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체계와 저택 세계’ (2sm)

 

41편, 지역 우주의 물리적 모습

42편, 에너지―지성과 물질

43편, 별자리

44편, 하늘 예술가

45편, 지역 체계의 행정

46편, 지역 체계 본부

47편, 일곱 저택 세계

48편, 상물질 생명

41편은 동력 중심과 물리 통제사들이 어떻게 지역 우주의 물질을 통제하고 태양계가 어떻게 형성되는가 설명한다. 에너지를 계속 충전받는 회로에 놓여 있지 않은 태양들은 언젠가 타버리고 백색 왜성이 된다.

42편은 물질의 기원을 과학자들의 빅뱅(big bang) 이론과 달리 설명한다. 무제한 절대자의 공간 계심으로부터 공간에서 잠재 물력이 생긴다 (절대력). 이것은 1차 물력 조직책들의 수동적 계심에 반응하여 원초 물력(순수 에너지, 인력이 생기기 이전의 에너지)이 된다.

원초 물력은 두 단계로 변질을 거친다. (i) 1차 물력 조직자들의 적극적 활동으로 원초 물력에서 극자가 생기면, 물력 부조직자들에게 양보한다. (ii) 부조직자들의 활동으로 전자 및 전자 이후의 물질이 생긴다. 따라서 인력이 작용하게 되고 우주 동력 지휘자들이 배치되면, 물력 부조직자들은 에너지 회오리바람으로부터 물러난다.

43편은 에덴시아 별자리 행정을 묘사하며, 별자리 통치자들은 보론다덱 아들 계급이다. 루시퍼 반란 이후로 에덴시아는 열두 최고자들이 다스린다.

44편은 구원자별의 우대 거류지에 거하는 하늘 예술가들을 묘사한다. 이 匠人들은 날때부터 하나님의 아들이 아닌 모든 존재들로부터 모집한 단체이고, 하늘 음악가ㆍ하늘의 재생자ㆍ신성한 건설자ㆍ생각 기록자ㆍ에너지 조종자ㆍ설계자 및 치장자ㆍ조화 일꾼으로서 활동한다.

(음악ㆍ재생ㆍ건설ㆍ기록ㆍ조종ㆍ설계ㆍ조화)

45편은 사타니아 체계의 행정을 설명하는데, 이것은 예루셈 +7개의 주요 위성 + 49개의 종속 위성, 모두 57개의 건축된 세계들로 구성되어 있다.

46편은 체계의 본부인 예루셈을 묘사한다. 예루셈에는 지진도, 대양도 없지만, 이슬이 맺히고, 대기는 상물질 존재들이 숨을 쉴 수 있는 세 가스의 혼합물이다.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방송은 구원자별을 통해서, 유리 바다를 이용하여 예루셈에서 수신된다.

거주 지역은 동그라미로 되어 있고, 행정을 담당하는 건물은 정사각형, 하등 토착 생명의 회합소는 직사각형 안에 있다. 지역 사무는 1백 삼각형이 담당한다.

47편은 1번 세계를 도는 위성들, 즉 사람이 죽음을 거치고 나서 가는 일곱 저택 세계에 관한 이야기이다, 48편은 저택 세계를 포함하여, 56개의 상물질 세계에서 인간이 어떻게 진보하는가 설명한다. 이 과정을 거치고 본부 예루셈으로 간다.

  41편, 지역 우주의 물리적 모습

글쓴이: 천사장, 그리고 네바돈 동력 중심의 우두머리.

1934년

각 지역 우주에는 한 창조 영의 계심이 가득하다. 이 계심은 그 테두리에서 그친다.

지역 우주의 물리적 경계선은 확인하기 어렵다.

지역 창조는 초우주의 에너지 전하를 분할하는 원칙에 따라 행정적으로 조직되어 있는 한편, 태양ㆍ흑도(黑島)ㆍ행성 따위의 물리적 구성 분자는 1차적으로 성운에 기원이 있기 때문이다.

네바돈은 안드로노버와 기타 성운들의 자식들로 조립되어 있다.

많은 성운이 단일 지역 우주 안에 포함될 수 있다.

네바돈은 오르본톤의 한 소구역에서, 궁수 자리 중심을 오늘도 돈다.

1. 네바돈의 동력 중심

나선형 및 다른 성운(은하)들은 공간에 있는 구체들의 모체이며, 파라다이스 물력 조직자들이 이를 시작한다.

네바돈의 전신(前身)인 우주의 이러한 물리적 감독은, 우리의 창조 아들이 도착하고 나서, 즉시 그의 우주 조직 계획과 조정되었다.

최상 동력 중심과 물리 통제사들이 나중에 나타나는 상물질 동력 감독 및 다른 자들과 통신선, 에너지 회로, 동력선의 복합체를 생산하였다.

제4 계급의 최상 동력 중심 1백 명이 우리 지역 우주에 배치되어 있다.

이들은 유버르사의 제3 계급 중심들로부터 오는 동력선을 받아서, 전압을 내리고 수정한 회로들을 별자리와 체계들의 동력 중심에 전해 준다.

이 동력 중심들은 에너지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작용한다.

1백 지역 우주 중심이 구원자별에 주둔한다.

구원자별ㆍ에덴시아ㆍ예루셈과 같이 건축된 구체들은 공간의 태양들로부터 독립된 방법으로 빛을 받고, 에너지를 얻는다.

제5 계급의 최상 동력 중심 10명이 네바돈의 1백 별자리에 배치되어 있다.

너희 별자리 놀라시아덱에서 이들은 본부 구체가 아니라 별자리의 물리적 핵심을 구성하는 별 체계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에덴시아에는 기계적 통제자 10명과 생계기 10명이 있다.

제6 계급의 최상 동력 중심 1명이 각 지역 체계의 인력 초점에 주둔한다. 사타니아 체계에서는 동력 중심이 체계의 천문 중심에 있는 흑도를 차지한다.

2. 사타니아의 물리 통제자

물리 통제사는 동력 중심들과 함께 일하지만, 한 지역 체계에서 그들의 기능은 이해하기 쉽다.

사타니아 자체는 7천이 넘는 천문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천문학적 중심은 거대한 흑도이며, 체계 정부의 본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배치된 동력 중심들을 제외하면, 사타니아 에너지 체계의 감독은 예루셈에 집중된다. 여기에 주둔하는 물리 통제사는 체계의 동력 중심과 조정하여 일하고, 동력 검열자들의 연락 우두머리로서 봉사한다.

에너지를 회로로 연결하는 것은 사타니아에 두루 흩어진 에너지 조종자 50만 명의 감독을 받는다.

너희는 식물이 어떻게 빛 에너지를 변화시키는가 잘 알고, 이것이 어떻게 동물 활동 현상으로 변할 수 있는가 안다.

그렇지만 너희는 동력 지도자와 물리 통제자들이 공간의 에너지를 변화시키는 기법에 대하여 아는 것이 거의 없다.

이 존재들은 생리 화학적 에너지에 아랑곳하지 않고, 유기체의 살아 있는 에너지를 위하여 물리적 몸으로 쓰이는 에너지 체계를 잘 다듬는 데 관심을 가진다.

진화 세계의 동력 에너지를 감독하는 것은 물리 통제사의 책임이지만, 에너지의 비행(非行)에 책임이 없다.

유란시아는 엄청난 에너지 선에 놓여 있고 거대한 질량을 가진 회로에 있는 작은 행성이다.

3. 우리의 별 이웃

사타니아에는 빛나는 태양이 2천 개가 넘는다.

이 태양들과 검은 거성들은 에너지 회로를 지향하기 위한 중간역으로서 동력 중심과 물리 통제자에게 쓰인다.

모든 태양ㆍ흑도(黑島)ㆍ행성ㆍ위성, 아니 운석들조차 그 물질의 구성은 상당히 동일하다.

태양들의 평균 지름은 약 160만 킬로미터이다.

일정한 공간에서 태양들이 움직이는 것은 상대적으로 오렌지 12개가 지구만큼의 빈 공간에서 떠도는 것처럼 홀가분하다.

너무 큰 태양이 성운의 모체 바퀴에서 던져질 때, 그 태양은 즉시 부서지거나 2중성을 형성한다.

너희 태양의 10분의 1보다 작을 때, 그런 태양은 급이 응축하고 식는다. 태양보다 30배의 크기가 넘을 때, 두 개의 따로 된 물체로 갈라져 새로운 체계의 중심이 되든지, 아니면 2중성의 한 형태로서 공통된 중심을 돈다.

오르본톤에서 2중성의 폭발이 있었는데, 이 빛은 유란시아에 서기 1572년에 도착했다.

오래 된 많은 별은 고체이다. 어떤 별에서 1입방 센티미터의 물질은 지구에서 165킬로그람이 될 밀도이다.

대부분의 거대한 태양은 비교적 젊다.

충돌하는 왜성들은 젊을 수도 있다. 아주 젊은 태양과 아주 늙은 태양은 불그스름한 색을 띠고 빛난다.

찬란한 흰 빛은 성년기에 이른 것을 가리킨다.

청년기의 태양은 흔히 고동치는 단계를 거치는데, 한때 사흘 반만에 고동치던 것이 오늘날 11년 반이 걸리는 흑점의 주기로 길어졌다.

한 집단의 변광성에서 빛의 변동 기간은 밝기에 달려 있고, 이것을 알면 그러한 태양을 우주 등대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든다.

이 방법으로 1백만 광년이 넘기까지 별 사이의 거리를 정확히 재는 것이 가능하다.(1백만 광년이 넘으면 이 방법은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뜻.)

4. 태양의 밀도

너희 물리학자들은 태양의 질량이 약 2 × 1027톤이라고 계산하였다.

태양은 물의 1.5배 되는 밀도를 가졌다. 너희의 태양은 액체도 고체도 아니고, 기체이다. 어떻게 가스 물질이 이 밀도에 이를 수 있는가 설명하기 어려운데도 사실이다.

밀도가 높은 초월 가스 안의 원자들은 예외로 작으며, 거의 전자를 품지 않는다.

대부분의 태양은 그다지 조밀하지 않다.

벨룬시아 태양은 유란시아 대기의 1천분의 1의 밀도를 가지고 있다.

5. 태양의 방사

태양들이 그다지 조밀하지 않다는 것은 빛 에너지가 꾸준히 흘러나가는 것으로 증명된다. 밀도가 너무 높으면 빛 에너지의 압력이 폭발하기까지, 불투명으로 인하여 빛이 보존될 것이다.

고온에서 불투명한 보존 벽에 갇혀 있을 때, 추진력을 가진 가스가 있을 경우에 빛은 폭발성이 있다.

1킬로그람에 220만 달라이면, 태양 빛은 비싸지 않을 것이다.

너희 탱양의 내부는 광대한 X
선 발생기이다.

보통 태양의 핵심에서 표면까지, X
선에 자극받은 한 전자가 길을 찾아가는 데는 50만 년이 넘어 걸린다.

태양 표면에서 전자는 모험을 떠나고, 혹시 사람이 사는 행성을 따듯하게 만들거나, 운석에게 붙잡히거나 우주에 비행한다.

빛이나 다른 형태로 공간을 통해 비행할 때, 에너지는 똑바로 앞으로 움직인다.

파라다이스의 둥그렇게 작용하는 인력에 복종하는 것을 제외하고, 물질의 입자들은 곧은 선이나 행렬을 지어 진행한다.

태양 에너지가 파도처럼 추진되는 것으로 보이는 것은 다양한 영향의 작용 때문이다. 빗방울은 단절되지 않게 직선으로 내려오지만, 바람의 작용은 빗방울이 파도처럼 휘몰아치는 듯 보이게 만든다.

6. 칼시움―공간의 떠돌이

분광(分光) 현상을 풀이할 때, 공간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 그리고 공간을 질러가면서 다양한 형태의 에너지와 물질로 인하여 빛이 때때로 약간 수정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태양의 분광에서 보이는 어떤 선들은 부서진 형태로 떠도는 어떤 원소들이 수정되기 때문이다.

우리 초우주 전체가 미세하게 빻아진 돌가루로 뿌려져 있다.

돌 원자는 태양의 이온화를 견딜 뿐 아니라, 파괴적인 X선에 얻어맞고 높은 태양 온도로 인하여 부서진 뒤에도, 결합된 신분을 버틴다.

불구가 된 태양 칼시움 찌꺼기는 광선을 타고서 미치는 거리가 달라지며, 칼시움의 광범위한 분산을 쉽게 만든다. 나트리움 원자도 빛과 에너지로 이동하는 능력이 있다.

칼시움의 질량은 나트리움의 거의 2배이다.

태양의 모든 원소 가운데, 칼시움은 회전하는 전자 20개를 포함하며, 태양의 내부에서 달아나는 데 가장 많이 성공한다.

이것이 어째서 태양에 1만 킬로미터나 두텁게 칼시움 층이 있는가 설명한다.

돌 원자는 바깥의 두 전자 회로에 느슨히 붙어 있는 전자가 2개 있고, 이 회로들은 아주 가까이 있다. 원자의 투쟁 초기부터, 돌 원자는 바깥의 전자를 잃어버린다.

이렇게 되면, 19번째 전자 궤도와 20번째 궤도에, 19번째 전자를 이리 던졌다가 저리 던지는 연기에 들어간다. 1초에 25,000번이 넘게, 자체의 궤도와 사라진 동반자의 궤도에 이 19번째 전자를 이리저리 던짐으로 태양 빛을 올라타는 데 성공할 수 있다.

1초마다 약 25,000번이나 태양 빛을 붙잡았다 놓았다 하면서 바깥을 향하여 움직인다. 칼시움은 태양의 감옥을 탈출하는 데 가장 솜씨 있는 원소이다.

태양 칼시움의 상당 부분은 지금 태양의 바깥 껍질에 있다.

분광의 분석은 오로지 태양 껍질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보여줄 뿐이다.

태양의 분광은 철선을 여러 개 드러내지만, 쇠는 태양의 주요 원소가 아니다.

태양의 표면 온도는 6천 도보다 약간 낮고, 이 온도는 철이 분광에 등록되는 데 유린하다.

7. 태양 에너지의 근원

너희의 태양은 물론이고, 많은 태양의 내부 온도는 추측하는 것보다 훨씬 높다.

너희 태양의 표면 온도는 (섭시로) 거의 6000도이지만, 중심 지역에는 약 35000,000도에 이르기까지 높아진다. (이 온도는 화씨 온도를 말한다)[후자만 화씨인 듯]. 태양 에너지의 근원은 다음과 같다.

(i) 원자와 전자의 소멸.

(ii) 원소들의 변질.

(iii) 우주 공간 에너지의 축적과 발송받은 것.

(iv) 태양 속으로 뛰어드는 물질과 운석.

(v) 태양의 수축.

(vi) 고온에서 인력은 순환되는 어떤 힘을 방사성 에너지로 바꾼다.

(vii) 태양 바깥에서 생성되는 다른 에너지와 회수된 물질.

뜨거운 가스로 이루어진 덮개가 열의 분산을 방지한다. 외부 온도가 떨어져도, 내부 온도는 같은 수준에 머무른다.

35,000,000도의 열은 전자가 끓는 점이라고 상상해도 좋다. 이 온도에서 모든 원자가 비하되며, 전자 및 기타 조상인 구성 분자로 부서진다. 그러나 태양은 극자를 비하시킬 수 없다.

물 한 방울이 1조(兆)의 10억배나 넘는 원자를 포함한다는 것을 멈추어 생각해 보라.

현재 태양에서 매초 발산되는 열량은 1초 안에 유란시아의 대양에 있는 물을 다 끓이기에 충분하다.

우주 에너지의 주류가 흐르는 직통 경로에서 활동하는 태양만 언제까지나 계속 빛날 수 있다. 그러한 태양 화로들은 무기한으로 타오르며, 공간 물력, 그리고 순환하는 비슷한 에너지를 흡수함으로, 물질의 손실을 메울 수 있다.

이 주요 재충전 경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별들은 에너지 소모를 겪도록―차츰 식어가고 궁극에는 타 버리도록―운명이 정해져 있다.

죽어 가는 태양들은 충돌로 청춘을 회복하든지, 근처의 에너지 섬 때문에 또는 다른 체계들을 탈취함으로 다시 충전될 수 있다.

궁극에 다시 충전되지 않는 것들은 물질이 폭발하여 붕괴되는 운명을 가졌다.

8. 태양 에너지의 반응

에너지 회로가 이어진 태양의 경우에 여러 가지 연쇄 핵반응으로 인하여 태양 에너지가 방출된다. 이 가운데 가장 흔한 것은 수소-탄소-헬리움 반응이다. 이러한 변태 과정에서 탄소는 에너지 촉매로서 작용한다.

수소 내용의 감소는 태양을 밝게 만든다. 타버릴 운명을 가진 태양의 경우에, 수소가 소모될 때 밝기가 절정에 이른다. 이후에는 인력으로 인한 수축 과정으로 밝기가 유지된다. 궁극에 그런 별은 백왜성이 될 것이다.

