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절자와 세라핌 (3TS)

  107편, 생각 조절자의 기원과 성품
108편, 생각 조절자의 사명과 봉사
109편, 조절자와 우주에 있는 인간의 관계
110편, 조절자와 개별 필사자의 관계
111편, 조절자와 혼
112편, 살아남는 인격
113편, 운명 수호 천사
114편, 세라핌의 행성 정부

이것은 107편부터 114편까지, 인간의 지성을 안에서 안내하는 조절자와 바깥에서 보살피는 천사에 관한 여덟 편의 논문을 요약한 것이다.

조절자는 사람의 혼에게 항상 하나님의 방향을 가리키는 나침반이다.

조절자는 아버지로부터 오지만, 인간이 도덕적 결정을 내린 이후에야 사람에게 온다.

오순절 이후로, 조절자는 정상의 지성을 가진 모든 필사자에게 온다. 보통, 6살이 되기 직전에 온다.

1급 정신 수준에 이르기까지, 비상시가 아니면, 너희는 조절자의 말씀이 귀에 잘 들리지 않는다.

인간이 사는 경험을 통해서 조절자에게 추가하는 무엇이 있는데, 이것이 혼이다. 혼이 살아남아서 저택 세계에서 조절자와 융합한다. 이렇게 조절자는 인격을 얻고, 필사자는 영원한 신분을 얻는다.

3급 수준에 이르면 즉시 한 쌍의 수호 천사가 그 인간에게 배치된다. 그 이하의 경우는 살아남으면 저택 세계를 졸업하기 전에 수호 천사를 배당받는다.

한 사람을 파라다이스 입구까지 안내하는 데 성공한 세라핌 쌍은 최후 군단에 들어간다.

지구의 행성 정부에는 200개의 천사 군단이 있고, 세라핌이 1,194,393,600명이 배치되었고, 대체로 비슷한 수의 케루빔이 세라핌을 보조한다.

사람이 죽고나서, 저택 세계에서 수호 천사들과 조절자가 협력하여 사람의 인격을 다시 조립하여 부활시킨다.

한 보론다덱 아들이 유란시아 통치권의 수탁자이다. 미가엘이 설립한 24자 위원회가 입법부에 가깝고, 이 중에서 뽑은 총독이 잠정적인 최고 집행자이지만, 관찰하는 이 최고자가 이따금 간섭하여 거부권을 행사한다.

오순절에 진실의 영이 온 것과 같은 때에, 첫 총독이 지구에 왔는데, 12 집단의 완결 천사들이 따라왔다. (이들은 최후자처럼 파라다이스에 도달한 세라핌이다.) 이 열두 집단의 으뜸 세라핌은 다음과 같다:

시대 천사, 진보 천사, 교회 천사, 국가 생활의 천사, 종족 천사, 미래 천사, 계몽 천사, 건강 천사, 가정 천사, 산업 천사, 오락 천사, 초인간 봉사의 천사.

이 열두 집단은 운명 예비군의 도움을 받고, 이들에게 수호 천사가 배치된다. 유란시아에는 12 운명 예비군이 있고, 지금 (1935년) 96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사이를 잇는 연락 성격자는 스무 명이 채 되지 않는다.

  107편, 생각 조절자의 기원과 성품
  아버지는 행성에서 사는 필사 아들들로부터 아주 멀리 떨어져 있고, 동시에 아주 가깝게 관계되어 있다.

조절자는 사람의 혼 속에서 아버지의 구체적인 사랑이 사실이 된 것이다.

조절자는 완전하게 된 최후자 인격의 본질이다.

하나님은 자신이 완전한 것 같이 사람에게 완전하라고 명령하였고, 그 체험에 협동자가 되려고 조절자로서 내려오셨다.

창조 아들을 본 필사자는 누구든지 우주의 아버지를 보았다. 신다운 조절자가 깃드는 사람에게는 파라다이스 아버지가 깃든다.

조절자의 계심을 의식하는 것은 하나님이 앞에 계심을 의식하는 것이다. 조절자가 사람의 진화하는 혼과 영원히 융합하는 것은 우주에서 신의 동료로서 하나님과 영원히 결합하는 것을 사실로 체험하는 것이다.

신이 준 선물의 무한한 근원을 예배하려는 그 열망과 갈증을 사람 속에서 일으키는 것은 조절자이다.

