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편, 하나님의 성품

글쓴이: 신성한 조언자

사람이 가진 최고의 하나님 개념은 최초에 있었던 무한한 성격자에 대한 인간의 이상 안에 포함되어 있다.

네바돈의 미가엘이 준 다양한 가르침과 육신을 입고 살았던 훌륭한 필사 생애에서 아버지의 성품을 드러낸 것을 보고서, 우리는 하나님의 성품을 최선으로 이해할 수 있다.

육신화된 미가엘의 일생을 배경으로 삼으면, 우주의 아버지의 성품을 인간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조절자가 우리 지성에 깃들고 진리의 영이 내리지 않았다면, 우리가 아무리 애써 보았자, 무익할 것이다.

1. 무한한 하나님

우주 군주는 모험에 들어갈 수 있고, 별자리 아버지는 실험할 수도 있고, 체계의 우두머리는 연습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주의 아버지는 처음부터 끝을 보며, 어떤 우주에, 어떤 세계ㆍ체계ㆍ별자리에 있는 어떤 하위 존재가 겪는 어떤 실험과 어떤 모험도, 실제로 알아차리고 이해한다.

하나님에게는 아무 일도 새롭지 않고, 어떤 우주의 사건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다양한 생물과 접촉하기 위하여 세 가지를 주선하셨다.

(1)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모습을 입고 (예수의 경우처럼) 사람의 경험을 겪는다.
(2) 천사 무리와 기타 존재들이 사람을 인도한다.
(3) 하나님이 직접 생각 조절자를 보낸다.

2. 아버지는 영원히 완전하다

아버지는 생명을 주고 인간에게 영생을 준다.

인간은 영원이 얼마나 긴가 헤아릴 수 없다.

하나님의 성품은 본래부터 완전히 선하다. 자의식을 가진 인간 모두에게 스스로를 주신다.

하나님은 불완전을 몸소 체험으로 겪을 수 없다.

3. 응보와 공정

하나님은 사람을 차별하지 않는다.

그의 변함없는 법령을 고치라고, 그래서 그의 현명한 자연 법칙, 그리고 올바른 영적 명령의 작용으로 생기는 마땅한 결과를 우리가 피할 수 있게 해달라고 철없이 호소하다니, 얼마나 쓸데없는 일인가!

하나님의 정부에 대항하는 잘못과 계획하여 반항한 것에 대한 가장 큰 벌은 (실제로는 피할 수 없는 결과인데) 그 정부에서 개별 백성의 존재를 잃는 것이다.

마음을 다하여 죄를 지은 마지막 결과는 소멸이다.

존재의 정지(停止)는 보통 그 영역, 또는 여러 영역에서 섭리 시대나 새 시대의 판결이 있을 때 공포된다. 유란시아와 같은 세계에서, 이 판결은 행성의 한 섭리 시대 끝에 온다.

행성 회의로부터 창조 아들의 법정을 거쳐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재판소에 이르기까지, 사법권을 가진 모든 법정이 나란히 행동함에 따라서, 존재의 정지가 그런 때에 공포될 수 있다.

영생(永生)을 보장했을 뻔했던 선택과 최종 결정을 그 인간이 내리지 못할 때, 계속하는 생명이 타고 다닐 몸을 잃어버린다.

실체의 여러 사실 수준에서 생기는 어떤 우주 경쟁에서도, 높은 수준의 성격자는 궁극에 낮은 수준의 성격자를 이긴다.

4. 신의 자비

신의 자애심을 불러일으키려고 결코  하나님한테 어떤 영향을 미칠 필요가 없다.

인간의 필요는 아버지의 부드러운 자비가 흘러내릴 것을 보장하기에 온통 충분하다.

아버지는 선한 성품 때문에 우주에 있는 자녀 중에서 어느 집단의 어떤 구성원에게나, 지혜롭게 자비 베푸는 것을 도저히 아까워하지 않는다.

5. 하나님의 사랑

하위의 생물이(예를 들면 예수 또는사제) 중재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그의 자녀들을 사랑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이다.

하나님이 선하다는 최대의 증거는 조절자를 우리에게 보내고, 그가 너와 하나되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은 부모의 사랑이다. 아버지의 사랑을 가장 크게 계시한 것은 미가엘(예수)의 지상 일생에서 볼 수 있다.

너희가 쓰는 "사랑"이라는 용어는 아버지의 애정을 나타내는 데 적당치 않다.

6. 하나님은 선하시다

사람은 하나님이 크다고 두려워할지 모르지만, 선한 하나님이라야 믿고 사랑한다.

하나님을 왕이자 재판관으로 보는 개념은 유대인을 법을 존중하는 민족으로 만들었지만, 개별 신자를 불안한 처지에 빠뜨렸다.

예수는 하나님이 각 사람의 아버지라는 것을 드러냈다.

하나님은 아버지로서 우리를 사랑한다.

하나님은 격노하거나 복수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죄인을 사랑하고 죄를 미워한다.

하나님의 사랑은 죄인을 구원하고 그의 법은 죄를 없애버린다.

7. 신성한 진리와 아름다움

인격자들은 오직 체험이 미치는 데까지만 확신할 수 있다.

유물론(唯物論)이란 거짓 과학은 필사 인간을 우주에서 버림받고 추방된 자로 만들려고 한다.

그러한 부분적 지식은 악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것은 선과 악, 두 가지로 이루어진 지식이다.

진리를 인식하고 나서 행복이 뒤따르는데, 이는 진리를 실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히브리 종교의 큰 잘못은 (진선미 중에서) 하나님의 선하심을 알았으나, 과학의 사실적 진리와 예술의 아름다움과 연결짓지 못한 것이다.

진리는 일관성이 있고, 아름다움은 사람을 끌어당기며, 선은 안정을 가져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