큰 태양에서 수소가 소모되고 인력으로 인한 수축이 따를 때, 내부 압력을 유지하지 못하면 갑작스런 붕괴가 일어난다. 약 50년 전에 안드로메다 성운에서 신성의 붕괴가 일어난 것이 한 예이다.

일반적으로 분출된 물질은 성운 가스의 구름으로서 계속 존재한다. 게 성운이 그런 경우이고, 그 어미 구체는 중심 가까이 혼자 있는 별이다.

9. 태양의 안정성

비교적 큰 태양들은 자체의 전자들에 대하여 상당한 인력을 행사한다.

원조하는 X선은 모든 공간을 꿰뚫고, 에너지의 기본적 극자 결합을 유지하는 데 관여한다.

태양이 최대 온도(35,000,000도 이상)에 이른 뒤에, 태양의 초기 에너지 손실은 빛의 도망이 아니라 극자의 유출 때문이다.

원자와 전자는 인력에 지배된다.

극자는 지역 인력에 지배되지 않는다.

극자는 절대 인력(파라다이스 인력)에 복종하며, 대우주의 타원형 회로를 돈다.

너희 태양의 중심은 해마다 거의 1천억 톤의 물질을 방출한다.

태양의 안정성은 인력과 열의 싸움의 균형에 의존한다.

너희의 태양은 확장하고 축소하는 주기 사이에 비교적 균형을 이룬 지 오래 되었다.

너희의 태양은 60억 년대를 지나고 있고, 현재의 효율로 250억 년이 넘게 빛날 것이다.

10. 사람이 사는 세계의 기원

어떤 변광성은 최대의 박동 상태나 그 근처에 있을 때, 종속 체계들을 낳는다.

너희의 태양은 앙고나 체계가 가까이 접근했을 때 그런 박동 상태에 있었고, 태양계의 조상을 토해냈다. 끌어당기는 물체가 가까이 접근하는 경우에는 태양의 3분의 1까지 끌어내기도 한다.

하지만 대다수의 태양계는 너희의 것과 다른 기원을 가졌다.

인력의 조수(潮水) 방법으로 생산되는 경우, 행성, 위성, 종속 위성들과 더불어, 중심에 태양이나 또는 흑도를 생산한다.

가스가 응축되어 생긴 구체에서는 초창기에 지진이 빈번히 일어난다.

유란시아처럼 2중 기원을 가진 행성들은 청년기가 덜 시끄럽다.

유란시아는 사타니아의 교외에 비교적 고립되어 있고, 하나의 예외를 빼고, 예루셈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다.

사타니아는 놀라시아덱의 가장 바깥 체계 옆에 있다.

미가엘의 수여로 인하여 관심을 끌기까지, 너희는 모든 창조 중에서 하찮은 축에 끼어 있었다.

   
  42편, 에너지―지성과 물질

글쓴이: 네바돈에서 근무하는 막강한 사자

 

에너지가 모든 존재의 기본이다. 이런 의미로 우주의 바탕은 물질이며 우주의 아버지는 순전한 에너지를 통제한다.

물력, 곧 에너지는 우주 절대자가 계시는 것을 입증하는 영구한 기념비이다.

파라다이스 삼위로부터 진행하는 에너지 흐름은 그친 적이 없다.

우주 에너지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서 조종된다. 영원한 아들의 행동에 따라서, 또 아버지의 아들의 목적을 합동 행위자가 집행하는 데 따라서, 에너지 통제가 수정된다.

이 신성한 존재들은 거의 무한한 하급자들의 몸 속에서 활동하며, 이들은 각자 신성한 목적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1. 파라다이스의 물력과 에너지

우주의 바탕은 물질이지만, 생명의 본질은 영이다.

아버지는 또한 파라다이스의 근원이다.

물질은 선천적 에너지를 나타내고 독립된 힘을 가진 듯 보일지 모르지만, 에너지에 연결된 인력선은 파라다이스로부터 유래한다.

극자는 측정할 수 있는 형태의 에너지이다.

물질 안에 지구에서 아직 발견되지 않은 형태의 에너지가 선천적으로 있다.

현재의 지식과 비교하여 월등하게 진보한 뒤에도, 과학자는 한 물질 원자를 창조하거나, 생명을 물질에 더할 힘이 없을 것이다.

에너지와 생명의 강은 신들로부터 흘러나온다. 신의 에너지는 모든 창조에 스며든다.

동력 지휘자는 에너지를 물질로 변형시키고, 이렇게 물질 세계들이 태어난다.

생명 운반자는 죽은 물질 안에서 생명 과정을 개시한다.

상물질 동력 감독은 물질 세계와 영적 세계 사이의 과도기 영역에서 활동한다.

에너지는 파라다이스에서부터 진행한다.
세 신이 온 우주의 본부에서 활동하는 것 같이, 에너지는 하나 속에 포함된 세 신의 모습을 따서 만들어진다.

에너지는 무한자로부터 솟아나오지만 무한히 나타나지는 않으며, 현재 파악된 총우주에는 바깥 한계가 있다.

에너지는 영원하지만 무한하지 않다. 영원토록 물력과 에너지는 계속한다. 파라다이스로부터 나갔으니까, 오랜 세월이 걸리더라도, 물력과 에너지는 거기로 돌아가야 한다.

이 모든 것이 온 우주가 둥그렇고 얼마큼 제한되었다는 우리의 믿음을 확증한다.

끝없이 존재하지만, 유한한 우주이다.

2. 우주의 비영적 에너지 체계(물리적 에너지)

이 이야기는 너희가 널리 사용하는 물력ㆍ에너지ㆍ동력의 정의(定義)를 도무지 따를 수 없다.

이 논문에서 에너지란 낱말은 모든 단계와 형태의 현상적 움직임ㆍ행동ㆍ잠재성을 나타내는 데 쓰이며, 한편 물력은 인력이 생기기 전의 에너지 단계, 동력은 인력이 생긴 뒤의 에너지 단계에 적용된다.

(i) 공간 잠재력은 무제한 절대자의 자유로운 공간 계심이다.

공간 잠재력은 하나의 선(先)실체이다. 이것은 무제한 절대자의 영토이고, 우주의 아버지의 친히 움켜쥐는 손에만 민감하다.

유버르사에서는 공간 잠재력을 절대력이라 언급한다.

(ii) 원초 물력.

수동적 잠재 물력은 1차 물력 조직책들의 계심의 저항에 반응하여 원초 물력이 된다. 원초 물력을 때로는 순수 에너지라고 언급하며, 유버르사에서는 (잠재성에서 분리되어) 분리력이라 말한다.

(iii) 태동 에너지. 1차 물력 조직자들의 수동적 계심은 잠재력을 원초 물력으로 바꾼다. 물력 조직자들이 처음으로 적극적 활동을 시작하며, 두 가지 변질 단계를 거친다.

유력 에너지는 강력하고 방향이 있고 대량으로 움직이는 에너지이다. 1차 물력 조직자들의 (적극적) 활동으로 움직이는 에너지 체계이다. 에너지가 파라다이스 인력에 반응하면, 물력 부조직자들에게 양보한다.

인력 에너지는 우주 동력이 될 가능성을 지니며, 모든 물질의 조상이 된다.

공간 에너지는 물력 조직책들의 작업에 반응하여 파라다이스 인력에 민감하게 된다.

전자 및 전자 이후 단계에 물질은 직진 인력에 잠재 민감성을 드러낸다.

인력 반응이 나타나서 우주 동력 지휘자들이 배치되면, 물력 부조직책들은 에너지 회오리바람으로부터 물러난다.

(iv) 우주 동력. 물력이 공간 에너지로, 다음에 인력에 반응하는 에너지로 바뀌면, 창조자들의 목적에 쓰일 수 있게 된다. 우주 동력 지휘자들은 30 단계 중에서 21 단계의 에너지를 통제한다. 우주력이라고도 언급한다.

(v) 하보나 에너지. 파라다이스 방향으로 가면, 중앙 우주에서 선재하는 에너지와 마주친다. 하보나 에너지 체계는 세 가지이며, 삼력으로 알려져 있다.

(vi) 초월 에너지. 초월 에너지는 파라다이스 위쪽에서, 초한 민족들과 연결하여 작용하며, 초력이라 부른다.

(vii) 일력. 파라다이스 에너지는 신성에 가깝다. 살아 있는 비영적 에너지이므로, 영의 본질과 일력을 구별할 수 없다.

동력 지휘자는 에너지 촉매이다. 이들은 자신의 계심으로 단위 형태를 이루어 에너지가 갈라지거나 조직하거나 집합하게 만든다.

3. 물질의 분류

하보나를 제외하고, 온 우주의 물질은 동일하다.

물질의 물리적 성질은 구성 분자의 회전율, 회전하는 구성 분자의 수, 크기, 이것들과 핵심까지의 거리, 또는 공간 내용에 달려 있다.

물질의 열 가지 대구분은 다음과 같다:

(i) 극자 물질―전자를 구성 요소인 에너지 입자.
(ii) 전자 이하 물질―태양의 초월 가스가 폭발하는 단계.
(iii) 전자 물질―전자(電子)ㆍ양성자(陽性子), 전자 집단의 구성에 들어가는 다른 여러 가지 단위.
(iv) 원자 이하 물질―태양 내부에 존재한다.
(v) 부서진 원자―식어가는 태양에서 발견된다.
(vi) 이온화된 물질―전기ㆍ열, 또는 X선 활동으로 말미암아, 그리고 용매 때문에 자체의 바깥 전자들을 벗어 버린 (화학적으로 활성적인) 개별 원자.
(vii) 원자 물질―원소 조직의 화학 단계, 분자(分子)나 또는 눈에 보이는 물질의 구성 단위.
(viii) 분자 단계의 물질―보통 조건 밑에서, 비교적 안정된 물질화 상태에서 유란시아에 존재하는 것과 같은 물질.
(ix) 방사성 물질―적당한 열과 인력의 압력이 감소된 조건 밑에서, 무거운 원소들이 분열하는 경향.
(x) 붕괴한 물질―식거나 죽은 태양의 내부에서 발견되는 비교적 고정된 물질. 이 형태의 물질은 정말로 가만히 있지 않는다.

4. 에너지와 물질의 변질

빛ㆍ열ㆍ전기ㆍ자력(磁力)ㆍ화학 작용ㆍ에너지ㆍ물질은―그 기원ㆍ본질ㆍ운명이 동일하다.

물리적 에너지는 한 우주에서 빛으로, 다른 우주에서는 열을 수반하는 빛으로, 또 다른 우주에서는 유란시아에서 알려지지 않은 형태의 에너지로 나타난다.

동력 중심 및 그 동료들은 극자를 전자의 회전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관여한다.

이들은 이 원시 상태 에너지의 주인이다. 에너지가 전자 단계까지 변화한 뒤에도 이들은 에너지를 통제할 수 있다. 이들의 활동은 원자 체계가 생길 때 축소된다. 물질화가 되면 이 에너지는 직진 인력에 지배를 받는다.

동력 선과 에너지 경로에서 인력은 적극적으로 작용하지만, 동력 중심과 물리 통제자들은 반인력 자질을 소유한다.

추위와 기타 영향은 극자를 조직하여 전자로 만든다.
열은 전자 활동이 얼마나 있는가 측정한다.
인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절대 0도가 출현하지 않는다.
모든 공간에 전자 에너지 뿐 아니라, 에너지 흐름, 동력 회로, 극자 활동이 있다.

네바돈에서 가장 빈 공간에도 1 입방 인치에 약 100개의 극자가 있다.
에너지와 물질이 진화하는 영역에서 온도는 인력 다음으로 지배한다.
낮은 온도는 원자의 조립을 유리하게 만들며, 한편 높은 온도는 물질이 붕괴하게 만든다.

태양 내부에서 열과 압력이 높을 때, 거의 모든 것이 부서질 수 있다.
그러나 태양 열이 아무리 높아도 극자를 유력 에너지로 바꿀 수 없다.
타오르는 태양에서는 물질이 여러 형태의 에너지로 변화될 수 있다. (핵 분렬 및 핵 융합 반응)
어두운 세계에서는 전자와 극자가 느려져서, 에너지가 물질로 변화된다.

핵 물질의 기본 결합은 열린 공간에서 낮은 온도에서 형성된다.

질량의 증가는 에너지의 증가를 빛 속도의 제곱으로 나눈 것과 같다.

(m=e/c2 또는 e = mc2)

납의 두 가지 원자 무게는 전자 이전 형태의 물질이 존재함을 가리킨다. 최초에 형성된 납은 라디움 방사 방법으로 유라니움을 분열시켜 생산된 것보다 조금 더 무겁다. 이 원자 무게의 차이는 원자의 분열에서 생기는 실제 에너지의 손실을 대표한다.

과학자들이 콴툼이라고 부르는 양으로만 에너지가 흡수되거나 방출될 수 있다는 사실이 물질의 상대적 총체성을 보장한다.
전자나 다른 것의 위치가 바뀔 때 흡수되거나 방출되는 에너지 양은 언제나 1 "콴툼"이거나 그 몇 배이다.

파도 같은 에너지 물결은 그렇게 행동하는 극자ㆍ전자ㆍ원자 또는 다른 단위들의 지름의 860배가 된다.

5. 파동 에너지의 명시

오르본톤에는 100 옥타브의 파동 에너지가 있다.

이 중에서 64 집단은 전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알려져 있다.
태양 빛은 4옥타브를 구성하고, 가시 광선은 단일 옥타브이며 (.43 – .77 petaherz, 1PHz = 1015 herz), 이 시리즈에서 46번이다.
자외선 집단이 다음에 오며, 그 위에 10 옥타브는 X선이고, 다음은 라디움의 감마선이다.
태양의 가시 광선 위에 32 옥타브는 바깥 공간의 에너지 선이다.
태양 빛 밑으로 적외선이 나타나고, 30 옥타브 밑에는 라디오 송신 집단이다.

에너지가 파도 같이 보이는 것은 다음 10 집단으로 분류할 수 있다.

(i) 극자 이하 선―극자들이 분명한 형태를 가지기 시작할 때 경계지에서 생기는 극자들의 회전. 이것은 물결 같은 현상이 탐지되는 태동 에너지의 첫 단계이다.
(ii) 극자선. 에너지가 극자 속으로 집합하는 것은 진동을 일으킨다. 이 선들은 극자의 속도가 늦추어져 전자로 조직되는 것을 가리킨다. 에너지의 저축과 함께 응축이 일어난다.
(iii) 짧은 우주선. 전자의 진동 가운데 가장 짧은 것이고, 원자 이전 단계이다. 이 선들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극도로 높거나 낮은 온도가 필요하다. 이 우주선에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원자의 출생을 따르며, 다른 하나는 원자의 분열을 가리킨다.

은하수로부터 대량으로 방사된다.

(iv) 전자 단계. 전자들이 높은 에너지 수준에서 궤도를 돌다가 낮은 수준으로 건너갈 때, 콴툼이 언제나 방출된다. 전자들의 궤도 변경은 한결같은 빛 에너지 입자를 배출하거나 흡수한다. 개별 전자는 충돌이 있을 때, 언제나 빛 입자를 내놓는다.
(v) 감마선―가장 좋은 예는 라디움 붕괴와 관련된 현상이다.
(vi) X선 집단. 태양의 X선은 기계로 발생시킨 것보다 조금 길다.
(vii) 자외선. 태양의 화학선.
(viii) 흰 빛―가시 광선 전체.
(ix) 적외선, 열이 난다.
(x) 헤르츠 파장―유란시아에서 방송에 이용되는 에너지.

원초 물력은 에테르와 비슷한 현상을 일으킨다.

공간은 비어 있지 않다.
한 원자의 공간 내용도 비어 있지 않다. 그런데도 아무런 에테르가 없다.

6. 극자와 전자와 원자

생성된 에너지를 물질로 조립하는 것은 분명한 규격과 특정한 무게를 가진 자연수의 질량이 되게 만든다.

자유롭고 전하 없는 전자 에너지 입자나 연결되지 않은 극자에게는 직진 인력이 작용하지 않는다.

극자들은 물력 조직자나 동력 지휘자들의 도움이 없이, 유력 에너지 단계로 되돌아갈 수 없다.
극자들은 죽어 가는 태양의 최종 분열에 참여할 때만 물리적 존재를 벗어난다.
극자에게는 우주 물력에 대한 공통된 저항, 반인력 잠재성이 있는 개체의 회전, 전자 안에서 서로 연합된 100개 극자의 위치, 이 세 종류의 운동이 있다.
전자의 구조 속에 서로 끄는 힘은 100개의 극자를 함께 묶어 둔다.