조절자는 사람을 틀림없이 안내하는 우주 나침반이요, 언제나, 어김없이 사람의 혼에게 하나님 방향을 가리킨다.

진화하는 세계에서, 의지(意志)를 가진 인간은 존재하면서 세 가지 일반적 발전 단계를 거친다:

(i) 조절자가 도착할 때부터 사람이 비교적 완전히 성장하기까지, 유란시아에서는 약 스무 살까지, 훈계자를 때때로 생각 변경자라 일컫는다.

(ii) 이때부터 분별의 나이, 약 마흔에 이르기까지, 신비의 훈계자를 생각 조절자라 부른다.

(iii) 분별의 나이에 이른 때부터 육체를 벗어나기까지, 그들은 흔히 생각 통제자로서 언급된다.

1. 생각 조절자의 기원 생각 조절자는 최초의 신의 본질로부터 생겼으니까, 조절자의 성품과 기원에 대하여 아무도 주제넘게 권위를 가지고 이야기할 수 없다.

생각 조절자가 어떤 방식으로 수여되는가에 관하여 다채로운 의견이 있어도, 그들의 기원에 관해서는 아무런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조절자가 우주의 아버지로부터 직접 비롯한다고 모두가 동의한다.

조절자는 지음받은 (번식으로 생겨난) 존재가 아니다. 조절자는 무한한 하나님의 실제 계심을 구성하는, 조각이 된 존재이다. 조절자는 묽어지지 않고 섞이지 않은 신성(神性)의 일부이다. 조절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왔고, 조절자는 하나님이다.

첫째 근원 중심의 절대성을 벗고 조절자들이 언제 따로 존재를 시작했는지 우리는 모른다. 우리는 조절자가 몇이나 있는지도 모른다. 시간 세계의 행성에 도착한 때부터 계속, 삼자일체 운명을 성취하기까지 우리는 얼마큼 익숙하다:

(i) 어떤 필사 승천자와 융합함으로 성격을 얻는 것,

(ii) 우주의 아버지의 명령으로 성격을 얻는 것, 또는

(iii) 생각 조절자들의 알려진 배치로부터 해방되는 것이다.

우리는 모르지만, 우주가 커짐에 따라서, 조절자와 융합할 후보자의 수가 늘어나고, 조절자들이 항상 개별화되고 있다고 추측한다. 깊이를 헤아릴 수 없는 하나님 성품을 가진 이 분신들은 실존적으로 무한한지 모른다.

우리는 첫째 근원 중심의 다른 동료 절대자들 가운데 어느 누구도 아버지 분신들의 생산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믿는다. 조절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생겼고, 하나님으로부터 왔고, 하나님과 같다.

모든 것을 종합해 보건대, 아버지 분신은 절대적 하나님에 도달할 수 있는 운명을 가진 인간에게 하나님이 주는 선물임이 틀림없다.

우주의 아버지가 그의 선(先)인격 신을 조각내는 것처럼, 무한한 영도 영 융합 시리즈에 속하는 살아남는 필사자의 혼에 깃들고, 실제로 그와 융합하려고 자기의 선(先)지성 영의 부분을 개체로 만든다. 그러나 영원한 아들의 성품은 이렇게 조각낼 수 없다. 최초의 아들의 영은 퍼지든지, 아니면 따로따로 성격을 가진다.

아들이 융합한 사람은 영원한 아들의 창조 아들이 영을 개별화하여 주신 것과 뭉쳐진다.

2. 조절자의 분류  

조절자는 처녀 존재로서 개체가 되며, 모두가 해방되거나, 융합하거나, 아니면 인격이 된 훈계자가 되도록 정해져 있다. 우리는 일곱 계급의 생각 조절자가 있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우리는 이 구분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1. 처녀 조절자, 영원히 살아남으려는 후보자의 지성 속에서 첫 임무에 봉사하는 자.

신비의 훈계자들의 성품은 영원히 한결같다. 신별에서 처음에 나갈 때, 그들의 체험적 성품이 또한 한결같다. 그 뒤에 체험의 차이는 우주에서 봉사하면서 실제로 체험하는 결과이다.

2. 상급 조절자. 사람의 신분, 그리고 지역 우주 영의 개별화된 부분, 이 둘 사이에 마지막 융합이 일어나는 세계에서, 의지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하나나 몇 생애 동안 봉사한 자.

