 지역 우주의 모든 생명의 연구에 전념한다.
여기에 생명 계획 학부가 자리잡고 있다.

10이라는 수는 물리적 우주에 본래부터 있다.

생명의 분야는 3ㆍ7ㆍ12, 또는 이 기본 수의 배수(倍數)나 조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12라는 수는, 모두 일곱 초우주에 있는 기본 생명의 원본에 두루 나타난다.

오르본톤 생명 원본은 열두 가지 유전 운반자로서 배치되어 있다. 의지를 가진 다른 계급의 생물은 12ㆍ24ㆍ48ㆍ96ㆍ192ㆍ384ㆍ768개로 배치되어 있다.

유란시아에는 인간의 번식하는 성(性)세포 안에 48개의 원본 통제 단위―인자(因子)―가 있다.

제2 세계는 생명을 설계하는 구체이다. 계획이 이전에 승인받은 공식을 벗어나면, 그 계획은 창조 아들에게 회부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행성 종류는 조금씩 다른데, 생명 운반자들이 생명 공식을 개량하려고 항상 노력하기 때문이다.

생명 계획 실험실은 2번 세계의 둘째 위성에 자리잡고 있다. 이 실험실에서 생명 운반자들과 그 동료는 네바돈의 십일 행성에 심으려고 고안한 생명을 개량하려고 멜기세덱들과 함께 일한다.

제3 세계는 생명의 보존에 몰두한다. 유란시아에는 기초 원본마다 둘씩, 관리 위원이 24명 있었다.

제4 구체와 그 종속 위성들은 생명 수준의 진화적 선행 조건에 전념한다.

생명을 변형시키는 사업은 쓸모 없이 보이는 식물ㆍ동물의 형태가 출현하는 것을 필요하게 만든다. 이러한 부산물은 상급의 총명한 생명 형태가 활동하는 데 필요하다.

제5 세계는 지성과 연결된 생명에 관심을 둔다.

사람이 이해하는 것과 같은 지성은 기계 수준의 지성 위에 일곱 보조 지성 영을 부여한 것이다.

물질 인간이 영에 반응하는 능력은 전적으로 관계된 지성에 달려 있고, 이것은 다시 인간이 생물학적으로 진화하는 방향을 정해 왔다.

제6 세계는 살아 있는 유기체와 관련되는 지성 및 영의 상관 관계에 전념한다.

제7 구체는 진화하는 인간의 밝혀지지 않은 분야에 전념한다.

3. 생명의 이식

생명은 우주에서 저절로 나타나지 않는다.
생명 운반자들이 불모의 행성에서 생명을 비롯해야 한다.

이들은 생명을 운반하고 파종하고 보호하는 자이다.

생명 운반자 군단은 선임 운반자 1백 명, 조수 1백 명, 관리자 1천 명으로 구성된다.
가끔 새 세계까지 실제 생명 원형질을 나르지만, 반드시 그렇게 하지는 않는다.

이전에 승인된 공식에 따라서, 배치된 행성에 도착한 뒤에, 때때로 생명 원본들을 조직한다.

유란시아에서 생명의 기원이 그러했다.

물리적 원본들이 마련되고 나서, 생명 운반자들은 이 생명 없는 물질을 자극하며, 그들의 몸을 통해서, 생명에 필요한, 영의 불꽃을 뿌려준다.

그러면, 활기 없는 원본들이 당장에 살아 있는 물질이 된다.

생명을 주는 불꽃은 생명 운반자들이 수여하지 않고, 그들을 통해서 수여된다.
운반자들은 생명 원형질 자체를 빚어내지만, 살아 있는 원형질의 필수 요인을 공급하는 이는 어머니 영이다.

몸에 생기를 불어넣고 지성을 예시하는 에너지 불꽃이 온다.

생명 운반자들은 그들 개인의 성품을 전혀 전달하지 않는다.
물리ㆍ화학ㆍ전기적 명세에 따라서, 필요한 물질의 회전을 시작한다.

생명 운반자들은 살아 있는 촉매 같은 존재이며, 이들이 아니면 생기가 없을 물질 계급 존재의 요소들을 휘젓고, 조직하고, 활기를 준다.

생명 운반자 집단에게 생명을 정착시키는 데, 약 50만 년이 주어진다.

행성 생명이 어떤 상태까지 발전하면, 생명 운반자들은 노력을 그만둔다. 어떤 새로운 것이나 보완하는 것을 더해서도 안 된다.