전형적 전자 안에는 결코 극자가 100개보다 많거나 적지 않다.
극자를 하나 이상 잃어버리면, 전자의 신분이 파괴되고, 이렇게 10가지 수정된 전자가 생긴다.
전자 안에서 극자들은 회로에서 돌지 않지만, 축 회전 속도에 따라서 극자들은 퍼지거나 모이고, 이처럼 전자 규격의 차이를 결정한다.
바로 이 극자의 축 회전 속도는 또한 몇 종류의 전자 단위의 음성이나 양성 반응을 결정한다.

전자 물질의 분류는 구성 분자인 극자가 어떻게 결합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각 원자는 지름이 0.25 나노미터를 조금 넘는다.
전자는 수소 원자의 1/2000보다 조금 더 무겁다.
양성인 양성자는 음성인 전자보다 더 크지 않은데, 거의 2천 배나 더 무겁다.
한 전자의 덩어리가 2.8 그람이 될 때까지 무거워지고 크기가 비례해서 커진다면, 그 전자의 부피는 지구의 부피만큼 커질 것이다.

양성자는 전자의 1800배만큼 무거운데, 부피가 핀의 머리 만큼 커진다면, 핀의 머리는 태양을 도는 지구 궤도의 지름과 같게 될 것이다.

7. 원자 물질

모든 물질의 형태는 태양계와 비슷하다.

에너지를 가진 모든 미세한 우주의 중심에는 핵심 부분이 있다. 이 중심은 세 가지로 명시될 가능성이 있다. 이 둘레에 에너지 단위들이 변동하는 회로에서 빙 돌며, 이것들은 태양을 도는 행성들과 비교할 만하다.

태양계의 공간에서 도는 행성들이 가진 공간과 대체로 비슷한 상대적 공간을 가지고, 원자 안에서 전자들은 중심의 양성자 둘레를 돈다.
수성(水星)과 너희 태양 사이에 있는 것과 같은 비례로, 원자핵과 안쪽 전자 회로가 있다.

극자는 말할 것도 없고, 전자의 축 회전, 원자핵 둘레를 도는 전자의 속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라디움의 양성 입자들은 1초에 1만6천 킬로미터 속도로 날며, 한편 음성 입자들은 빛의 속도에 가까운 속도로 나른다.

지역 우주는 10진법의 구조로 되어 있다. 2중인 우주에는 꼭 100가지의 원자가 물질화되며, 이것이 네바돈에서 가능한 물질 조직이다. 이 100가지의 물질은 정규 계열로 이루어져 있고, 하나에서 100개의 전자가 중앙의 핵을 돈다.

100가지의 원소가 모든 세계에서 보이지는 않겠지만, 이 원소들은 어딘가 있거나 생성되는 과정에 있다.

지구에서도 무거운 원소들은 라디움처럼 산산조각이 나는 경향이 있다.
오르본톤에서는 한 원자 체계 안에 100개 넘는 전자를 자연스럽게 집결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았다.
덩치 큰 원자들의 바깥 전자 10개만 뚜렷한 물체로서 핵의 둘레를 돈다.
중심에서 가장 가까운 전자 30개는 따로 된 물체로서 탐지하기가 어렵다.

핵에 가까울수록, 전자의 개성이 적어진다.
다음 30개의 전자는 제2 집단을 이루며, 개성이 더 있다. 그 다음 30개의 전자는 제3 집단이며, 분명하고 뚜렷한 궤도에서 돈다.
마지막 10개의 전자는 가장 무거운 10개 원소에만 있는데, 어머니 핵의 손아귀로부터 얼마큼 자유롭게 도망칠 수 있다. 유라니움 및 친척 원소들이 저절로 붕괴하는 것처럼, 이것들은 핵의 손아귀로부터 쉽게 달아난다.

하나에서 27개의 전자를 포함하는 처음 27개의 원자는 이해하기가 쉽다.
28개가 넘으면, 갈수록 더 무제한 절대자의 계심에서 생기는 예측 불가능성과 마주치게 된다.

사람과 원자는 예측을 불허하는 성질이 비슷하다. 통계학자들은 많은 원자나 사람을 다스리는 법칙을 외치지만, 개별 원자나 사람의 활동을 예측하기는 힘들다.

8. 원자의 밀착

기본 물리적 단위들 안에, 그리고 그 사이에 강력한 에너지가 있다.
이 에너지는 원자의 구성과 행동의 비밀이요, 유란시아에서 아직도 발견되지 않은 물력이다.

한 원자 안에서 전자 사이의 공간은 비어 있지 않다.
이 전자 사이의 공간은 전자 속도 및 극자 회전과 동시화된, 파도 같은 명시로 활성화된다. 이 물력은 양성과 음성이 끌어당기는 법칙에 전적으로 지배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그 행동은 때때로 예측할 수 없다.

원자핵 안에서 전하가 있는 양성자와 전하가 없는 중성자는 중간자의 교환 작용으로 함께 붙들려 있는데, 이 중간자는 전자보다 180배나 무거운 물질 입자이다.
전기도 인력의 힘도 핵을 붙잡아 놓을 수 없다.

핵의 신분은 중간자의 서로 밀착하는 기능으로 유지된다.
1초의 극소 부분의 시점에서 한 주어진 핵 입자는 전하를 띤 양성자이고 다음에는 전하가 없는 중성자가 된다. 에너지 상태가 이렇게 빠르게 번갈아 바뀌기 때문에, 전자는 분열시키는 영향력을 빼앗긴다.

원자들이 방사성을 띠고 활동할 때, 원자들은 기대하는 것보다 훨씬 더 에너지를 방출한다. 중간자가 부서져서 과잉 방사가 생기고, 이로서 중간자는 단순한 전자가 된다.

중간자는 양성자끼리 밀착하거나 중성자끼리 붙어 있는 것을 설명하지 않는다. 원자의 밀착하는 힘은 아직 유란시아에서 발견되지 않은 형태의 에너지이다.

9. 자연 과학

자연 과학도 종교처럼 독단으로 변하는 경향이 있다.

7이라는 수는 중앙 우주에, 그리고 영적 체계에 기본적이다.
십진법은 에너지와 물질에 선천적이다. 그런데도 원자들의 세계는 주기적 특징이 있으며, 일곱씩 무리를 지어 다시 일어난다. 이것이 물질 세계의 영적 기원을 가리킨다.

기본 원소들이 원자 무게의 순서대로 배열되었을 때, 어느 일정한 성질은 일곱째마다 집단으로 다시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화학적으로 여덟째 원소는 첫째를 닮고, 아홉째는 둘째를 닮고, 이렇게 계속된다.

자연이 물리적으로 안정된 것은 으뜸 건축가들의 거의 무한한 지혜 때문이다.

10. 우주의 비영적 에너지 체계

우주의 비영적 에너지는 여러 수준에서 창조자가 아닌 지성들 속에 서로 관련된다.

(i) 보조 영 이전의 지성.

기계적 지성은 가장 원시 형태의 물질 생명의 지능, 가르칠 수 없는 지능이다.

(ii) 보조 영 지성. 이것은 가르칠 수 있는 (기계가 아닌) 물질 지성 속에서, 일곱 보조 지성 영을 통해서, 지역 우주의 어머니 영이 베푸는 봉사이다.

물질 지성은 처음 다섯 보조자 안에서 인간 이하의 지능으로서, 일곱 보조자 안에서 사람의 도덕적 지능으로서, 마지막 두 보조자 안에서 중도자 지능으로서 체험을 겪는다.

(iii) 진화하는 상물질 지성.

이것은 창조 아들과 어머니 영이 수여한 것이다. 이 지성 수준은 상물질 종류의 생명을 담은 몸이 조립된 것을 뜻한다.

우주 지성. 이것은 일곱 으뜸 영 각자가 일곱 초우주의 한 곳에 베푼다.

지성은 파라다이스에서 절대 지성이요, 하보나에서 초한 지성이며, 오르본톤에서는 유한 지성이다.

11. 우주의 기계적 작용

우주는 기계도 요술도 아니다.
우주는 지성이 창조한 것이요, 법칙의 기계적 작용이다.

첫째 근원 중심은 모든 물질의 1차 원인이요, 모든 영의 처음이자 마지막 아버지이다.

아버지는 하보나 바깥에서 오로지 순수 에너지와 생각 조절자로서 나타난다.

기계적 작용은 창조 전체를 절대로 지배하지는 않는다.
지성이 온 우주를 전적으로 계획하고 만들고 지배한다.
시공의 지성들은 시간과 공간의 작용에 지배된다.

영ㆍ지성ㆍ물질이 인력에 반응하는 수준은 아주 시간과 상관이 없지만, 오직 참 영 수준의 실체만 공간에 의존하지 않는다 (비공간적이다).

물질 수준의 지성은 인력의 작용에 민감하고, 영 신분이 될수록 이 반응을 비례해서 잃어버린다.

물질화된 물리적 에너지는 인력에 영향을 주지 않고서 공간을 통과할 수 없다.

공간은 궁극에 인력을 이겨내는데, 그 안에 초물질 물력의 반인력 때문이고, 이것은 인력의 행위를 중화하도록 작용한다.

하등 생물에게는 우주에서 높은 기계적 작용이 생각 없이 일어나는 것처럼 보인다.
우주 현상에 관계하는 우주 지성이 높을수록, 하등 지성은 이를 발견하기가 더욱 어렵다.

진화하는 동물적 지성은 자연히 하나님을 추구하지만, 혼자서 저절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

12. 원본과 형태―지성의 지배

기계적 작용이 진화하는 것은 창조적 지성이 숨어 있고 지배함을 가리킨다. 지성은 다음을 향하여 손을 뻗는다:

(i) 물질적 기계 작용의 창조.
(ii) 신비의 발견.
(iii) 멀리 있는 상황의 탐구.
(iv) 정신 체계들의 고안.
(v) 지혜의 목표에 도달하는 것.
(vi) 영 수준에 도달하는 것.
(vii) 신다운 운명의 달성.

지성은 언제나 창조성이 있다.

한 개별 동물, 필사자, 상물질자, 영 승천자, 또는 최후를 달성한 자는 언제나 그 신분에 알맞는 몸을 만들 능력이 있다.

영 존재들조차 형태가 있고, 이 영 형태(원본)는 실재한다. 이 일반 법칙에 몇 가지 예외가 있다.
생각 조절자는 살아남는 혼과 융합할 때까지 형태가 없는 듯하다.

외톨 사자,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 무한한 영의 개인 보조자, 인력 사자, 초월 기록자는 형태가 없다.
대다수는 성격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구별할 수 있다.

물질 세계에서 너희는 몸이 영을 가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영이 육체를 가졌다고 생각한다.
시공의 비인격 상황에서는 물리적 에너지가 우세해 보인다.

영 지성의 활동이 신의 목적에 가까이 갈수록, 영 단계가 더욱 지배하게 되고, 궁극 수준에서 영 지성은 완벽하게 지배할 수도 있다.

절대 수준에서는 영이 확실히 지배한다.

필사 인간의 경우에, 영의 지휘를 자유롭게 따르는 지성이 불멸의 아이로서, 시공 존재를 거치고 살아남기를 바랄 수 있다.

   
  43편, 별자리

글쓴이: 말라바시아 멜기세덱

1934년

유란시아는 사타니아 체계에서 606번째로 사람이 사는 세계이다.

이 체계는 네바돈 지역 우주에서 놀라시아덱 별자리에 자리잡고 있다.

너희 별자리의 정부는 771개의 건축된 구체 집단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중에서 가장 큰 것은 에덴시아인데, 여기는 별자리 아버지들의 행정부가 있는 자리이다.

에덴시아는 대략 너희 세계의 1백 배만큼 크다.

에덴시아를 둘러싸는 70 주요 구체는 약 유란시아의 10배 크기이고, 주요 구체를 도는 10 위성은 대략 유란시아 만큼 크다.

지역 우주 천사 중에서 셋째 계급인 감독 세라핌은 별자리 근무에 배치된다.

70 주요 구체에는 일생자, 별자리의 영구 시민이 산다.

1. 별자리 본부

유란시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험한 산맥은 없다.

큰 대양이나 급히 흐르는 강이 하나도 없다.

에덴시아 및 여러 건축 세계에 있는 물은 진화 행성의 물과 마찬가지이다.

여러 수로를 거쳐서 에덴시아를 한 바퀴 돌 수 있지만, 주요한 수송 경로는 항공 경로이다.

영 존재들은 구체의 표면에서 여행하며, 한편 상물질 및 물질 존재들은 물질 및 반물질 수단을 이용한다.

에덴시아 및 관계된 세계들은 공기가 있는데, 흔히 세 가스의 혼합물이다.

유란시아 대기의 두 원소에 상물질 생물이 숨쉬도록 상물질 가스를 더한 것이다.

아무런 폭풍이 없고, 여름이나 겨울도 없다.

일곱째 산지 지역의 꼭대기에는 에덴시아의 부활실이 있고, 여기서 수정된 2차 승천 계급의 하늘 가는 필사자들이 깨어난다.

에덴시아의 첫째 영접 구체도 특별 부활실이 있고, 거기서 수정된 승천 필사자들이 다시 조립된다.

멜기세덱들은 에덴시아에서 두 특별 학부를 유지한다. 비상 학교는 사타니아의 반란에서 생기는 문제들을 연구한다. 수여 학교는 미가엘의 최종 수여로 생기는 새 문제들의 통달에 전념한다.

에덴시아의 영접 지역인 유리 바다는 행정부 중심 가까이에 있다.

에덴시아의 반은 70개의 삼각형 구역으로 나누어지고, 그 테두리는 각자 구역의 본부 건물에서 만난다. 이 구체의 나머지는 광대한 자연 공원, 하나님의 동산이다.

네가 방문하는 동안에 에덴시아 전체가 너에게 개방되어 있지만, 너는 시간의 대부분을 그 행정 삼각형에서 보낼 터이고, 그 삼각형의 번호는 네가 현재 거주하는 세계의 번호와 같다.

유리 바다는 둘레가 약 160 킬로미터, 깊이가 약 48 킬로미터 되는 거대한 둥그런 수정이다. 이 수정은 에덴시아에 도착하는 수송 세라핌과 기타 존재들을 받아들이는 들판으로서 쓰인다.

이와 같은 수정 들판은 거의 모든 건축 세계에서 발견되고, 여러 가지 목적에 쓰인다.

2. 별자리 정부

별자리는 지역 우주에서 자치하는 단위이고, 자체의 입법에 따라서 관리된다.

별자리는 입법 단위로서 활동하고, 한편 지역 체계는 집행부의 구실을 한다.

구원자별 정부는 사법을 담당하는 최고의 권한이다.

모든 사법 문제는 멜기세덱 회의에서 먼저 검토된다. 이 계급에서 12명이 증거를 검토하고 잠정적 판결을 작성하는 권한을 받으며, 이 판결은 최고자들의 법정에 전달된다.

별자리의 입법 기관은 세 집단으로 나누어진다.

입법의 순서는 1천 승천자로 구성된 하원에서 시작되며, 한 최후자가 이를 주관한다. 각 체계는 이 집회에서 자리를 차지하는 회원 10명을 지명한다.

중원(中院)의 입법자는 천사 무리와 그 동료들로 구성된다. 이 집단은 1백 명이다.

상원은 신다운 아들들의 의회이며, 최고 아버지들이 10명을 선택한다.

입법자들의 통합 회의는 각 지부로부터 3명씩 뽑은 회원들로 이루어지고, 후임 최고자가 이를 주관한다. 이 최고 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그 영역의 법이 된다.

3. 놀라시아덱의 최고자

별자리 통치자들은 보론다덱 아들 계급이다.

별자리 통치자나 다른 자리에 임명될 때, 이 아들들은 최고자로 알려진다.

보론다덱들의 성실성은 한 번도 의심받은 적이 없다.

가브리엘이 적어도 보론다덱 아들 3명을 각 별자리에 최고자로서 임명한다.

주관하는 자는 별자리 아버지요, 두 동료는 선임 최고자와 후임 최고자로 알려져 있다.

별자리 아버지는 1만 표준년 동안 (유란시아 시간으로 약 5만 년) 군림하고, 후임 동료로서, 그리고 선임 동료로서 같은 시일 동안에 근무했다.

유란시아에는 여러 통치자에 관하여 큰 혼란이 있었고, 유란시아의 기록에는 "최고자"라는 용어가 누구를 언급하는지 똑똑히 알기 어렵다.

너희는 개인으로서 평상시에 별자리 정부에 거의 아랑곳하지 않을 것이다.

너희의 관심은 사타니아 체계에 쏟아질 것이다.

에덴시아의 최고자들은 루시퍼 반란이 있던 시절에, 어떤 권한을 모반한 세계들로부터 빼앗았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이러한 통제권을 인가한 지 오래다.

미가엘이 최종 수여 임무로 왔을 때, 루시퍼의 후계자가 지역 체계에서 전권이 없었기 때문에, 놀라시아덱의 최고자들이 미가엘 수여에 관계된 유란시아 사무를 직접 감독하였다.

4. 산상 집회―늘 충실한 이

가장 거룩한 집회의 산은 늘 충실한 이의 거처이다. 그는 에덴시아에서 활동하는, 삼위일체의 대표이다.