3. 최상 조절자. 진화 세계에서 근무한 적이 있지만, 그 인간 짝이 어떤 까닭으로 영원히 살아남기를 거절한 그러한 훈계자, 그리고 나중에 다른 진화 세계에서 다른 필사자의 다른 모험에 배치된 훈계자.

최상 조절자는 처녀 조절자보다 더 신답지는 않아도 체험을 더 겪었으며, 체험을 적게 가진 조절자가 할 수 없는 일을 인간 지성 속에서 할 수 있다.

4. 사라진 조절자. 멜기세덱들은 넷째 단계 조절자들이 온 우주를 돌아다니면서, 파견 임무로 일한다고 가르친다. 외톨 사자들은 이들이 바로 아버지와 함께 참신한 교제 기간을 즐기면서, 첫째 근원 중심과 한 몸이 되어 있다고 믿고 싶어한다.

5. 해방된 조절자. 진화하는 구체의 필사자를 위하여 시간 지역에서 봉사하는 일로부터 영원히 풀려난 신비의 훈계자. 그들의 역할이 무엇인가 우리는 모른다.

6. 융합한 조절자―최후자.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에 속하는 승천자, 시간 지역에서 영원에 이르는 승천자의 짝.

생각 조절자는 보통, 하늘 가는, 시간 지역의 필사자와 융합하며, 살아남는 그런 필사자와 함께 승천자별에서 출입이 기록된다. 그들은 하늘 가는 존재의 길을 따른다.

하늘 가는 진화하는 혼과 융합하고 나서, 그 조절자는 우주의 실존적 수준으로부터, 하늘 가는 성격자와 함께 기능적으로 연합하는 유한한 체험적 수준으로 옮겨 가는 듯하다. 실존적 신다운 성품의 모든 특성을 지니면서, 융합한 조절자는 살아남는 필사자의 하늘 가는 생애와 분해할 수 없이 연결된다.

7. 인격이 된 조절자. 육신화한 파라다이스 아들과 함께 봉사한 자, 그리고 필사자에게 깃드는 동안에 특별한 공훈을 세웠지만, 살아남기를 거부한 주체에게 깃들었던 많은 조절자.

우리는 그런 조절자들이 배치받은 초우주의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추천을 받아서 인격을 얻는다고 믿는다.

3. 조절자의 신별 집 조절자의 우주 활동은 신별에 집중된 듯하다.

오직 조절자 및 아버지의 다른 개체들을 제외하고, 아무도 그 구체에 가 본 적이 없다.

밝혀지지 않은 수많은 선(先)인격 존재가 신별을 조절자들과 함께 고향 구체로서 함께 쓰는 것 같이 보인다.

조절자들은 신에게서 오직 세 가지 명령을 받는다.

(i) 언제나 자기의 선배와 상관들의 체험과 자질에 알맞는 존경을 보일 것.
(ii) 언제나 자기의 후배와 부하들의 한계와 경험 부족을 헤아릴 것.
(iii) 결코 신별 어디에나 착륙을 시도하지 말 것.

조절자는 인격자가 아니니까, 신별의 여러 교육 기관에서 훈련을 제공해야 한다.

인격화된 조절자들은 신별에 있는 조절자 훈련 학교들의 직원이다.

자기 우주 영역의 종족과 민족들에게 일곱 번 자신 수여를 마친, 지금 미가엘 계급의 처음 파라다이스 아들의 조절자, 인격화된 조절자가 이 학교들을 주관한다는 것을 안다.

4. 조절자의 성품과 계심 조절자는 (지역화되었으니까) 보편성이 제한되어 있지만, 성품은 제한되지 않았다.

바깥으로 뻗는 성질은 한정되어 있지만, 의미ㆍ가치ㆍ사실을 집중하는 성향을 보면 그들은 절대적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때때로 신이 주신 선물을 아버지의 제한된 절대 분신이라고 일컫는다.

조절자의 계심을 가리키는 빛, 영의 빛남이 있다. 네바돈 우주에서 이 파라다이스 광채는 널리 “표시등”으로 알려져 있다. 유버르사에서는 이를 “생명의 빛”이라 부른다.

조절자는 필사 인격자에게 하나님을 드러내며, 이 하늘 같은 계시(啓示)는 결코 그칠 수 없으니, 이는 조절자가 하나님에게서 나왔고 필사 인간에게는 하나님과 같기 때문이다.

5. 조절자의 지성 소유 생각 조절자가 지성을 가진 것을 인간이 파악하기가 몹시 어렵다.