생명이 정착되고 나서 도덕적 지위를 가진 인간이 출현할 때까지, 생명 운반자들은 생활 환경을 조종하고 진화 과정의 방향을 유리하게 조종하는 것이 허락된다.

 

도덕적 결정을 내리고 영적 선택의 힘을 가진 존재가 나타나면, 생명 운반자들의 할 일은 끝난다.

생명 운반자들은 의지를 실험하거나 간섭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행성 영주가 도착하면, 운반자들은 떠난다.
선임 운반자 2명과 관리자 12명은 임시로 포기할 것을 서약하고 조언자로서 행성에 무기한으로 남기를 자원할 수 있다.

그러한 두 아들과 그 동료 12명이 지금 유란시아에 근무한다.

4. 멜기세덱 생명 운반자

네바돈의 어느 지역 체계나, 멜기세덱이 생명 운반자로 활동해 온 구체가 하나 있다.

이러한 거처들은 중간 생명자 세계로 알려져 있으며, 이런 세계에는 물질적으로 수정된 멜기세덱 아들이 물질 아들 계급에서 뽑은 한 딸과 짝을 지었다.

수많은 자원자들 중에서 지정된 멜기세덱 생명 운반자가 그런 어머니 이브를 택한다.

멜기세덱 생명 운반자와 물질 딸의 후손은 중간 생명자로 알려져 있다.

이 종족의 멜기세덱 아버지는 그 행성을 결국 떠나며, 어머니 이브도 자손의 제7 세대가 나타나면 떠난다. 이브의 큰아들이 그러한 세계의 지휘를 맡는다.

중간 한계자들은 표준년으로 1천 살이 되면 천사 수송으로 옮겨진다.

그 뒤에 중간 생명자는 자식 낳지 않는 존재가 되는데, 천사에 둘러싸이면서 거치는 비물질화 기법이 번식 특권을 빼앗기 때문이다.

중간 생명자들의 현재 지위는 필사나 불사라고 하기 어렵고, 인간이나 신으로 분류할 수도 없다. 이 생물에게는 조절자가 깃들지 않으니 불사라고 하기 어렵다. 그러나 반드시 죽지도 않는다.

네바돈에서 태어난 중간 생명자는 모두 오늘날 살아 있다.

구원자별의 최후자 세계.

멜기세댁 생명 운반자 및 어머니 이브들은 체계의 중간 한계자 구체로부터 구원자별 회로의 최후자 세계들로 가며, 자손들도 거기에 집결한다.

구원자별 회로에서 제5 집단의 일곱 주요 세계는 최후자 세계이다. 멜기세덱 생명 운반자와 물질 딸의 자손은 최후자의 일곱째 세계, 즉 중간 생명자 구체에 주소가 있다.

중간 생명자의 목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중간 생명자들에 대하여 우리가 질문하면 언제나 최후자들에게 넘겨지는데, 그들은 피보호자의 운명에 관하여 입을 다물고 있다.

멜기세덱 생명 운반자들은 언젠가 궁극위 하나님이 중간 생명 자손들에게 영원한 초한 영을 부여할 것이라 믿는다.

5. 일곱 보조 지성 영

(직ㆍ이ㆍ용ㆍ지ㆍ상ㆍ예ㆍ지:

지혜는 지식보다 높다)

원시 세계에서 일곱 보조 지성 영이 계신 것은 유기체의 진화 과정을 조절한다.
이 보조자들은 어머니 영의 자식이며, 물질 지성에게 몸소 주는 선물이다.


일곱 보조 지성 영의 이름은: 직관ㆍ이해ㆍ용기ㆍ지식ㆍ상담ㆍ예배ㆍ지혜.

생명 운반자의 본부 세계에서, 보조 영들의 중앙 거처는 보조자들의 지성이 활동하는 범위와 질을 감독하는 생명 운반자에게 표시해준다.

제6 (예배) 및 제7 (지혜) 보조 영에 관해서 말하면, 중앙 거처는 질적 작용만 기록한다.
양적 활동은 어머니 영 앞에 기록된다.

일곱 보조 지성 영은 새 행성으로 반드시 생명 운반자들을 따라가지만, 이들을 개체라고 간주해서는 안 된다. 이들은 회로에 가깝다.

일곱 보조 지성 영을 부를 적당한 낱말이 없어 곤란하다.

(i) 직관의 영.