임마누엘의 개인 대표로서 에덴시아에 내내 계셨다.

늘 충실한 이는 별자리 아버지들에게 조언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요청 받지 않고는 결코 조언을 제공하지 않는다.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지역 우주의 임시 통치자들의 탄원을 받지 않으며, 그러한 사무에 결코 끼어들지 않는다.

늘 충실한 이의 거처는 우주 바깥의 통신 및 정보를 담당하는, 파라다이스 체계의 별자리 중심이다.

가장 거룩한 산은 설비가 놀랍게 갖추어져 있지만, 최고자들의 중앙 거처와 비교할 때, 수수하다.

늘 충실한 이의 거처는 최고자들 주택의 북부에 자리잡고 있다.

하늘 가는 필사자들은 정기적으로, 이 집회의 산에서 열리는 특별 모임에서, 늘 충실한 이의 이야기를 듣는다.

체계 군주 1백 명은 정기적으로, 에덴시아의 비밀 회의에 온다. 예루셈의 대반역자들은 이 에덴시아 회의에 올라오곤 했다.

미가엘이 네바돈에서 무제한 통치권을 쥐고 나서, 이 자들이 에덴시아 회의에 앉는 것이 금지되었다.

5. 루시퍼 반란 뒤에 에덴시아 아버지

에덴시아에서 최고자들의 교체는 루시퍼 반란이 있을 당시에 중지되었다. 루시퍼 및 그 동료들이 마지막으로 처분될 때까지, 이 통치자들에게 변화가 없을 것이라 추측된다.

별자리의 정부는 확대되어 지금은 보론다덱 계급 아들 12명을 포함한다.

(i) 별자리 아버지. 통치하는 최고자는 보론다덱 계열의 617,318 번이다.

(ii) 선임 동료 최고자.

(iii) 후임 동료 최고자.

(iv) 고문 최고자. (미가엘이 주 아들이 된 이후에 그의 개인 대표)

(v) 집행 최고자, 가브리엘의 개인 대표.

(vi) 행성 관찰자들의 우두머리인 최고자.

(vii) 심판 최고자, 별자리 안에서 반란으로 인하여 생긴 문제들을 조정하는 보론다덱 아들.

(viii). 비상 행정 최고자. 반란으로 고립된 사타니아 세계들에 긴급 법령을 적응하는 책임을 맡은 보론다덱 아들.

(ix) 중재 최고자. 특별 수여로 인하여 생기는 일상 행정을 조화하는 데 배치된 보론다덱 아들.

(x) 판사 및 변호 최고자. 반란으로 생긴 놀라시아덱 문제들을 조정하는 긴급 법정의 우두머리.

(xi) 연락 최고자. 늘 충실한 이에게 특별 조언자.

(xii) 지도 최고자. 에덴시아의 긴급 회의 회장.

격리된 세계는 모두, 관찰자로 행동하는 보론다덱 아들을 하나 가지고 있다.

별자리 아버지의 명령이 없으면, 그는 행성 행정에 참여하지 않는다.

"사람의 나라에서 다스리는" 분은 이 관찰하는 최고자이다.

6. 하나님의 동산

별자리 본부 세계에는 살아 있는 장식이 널리 이용되며, 이 세계들을 "하나님의 동산"이라 부르는 것은 무성한 식물 때문이다.

에덴시아의 약 절반은 최고자들의 동산에 배당되어 있고, 이것이 어째서 놀라시아덱의 사람 사는 세계에서 극히 아룸다운 것을 흔히 "에덴의 동산"이라 부르는가 설명한다.

건축된 세계들은 10 가지 물질 생명 형태가 있다.

유란시아에는 식물과 동물이 있지만, 에덴시아에는 10부문의 생명이 있다.

너희는 처음 셋을 식물, 마지막 셋을 동물로 보겠지만, 나머지 4 집단의 성질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건축 세계에는 육식하는 생물이 없다.

물질적 성장은 녹색 빛이지만, 상물질에서 식물에 해당하는 것은 보라빛이나 연자주 빛을 반사한다.

상물질 식물은 순전한 에너지의 성장이요, 먹고 나서 아무런 찌꺼기가 없다.

하늘 예술가들은 식물과 생물로 장식하는 일을 하면서 씨앗 일꾼들을 지도한다.

너희는 에덴시아의 동산에서 식물과 화려한 꽃을 즐길 것이다.

7. 일생자

일생자는 별자리 본부를 둘러싸는 770 세계에서 영구한 시민이다.

일생자는 상물질 생물이 아니지만, 상물질 존재를 많이 닮았다. 영적 면에서 일생자들은 비슷하지만, 지능은 다르다.

일생자는 에덴시아의 주요 세계를 도는 10개 위성 중 하나에서, 실용적 사교를 가르치는 훈련 및 문화 학교들을 주관한다.

상물질 학생들이 이 훈련 학교에서 가장 큰 집단이다.

일생자는 네바돈 하늘 예술가 단체와 관련된 가장 큰 집단이다.

일생자는 별자리 본부 세계들을 떠나서 활동하지 않는다.

8. 에덴시아의 훈련 세계

에덴시아 및 관계된 구체들은 구원자별 구체들의 영적 웅장함과 비교할 수 없지만, 예루셈 훈련 세계들의 영화로움을 훨씬 뛰어넘는다.

에덴시아 구체들은 공간 전류로부터 직접 에너지를 공급받는다.

너희는 한 주요 문화 세계에서 다른 주요 문화 세계로 지나갈 때마다 다시 조율되지만, 같은 상물질 몸을 지니며, 의식을 잃지 않는다.

에덴시아 및 관계된 구체들에서 머무르면서 너는 주로 집단 윤리를 통달하는 데 몰두한다. 하늘의 교양을 갖추려면 다음을 배워야 한다.

(i) 다양한 상물질 동료 10명과 행복하게 살고 일할 것.

(ii) 일생자 10명과 기쁘게 살고 협조할 것.

(iii) 상물질 동료와 일생자인 주인들 모두에게 적응할 것.

(iv) 너와 비슷한 존재 및 비슷하지 않은 존재들과 조화를 이룰 것.

(v) 비슷한 존재 및 약간 다른 존재들과 함께 밀접하게 접촉하며 사는 능력을 갖출 것.

(vi) 이 여러 가지 교제 방법에 적응할 것.

(vii) 영적 통찰력을 높일 것. 도덕적인 두 사람은 달성하는 가능성이 거의 4배가 된다.

에덴시아에서 처음 일곱 주요 세계에서는 하늘 가는 필사자 1명이 일생자 10명과 함께 산다. 둘째 집단의 주요 세계에서는 필사자 2명이 10명의 토착 집단과 함께 살고, 이런 식으로 계속하여, 마지막 집단의 주요 구체에서는 상물질 존재 10명이 일생자 10명과 함께 산다.

9. 에덴시아 시민권

70번 세계를 졸업한 뒤에, 하늘 가는 필사자는 에덴시아에서 거주를 정한다.

승천자들은 "파라다이스의 집회"에 참석하고, 늘 충실한 이가 승천자 생애를 묘사하는 이야기를 듣는다.

구원자별에서 너는 상물질 존재로부터 참된 영의 지위로 진화한다.

에덴시아에서 승천자는 중간점, 진화하는 동물로부터 하늘 가는 영이 되는 통로의 중간에 있다.

여기서 70 일생자 세계에서 받은 과제들에 몰두한다.

   
  44편, 하늘 예술가

글쓴이: 네바돈의 한 천사장

1934년

분과 본부 및 구원자별 세계의 우대 거류지 중에 하늘 예술가라고 부르는 집단이 있다.

이들은 상물질 및 낮은 영 영역의 대예술가요 장인(匠人)이다.

물질 인간은 이들이 하는 일을 거의 이해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상물질 및 영 세계에 하늘 문화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하늘 예술가들은 그렇게 창조되지 않았고, 여러 집단으로부터 모집된 존재들의 단체이다.

무한한 영과 일곱 으뜸 영이 최초의 선생 집단을 배치하였고, 일곱 예술가 분과에 7천 명의 하보나 강사들로 구성되었다.

날 때부터 신의 아들인 등급 밑에 있는 어떤 존재도 하늘 예술가 단체에 가입할 자격이 있다. 초우주 시간으로 1천 년보다 짧게 근무할 수는 없다. 일곱 활동 부문은 다음과 같다.

(i) 하늘 음악가.

(ii) 하늘의 재생자.

(iii) 신성한 건설자.

(iv) 생각 기록자.

(v) 에너지 조종자.

(vi) 설계자와 치장자.

(vii) 조화 일꾼.

일곱 무리의 최초의 선생들은 하보나의 세계들로부터 왔다.

너희는 여러 저택 세계에 옮겨 심은 하보나 예술의 맛을 보게 될 것이다.

영 존재에게는 영 세계가 현실이고, 우리에게는 물질 세계가 더 비현실이다.

상급 형태의 영들은 보통 물질을 자유롭게 통과한다.

물질 존재에게는 영 세계가 다소 비현실이다.

영 세계와 물질 세계의 실체를 다 헤아려 볼 수 있는 부류의 존재들이 있으니, 곧 하보나 일꾼의 넷째 생물, 그리고 화해자 중에서 넷째 생물이다.

시공의 천사들은 영 및 물질 존재를 모두 헤아려 볼 능력이 있다.

영 세계와 물질 세계, 양쪽에 있는 생물의 실체를 헤아려 볼 수 있는, 어떤 부류의 존재들이 있다. 이 등급에 속하는 자들은 하보나 일꾼의 이른바 넷째 생물, 그리고 화해자 중에서 넷째 생물이다.

상급 영 수준에 도달한 뒤에, 승천자는 물질ㆍ상물질ㆍ영 실체를 인식할 수 있다.

막강한 사자는 조절자와 융합하였고, 한때 승천 존재였는데, 그는 너희 모습 그대로 너희를 파악한다.

너희는 이전 존재로 있는 너희의 동료들을 알아보는 힘을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하늘 예술가들이 하는 일을 너희가 알아듣도록 설명하기가 불가능하다. 이를 십분 이해하지만, 그래도 노력해보겠다.

1. 하늘 음악가

필사자의 듣는 범위가 제한되어, 너희는 상물질계의 멜로디를 깨달을 수 없다.

하늘 회로의 영 에너지 위에 멜로디가 굴러들어오는 동안, 희열에 빠진 수백만의 존재를 나는 보았다.

하늘 음악가들은 다음의 영 물력을 조종하여 하늘 화음을 만든다.

(i) 영적 소리―영 흐름의 중지.

(ii) 영적 빛―상물질 및 영의 영역에서 빛을 통제하는 것.

(iii) 에너지 충돌―상물질 및 영 에너지를 솜씨있게 다루는 것.

(iv) 빛깔 교향곡―상물질 빛깔의 멜로디.

(v) 연합된 영들의 화음―상물질 및 영 존재들의 배열.

(vi) 생각의 멜로디―영적 생각은 하보나의 멜로디가 된다.

(vii) 우주의 음악―다른 구체들의 멜로디를 우주 방송 회로에서 청취할 수 있다.

10만 가지가 넘는 소리ㆍ색ㆍ에너지를 조종하는 방법이 있다.

춤 앙상불은 존재들을 배열하려는 시도와 가깝다.

유란시아에서는 음악을 육체로, 영적으로 감상한다.

유란시아에서 최선의 음악은 하늘 음악가들의 선율의 메아리이다.

아담과 이브가 살아남기만 했더라면, 너희는 음악을 배웠을 것이다. 그들의 화음 재질은 비음악 핏줄로 너무나 묽어졌고, 1천 필사자의 생애에서 겨우 한 번 화음을 잘 이애한다.

언젠가 유란시아에서 참 음악가가 나타날 수도 있고, 민족들이 화려한 선율에 넋이 빠질 것이다. 그러한 인간 하나는 한 나라 전체, 아니 세계 전체의 진로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멜로디는 온 세상을 바꿀 힘을 가졌다"는 것은 글자 그대로 참말이다.

화음은 하보나의 말이다.

2. 하늘 재생자

너희는 하늘 재생자가 무엇을 하는가 빈약한 개념밖에 얻을 수 없다.

일곱 무리가 있다.

(i) 가수―상물질 수준에서 지난날의 화음을 되풀이하고 오늘의 멜로디를 풀이하는 화음가.

(ii) 빛깔 일꾼―일종의 화가.

(iii) 빛으로 그림을 만드는 자―준 영적 현상을 보존하는 자. 영화는 서투른 예이다.

(iv) 역사물 연출가―중대한 사건을 연극으로 재현하는 자.

(v) 예언 예술가―역사의 의미를 예측하는 자.

(vi) 일생 이야기꾼―생활 체험의 중요성을 지속시키는 자.

(vii) 행정 연극자―통치권을 표현하는 하늘 극작가.

최근에 나(천사장)는 1백만이 넘는 배우들이 1천 장면을 출연한 발표를 보았다.

3. 신성한 건축자.

"하나님이 건축하고 만드신" 도시들이 있다.

우리는 영적으로 건축에 해당하는 것이 있다.

우리는 집이 있고, 영적 위로와 상물질 필수품을 가지고 있다. 건축자들은 일곱 집단에서 활동한다.

(i) 집 설계사와 건축자―개인 및 작업 집단에 배정된 거처를 짓고 개축하는 자.

상물질 및 영 주거는 실재한다. 너희의 눈에는 보이지 않겠지만, 우리에게는 현실적이다.

(ii) 직업 창조자―영 및 상물질 영역의 일꾼들의 주거를 설계하고 조립하는 자. 이들은 유란시아의 공장 건축자들과 비할 수 있다.

(iii) 오락용 건설자―쉬는 철에 오락을 위한 건축물을 이용한다.

(iv) 성전 건축자―영을 위한 성전과 상물질 성전을 짓는 건축자.

(v) 교육용 건설자―상물질계의 훈련 및 영적 배움의 본부를 짓는 자.

(vi) 상물질계 계획자―상물질 생활에서 여러 존재와 교제하도록 건축하는 자.

(vii) 공공 건물 건설자―집회 장소를 건축하는 자.

너희가 여러 성전 앞에 가더라도 너희는 이를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도, 이 초물질 건물은 실재한다.

4. 생각 기록자

생각의 보존과 복사에 헌신한다.

(i) 생각 보존자.

상급 생각을 보존하는 데 헌신하는 예술가이다.

초우주에서 쓰이는 언어는 유버르사어로 알려져 있다.

각 지역 우주는 자체의 언어가 있다. 우리 지역 우주의 언어는 네바돈어이다.

다른 지역 우주에서 온 자들끼리는 유버르사어로 교통한다.

다른 초우주에서 온 자들끼리는 통역이 필요하다.

중앙 우주에는 언어가 거의 필요 없고, 신들만 완전히 이해되지 않는다.

50만 단어가 넘는 양을 유란시아 시간으로 1분에 기록할 수 있다.

유버르사의 개념 부호는 10억이 넘는다. 하지만 기본 알파벳은 겨우 70개이다.

네바돈 알파벳의 글자 수는 48이다.

(ii) 개념 기록자.

이 기록자들은 개념의 그림을 보존하는 데 관여한다.

기록된 언어를 1백년 동안 정독하는 것보다 더 많이, 1시간 안에 얻을 수 있다.

(iii) 표의 문자 기록자.

우리는 너희의 글말과 입말, 이 두 가지에 해당하는 것이 있지만, 생각을 보존할 때 우리는 보통, 개념을 그림으로 만들기와 표의(表意) 기술을 이용한다. 표의 문자를 보존하는 자는 개념 기록자의 작업을 1천 배나 향상할 수 있다.

(iv) 웅변 추진자.

네바돈 언어로 반시간의 연설은 한 필사자의 일생의 주제를 다룰 수 있다.

영 세계의 웅변을 듣는 것은 보기 드문 대접일 것이다.

(v) 방송 지도자.

이들은 방송 물질을 조정하고 편집하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방송을 번역한다.

(vi) 리듬 기록자.

너희는 이들을 시인이라 부를 터인데, 이들의 작품은 시를 무한히 초월한다.

(vii) 상물질계 기록자.

이들은 일종의 과도기 세계의 사진사이다. 진보하는 시대의 중대한 장면을 저장한다.

5. 에너지 조종자

이 예술가들은 모든 종류의 물리적ㆍ정신적ㆍ영적 에너지에 관심을 가진다:

(i) 물리적 에너지 조종자. 이들은 3가지 기본 전류와 30가지 종속 에너지를 분리하는 기술이 있다.

(ii) 지성 에너지 조종자. 이들은 하늘 가는 상물질 존재들의 상호 교통 능력을 권장하는 전문가이다.

(iii) 영적 에너지 조종자. 이 학자들은 지난 몇백만 년 동안에 영 에너지를 흡수하는 개선된 기법을 이용했다.