조절자가 실체의 절대 수준에서 하나님의 분신이고, 이것이 선(先)인격일 뿐 아니라 또한 어떤 에너지와 영으로 분산되기 이전에 개별화되었기 때문이다.

에너지와 영이 구별되기 전에 일원론 수준에서는 지성의 아무런 중재 작용이 있을 수 없는데, 이는 조정할 아무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첫째 또는 처녀 집단보다 높은 온갖 형태의 훈계자들끼리 서로 교통하는 한없는 능력을 소유한다.

조절자가 지성이 없다면, 결코 인격화될 수 없을 것이다.

한 생각 조절자가 살아남는 인간의 진화하는 혼과 융합될때, 그 필사자가 영 수준에 이를 때까지, 조절자의 지성이 그 인간의 지성과 따로 지속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 순수 영인 조절자 조절자는 참으로 하나님 같다.

조절자는 사람이 영원을 얻을 가능성이며, 사람은 조절자가 인격을 얻을 가능성이다.

너희의 개별 조절자는 현세의 신분을 영원하게 만드는 희망을 가지고 너희를 영답게 만들려고 일한다.

영원한 생애의 최후자 이후 단계에서, 비영 봉사에서 조절자는 옛날의 인간 짝과 아마도 접촉할지 모른다.

하나님이 순수 에너지와 순수 영의 근원임을 너희가 기억한다면, 그의 분신들이 이 두 가지임을 깨닫기가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물질 인력 회로를 이용하지만, 조절자는 물질 창조처럼 그에 지배되지 않는다.

조절자는 인력으로부터 생긴 결과가 아니라, 인력의 조상의 분신이다. 그들은 인력의 출현을 앞선다고 가정되는 한 우주 수준의 존재에서 조각이 되었다.

생각 조절자는 에너지 흡수가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에너지요, 가장 높고 신성한 서열의 에너지이다.

7. 조절자와 인격 필사자에게 깃드는 동안, 결코 실제로 인격을 갖추지 않지만, 조절자는 완전하게 개별화되었다. 생각 조절자는 참 인격자가 아니요, 참 실체이다.

생각 조절자가 의지(意志)하는 특권과 선택하는 힘이 있는 인격자가 아니라면, 그들이 어떻게 필사 주체를 고르고 진화 세계에 있는 이 인간들에게 깃들려고 자원할 수 있는가? 이것은 묻기는 쉬워도, 아마도 온 우주에서 아무 존재도 결코 꼭 맞는 답을 발견하지 못했다.

조절자가 의지를 가졌다면, 어째서 필사 의지에 굴종하는가? 조절자의 의지가 절대 성질이 있기는 하지만, 선(先)인격으로 의지가 표시되기 때문이라 우리는 믿는다.

조절자를 인격 이하라고 부르는 것은 옳지 않겠고, 그러한 개체를 초월 인격이라고 암시하는 것도 적당하지 않을 터이나, 그러한 존재를 선(先)인격이라 말하는 것이 전적으로 괜찮을 것이다.

   
  108편, 생각 조절자의 사명과 봉사
  인류에 대하여 생각 조절자가 이룰 사명은 시공의 필사 인간에게 아버지가 되는 것이다.

우주 전체에서 아무것도 비실존적 수준에서 체험을 대신할 수 없다.

하나님은 그릇된 일을 할 수 없고, 그르칠 수 없다. 하나님은 친히 겪어보지 않은 것을 체험적으로 알 수 없다.

하나님의 선견은 실존적이다. 아버지의 영은 유한한 필사자의 모든 진정한 체험에 참여한다.

1. 선택과 배치 신별로부터 필사자에게 봉사하려고 파송될 때, 조절자들의 실존적 신성 자질은 동일하다.

체험을 더 겪은 조절자가 흔히 상급 부류의 인간 지성에 깃든다. 따라서 인간의 유전은 조절자의 선택과 배치를 결정하는 요인이다.

우리 외톨 사자들은 조절자가 모두 자원자라고 믿는다.

자원하기에 앞서, 조절자들은 깃들 후보자에 관하여 완전한 자료를 소유한다. 천사가 작성한 가계(家系)의 초안, 그리고 예상된 생애 활동의 형태가 지역 우주의 서울로부터 초우주 본부까지 안으로 뻗는 반영 기법으로, 신별에 있는 조절자 예비군에 전달된다.