지성을 가진 생물이 재빨리 상황을 파악하는 성질. 원시적 반사 본능. 자아를 보존하는 자질. 하등 동물의 생명에 널리 작용하는 유일한 보조자이다.

(ii) 이해의 영. 조정하려는 충동. 빨리 추리하고 판단하고 즉시 결정을 내리는 현상이다.

(iii) 용기의 영. 충실의 자질. 인격 존재에서 인품을 얻는 기초이다. 진화로 승천하려는 욕구의 비결이다.

(iv) 지식의 영. 발견하려는 호기심의 근원, 과학적 정신.

(v) 상담의 영. 사회적 욕구. 하등 생물 사이에 사교하는 본능의 기원.

(vi) 예배의 영. 종교적 충동. 신을 예배하는 것은 영적으로 올라가는 자질을 상징한다.

(vii) 지혜의 영. 점진적으로 진화하여 올라가는 성향. 살아남는 능력. 지혜는 도덕적 존재가 달성할 목표이다.

보조 지성 영들은 체험으로 성장하지만, 결코 성격을 가지게 되지 않는다.

지성 보조자들은 물리 통제사와 공동으로 일한다.

물리 통제사는 보조자 이전의 지성, 즉 기계적 지성 수준에서 통제자와 지휘자로서 일한다.

인격을 가진 지성조차, 영과 일체가 된 것을 제외하고, 살아남는 품질이 없다.
신을 예배하고 살아남고 싶어하는 능력이 결여될 때, 지성은 불멸하지 않는다.

6. 살아 있는 물력

생명은 기계론과 활력론을 따른다.

유란시아의 물리학자나 화학자들은 결코 살아 있는 유기체를 만들어낼 수 없다.
육체를 가진 생물의 생명조차, 물질에 본래부터 있는 것이 아니다.

생명은 오로지 생명으로부터 솟아나온다.

지성은 오로지 선재하는 지성으로부터 파생될 수 있다.

영은 오로지 영 조상에서 기원이 생긴다.

생물은 생명의 형태를 만들어낼지 모르지만, 오직 창조 성격자나 물력이 살아 있는 불꽃을 공급할 수 있다.

생명 운반자들은 살아 있는 존재들의 물리적 모습을 조직할 수 있지만, 영이 생명의 첫 불꽃을 당겨주고 지성의 자질을 부여한다.

생명의 공식과 생체의 원본이 바르게 조립되었을 때, 한 생명 운반자의 계심은 생명을 시작하기에 충분하다.

그러한 살아 있는 유기체는 두 가지 속성이 빠져 있다. 지성과 번식 능력이다.

생명 운반자들이 생명의 원본을 설계하고 에너지 체계를 조립한 뒤에, 생명이 없는 이 형태에 "생명의 입김"을 주어야 한다.

하나님의 아들들은 생명의 형태를 만들 수 있지만, 생명력의 불꽃을 기여하는 것은 하나님의 영이다.

이렇게 나누어준 생명을 다 써버렸을 때, 남은 물질 몸은 다시 죽은 덩어리가 된다.
생명을 써버렸을 때, 몸은 물질 우주로 돌아간다.

그 몸은 그 생명이 일시 타고 다닐 몸으로 쓰라고 생명 운반자들이 물질 우주에서 빌려온 것이다.

생명 운반자가 준 생명은 그 식물이나 동물이 죽고 나서 생명 운반자에게 돌아가지 않는다.

필사 인간이 살아남는 것은 그 지성 안에 불멸의 혼이 진화하는가에 달려 있다.

생명은 에너지도 물력도 아니다. 물력과 에너지는 인력에 반응하지만, 생명은 그렇지 않다.
우리는 생명을 활성화시키는 불꽃의 성질과 근원을 전부 이해하지는 못한다.

생명이 아버지로부터 아들을 통해서, 영의 길로 흘러들어오는 것을 안다.

감독하는 으뜸 영이 새 행성에서 생명을 수여하는 사건에 어떤 방법으로 참여하는가 모른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도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이 확실하지만, 그 성질을 전혀 모른다.

어머니 영이 생명이 없는 원본에 활기를 불어넣고 그 원형질에 유기체의 번식 특권을 나누어주는 것을 우리는 안다.

이 외에 우리는 너희보다 더 아는 것이 없다.

생각은 아버지 안에, 표현은 아들 안에, 생명의 실현은 영 안에 본래부터 있음을 알 뿐이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