(iv). 복합 조종자. 물리적ㆍ정신적ㆍ영적 에너지로서, 여러 우주에 두루 나타나는 최초의 3단계의 신성한 에너지의 기능적 결합에 몰두한다.

(v) 수송 고문. 이들은 수송 담당 우두머리들을 돕는다.

(vi) 통신 전문가. 행성 및 우주간의 통신 기술자가 12명이 있다.

(vii) 휴식 선생. 상물질 및 영 에너지는 다시 채워야 한다. 영 세계의 출신인 우리는 정기적으로 정상 활동을 멈추고 약속 장소로 가서 소모되는 에너지를 회복한다.

이들은 또한 적극적 케루빔과 소극적 사노빔 사이에 분산되는 물력의 가장 유리한 균형을 잡는 것에 대하여, 세라핌ㆍ케루빔ㆍ사노빔과 상담한다.

6. 설계자와 치장자

이 예술가들의 작업을 설명하는 방법을 알면 좋으련만!

이들은 다음 일곱 항목 아래에 분류된다.

(i) 색 기술자. 이들은 영을 반영하는 1만 가지 빛깔로 조화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ii) 소리 설계자. 이들은 영의 파장을 묘사한다.

(iii) 감정 설계자. 시간 세계에서 온 사람들의 교화를 위하여, 상물질 정서와 감정을 보존하는 자이다.

(iv) 향기 예술가. 영 활동을 냄새 맡는 것과 비교하자니 유감이지만, 어떤 다른 명칭도 다채로운 교향곡을 짓는 이 예술가들의 활동을 언급할 수 없다.

(v) 풍채 치장자. 너희가 살아 있는 선율ㆍ향기ㆍ광경을 정돈하는 것처럼, 이 예술가들은 초물질 존재들을 정돈한다.

(vi) 취향 고안자. 이들은 상물질 취향을 개선하는 자이다.

(vii) 상물질계 통합자. 남들이 공헌한 것에 끝손질을 한다.

7. 조화 작업자

이 분야의 하늘 예술을 필사자에게 전할 희망이 없다. 그런데도 이렇게 암시하고자 한다.

참된 현실인 것, 아름다운 의미가 있는 것, 그리고 선한 가치가 있는 것들이 예술가나 과학자나 철학자의 인생 체험에서 통일되지 않으면, 표현하는 참된 혼이 빠진 것이다.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나 천사는 누구나 하나님답게 되는 기법으로 자아를 표현하는 가능성을 지닌다.

8. 필사자의 소망과 상물질계의 성취

하늘 예술가들은 필사 민족들 가운데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려고 온다.

인간의 특별한 능력에는 세 가지 근원이 있다.

(a) 밑바닥에는 선천적 적성이 반드시 존재한다. 신들이 멋대로 주는 선물이 아니다.

(b) 이 자연스런 능력에 더해서, 생각 조절자의 이끄심이 제공될 수도 있다.

(c) 지성과 조절자가 특별히 솜씨 있을 경우에, 이러한 재능을 조화시키는 자로서, 영 예술가들이 파견될 수도 있다.

육체를 입은 동안 가졌던 많은 욕구는 상물질 및 영 생애를 사는 동안 계속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상물질 생애에서 상지혜의 통찰력을 얻은 뒤에도 바라는 것이 있다면, 오래 간직했던 소망을 채울 기회가 허락될 것이다.

   
  45편, 지역 체계의 행정

글쓴이: 유란시아에 임시 배치된 한 멜기세덱

1934년

사타니아의 행정부 중심은 57개의 건축된 세계들로 구성되어 있다.

예루셈 자체 +7개의 주요 위성 +49개의 종속 위성들로 구성된다.

예루셈은 유란시아 크기의 거의 1백 배가 된다.

주요 위성들은 과도기 세계이며, 각자 유란시아의 약 10배만큼 크다.

종속 위성들은 유란시아만큼 크다.

이 건축된 세계들은 사타니아 동력 중심과 물지 통제사들이 조정함으로 빛을 받고, 물과 에너지의 공급을 받는다.

토착인 씨앗 일꾼이 이 구체들을 유지한다.

예루셈

1. 과도기 문화 세계

예루셈을 도는 일곱 주요 세계는 과도기 문화 구체로 알려져 있다.

1번, 최후자 세계.

여기는 지역 체계의 최후자 군단 본부이며, 일곱 저택 세계가 이 본부를 둘러싸고 있다.

최후자 및 그들의 구조물은 보통, 상물질 시력에 잡히지 않지만, 이따금 에너지 변압자와 상물질 동력 감독들이 순간적으로 이 영 인격자들을 얼핏 보게 만든다.

이들은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일을 마쳤고, 너희도 그럴 수 있다는 보장으로서, 너희가 긴 여행을 시작하는 세계들로 돌아왔다.

저택 세계의 체류자는 누구나 최후자를 보여 주는 이 집회에 참석하려고 적어도 1년에 한 번, 최후자 구체로 간다.


최후자 세계

2번, 상물질 세계.

이 행성은 상물질 생명 감독자들의 본부이고, 일곱 구체에 둘러싸여 있는데, 거기에서 상물질 우두머리들이 상물질 존재와 하늘 가는 필사자들을 다 훈련시킨다.

첫째 저택 세계에서 둘째까지 진급할 때, 너희는 본부 2번, 즉 상물질 세계까지 방문할 자격을 얻을 것이다.

3번, 천사 세계.

천사 무리의 본부이며, 일곱 세계에 둘러싸여 있다. 천사들이 사교하는 구체이다.

4번, 초월 천사 세계.

여기는 사타니아에서 찬란한 저녁별들의 집이다. 이 세계의 일곱 위성은 밝혀지지 않은 하늘 존재들의 일곱 집단에게 할당되어 있다.

5번, 아들의 세계.

인간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아들을 포함하여, 신다운 아들들의 본부이다. 둘러싸는 일곱 세계는 이 아들들의 어떤 개별 집단에 전념한다.

6번, 영의 세계.

여기는 무한한 영의 높은 성격자들이 체계에서 회합하는 장소로 쓰인다. 일곱 위성은 다체로운 계급의 개별 집단에 배당되어 있다.

7번, 아버지의 세계.

여기는 체계에서 고요한 구체이다. 어떤 집단의 존재도 거기에 거주하지 않는다.

큰 빛의 성전이 가운데 자리에 있지만, 아무 존재도 그 안에 있지 않다. 어떤 존재도 예배자로서 환영받는다.

일곱 위성은 다른 체계에서 여러 가지로 이용된다.

사타니아에서 이 위성들은 루시파 반란에서 감금된 무리들에게 구금하는 구체로서 쓰인다. 사타니아 반란에 가담한 소수의 세라핌과 케루빔은 이 격리된 세계들에 갇힌 지 오래다.

루시퍼와 그 동료들이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에게 재판받을 때까지, 이들은 네바돈 전체에게 엄중한 경고가 될 것이다.

2. 체계 군주

한 지역 체계의 최고 집행자는 체계 군주, 1차 라노난덱 아들이다.

모든 지역 우주가 체계 군주에게 그렇게 큰 재량권을 허락하지는 않는다.

이 집행자들은 네바돈 역사에서 오직 세 번만 불충을 드러냈다.

이 반란이 있은 뒤에서, 체계를 다스리는 기법은 수정되지 않았다.

어떤 문제는 별자리 아버지들의 감독을 받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이 후임자 라나포지에게 회복해주지 않은 문제들이 있지만, 이를 제외하고 현재 체계 군주는 전임자가 맡았던 모든 권한을 행사한다.

라나포지는 이전에 있었던 동란 중에 미가엘에게 충성했다.

그는 잘못하는 우두머리의 제1 조수였는데, 정권을 장악하고 반란으로 인한 손실을 줄이도록 사무를 처리하였다.

루시퍼 반란의 결과가 제거될 때까지, 라나포지는 아마도 예루셈에 계속 있을 것이다.

라나포지는 행성 영주들 및 고립된 세계에 주둔하는 총독들로 구성된 체계 회의를 주관한다.

예루셈에서 10일마다, 군주는 다양한 계급 중에 어느 한 집단과 회의를 연다.

이 집회는 유리 바다에서 일어나고, 여기는 체계 서울의 큰 집합소이다.

3. 체계 정부

체계 군주는 반드시 라노난덱 아들 두세 명의 지원을 받으며, 이들은 제1ㆍ제2 조수로서 활동한다. 현재 일곱 라노난덱으로 구성된 참모진이 사타니아 체계를 관리한다.

(i) 체계 군주―배신자 루시퍼의 뒤를 이었다.

(ii) 제1 조군주―만수로시아는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에 파견되었다.

(iii) 제2 조군주―사집도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로 왔다.

(iv) 체계 관리자―홀단트는 필사 존재 위에 있는 모든 감금된 영의 관리자요 통제자이다. 홀단트도 라나포지와 함께 왔다.

(v) 체계 기록자―빌튼은 라노난덱 임무에 비서이다. 최초의 라나포지 집단의 일원이었다.

(vi) 수여 지도자―미가엘이 자신을 수여한 뒤로, 예루셈에 옮겨 놓은 활동의 임시 지도자이다. 포탄트는 지난 1천9백 년 동안 라나포지 참모진에 소속되어 있었다.

(vii) 높은 상담자―하나바드는 사타니아 집행 회의에서 임시 의장으로서 활동한다. 루시퍼 반란 이후로 이 계급에서 열두 번째로 근무하는 자이다.

이 일곱 라노난덱은 루시퍼 반란으로 인하여 확대된 긴급 행정이다.

라노난덱 행정부는 예루셈 행정 회의의 지원을 받는다.

이것은 사타니아에서 최고 자문 단체이고, 다음과 같이 12 회원으로 구성된다.

(i) 하나바드, 라노난덱 의장.
(ii) 라나포지, 체계 군주.
(iii) 만수로시아, 제1 조군주.
(iv) 사타니아 멜기세덱의 우두머리.
(v) 사타니아 생명 운반자의 임시 지도자.
(vi) 사타니아 최후자의 우두머리.
(vii) 사타니아의 처음 아담.
(viii) 사타니아의 천사 무리 지도자.
(ix) 사타니아의 물리 통제자 우두머리.
(x) 체계의 상물질 동력 감독의 지도자.
(xi) 체계의 중도인의 임시 지도자.
(xii) 하늘 가는 필사자 집단의 임시 우두머리.

사타니아는 지역 우주 본부에 한 관찰자를 보낸다.
에덴시아 입법 회의에 보내는 회원 10명을 다시 선출하기 시작했다.

4. 24 상담자

예루셈에서 천사들의 일곱 동그라미 중심에는 유란시아 자문 회의, 24 상담자의 본부가 자리잡고 있다.

이 집단의 중심에 있는 보좌는 천사장의 재판석이다.

이 재판석은 언제나 있어 왔지만, 24 자리는 놓인 지 1천9백 년이 넘지 않는다.

24 상담자는 유란시아의 여덟 종족으로부터 모집되었고, 이 중에 최종 집단은 1천9백 년 전에 모집되었다. 이 자문 회의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오나가. 행성 영주 이전 시대의 뛰어난 지도자. 동료들이 "숨쉬게 하는 이"를 숭배하도록 지도하였다.

2. 만산트. 행성 영주 이후 시대의 대선생. 동료들이 "큰 빛"을 숭배하도록 지도하였다.

3. 오나모나론톤. 홍인의 지도자. 다신 숭배로부터 "큰 영"의 숭배로 동료들을 이끌었다.

4. 올란도프, 청인의 임금. 청인이 "최상 우두머리"를 인식하도록 지도하였다.

5. 포슌타. 멸종된 주황 민족의 제사장. "위대한 선생"을 예배하도록 민족을 지도하였다.

6. 싱랑톤. 여럿 대신에 "한 진리"를 예배하도록 황인 민족을 이끈 자.

7. 판탓. "생명의 유일 근원"을 예배하도록 녹색인을 이끈 자.

8. 오로보논, 남색 민족의 계몽자. "신 중의 신"을 예배하도록 이끌었다.

9. 아담, 명예를 회복한, 유란시아의 행성 아버지. 물질 아들의 지위를 잃었지만, 살아남았고, 미가엘의 선포로 이 지위까지 승급하였다.

10. 이브. 보라 민족의 어머니이며, 실패한 것에 대하여 벌을 받고, 아담과 함께 명예를 다시 찾았다.

11. 에녹, 필사 생명 동안에 생각 조절자와 처음으로 융합한 유란시아 필사자.

12. 모세, 보라 민족의 잔재를 해방한 자, "이스라엘의 하나님"이라는 이름 아래 우주의 아버지의 예배를 부활시킨 자.

13. 엘리야, 물질 아들 이후 시대에 영적 업적을 이룬, 옮겨진 혼.

14. 마키벤타 멜기세덱, 아브라함 시절에, 육체를 입고서 유란시아에 머물렀다. 나중에 유란시아의 행성 영주 대관으로 선포되었다.

15. 세례자 요한. 미가엘 사명의 선구자.

16. 1-2-3 첫째. 충성했던 중도자들의 지도자.

17ㆍ18ㆍ19ㆍ20번 자리는 영구 회원으로 채우지 않는다. 영구 회원 16명이 만장 일치로 찬성함으로 이 자리들을 임시로 채우며, 유란시아에서 현재 수여 아들 이후 시대로부터 하늘 가는 필사자에게 나중에 배정하도록 자리를 비워 둔다.

21ㆍ22ㆍ23ㆍ24번 자리도, 의심할 여지 없이, 지금 시대를 뒤잇는, 다른 후세의 큰 선생들을 위하여 자리를 남겨 놓으며, 마찬가지로 임시로 채운다.

5. 물질 아들

하늘 생명의 큰 분과(신다운 아들, 높은 영, 초월 천사, 천사, 중도인 등)는 그들의 본부와 보호 지역을 가지고 있는데, 이 구역의 중앙 거처는 물질 아들들의 주요 성전이다.

물질 아들딸의 가족은 진화 세계에서 근무하려고 떠날 때까지, 또는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생애를 시작할 때까지, 그 가족의 사유지에서 산다.

물질 아들은 남녀로 번식하는 가장 높은 부류의 존재이다.

아담과 이브들조차 필사 민족들의 눈에 보인다.

이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행성 영주와 물질 인간 사이에 접촉할 수 있는 중개자이다.

구원자별에서 천년 만의 등록이 있었을 때, 161,432,840명이 여러 지역 체계의 서울에 있다고 기록되었다.

이들의 수는 번식함으로 항상 늘어난다.

물질 아들과 딸은 예루셈 및 관계된 세계에서 영구 주민이다.

예루셈의 아담 족속은 보통 선거권과 대의 정치로 자치한다.

6. 아담의 승천자 훈련

물질 아들과 딸들은 너희 물질 종족과 아주 비슷하다.

일곱 저택 세계에서 필사자가 어떤 체험의 결핍을 겪었더라도, 이를 메울 충분한 기회가 주어진다. 다만 성생활은 예외이다.

저택 세계의 체험은 성생활의 결핍을 메울 기회를 줄 수 없다. 이것은 지난 일이다.

그러나 물질 아들딸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면서, 성경험이 모자라는 필사자는 사회적ㆍ지적ㆍ정신적ㆍ감정적 결핍을 메운다.

한 아이에게 부모가 되는 체험이나 대등한 체험이 없이, 어떤 필사자, 중도자, 세라핌도 최후 군단에 소집될 수 없다.

아이와 부모의 관계는 우주의 아버지와 그 자식들에 관한 개념에 근본이다.

하늘 가는 중도인과 진화하는 세라핌은 물질 아들딸과 관계를 가지면서 이 부모 체험을 거쳐야 한다.

진화 세계에서 부모 경험을 겪지 못하고 살아남은 필사자는 누구나 예루셈의 물질 아들들의 집에서 머무르는 동안, 이 필수 훈련을 받아야 한다.

최후자 세계의 시험 육아원에 하나나 그 이상의 아이를 가지고 있고, 부모 체험이 부족한 저택 세계 학생들은, 하늘 가는 임무를 멈추고 최후자 세계로 임시 이동하는 허가를 신청해도 좋다.

부모로서 수고하는 이 근무를 마치면, 그러한 승천자 훈련의 절반을 마친 것으로 예루셈에서 인정받는다.

시험 육아원 자체는 1천 쌍의 물질 아들딸의 감독을 받는다.

대등한 수의 중간 한계자 집단이 이들을 도와준다.

7. 멜기세덱 학교

멜기세덱들은 선생 집단의 지도자이다.

예루셈 및 관계된 세계에서 조절자와 미처 융합하지 못한 필사자들을 도우려고 일시적 모습을 입는다. 여러 행성에서 육체를 입은 일생 동안에 얻을 수 없거나 얻지 못한 것을 터득해야 한다.

찬란한 저녁별 및 이름을 밝히지 않은 동격자들은 여러 교육 사업에서 번번히 선생으로서 근무한다. 삼위일체 아들들도 또한 함께 일한다.