세 가지 자격에 관심을 가진다.

(i) 지적 능력. 그 지성이 정상인가? 지적 잠재성, 지능 능력이 무엇인가?

(ii) 영적 이해. 경건하게 발전할 전망. 혼의 잠재성, 얼마큼 영적 수용 능력이 예상되는가?

(iii) 지적 능력과 영적 능력의 총합. 이 두 자질이 강건한 인품을 낳고 살아남을 가치가 있는 불사(不死)의 혼을 확실히 진화시키도록 연합하고 통합하는 것이 가능한가.

신별로부터 유란시아까지 조절자가 이동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은 117 시간, 42분, 7초이다. 이 시간의 거의 모두가 유버르사에서 등록하는 데 쓰인다.

2. 조절자가 깃드는 필수 조건 인간 주체가 처음으로 도덕적 인격자로서 결정을 내리기까지, 그들은 실제로 배치되지 않는다.

인간 아이가 처음으로 내리는 도덕적 선택은 일곱째 지성 보조자 안에 자동으로 표시되고, 합동 행위자의 지성 인력(引力) 회로에 순간에 등록된다.

조절자들은 유란시아에, 평균하여 여섯째 생일 바로 전에, 인간 주체에게 도착한다. 현재 세대에, 5년 10개월과 4일이 걸린다. 다시 말해서, 땅에서 살면서 2134번째 날이다.

한 조절자를 받기 위하여 인간 지성이 자격을 갖추게 하려고 모두 일곱 보조자가 나란히 활동하는 것이 요구된다.

오순절 시절 이후로 늘, 유란시아에서 도덕적 지위를 가진 모든 정상 지성에게 조절자가 보편적으로 수여되었다.

진실의 영을 받은 지성의 경우에도, 조절자는 도덕적 결정이 나타나기 전에 필사자의 지능에 멋대로 쳐들어갈 수 없다. 그러한 도덕적 결정이 내렸을 때, 신별로부터 직접, 이 영 조수가 관할권을 맡는다.

진실의 영이 오기 전에 조절자가 오는 경우 우리는 진실의 영이 수여되기 전에 그러한 지성 속에 조절자가 도착하는 것과 관계된 듯 보이는 수많은 영향과 조건을 관찰하는데, 다음과 같다:

1. 개인 수호 천사가 배치되는 것.

2. 지적 달성과 영적 성취 면에서 3급 수준에 이르는 것.

3. 특별한 영적 중요성이 있는 최상의 결정을 내리고 나서.

4. 형제 사랑의 정신. 육체를 입은 동포에게 사심 없이 봉사하려고 헌신했을 때, 기다리는 조절자는 어김없이 그러한 필사 봉사자의 지성에 깃들려고 내려온다.

5.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의도(意圖)를 선언하는 것.

6. 최상 존재의 영향. 조절자가 필사 거주자의 진화하는 혼과 융합하지 않는 세계에서, 우리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영향에 반응하여 조절자가 때때로 수여되는 것을 우리는 지켜본다.

3. 조직과 행정 우리가 아는 한, 조절자들은 신별로부터 직접 관리되는 듯하다.

하늘 가는 사람에 깃드는 각 조절자의 번호와 계급은 파라다이스 당국이 바깥에 초우주 본부로 보고하며, 관련된 행성에 전달된다.

지역 우주의 기록은 생각 조절자들의 총 번호를 밝히지 않는다. 네바돈 기록에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대표들이 지정한 대로, 오직 지역 우주의 배치 번호만 들어 있다.

인간 주체는 그 조절자의 번호로 흔히 알려진다. 필사자는 조절자와 융합하기까지 진짜 우주 이름을 받지 않으며, 운명 수호자가 그 새 사람에게 새 이름을 수여함으로 그 결합이 알려진다.

유란시아는 타바만시아에게 정기 검열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는데, 그는 네바돈 우주에서 모든 생명 실험 행성을 다스리는 감독자이다. 그가 조절자의 우두머리에게 감사 말씀을 또한 발표했다.

“당신들에게는 싸움에 찢기고, 비탄에 잠기고, 병에 시달리는 이 세상에서 필사 거주자에게 하나님 같은 봉사자라는 이름이 마땅합니다. 나는 당신들에게 영예를 돌립니다!”

