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 편, 지역 우주의 진화

글쓴이: 막강한 사자

한 지역 우주는 미가엘 서열의 한 창조 아들의 작품이다.

1백 별자리로 구성되어 있고, 각 별자리는 1백 체계를 포함하며, 각 체계는 궁극에 사람 사는 구체를 대략 1천 개 포함할 것이다.

시공의 이 우주들은 모두 진화한다.
유란시아는 네바돈 지역 우주에 속하며,그 군주는 나사렛 예수요, 구원자별의 미가엘이다.

미가엘은 우주를 짓는 모험을 시작하기 전에, 삼위일체의 인가를 받았다.

1. 우주들의 물리적 출현

우주가 생기기 이전에, 원초적 에너지를 조종하는 것은 파라다이스의 물력 조직책들이 할 일이다.

초우주 영토에서 태어나는 에너지가 직진 인력에 민감하게 될 때, 이들은 초우주의 동력 지휘자들이 일하도록 물러난다.

동력 지휘자들은 물질 이전, 물력 이후 단계에 혼자 활동한다.
동력 지휘자들이 충분한 공간 에너지를 동원할 때까지, 창조 아들은 우주 조직을 개시할 수 없다.

지역 우주들은 대체로 같은 에너지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
한 지역 우주의 에너지 전기량은 그 초우주 물력 재산의 약 10만분의 1이다.

에너지가 질량으로 물질화하는 어떤 단계에 이를 때, 창조 아들과 창조 딸이 나타나서, 건축 구체를 짓는 작업을 개시한다.

2. 우주 조직

지역 우주를 조직할 때, 셋째 근원 중심에 기원을 가진 동력 지휘자 및 다른 존재들이 창조 아들보다 앞서 간다.

선재하는 에너지로부터 이 아들들은 눈에 보이는 물질이 생기게 하며, 생물을 기획하고, 창조 딸의 협조를 얻어 다양한 성격자 집단을 창조한다.

동력 지휘자 및 에너지 통제자들은 이 아들과 연락을 유지하고, 최초에 조직한 대로 그 에너지를 계속 통제한다.

구원자별에는 창조 아들과 최초에 협동했던 동력 중심 1백 명이 지금도 활동한다.

첫 창조 행위는, 구원자별의 건축 구체와 그 위성들을 조직하는 것이었다.

동력 중심과 물리 통제자들이 이동한 때부터 참모진이 구원자별에 도착할 때까지, 10억 년이 조금 넘게 걸렸다.

그 후에, 1백 별자리 본부 세계, 1만 체계 본부 구체 및 위성들을 창조하였다.

너희 지역 우주는 중심에 하나의 큰 체계가 있지만, 단일 천문 체계는 아니다.

창조 아들은 인력의 안정을 얻을 때까지, 본부 세계를 떠날 수 없다.
한 우주의 물리적 계획이 완성되고 나서,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이 연합하여 생명을 창조하는 계획을 세운다.

첫 창조 활동으로 밝은 아침별이 솟아나오는데, 그는 지역 우주의 최고 집행자이다.
지역 우주의 아들딸이 나타나고, 그러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부가 마련된다.

우주가 조직되고 직원이 배치된 뒤에, 창조 아들은 신다운 모습대로 인간을 창조하라는 아버지의 제안을 실행한다.

네바돈에 사람 사는 행성이 3,840,101개 있고, 너희 세계가 속한 지역 체계 사타니아는 좋은 전형이다.

사타니아는 단일 천문 단위는 아니다.
사타니아에 사람 사는 세계는 619개이다.

사타니아의 본부 예루셈으로부터 오르본톤 초우주의 중심까지 20만 광년이 넘는다.


Allen Graycek의 계산을 이용한 그림

3. 진화 관념

완전히 안정된 창조는 하보나이다.
하보나는 실존적인 우주이며, 영원한 신들의 집을 둘러싼다.

시공의 물리적 체계들은 진화적 기원을 가졌다.

지역 우주의 물리적 가능성이 소모되고, 사람 사는 모든 세계의 영적 지위가 안정되기까지, 지역 우주는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되지 않는다.

하보나를 제외하고, 완전은 차츰 달성하는 것이다.
어떤 지역 우주이든지, 어떤 면에서 하보나의 행정 조직을 모방한 것이다.