멜기세덱 아들들은 예루셈에서 30개가 넘는 다른 교육 중심을 지도한다.

살아남은 필사자들이 대의 정치 책임을 맡는 자격을 갖추도록 최고의 노력을 기울인다.

대의 정치는 완전하지 않은 존재들 사이에서 자치하는 신성한 이상이다.

우주 시간으로 1백 년마다 각 체계는 별자리의 입법 회의에대 심의할 대표를 10명 뽑는다. 이들은 1천 명으로 이루어진 예루셈 회의에서 선출된다.

1천 유권자는 멜기세덱 행정 학부의 졸업생이어야 한다.

세 계급의 시민(물질 아들딸, 세라핌 및 그 동료, 하늘 가는 필사자)이 여러 단체에게 권한을 주려고 투표한다.

예루셈에는 세 집단의 시민 사이에 보통 선거권이 있으나, 상지혜를 소유한 것에 따라서, 다르게 표를 던진다. 예루셈 선거에서 던지는 투표의 가치는 1에서 1천까지 이른다.

때때로 예루셈 시민들은 검사하는 멜기세덱들 앞에 나타나며, 검사자들은 그들이 상물질 지혜를 얻은 것을 증명해 준다.

이들은 검사하는 찬란한 저녁별이나 그들의 지명을 받은 자들 앞에가서, 영 통찰력을 얻은 정도를 확인한다.

다음에 24 상담자 및 그 동료들 앞에 나타나며, 이들은 시민들이 얼마큼 남과 사귄 상태를 평가한다.

이 세 가지 요소는 대의 정치 담당의 시민권 등록자들에게 넘겨지며, 이들은 상지혜 상태를 계산하고 그에 따라 투표 자격을 배정한다.

하늘 가는 필사자, 특히 상물질 수준에서 인격을 통일하는 데 더딘 자는 물질 아들들에게 맡겨지고 집중된 훈련을 받는다.

상지혜를 터득한 인격이 되었음을 물질 아들들이 증명할 때까지, 하늘 가는 필사자는 아무도 별자리의 생애를 향하여 체계 본부를 떠나지 못한다.

   
  46편, 지역 체계 본부

글쓴이: 네바돈의 한 천사장

1934년

예루셈은 한 지역 체계의 평범한 서울이다.

갈수록 너희의 전통에 나오는 하늘 상태에 가까워지고 있다.

1. 예루셈의 물리적 측면

예루셈은 1천 위도 구역과 1만 경도 지대로 나누어져 있다.

주요 서울이 일곱, 소행정 중심이 70개 있다.

체계 군주는 1년에 적어도 한 번, 각 서울에 계신다.

예루셈의 표준 마일은 약 11.2 킬로미터이다.

표준 무게 "그라단트"는 성숙한 극자로부터 십진법으로 쌓아올렸고, 거의 300그람이다.

사타니아의 하루는 유란시아 시간으로 3일에서 1시간, 4분 15초가 모자란다.

체계의 1년은 1백 일이다.

예루셈의 에너지 경로는 우주의 에너지 전하로부터 공급을 받고, 물리 통제사들이 이 경로를 관리한다.

낮과 밤이 없고, 더운 계절과 추운 계절이 없다.

동력 변압자들은 10만 중심을 유지한다.

광선은 그저 하늘로부터 새어나오며, 이 빛은 자연의 태양 빛과 아주 비슷하다.

예루셈은 유란시아에 아주 가까이 있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을 것이다.

그 구체의 조명은 예루셈 하루의 3/4 동안 한결같이 유지되고, 빛이 최소로 줄어들 때, 너희의 보름달 빛 정도가 될 때까지 차츰 빛이 약해진다.

일곱 과도기 연구 세계 및 49개의 위성은 예루셈의 기법으로 따듯하게 유지되고, 빛을 받고, 에너지와 물을 공급받는다.

2. 예루셈의 물리적 모습

지진도 비도 없기 때문에 예루셈에는 험난한 산맥이 없다.

작은 호수가 몇천 개 있지만, 거센 강이나 대양이 없다.

어느 건축 세계에도 비가 전혀 내리지 않고, 기온이 낮아질 때 이슬이 날마다 맺힌다.

물리적인 식물 생명과 상물질 세계는 다 물기가 필요하지만, 물기는 지하 순환 체계를 통해서 공급된다.

예루셈의 대기(大氣)는 세 가스의 혼합물이다. 이 공기는 유란시아의 대기와 아주 비슷하지만, 거기에 상물질 서열의 생명이 숨쉬는 데 적응된 가스가 보태진다.

수송 체계는 에너지의 흐름과 연결되어 있고, 이 주요 에너지 기류는 16킬로미터 간격으로 놓여 있다.

물리적 장치를 조정하여, 물질 존재들은 1시간에 320-800킬로미터의 속도로 나아갈 수 있다.

수송하는 새들은 약 160킬로미터의 속도로 날아다닌다.

물질 아들의 비행 장치는 약 800 킬로미터의 속도로 여행한다.

물질 존재와 초기의 상물질 존재는 이 기계적 수송 수단을 이용해야 한다.

영 성격자는 우수한 물력, 그리고 영 근원과 연결하여 진행한다.

예루셈 및 관련된 세계들은 10개 표준 분과의 육체적 생명을 부여받았다.

예루셈에는 유기체의 진화가 없다.

살기 위한 투쟁과 적자 생존이 전혀 없다.

예루셈은 천국의 영광의 맛보기이다.

예루셈의 공업 지역에는 연기 나는 굴뚝이 없다.

천사산은 예루셈에서 가장 높은 곳인데, 높이가 거의 4600미터이며, 모든 수송 세라핌이 출발하는 곳이다.

빛이 있는 동안, 3초마다 천사 수송기가 떠난다.

1초에 25 표준 마일의 속도로 뜬다.

수송기들은 유리 바다에 착륙한다. 이 근처에 접대소들이 있다.

진주 관측소에 올라가서 본부 행성의 엄청난 지도를 볼 수 있다.

3. 예루셈 방송

초우주 방송과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방송은 구원자별을 통해서, 유리 바다를 이용하는 기법으로 예루셈에서 수신된다.

이 외에도 세 가지 다른 집단의 수신소가 있다.

모든 방송은 방송하는 원형 극장에 온 모든 존재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자동으로 전시된다.

예루셈에서 공간 보고서를 듣는 것보다 하늘 가는 필사자의 마음을 빼앗는 것이 없다.

수신소는 거대한 원형 극장에 둘러싸여 있는데, 이것은 반짝이는 물질로 지어졌고, 50억이 넘는 (물질 및 상물질 존재)를 앉힐 수 있다.

구원자별의 소식은 계속 흘러 들어온다.

별자리 아버지들이 에덴시아에서 하시는 말씀이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수신된다.

파라다이스의 통신문이 수신될 때, 주민 전체가 유리 바다에 모이는데, 반영 현상을 더하기 때문에, 귀에 들리는 것이 모두 눈에 보인다.

예루셈의 송신소는 구체의 반대 극에 자리잡고 있다.

4. 거주 지역과 행정 지역

예루셈의 상당 부분은 거주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다른 부분들은 사람이 사는 619개 구체, 56개의 과도기 문화 세계, 그리고 체계 서울의 사무 감독에 관련된 행정 활동에 배치된다.

(i) 동그라미―비원주민이 거주하는 지역.

(ii) 정사각형―체계의 집행 빛 행정부 지역.

(iii) 직사각형―하등 토착 생명의 회합소.

이러한 배치는 네바돈의 모든 체계 서울에서 공통이다.

체계의 서울은 물질ㆍ상물질ㆍ영, 모두 세 단계의 우주 존재를 거의 완전히 전시하는 유일한 세계이다.

이 본부 세계의 영적 시설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예루셈은 파라다이스의 아름다움에 이르는 길에 겨우 첫걸음이다.

5. 예루셈 동그라미

주요 집단의 우주 생명에게 배치된 거주 지역을 예루셈 동그라미라고 부른다.

(i) 하나님의 아들의 동그라미.
(ii) 천사 및 상급 영들의 동그라미.
(iii) 우주 조수들의 동그라미.
(iv) 물리 통제사들의 동그라미.
(v) (중도인을 포함하여) 하늘 가는 필사자들의 동그라미.
(vi) 우대 거류지의 동그라미.
(vii) 최후 군단의 동그라미.

(i) 하나님의 아들의 동그라미.

하나님의 아들들은 예루셈에서 너른 영토을 차지한다. 하늘 가는 필사자는 모든 계급의 신다운 아들과 자유로이 섞인다.

아들들의 일곱 동그라미는 동심 형태이며, 연달아 높아져서, 바깥쪽의 큰 동그라미는 안쪽의 작은 동그라미들을 내려다 본다. 각 동그라미는 산책로로 쓰이는 담에 둘러싸여 있다.

벽은 빛나는 수정 보석으로 지어졌다.

각 벽에 뚫려 있는 문은 (5만 – 15만) 꼭 하나의 진주색 수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 동그라미는 심판 아들 및 그 참모진이 차지한다.

둘째 동그라미는 삼위일체 교육 아들이 차지한다.

인간이 삼자일체로 낳은 아들들은 데이날 동그라미의 한 구역을 차지한다.

셋째 동그라미는 멜기세덱이 차지한다.

넷째 동그라미는 보론다덱과 방문자 및 관찰자인 아들들의 집이다.

다섯째 동그라미는 라노난덱 아들 계급의 거처이다.

여섯째 동그라미는 생명 운반자들이 머무르는 장소이다.

일곱째 동그라미는 하늘 가는 아들들이 모이는 곳이다.

1천9백 년 전까지, 이 둥그런 거주지의 중심에 커다른 트인 공간이 있었다.

지금은 미가엘 기념관이 이 가운데 지역을 차지하는데, 약 5백 년 전에 완성되었다.

그때 미가엘이 친히 자리에 계셨고, 작은 행성에 자신을 수여했던 이야기를 온 예루셈이 들었다.

(ii) 천사의 동그라미

천사의 동그라미들은 연달아 높아지는 일곱 동심원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자 안의 지역을 내려다본다.

외톨 사자 및 그 동료들이 첫째 동그라미를 차지한다.

예루셈에는 사자 무리ㆍ법률 고문ㆍ동반자ㆍ검열자ㆍ기록자들이 어쩌다 활동하는데 이들이 둘째 동그라미를 차지한다. 고등 계급의 봉사하는 영들이 셋째 동그라미를 차지한다.

행정 세라핌이 넷째 동그라미를 차지한다.

행성의 세라핌이 다섯째 동그라미를 차지한다.

여섯째는 과도기 봉사자의 집이다.

일곱째 동그라미에는 밝혀지지 않은 계급의 세라핌이 머무른다.

이 일곱 동그라미는 둥그런 전시에 둘러싸여 있고, 그 둘레는 56,000킬로미터이다.

(iii) 우주 조수의 동그라미.

이 동그라미들에는 저녁별들의 본부가 있다.

여기에 갈란시아의 체계 본부가 있다. 갈란시아는 초월 천사 집단의 부단장이며, 올라온 저녁벽 중에서 처음으로 임명받은 자이다.

(iv) 물리 통제사의 동그라미.

물리 통제사들은 동력 전당 둘레에 동심원으로 배치되어 있다.

이 동력 전당은 필사자와 중도인에게 금지된 두 구역 중의 하나이다.

(v) 하늘 가는 필사자의 동그라미.

여러 동그라미에서 중앙 지역은 사람 사는 세계들을 대표하는 619채의 행성 기념관 집단이 차지한다. 이 건물들의 중심에는 에덴시아와 승천 문화 세계의 기본 모형이 차지한다.

(vi) 우대 거류지의 동그라미.

일곱 동그라미에 세 구조물이 있다: 천문 관측소, 사타니아의 예술 화랑, 상물질 활동이 있는 극장.

하늘 예술가들이 씨앗 일꾼들을 지휘한다. 이 예술가들의 작업장은 가장 아름다운 축에 속하며, 다수는 수정 보석들로 지어져 있다. 건축 세계는 수정과 이른바 귀금속으로 널려 있다.

(vii) 최후자의 동그라미.

네바돈에 어느 체계 본부 세계에도 빈 성전이 있다.

“제7 단계의 영에게―영원한 배치에―봉헌되지 않았음.”

가브리엘은 이 신비의 성전에 봉인을 찍었는데, 밝은 아침별이 붙여 놓은 군주의 봉인을 미가엘 외에 아무도 깨뜨릴 수 없고, 또 깨뜨리면 안 된다.

예루셈의 기타 동그라미. 이 주택 동그라미들 외에도, 수많은 다른 거처가 있다.

6. 집행 및 행정 정사각형

체계의 집행 및 행정 부문들은 1천 개의 분과 정사각형 안에 자리잡고 있다.

각 관리 단위는 1백 하위 분과로 나누어지고, 이것은 각자 10개의 하위 단위 집단으로 되어 있다.

1천 정사각형은 다음과 같이 10개의 대부문으로 집단을 이룬다.

(i) 물리적 유지와 물질적 개선.
(ii) 중재.
(iii) 행성 및 지역의 사무.
(iv) 별자리 및 우주의 사무.
(v) 교육 및 멜기세덱의 기타 활동.
(vi) 행성 및 체계의 물리적 진보.
(vii) 상물질 사무.
(viii) 순수한 영 활동과 윤리.
(ix) 승천자에게 베푸는 봉사.
(x) 대우주 철학.

이 구조들은 투명하다.

7. 직사각형―씨앗 일꾼

예루셈의 1천 직사각형은 하등 토착 생명이 차지하며, 그 중심에는 씨앗 일꾼들의 둥그런 본부가 자리잡고 있다.

씨앗 일꾼들은 농업에 종사하며, 중도인들의 지도를 받는다.

씨앗 일꾼에게는 조절자가 깃들지 않는다.

혼을 소유하지 않지만 장수를 누리고, 5만 표준년까지 살 수도 있다.

인격도 없지만, 다시 육신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개성을 진화한다.

육체가 낡아 버리면, 그 창조자들은 생명 운반자들과 공동으로 늙은 씨앗 일꾼들이 다시 거할 수 있는 새 몸을 조립한다.

씨앗 일꾼은 네바돈에서 재육신화를 겪는 유일한 생물이다.

씨앗 일꾼은 예배 영과 지혜 영에 민감하지 않다.

충실한 말과 다정한 개를 통합한 성질을 가졌고, 침판지보다 지능이 높다.

씨앗 일꾼은 무한자를 예배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며, 영원자의 의미도 깨닫지 못한다.

미래 우주 시대에 씨앗 일꾼들이 진화하는 운명에 도달할 것이라 믿는 자들도 있다.

8. 예루셈 삼각형

지역적이고 일상적인 예루셈 사무는 1백 삼각형으로부터 지시를 받는다.

이 삼각형들은 10채의 건물 둘레에 뭉쳐 있다.

이 삼각형들은 체계 본부의 역사를 묘사한 파노라마에 둘러싸여 있다.

현재 이 이야기는 22.4킬로미터가 넘게 지워져 있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이 아직 루시퍼 반란의 판결을 끝내지 않았다.

사타니아가 별자리 울타리로 돌아올 때, 고립된 세계들을 사람 사는 체계 집단으로 회복시키는 것이 고려될 것이다.

루시퍼와 그 일당의 재판이 끝나면, 유란시아와 기타 고립된 구체들은 사타니아 회로에 회복될 것이다.

   
  47편, 일곱 저택 세계

글쓴이: 찬란한 저녁별

1934년

유란시아에 있을 때, 창조 아들은 "아버지의 우주에 있는 많은 저택"에 관하여 말씀하였다.

1번 세계의 일곱 위성은 저택 세계로 알려져 있다.

1번 과도기 세계는 승천 활동에만 집중하며, 사타니아에서 최후자 군단의 본부이다. 10만이 넘는 최후자 중대들을 위하여 본부로 쓰인다.

한 체계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될 때, 늘어나는 최후자 인구가 저택 세계들을 점령한다.

상물질 감독자와 멜기세덱들이 일곱 저택 세계를 책임진다.

각 저택 세계에는 예루셈 통치자들에게 직접 보고하는 임시 총독이 있다.

유버르사 화해자들은 각 저택 세계에 본부를 유지한다.

1. 최후자의 세계

1번 과도기 세계에는 오로지 최후자 및 어떤 집단의 구제된 아이들과 그 보호자들이 거주한다.

씨앗 일꾼은 이 여러 세계에 어디서나 활동한다.

그들은 최후자를 눈으로 볼 수 없다.

최후자의 세계는 상물질로 치장된 구체이지만, 최후자의 성전은 물질 눈이나 초기 상물질 눈에 보이지 않는다.

에너지 변압자는 이 중에 많은 것을 필사자의 눈에 보이게 해줄 수 있다.

너희가 참된 영 시력을 얻을 때까지, 너희는 저절로 최후자를 눈으로 볼 수 없다.