우리(외톨 사자)는 조절자의 계심을 의식하며, 이들은 첫째 근원 중심의 선(先)인격 신 조각이다. 우리는 영감 받은 삼위일체 영들의 계심을 느끼며, 이들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초월 성격 표현이다.

4. 조절자와 다른 영적 영향의 관계 아버지는 대우주에서 두루, 모든 능력과 권한을 직접 친히 행사하는 것을 그만두신 듯 보인다.

최상 창조자들의 이익을 위하여 이렇게 기권(棄權)을 하시는데도, 아버지는 진화하는 인간의 지성과 혼 속에 계시는 권리를 자신에게 분명히 남겨 놓았다.

한 세계가 반란으로 고립될 때, 개인 사자들을 제쳐놓고, 행성 사이나 우주와 직접 통신하는 오직 하나의 가능성이 남아 있는데, 그것은 구체에 있는 조절자들의 연락을 통하는 것이다.

방대한 우주에서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여 어리둥절한 많은 영 현상을 우리는 인식한다. 이 중에 상당 부분은 인력 사자와 어떤 종류의 신비의 훈계자들이 해낸다고 나(외톨 사자)는 믿는다.

5. 조절자의 사명 조절자는 파라다이스로 가는 데 꼭 필요하다.

조절자는 보호하라고 맡긴 것은 무엇이나 결코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이 돕는 영이 일을 게을리했다는 소리를 우리는 들은 적이 없다. 천사 및 다른 높은 부류의 영 존재들은 때때로 악을 용납하고 때때로 신의 길을 벗어날지 모르지만, 조절자는 결코 넘어지지 않는다. 그들은 절대로 믿을 만하며, 이것은 모두 일곱 집단에게 똑같이 참말이다.

그들은 필사자의 생애가 술술 풀리게 만드는 데 관심이 없고, 오히려 자극하여 결심하게 하고 결심하는 일이 많이 늘어나도록 너의 생애를 적당히 어렵고 거칠게 만드는 데 관심을 가진다.

그러므로 이기적 위안과 인간적 위로를 얻으려고 조절자를 바라보지 말라. 영원한 모험을 위하여 너를 준비시키는 것, 네가 꼭 살아남게 하는 것이 조절자가 할 일이다.

너의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지거나 너의 다친 자존심을 따독거리는 것이 신비의 훈계자의 사명이 아니다.

6. 사람 속에 계시는 하나님 진리의 영이 모든 인간에게 내린 뒤에, 조절자는 의지를 가진 모든 정상 인간의 지성에 깃들려고 그러한 세계로 몰려든다.

이 보관자는 정신이 창조한 것은 무엇이나 영적 사본(寫本)으로 어김없이 복사한다. 이처럼 그들은 살아남는 세계에서 부활하도록 실제로 너희가 있는 그대로 (오직 영적으로), 천천히 확실하게 너희를 다시 만들고 있다.

조절자는 너희의 진화하는 불사의 혼의 영원한 조상이요 신성한 원본이다.

   
  109편, 조절자와 우주에 있는 인간의 관계
  어린아이는 어린 시절 초기에 사회 생활과 놀이 생활을 통해서 어른 활동에 적응할 융통성을 얻는다. 이와 같이, 깃드는 조절자도 상물질 생애와 상관 있는 활동을 필사자가 미리 계획하고 연습하는 덕택으로, 우주에서 다음 단계의 인생을 위하여 기술을 터득한다.
1. 조절자의 성장

훈계자가 깃들었던 한 필사자가 살아남지 못할 때마다, 그 조절자는 신별로 돌아와서 연장된 훈련 과정에 들어간다고 나(외톨 사자)는 인격이 된 조절자들한테서 들었다.

최상위의 현재 시대에 사는 모든 존재와 마찬가지로, 생각 조절자는 체험을 얻어야 한다.

조절자의 진화에서 첫 단계는 필사 존재의 살아남는 혼과 융합할 때 도달된다.

따라서, 너희는 사람으로부터 하나님께 이르기까지 안쪽으로, 위로 진화하는 한편, 조절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사람에게 이르기까지 바깥으로, 밑으로 진화한다. 이러한 신과 인간의 결합의 최종 산물은 영원히 사람의 아들이요 하나님의 아들일 것이다.

