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삼자일체 (Trinities)

이 글은 유란시아서 머리말 12장, 세 가지 삼자일체에 대한 해설이다.

삼자일체의 구성원들은 삼위일체를 제외하고, 반드시 성격 존재는 아니다. 따라서 다른 삼자일체들과 구별하기 위하여, 성격 존재들로만 이루어진 삼자일체를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라고 부른다. 그리고 삼자일체의 각 구성원은 한 명이 아니라 집단일 수도 있다.

실존적 삼위일체

최초의 삼위일체는 실존적이고 불가피했다.

삼위일체는 아버지가 자유의지로 성격인 것과 비성격인 것을 구별하면서 저절로, 불가피하게 생겼다.

삼위일체(아버지ㆍ아들ㆍ영)는 사실로 실존적이지만, 잠재성은 체험하는 것이다.

삼위일체는 유일하게 무한한 신 실체이며, 따라서 무한 이하 수준에서 체험을 거치는 최상위ㆍ궁극위ㆍ절대자 하나님(신 절대자)이 현실화하는 현상이 일어난다.

하보나 이후의 삼자일체 제1 및 제2 체험적 삼자일체는 파생된 신들을 포함하기 때문에 무한할 수 없다.

파생된 신들은 삼위일체가 창조하거나, 궁극에 이르는 실체들이 (예를 들면 총우주 건축가) 현실화함으로 진화된다.

신 실체들은 언제나 성격화되기를 추구한다.

따라서 최상위ㆍ궁극위ㆍ신 절대자조차 불가피하게 일어나는 현상이다.

이 세 신은 삼위일체 안에 잠재했다.

이들이 권능을 가진 성격자로 솟아나는 것은 일부 그들의 체험에 달려 있고, 일부는 하보나 이후의 창조자들과 여러 삼자일체들의 체험에 달려 있다.

궁극 삼자일체 = 제1 체험적 삼자일체

궁극 삼자일체는 지금 진화하고 있고, 궁극에는 최상 존재ㆍ최상 창조 성격자들ㆍ총우주 건축가들로 구성될 것이다.

이 건축가들은 창조자도 지음받은 자도 아닌, 우주 설계자이다.

궁극 삼자일체가 통일되는 결과로서 궁극위가 권능을 얻고 성격화될 것이다. 그래서 이를 궁극 삼자일체라고 부른다.

절대 삼자일체 = 제2 체험적 삼자일체

제2 삼자일체는 지금 현실화하는 과정에 있다.

최상위ㆍ궁극위ㆍ(밝혀지지 않은) 우주 운명 종결자로 구성될 것이다.

절대 삼자일체는 성격 수준ㆍ성격 초월 수준에서, 비성격의 경계에서도 활동한다.

절대 삼자가 일체가 될 것인가 우리(계시자들)는 의심이 든다.

(따라서, God the Absolute는 절대위라고 번역되지 않았다.)

최상위ㆍ궁극위가 언젠가 (아마도 제4 바깥 우주가 완전하게 되었을 때) 출현하고, 절대자 하나님이 현실화할 것이라 가정한다. 그래서 이를 절대 삼자일체라고 부른다.

가장 높은 삼자일체 실존적이고 체험하는 무한 삼자일체를 가정해 볼 수 있지만, 이것이 성격화되는 일을 상상할 수 없다.

아마도 우주의 아버지의 몸과 대등할 것이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