첫째 저택 세계에서, 살아남은 자는 누구나 태어난 행성으로부터 부모 위원회의 요구 조건에 합격해야 한다.

현재 유란시아 위원회는 12쌍의 부모로 이루어져 있고, 청춘기까지 셋 이상의 아이들을 기르는 체험을 가졌다.

이 위원회 근무는 10년 동안이다.

부모 제험이 부족한 자는 누구나, 예루셈의 물질 아들들의 집에서, 또는 최후자 세계의 시험 육아원에서 근무하여 자격을 더 갖추어야 한다.

시험 육아원에서 자라는 아이들을 가진, 저택 세계에 있는 부모들은 상물질 관리자와 함께 그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하여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

저택 세계의 부모가 최후자 세계를 순례하는 기회에, 물질 자손들을 껴안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대단히 감동을 주는 장면 중에 하나이다.

하늘 가는 필사자는 아무도, 물질 세계에서나 최후자 세계에서, 아이들을 기르는 체험을 피할 수 없다.

아이의 교양은 대체로 어머니가 할 일이라는 현대 민족들의 생각은 잘못된 개념이다.

아이들은 어머니만큼 아버지가 필요하며, 아버지는 어머니 만큼 이 부모 체험이 필요하다.

2. 시험 육아원

사타니아의 어린아이를 받는 학교들은 최후자 구체에 자리잡고 있다.

이 학교들은 우주 기록부에서 개인 지위를 얻기 전에 죽은 자를 포함하여, 어린아이들을 기르는 데 전념한다.

부모 중 한쪽이나 양쪽이 살아남은 경우에, 운명 수호자는 관계된 케루빔을 그 아이의 잠재 신분 관리자로 임명하며, 그 케루빔에게 이 아이를 시험 육아원에 있는 저택 세계 선생들의 손에 인도하는 책임을 맡긴다.

저택 세계 선생으로서, 피보호자를 훈련시키는 교육 시설을 유지하는 자는 버림받은 케루빔이다.

필사자의 어린아이들은 죽을 때와 같은 육체 상태로 인격의 모습을 갖춘다.

조절자를 받을 나이가 되지 않은 아이들은 다섯 명씩 가족을 이루어 보살핌을 받고 1살 이하부터 대체로 5살까지이다.

조절자를 가졌지만 파라다이스 생애에 대하여 결심하지 않은 아이들도 모두, 최후자 세계에서 다시 인격화된다.

조절자가 깃드는 아이와 젊은이들도 또한 5명으로 된 가족 안에서 양육되며, 6살에서 14 살에 이른다.

16살이 되고 결심이 서면, 이들은 첫째 저택 세계로 가서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길을 떠난다.

수호 세라핌들은 최후자 세계의 시험 육아원에서 이 젊은이들을 따라다닌다.

물질 생명이 끝났을 때, 하보나에 가고 싶다는 결심이 서지 않거나 분명히 싫다고 결정이 내리면, 죽음은 자동으로 이 시험 생애를 끝내고, 아무런 판결이 없다.

파라다이스로 가는 길을 택하면, 이 아이들은 저택 세계로 옮기며, 거기서 다수는 부모와 합친다.

이렇게 구제받은 어린아이들은 파라다이스의 영구 승천 시민 계급이 된다. 필수인 진화 체험을 빼앗긴 이 아이들은 최후 군단에 소집되지 않는다.

3. 제1 저택 세계

여러 저택 세계에서 부활한 자들은 죽음이 덥쳤을 때 떠난 그 자리에서 생애를 다시 시작한다.

네가 진취적인 세계의 출신이라면, 네가 다른 몸을 가졌다는 사실을 제외하고, 차이점을 거의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제1 저택 세계에서 중심 지역은 부활실, 인격을 조립하는 성전이다.

이 구조물은 운명 수호 천사, 생각 조절자, 그리고 부활을 담당하는 천사장들의 중앙 회합소가 있고, 생명 운반자들도 이들과 함께 활동한다.

필사자 지성 성적표(기억)는 생각 조절자의 사유물이다.

세라핌이 맡은 상물질 혼과 조절자가 맡은 영 지성을 합치는 것이 인격을 다시 조립하며, 이것이 잠자는 생존자의 부활이다.

새 생명의 성전으로부터 필사 종족들의 부활실이 방사되어 나간다.

이 구조물은 각각 일곱 종족 중 한 민족의 집단이 차지한다.

일곱 날개 안에는 각각 부활실이 10만 채 있으며, 1백만이나 되는 사람들을 잠에서 깨우는 방으로 쓰인다.

이 방들은 아담 이후의 정상 세계에서 혼합 종족들의 인격을 조립하는 방에 둘러싸여 있다.

영원을 통해서 내내, 너는 이 부활의 아침을 처음으로 구경하는 인상을 기억할 것이다.

부활실에서 너는 멜기세덱 구역으로 가며, 거기에 영구 거처가 배정된다.

너는 10일 동안 자유를 얻는다. 먼저 온 사람과 친구들을 찾아볼 시간도 있다.

1번 저택 세계에서, 너의 지적 훈련과 영의 발전을 다시 시작한다.

1번 저택 세계의 체험은 거의 전부, 결핍된 봉사에 관계된다. 다양한 결점을 바로 잡고 치유하는 일에 몰두한다.

네가 저택 세계 1번에 억류될 필요가 없으면, 10일이 끝날 때, 변신하는 잠에 들어가서 2번 세계로 나아가며, 그 뒤에 10일마다, 네가 배치된 세계에 다다를 때까지, 이렇게 진급한다.

제1 저택 세계에서 일곱 주요 동그라미의 중심은 상물질 동반자들의 성전이다.

제1 저택 세계에서 필사자 1천 명으로 이루어진 각 중대에 상물질 동반자가 1명이 배치된다.

이 동반자들은 필사자의 소풍 안내자요, 동료이다.

4. 제2 저택 세계

영이 융합한 생존자는 조절자가 융합한 필사자와 함께, 저택 세계들을 차지한다.

유리 바다는 제2 저택 세계에서 모습을 나타낸다.

한 저택 세계에서 다음 세계로 올라갈 때마다, 새로이 조정된 상물질 몸을 얻는다.

너는 천사 수송자와 함께 잠에 들어가서, 부활실에서 깨어난다.

너의 인격은 손대지 않은 채로 남아 있다.

너의 정신 생활에서 살아남을 가치가 있는 것은 모조리 조절자가 부본(副本)을 작성하고 개인 기억의 일부로서 보존한다.

너희는 상물질 몸을 가졌지만, 일곱 세계에서 계속하여 먹고 마시고 쉰다.

먹을 것과 물은 다 상물질 몸 안에서 완전히 이용되며, 찌꺼기가 없다.

생물학상의 결점은 제1 저택 세계에서 대체로 메워진다.

부모 활동에 관한 결점은 고쳐지든지, 예루셈의 물질 아들 가족들 사이에서 시정되도록 계획된다.

제2 저택 세계는 지적 갈등과 불화를 고친다. 이것은 이상적 진화 세계에서 심판 아들 이후 문화의 상태와 비교된다.

5. 제3 저택 세계

제3 저택 세계는 저택 세계 선생들의 본부이다.

이들은 일곱 저택 세계 어디서나 활동하지만, 3번 세계의 학교 영역 중심에 집단 본부를 유지한다.

제1 저택 세계에 머무를 때, 너는 최후자 본부와 시험 육아원을 방문할 허가를 받는다.

제2 저택 세계에 머무를 때, 너는 과도기 세계 2번 (상물질 세계)를 방문할 허가를 받는다.

제3 저택 세계에 다다를 때, 너는 과도기 세계 3번 (천사 세계)를 방문할 허가를 받는다.

처음 두 저택 세계의 훈련은 인생의 체험을 보충하는 것이니까 대부분 결핍의 성질이 있다. 셋째 저택 세계에서 생존자들은 상물질 교양을 시작한다.

제3 저택 세계의 문화는 정상 행성에서 수여 아들 이후 시대의 성질을 띤다.

6. 제4 저택 세계

제 4 저택 세계에서 너는 과도기 4번 세계(초월 천사 세계)를 방문할 허가를 얻는다.

진화하는 인간이 개인의 영달이나 자기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새로운 체험이다.

새 사회 질서가 도입되고, 사심없는 사랑에 근거를 둔 활동이다.

제4 저택 세계의 문화는 진화하는 행성에서 교육 아들 이후 시대와 비할 만하다.

7. 제 5 저택 세계

제4 저택 세계를 떠나기 전에 지역 우주 (네바돈) 언어를 통달한다.

너는 이제 예루셈에 도착하기 전에 유버르사 말을 완전히 익히는 데 시간을 바친다.

체계 본부에서부터 하보나까지, 필사자는 모두 두 나라 말을 한다.

그리고 나서 초우주의 어휘를 늘이는 것이 필요하다.

파라다이스에 거주하려면, 낱말 수를 더 늘이는 것이 필요하다.

제5 저택 세계에 도착하고 나서, 순례자는 5번 과도기 세계, 아들들의 본부를 방문하는 허락이 내린다.

이 때는 시야가 커지는 때이다. 이 지점에서, 보통 필사자는 하보나에 올라가는 것에 열심을 보인다.

8. 제6 저택 세계

여기에 머무르는 자는 6번 과도기 세계(영의 세계)를 방문하는 것이 허락된다.

체계의 조군주가 이 세계를 자주 방문한다. 우주 행정 기법의 첫 교육이 시작된다.

보통은, 인간의 지성과 조절자의 융합이 일어난다.

융합이 확인되고 나서, 이 상물질 존재는 40일 동안 영적 은거를 허락받는다.

그 동안에 하보나까지 가는 길 중에 하나를 고르고 파라다이스에 도달하는 상이한 방법 중에 선택하려는 것이다.

9. 제7 저택 세계

제7 세계에서 불행한 유전, 비영적 성향과 같은 찌꺼기가 깨끗이 씻겨 내린다.

여기서 과도기 세계 7번, 아버지의 세계를 방문하는 허가가 내린다.

아버지를 만나 뵙지는 못한다.

제7 저택 세계의 직원들은 너희가 예루셈을 향하여 떠나는 것을 구경하려고 유리 바다에서 모인다.

너희가 예루셈 생애를 마칠 때가 되어 너희는 완전히 자란 상물질 사람이 될 것이다.

10. 예루셈 시민권

저택 세계 졸업생들의 새 학급을 영접할 때, 예루셈에서 환영하는 모임이 열린다.씨앗 일꾼들조차 이들의 도착을 기뻐한다.

"유리 바다에서, 하나님의 하프를 지녔은즉, 죽음에서 구원받은 노래를 부르더라." ("하나님의 하프"는 통신 장치이다.)

예루셈에서 거주 자격을 얻은 뒤에, 글자 그대로의 부활은 더 겪지 않는다.

저택 나라의 생애를 전부 거치는 필사자는 일곱 번이나 잠을 자고 부활하는 과정을 겪는다.

이제부터 형태는 변해도, 기억을 중단시킬 필요가 없게 된다.

   
  48편, 상물질 생명

글쓴이: 네바돈의 한 천사장

1934년

신들은 동물 성질을 가진 인간을 요술로 완전해진 영으로 변화시킬 수 없고, 그렇게 하지도 않는다.

죽음이 무슨 요술을 지녔기에, 한 순간에 필사자의 지성을 완전해진 불사의 영으로 변화시킬 것인가? 그러한 믿음은 미신이다.

필사 상태와 영 지위 사이에는 상물질인 과도기가 끼어 있다.

1. 상물질계 물질

상물질 영역은 물질 수준과 영적 수준 사이에 있는 과도기 구체들이다.

최후자 구체를 둘러싸는 일곱 구체만 저택 세계라 부른다.

체계의 과도기 거처에 있는 56 세계를 모두 상물질(上物質) 세계라 부른다.

상물질 세계는 모두 건축된 구체이며, 진화된 행성의 원소들의 2배가 되는 원소들을 가지고 있다.

1백 개의 물질 원소가 있으니까 중금속과 수정(水晶)이 풍부할 뿐 아니라, 상물질계 물질이라 부르는, 꼭 1백 가지의 독특한 에너지 조직을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다.

물리 통제사와 상물질 동력 감독들은 물체의 기본 단위들의 회전을 수정하여 이 새로운 본질을 창조할 수 있다.

초기의 상물질 생명은 너희 물질 세계의 생명과 아주 비슷하여, 구원자별로 올라감에 따라서 너희는 영적 수준이 높아진다.

상물질 동력 감독들은 너에게 상물질 몸을 570개나 마련해 줄 것이다.

네가 구원자별에서 제1 단계의 영으로 구성될 때까지, 너는 상물질 변화를 꼭 570번 거칠 것이다.

8번은 체계에서, 71번은 별자리에서, 그리고 491번은 구원자별의 여러 구체에서 머무르는 동안에 일어난다.

2. 상물질 동력 감독

상물질 동력 감독은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자손이다.

특정한 기능을 위하여 창조되었고, 책임을 지는 데 아무 훈련이 필요하지 않다.

처음 저택 세계들 중에서 어느 하나에 첫 필사자가 도착함과 동시에 상물질 동력 감독이 창조된다. 이들은 1천 명의 집단을 이루어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i) 회로 규제자 400명
(ii) 체계 조정자 400명
(iii) 행성 관리자 100명
(iv) 통합 통제자 100명
(v) 연락 안정자 100명
(vi) 선택 분류자 50명
(vii) 부기록원 50명

동력 감독들은 태어난 우주에서 근무한다.

이들은 지역 체계의 첫째 저택 세계에 본부를 둔다.

(i) 회로 규제자.

이들은 물리적 에너지와 영적 에너지를 조정하는 존재이다.

상물질 회로는 과도기 세계에 있는 물리적ㆍ영적 회로와 다르고, 이를 보충하며, 사타니아 체계와 같은 체계의 경우에도 그 저택 세계들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이 규제자가 몇백만 명이 요구된다.

이 존재들은 상물질 동력의 발전기 노릇을 한다. 어디에나 있는 우주 에너지를 물질로 변화시키는 것처럼 보이며, 그 물질을 필사자의 몸과 생명 속으로 엮어 넣는다.

(ii) 체계 조정자.

각 상물질 세계가 따로 된 상물질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니까, 인간은 이 구체들을 그려보기가 힘들다.

필사자가 한 상물질 세계에서 다른 상물질 세계로 올라감에 따라서, 물리적인 것으로부터 영적인 것으로 차츰차츰 진보한다. 따라서 여러 상물질 구체와 상물질 형태를 마련해 줄 필요성이 생긴다.

저택 세계의 승천자가 한 구체에서 다른 구체로 갈 때, 수송 세라핌들이 승천자를 체계 조정자의 수령자에게 인도한다.

이 여러 전당에, 초기 세계의 부활실 비슷한 과도기의 방들이 방사하는 70개 날개의 중심에 있는데, 여기서 체계 조정자들이 인간의 형태를 변화시킨다.

이 초기 상물질 형태의 변화는 표준 시간으로 약 7일이 걸린다.

(iii) 행성 관리자.

여러 저택 세계에서 본부까지, 수호자 70명이 각 상물질 세계를 관리한다.

이들은 최고 권한을 가진 지역 행성 회의를 구성한다.

이 회의는 승천자에게 상물질 형태를 지을 물질과 그 변화를 허가해 준다.

(iv) 통합 통제자.

통제자 하나가 상물질 세계의 각 행정 단위 중심에 주둔한다.

이 통제자와 함께, 체계 조정자 2명, 회로 규제자 4명, 행성 관리자 1명, 연락 안정자 1명, 그리고 부기록원이나 선택 분류자 1명에 관계된다.

(v) 연락 안정자.

이들은 상물질 에너지를 상물질계 물질로 바꾸게 한다.

이들은 물질화가 일어나는 점까지 에너지 회전을 늦춘다.

(vi) 선택 분류자.

상물질 세계의 한 단계로부터 다음으로 진보하는 동안 너는 다시 조율되어야 하며, 네가 상물질 생명과 동시화를 유지하도록 만드는 것이 선택 분류자의 과제이다.

분류자들은 또한 연구 및 교육 사업을 위하여, 상물질 성격자들을 분류하는 데 쓸모가 있다.

(vii) 부기록원.

상물질 기록은 모든 계급의 성격자에게 소용이 된다.

상물질 체제를 떠날 때가 되면, 너희는 외톨 사자 및 상급 종류를 제외하고, 모든 계급의 영들을 보았을 것이다.

3. 상물질 동반자

여러 저택 세계 및 상물질 세계에 있는 상물질 동반자는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자손이다.

10만 명씩 무리를 지어 창조되며, 네바돈에는 현재 7백억 명이 넘는다.

상물질 동반자는 구원자별 가까이 있는 한 특별 행성에서 멜기세덱의 훈련을 받는다. 이들은 멜기세덱 학교들을 거치지 않는다.

사람이 사는 세계에서 이들을 구경하기는 힘들다.