2. 스스로 행동하는 조절자

스스로 행동하는 조절자는:

(i) 조절자를 필사 주체에게 빌려 주기만 하는 부류의 세계에서 (상급 조절자 경우), 아니면 실제로 융합하는 한 행성에서 일시 깃드는 자로서, 의지를 가진 한 사람의 진화하는 인생 속에서 (최상 조절자) 필요한 체험을 얻었다. 그러한 훈계자는 상급이나 최상 조절자이다.

(ii) 3급 수준에 이르고 개인 수호 천사를 배치받은 한 인간 안에서, 안정된 영적 능력을 얻었다.

(iii) 최상의 결정을 내리고 조절자와 약혼에 들어간 주체를 가졌다. 그 조절자는 실제로 융합하는 때를 미리 내다보며, 그 결합을 사실로 일어난 사건으로 여긴다.

(iv) 어느 진화 세계에서 한 운명 예비군에 소집된 주체를 가지고 있다.

(v) 언젠가 사람이 잠든 사이에, 어떤 연락ㆍ접촉ㆍ재등록의 공적이나, 또는 배치받은 세계의 영적 행정부와 관련된, 인간 이외의 다른 수고를 하려고, 갇혀 있는 필사자의 지성으로부터 일시 분리되었다.

(vi) 그 행성의 영적 체제에 필수인 어떤 공적을 실행할 책임을 맡은 영 인격자의 육체적 보완자의 체험에서 위기에 닥쳐 봉사했다.

스스로 행동하는 최상 조절자는 인간의 몸을 뜻대로 떠날 수 있다.

깃드는 조절자는 필사 생명에 유기적(有機的) 부분이 아니다. 조절자는 그 위에 신답게 얹혀 있다. 최초의 생명 계획에서 조절자가 마련되기는 했지만, 조절자는 물질로 존재하는 데 필수는 아니다.

3. 조절자와 필사자 종류의 관계 (i) 어떤 원시 세계에서 (1번 시리즈 집단), 조절자는 체험하는 훈련으로서, 주로 자아 교양(敎養)과 진취적 발전을 위하여 인간의 지성에 깃든다.

(ii) 2번 시리즈 집단의 세계에서는 조절자를 다만 필사 존재에게 빌려 준다. 여기서 훈계자는 결코 융합하는 인격을 얻을 수 없지만, 조절자는 여기서 상급 영적 달성을 위한 모범으로서, 단일 생명 기간에 필사 인간에게 빌려 준다. 그 조절자는 자연사 뒤에 돌아오지 않는다. 살아남는 이 필사자는 영 융합을 통해서 영생을 얻는다.

(iii) 유란시아와 같은 세계(3번 시리즈 집단)에서는 신의 선물과 정말 약혼, 생사(生死)를 정하는 약속이 있다.

4. 조절자와 사람의 인격 (인간을 제외한) 동물은 서로 개념을 교통하지 않는다.

동물의 기원을 가진 사람들도 생각 조절자가 수여되기까지, 동료들과 높은 종류의 지적 대화를 나누지 못한다.

동물은 서툰 방법으로 서로 교통하기는 하지만, 그러한 접촉에는 거의 또는 아무런 인격이 없다.

조절자는 인격이 아니다. 선(先)인격 존재이다. 조절자는 성격의 근원으로부터 오며, 그들의 계심은 사람의 인격의 질적 표현을 확대한다.

나(외톨 사자)는 유란시아에서 어느 지성인에 깃드는 생각 조절자를 지켜보았는데, 유버르사의 기록에 따르면, 그는 오르본톤에서 이전에 열 다섯 지성에 깃들었다.

우리는 이 훈계자가 다른 여러 초우주에서 비슷한 체험을 겪었다고 추측한다.

살아남기를 거절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잃어버린 것을 이 인간이 이제 거둔다. 살아남을 자질이 없는 자는 그가 지금 가진 노련한 조절자조차도 빼앗길 터이고, 한편 살아남을 전망이 있는 자는, 게을러 포기한 자가 가졌던, 경험 있는 조절자까지 받을 것이다.

조절자에게 같은 행성에서 두 번 깃드는 체험이 주어지는 일은 드물다. 유란시아에서 지금 일하면서 이 세계에 전에 있었던 조절자는 아무도 없다.

5. 조절자의 깃드심에 생기는 물질적 장애 스스로 행동하는 최상 조절자는 상상력의 경로에서 인간의 생각이 자유롭게 흐를 때, 영적 중요성이 있는 요인들을 그 머리에 흔히 기여할 수 있다.