아버지는 파라다이스에 몸소 계시지만, 하보나에 기원이 있는 존재들의 지성에 깃들지는 않는다.

공간의 여러 우주에서 아버지는 몸소 계시지 않지만, 아버지는 필사 자녀들의 지성 속에 깃드신다.

지역 우주 본부에는 아버지가 친히 계시지 않지만, 창조자와 창조 성격자들이 산다.

창조 아들이 아버지를 친히 대표하며, 하나님의 대관으로서, 나중에는 자신의 권한으로 통치하는 군주가 된다.

신에 기원을 가진 완전한 존재들을 제외하고, 초우주에 있는 생물은 진화된 성품을 가지고 있으며, 비천한 지위에서 시작하여 늘 안으로 올라간다.

시간 세계에서 태어난 사람이 마침내 완전하게 되었을 때, 그러한 완전은 인격자의 진정한 소유물이다.

말씀으로 사람을 완전하게 만든다면, 오랫동안 차츰차츰 올라가는 체험을 빼앗을 것이다.

하보나에는 원본이 되는 선생 안내자의 필요를 채우기 위하여, 겨우 충분한 수의 완전한 인간만 마련된다.

진화하는 인격자는 완전한 하보나 인간의 보완자이다.
완전한 인간이나 완전해진 인간은 모두 미완성이다.

보완하는 관계에서 두 부류는 본래의 한계로부터 해방되며, 함께 궁극의 지위를 시도해도 좋다.

신답게 완전한 인간과 진화로 완전해진 인간은 같은 정도로 신의 잠재성을 가졌지만 종류가 다르다. 최고의 지위에 이르기 위하여 하나가 다른 하나에 의존해야 한다.

진화하는 초우주는 하늘 가는 시민을 위하여 하보나의 최종 훈련에 의존하지만, 마찬가지로 완전한 우주는 내려가는 주민의 성장을 위하여, 완전해지고 있는 초우주의 인간이 필요하다.

유한한 실체의 두 가지 1차 명시, 곧 타고난 완전과 진화된 완전은, 서로 필요하다.

4. 하나님과 지역 우주의 관계

신 동위자들과 그의 아들들을 비롯하여 수많은 지적 존재들이 많이 활동하도록 허락하니까, 겉보기에 아버지는 가장 적게 활동하는 듯하다.

아버지는 동료나 하위 존재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아들들의 상호 관계에서 우주의 아버지는 결코 개입하지 않는다.

창조 아들은 둘 이상의 개인들의 관계에서 생기는 모든 문제에 최상으로 다스린다.

생각 조절자들은 비교적 고립되어 있다.
조절자들은 천사의 봉사나, 체계, 별자리 또는 지역 우주의 행정과 조정되지 않는다.

하나님은 자기 중심인 성격자가 아니며, 그가 지은 인간에게 아낌없이 자신을 분배한다.

우주의 아버지는 다른 존재가 행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벗어 버렸다.

5. 영원하고 신성한 목적

우주들의 행진에는 영화로운 목적이 있다.

필사자의 투쟁은 헛수고가 아니다.

일련의 체험이나 생애나 시대는 연속하여 배열했을 때 직선 도로가 되며, 이것은 시간 세계의 고립된 사건으로 보인다.

이 모든 것을 장면 뒤에서 볼 때, 이러한 설명은 부적당하다.

필사자가 알아듣도록 하자면, 영원을 하나의 주기로, 영원한 목적을 하나의 끝없는 동그라미로서, 시간의 주기들과 동시화된 영원의 주기로 보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영원의 일부를 형성하는 시간 구역들에 대하여 말하자면, 시간적 존재들이 태어나서 살다가 죽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시적 시대들은 태어나고 살다가 없어진다.

물질적 존재로서 시험 삼아 사는 생애에서 살아남은 뒤에, 공간 세계들과 함께 빙 돌면서, 영원의 일부로서 네가 계속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시간의 구역들은 한 철 동안 나타났다가 시야에서 사라진다.

영원은 유한한 지성이 알아차릴 수 없는 것이요, 너희는 단지 영원을 이해할 수 없을 뿐이다.

영원의 목표가 앞에 있다!

믿음과 신뢰로 달리는 수고를 하면 누구든지 확실히 승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