상물질 동반자는 1만 본부가 있는데, 각 지역 체계의 제1 저택 세계의 각 곳에 둔다.

이들은 거의 자치하는 계급이다.

이 쓸모 있는 생물을 몇천 명이나 루시퍼 반란에서 잃어버렸다.

상물질 동반자에는 두 부류가 있는데, 한 종류는 공격적이고, 다른 하나는 수줍음을 탄다. 그들의 지위는 동등하다.

중도인이 너희와 가장 가까운 친척이고, 다음에 상물질 케루빔이고, 다음에 상물질 동반자이다.

상물질 동반자는 이렇게 분류할 수 있다.

(i) 순례자 수호자.

이 동반자들은 상물질 생애 전체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ii) 순례자 영접하는 자와 자유로운 친교자.

저택 세계에서 새로 도착하는 자들과 사교하는 동반자이다.

육체가 죽고 나서 상물질 생명으로 부활할 때, 동반자 하나가 너를 반기려고 가까이 있을 것이다. 제1 단계 영이 되어 지역 우주를 떠나는 날까지, 그는 늘 너와 함께 있다.

동반자는 개인에게 영구히 배치되지 않는다.

어떤 기회에 동반자들이 갈릴 수도 있고 또한 동반자 없이 오랫동안 지낼지 모른다. 동반자를 가지는 것은 필요와 동반자의 공급에 따라 결정된다.

(iii) 천상의 방문자를 영접하는 자.

이들은 어쩌다 과도기 세계에서 머무르게 된, 초인간 집단의 학생 방문자와 기타 존재들을 영접한다.

(iv) 조정자와 연락 지휘자.

이 동반자들은 하늘 가는 필사자들 사이에서 학급 및 기타 집단 활동을 후원한다.

(v) 통역자와 번역자.

이들은 한 지역 우주의 모든 언어를 알고 말하며, 언어학자이다.

너희는 자동으로 새 언어를 배우지 않는다. 여기 밑에서 하는 것과 비슷하게, 거기서 말을 배우며, 이 동반자들은 너희의 언어 선생이 될 것이다.

저택 세계에서 첫 공부는 사타니아의 말이고, 다음에 네바돈 언어이다. 너희가 새 언어들을 통달하는 동안 이들은 너희에게 통역자요 번역자가 될 것이다.

(vi) 소풍 및 회상 감독자.

이들은 본부 구체나 여러 과도기 문화 세계까지 긴 여행을 갈 때, 그러한 개별 및 집단 여행을 운영하고 감독한다.

(vii) 지역 및 건물 관리자.

여러 구체에서 많은 활동은 동그라미ㆍ정사각형ㆍ삼각형으로 된, 울타리 친 노천 구역 안에서 일어난다.

대다수의 저택 세계 건물은 지붕이 없고, 웅장하게 지어지고 섬세하게 치장된, 울타리 친 구역이다. 건축 세계의 기후 및 다른 물리적 조건 때문에 지붕이 전혀 필요 없게 된다.

이 동반자들은 최상 존재가 사실이 될 때까지, 언제나 상물질 동반자로 남아 있을 것이다.

길든 짧든 네가 체류하는 동안 너는 이 동반자들 때문에 기쁨이 클 것이다.

이들이 없어도 구원자별에 다다를 수 있지만, 이들이 없으면 서운할 것이다. 이들은 지역 우주에서 올라가는 생애에서 사치품이다.

4. 회상 지도자

하늘 가는 생활은 일과 놀이 사이에 대체로 반반씩 나누어진다.

상물질 동반자들은 놀이를 후원하며 회상 지도자들의 지원을 받는다.

회상 지도자들은 상급 부류의 익살꾼과 견줄 수 있다.

영적 유머가 무엇이 아닌가 내(천사장) 말을 들어보아라.

영적 농담은 결코 잘못하는 자의 불운을 강조하지 않는다.

결코 신의 올바름을 모독하지도 않는다. 유머는 다음 세 가지를 포함한다.

(i) 회상하는 농담.

투쟁과 걱정 따위를 맛본 지난날의 사건을 기억하면서, 놀리는 말. 이 단계의 유머는 오늘의 짐을 가볍게 만든다.

(ii) 당대의 유머.

우리에게 심각한 걱정거리가 하찮은 것을 깨닫는 즐거움.

오늘의 불안을 가벼이 여길 수 있을 때, 이런 유머를 고맙게 여긴다.

(iii) 예언의 기쁨.

필사자는 이런 유머를 상상하기가 힘들 것이다. "모든 것이 함께 선을 이룬다"는 확신으로부터 만족을 얻는다.

회상 지도자들은 창조된 무리가 아니다. 하보나 원주민, 공간의 사자 무리,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 상물질 진보자들을 포함하는, 모집된 군단이다.

달성하는 노력으로 지쳤을 때, 지난 시절에 행한 것을 되새겨 보는 데 즐거움이 있다.

종족이나 계급의 초기 체험을 돌이켜 보면 마음이 평안해진다.

모두가 회상을 즐기는데 두 가지 예외가 있다. 창조자는 자동으로 원기를 찾는다(회상이 필요없다). 동력 중심 및 물리 통제자들은 언제나 사무적이다.

너희는 음악보다는 유머 면에서 아담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많다.

자기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지나치게 자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유익하다.

자신의 중요성을 과장하려는 유혹을 받을 때, 창조주들이 위대한 것을 숙고해 본다면, 자기를 찬미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 되고, 사람을 웃기는 일에 가깝다.

유머는 신이 내린, 자아 찬미 해독제이다.

생명의 두 극단은 유머가 필요 없다.

원시인은 유머를 소화할 능력이 없고, 파라다이스의 완전한 존재들은 유머가 필요 없다.

필사 종족이 높을수록, 유머의 필요와 즐기는 능력이 커진다.

유란시아의 유머는 서툴고 예술성이 떨어지지만, 해로운 신경 과민과 지나친 자아의 명상을 막는다.

하늘 가는 존재로서, 너희는 예전에 하등 존재였을 때의 기억을 모두 간직한다. 그러한 지난날 신분의 기억이 없이, 오늘의 유머가 있을 근거가 없다.

5. 저택 세계 선생

저택 세계 선생들은 버림받았지만 영화롭게 된 케루빔 및 사노빔의 군단이다.

시간의 순례자가 저택 세계들로 올라갈 때, 그에게 개인 수호자가 따라붙고, 케루빔과 사노빔은 이 수호자를 도와준다.

상물질 생명이 시작될 때 시중들던 세라핌은 예전의 부관, 케루빔과 사노빔이 필요 없다.

세라핌이 남겨놓은 이 조수들은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품에 안기고, 저택 세계 선생으로서 훈련 구체들로 간다.

이들의 수는 항상 늘어나는데, 한 세라핌이 조절자와 융합한 필사자와 함께 진행할 때, 케루빔과 사노빔이 한 명씩 뒤에 남기 때문이다.

땅에서 배울 수도 있었으나 배우지 못한 것을 너희는 이 선생들의 감독 하에 배워야 한다.

상물질 생애의 한 가지 목적은 미루는 버릇, 얼버무리기, 불성실, 문제 회피, 불공평, 안일의 추구와 같은, 짐승의 흔적을 영구히 뿌리뽑는 것이다.

저택 세계 선생들은 대기하는 구체들 중에서 가장 낮은 곳에서 근무를 시작하고, 체계와 별자리를 거쳐서, 구원자별의 훈련 세계들에 이르기까지, 진급한다.

경험을 쌓은 이 선생들 가운데 다수는 어머니 영의 품에 안겨, 둘째 포옹으로부터 세라핌의 지위를 가지고 솟아난다.

6. 상물질 세계의 세라핌―과도기 봉사자

과도기 봉사자는 현세의 생활로부터 일곱 저택 세계에서 초기의 상물질 존재로 이동하는 것을 수월하게 만드는 데 전념한다.

지성 안에 조절자가 깃드는 그때, 혼이 잉태되며, 상물질 인생이 개시된다.

과도기 세라핌은 다음 일곱 부문에서 근무한다.

(i) 전도 천사.

저택 세계에서 의식을 찾는 순간, 진화하는 영으로 분류된다.

전도 천사들은 에덴시아ㆍ구원자별ㆍ유버르사ㆍ하보나에 이르는 여러 길 중에서 네가 선택하는 것을 도와준다. 이들은 각 사람에게 가장 유리한 과정을 예루셈의 24 상담자에게 추천한다.

과도기 봉사자 및 그 상관들이 내리는 결정의 한계 안에서 너는 선택해도 좋다.

전도 천사들은 다음의 진리를 선포한 적이 있다:

"신들이 나를 보살피시니 내가 잘못된 길에 빠지지 않으리로다.

저희가 나란히 나를 아름다운 길과 영화롭게 신선한 영생으로

나를 인도하시도다…

이것은 어느 목동에게 밤에 속사겨진 이야기이다. 그는 기억을 최대한 살려서 오늘날 기록된 것과 비슷하게 표현하였다.

(ii) 종족 해석자.

종족을 해석하는 천사들은 종족들의 다른 관점을 조화시키려는 종족 위원들의 노력을 촉진한다.

너희의 현자들 가운데 더러는 "가장 높은 하늘"의 환상을 보았는데, 그 중에 일곱 저택 세계의 체험은 첫째요, 둘째는 예루셈이고, 셋째는 에덴시아 및 그 위성들이요, 넷째는 구원자별 및 교육 구체들이며, 다섯째는 유버르사요, 여섯째는 하보나이며, 일곱째는 파라다이스이다.

(iii) 정신 계획자.

이들은 상물질 존재들을 분류하고 저택 세계에서 합동 작업을 조직하는 데 헌신한다.

(iv) 상물질 상담자.

이들은 살아남은 필사자를 가르치고 상담하라고 배치된다. 이들은 상물질 구체에서 상지혜를 가르치는 선생이다.

상지혜는 철학보다 높다. 철학이 한 눈으로 본다면, 상지혜는 두 눈으로 보는 것과 같다.

저택 세계 학생들은 육체적 생명의 지각(知覺) 위에 상물질 생명의 지각을 겹쳐 놓음으로, 우주의 원근―깊이―를 깨닫는다.

(v) 기술자.

승천자는 모든 상물질 수준에 적응해야 하는데, 천사 기술자들의 도움을 받는다.

이 세라핌들은 상물질 동력 감독과 물리 통제사들 사이에 연락원으로서 행동하며, 순례자들의 강사로서 활동한다.

(vi) 기록자인 선생.

이 세라핌은 영적인 것과 물리적인 것 사이에 있는 거래, 사람과 천사들의 관계 등을 기록한다.

예루셈을 떠나기 전에, 너희는 사타니아의 역사와 그에 속한, 사람 사는 619 세계에 관하여 익숙해질 것이다.

그들은 사실뿐 아니라 진실을 추구하라고 가르친다.

생명은 법이요, 악은 법을 어기는 것이다.

거짓은 이야기하는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미리 계획하여 진리를 왜곡하는 것이다.

사람은 사실에 관하여 전문 지식이 있어도 언제까지나 진실을 잘못 알 수 있다.

(vii) 봉사 예비군.

운명 수호자 다음으로 이 과도기 봉사자들은 세라핌 중에서 인간에게 가장 가까우며, 너희는 여가를 이들과 함께 많이 보낼 것이다.

너희는 곤궁에 처해서도 확신을 얻고 충실하며, 투덜거리지 않고 도전을 받아들이고, 두려움 없이 불안에 직면하는 것을 이들로부터 배운다.

필사자와 마찬가지로, 이 천사들도 많은 실망을 겪었고, 가장 너를 서운하게 만드는 실망이 너에게 가장 큰 복이 된 것을 지적할 것이다.

새 생명이 열매를 맺을 수 있기 전에, 씨앗의 죽음, 네가 제일 좋아하는 희망이 죽는 것이 필요하다.

너 자신을 너무 중대하게 생각하면, 너는 짐을 불리고 성공의 가능성을 줄인다는 것을 배울 것이다.

할 일이 중요하기는 해도, 자아는 그렇지 않다.

네가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 때, 너는 자아의 위엄이 소모되는 데 에너지를 잃어버려서, 일할 에너지가 거의 남지 않는다.

일을 중요치 않게 여기고 자신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덜된 인간을 진이 빠지게 만든다.

닳아버리는 것은 자아의 요소이지, 성취하는 노력이 아니다.

자신을 중요시하지 않게 되면, 너는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다.

자신을 빼놓으면, 너는 몇 가지 일을 하나 하는 것처럼 쉽게 할 수 있다.

7. 상물질계의 상지혜

하급 단계에서 상물질계의 상지혜는 인간 철학의 높은 수준과 바로 맞닿는다.

제1 저택 세계에서는 평행 기법으로 더딘 학생들을 가르친다.

인간 철학의 이 실례(實例)는 다음과 같다.

1. 영리한 것은 참된 인품을 대신하지 않는다.

2. 자기가 가진 믿음에 부끄럽지 않게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

3. 물질을 기억하는 틀 속에 영 개념을 강제로 넣을 수 없다.

4. 신이 개인에게 빌려주려고 지정한 신용 한도 근처까지 감히 빌리고자 하는 필사자는 거의 없다. 대다수의 가난한 사람들은 참으로 부유하지만 이를 믿지 않는다.

5. 어려움은 최고자들의 참된 자녀를 자극한다.

6. 악용하지 않고 특권을 즐기며, 방종하지 않고 자유를 누리며, 권력이 있어도 자기 확대에 쓰지 않는 것이 높은 문명의 표시이다.

7. 하늘 존재들은 자신이 깨달은 진리를 따라서 행동하려고 하지 않는 낮은 존재를 돕지 않는다.

8. 수고한다고 반드시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영리하게 수고하지 않고는 행복이 없다.

9. 행동은 힘을 낳고, 절제는 궁극에 매력이 된다.

10. 올바름은 진실의 화음을 울리며, 그 멜로디는 우주에 두루, 아니 무한자가 알아보기까지, 울려 퍼진다.

11. 약한 자는 쉽게 결심하지만, 강한 자는 행동한다. 인생은 단지 하루의 일이다. 그 일을 잘 할지어다. 행동은 우리가 하고 결과는 하나님이 정한다.

12. 가장 큰 고통은 결코 고통을 맛보지 못하는 것이다. 필사자는 시련을 겪어야 지혜를 얻는다.

13. 빛나는 산 꼭대기가 아니라, 체험의 밑바닥에서 외로이 떨어져 있는 곳에서 별들이 제일 잘 보인다.

14. 진실을 향하도록 동료들의 입맛을 돋구어라. 부탁받을 때에만 충고하라.

15. 허식은 무지한 자가 지혜롭게 보이려는 어리석은 짓이요, 곤궁한 자가 부유한 듯 보이려 애쓰는 것이다.

16. 영적 진실은 체험할 때까지 깨달을 수 없고, 곤경에 빠지지 않고는 많은 진실을 정말로 느끼지 못한다.

17. 포부는 완전히 사회와 함께 가질 때까지는 위험하다. 미덕에 어울리도록 행동할 때까지, 너는 그 미덕을 얻지 못한다.

18. 성급한 마음은 영에게 독이며, 분노는 벌집에 돌을 던지는 것과 같다.

19. 걱정은 버려야 한다. 가장 견디기 어려운 실망은 결코 닥쳐오지 않는 실망이다.

20. 오로지 시인이 평범한 산문 같은 일상 생활에서 시(詩)를 발견한다.

21. 예술의 높은 임무는 세월의 느낌을 영원의 생각으로 구체화하는 것이다.

22. 행위가 아니라 성취하려고 애쓰는 목표에 따라서 진화 인간은 신답게 된다.

23. 죽음은 지적 재산이나 영적 소유물을 늘이지 않지만, 체험하는 지위에 살아남은 의식을 더한다.

24. 영원한 운명은 하루하루 살면서 이룬 업적에 따라서 결정된다. 오늘의 행위는 내일의 운명을 정한다.

25. 위대함은 힘을 소유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그 힘을 신답게 쓰는 데 있다.

26. 지식은 나누어 주어야 가질 수 있으며, 지혜는 지식을 보호하고 사랑은 지식을 남에게 나누어 준다.

27. 진보는 개성의 발전을 요구한다.

28. 한 명제가 진실을 적게 담을수록 이를 입증하는 말이 길어진다.

8. 상물질 진보자

저택 세계들을 졸업할 때부터 초우주에서 영 지위를 얻을 때까지, 필사자는 상물질 진보자라 부른다.

하늘 가는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여러 우주 학교에는 신성한 목적이 있다.

대우주의 운영과 행정의 세부를 통달하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창조자들의 계획이다.

겨우 너희가 살아남아 끝없는 복과 영원한 평안을 누리기 위해서 이 모든 훈련을 받는 것이 아니다.

필사 인간으로 시작하여 신의 품에 안기기까지, 너희는 완전하게 된 인간 존재가 거치는 인생을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