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차코프 미술관의 이콘화

트레차코프(Tretyakov) 미술관은 모스크바의 상인, 파벨 마하일로비치 트레차코프 (1832-98년)가 수집한 작품들이다. 11세기부터 20세기 초반까지 그린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다. 1892년에 트레차코프는 2000개의 작품을 모스코바 시에 기증하였다. 러시아에서 혁명이 일어난 뒤에 1918년에 이…

Read more

알버티나 미술관 (Albertina), Vienna

알버티나 미술관은 2차 대전에 폭격을 받아 많이 상했으나 2003년까지 개축하였다. 야수파(Fauvism)와 초현실주의파(Surrealists) 등의 그림들이 걸려 있다. 1차 대전 이후에 많은 유럽의 나라가 왕정을 중지하고 공화국을 시작하였다. 오스트로-헝가리 제국도 1차 대전의…

Read more


헤이그(Den Haag, 덴 하흐) 구경

  헤이그는 한국인에게 한이 많은 도시였다. 1907년 6월에 2차 만국 평화회의가 여기서 열렸고, 10월 18일에 폐회되었다. 고종은 3명의 밀사(이상설ㆍ이준ㆍ이위종)를 보내어 대한제국의 외부대신 박제순과 일본제국의 주한 공사 하야시 곤스케가 체결한 을사조약이…

Read more

암스테르담(Amsterdam) 구경

  암스테르담은 네델란드의 수도이자 제일 큰 도시이다. 인구가 약 70만밖에 되지 않으니, 한국의 청주시보다도 작다. 그러나 호텔 숙박비와 기타 물가는 유럽에서 비싼 축에 속한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암스테르담 시민은 안네 프랑크,…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