조절자의 일은 필사 종족의 타고난 성품에만 방해받을 뿐 아니라, 너의 선입견, 굳어진 생각, 편견으로 인하여 크게 늦어진다.

인생에서 누구나 할 수 없이 두 주인을 섬겨야 한다.

이것이 어째서 그렇게 많은 사람이 넘어지고 실패하고 지치며, 진화의 투쟁에서 생기는 압박에 무릎을 꿇는가 하는 이유이다.

6. 참된 가치의 영속 인격자가 살아남지 못하더라도, 의지(意志)를 가진 모든 인간 속에 중요한 가치는 모조리 확실히 살아남는다.

필사 인간은 살아남기 싫다고 해도 좋지만, 그래도 그 일생의 체험은 버려지지 않는다.

조절자는 그러한 실패한 듯한 인생에서 가치 있는 모습을 어느 다른 세계에 가서, 거기서 살아남는 이 의미와 가치를 어떤 더 높은 부류의 필사 지성에게 준다. 가치 있는 체험은 하나도 결코 헛되이 일어나지 않는다.

인간 파트너가 하늘 가는 생애를 추구하기 싫다고 하면, 자연사로 (또는 그 전에) 풀려났을 때, 조절자는 그 사람의 머리 속에서 진화한, 살아남을 가치가 있는 것을 모조리 가지고 간다.

한 조절자가 융합 인격을 얻는 데 거듭 실패하고 나중에 인격을 갖춘다면, 이 모든 필사 지성에 깃들면서 얻은 체험은 모두 그러한 새로 인격을 갖춘 조절자의 소유물이 될 것이다.

인격을 갖춘 이 계급의 조절자는 모든 예전 주인들의 특성을 모두 복합하여 조립한 것이다.

너희 지역 우주에서 조절자들의 활동은 네바돈 미가엘의 인격화된 조절자의 지휘를 받는데, 바로 이 훈계자는 미가엘이 예수의 몸을 입고서 인생을 살았을 때, 그를 안내하였다.

한 조절자에게 맡겨진 것, 영구한 가치를 지닌 모든 것은 영원히 살아남는 것이 보장된다. 어떤 경우에는, 앞날에 깃드는 필사 지성에게 수여하려고 훈계자가 이 소유물을 보관한다.

7. 인격이 된 조절자의 운명 조절자가 아닌 아버지 분신들이 인격을 갖출 수 있는지 없는지 우리는 말할 수 없다.

조절자 부류의 아버지 분신(分身)은 오로지 한 인격 존재에게 베푸는 봉사를 통해서 인격 속성을 획득해야 인격을 얻는다. 인격을 갖춘 이 조절자들은 신별을 집으로 삼고, 거기서 선(先)인격 동료들을 가르치고 지도한다.

아버지는 무한자와 절대자 서열의 성격을 영원한 아들에게 수여했지만, 체험하는 인격을 자신이 봉사하려고 남겨놓았다.

인격이 된 조절자가 우주에서 돌아다니는 것이 눈에 뜨이는 일은 드물다.

때때로 그들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과 의논하며, 때때로 칠중의 창조 아들의 인격화된 조절자들이 보론다덱 통치자들과 협의하려고 별자리 본부 세계들로 온다.

인격이 된 조절자들은 광범위한 서비스를 수행하지만, 우리는 조절자가 깃든 진화 인간들과 함께 이러한 봉사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110편, 조절자와 개별 필사자의 관계
  불완전한 존재들에게 자유를 부여하면 피할 수 없이 비극이 따르며, 신은 충실한 친구로서 이러한 고통을 함께 한다.

나(외톨 사자)는 생각 조절자의 사랑과 헌신이 온 우주에서 가장 신다운 애정이라고 본다.

아들들이 여러 민족에게 사랑으로 봉사를 베풀지만, 조절자가 개인에게 헌신하는 것은 아버지답다.

1. 필사 지성에 깃들기 조절자는 그 영역에 사는 육체적 인간의 유기적 부분이 아니다

생각 조절자는 단일 신체 기관 안에 존재하기보다 사람의 필사 지성에 깃든다고 상상하는 것이 마땅하다.

신다운 내재자는 영원한 존재의 다음 단계를 위하여 너희를 영적으로 준비시키는 데 주로 아랑곳하지만, 또한 현세에 너희의 복지와 성취에 깊은 관심을 가진다.

어떤 재난이 있어도, 정신력을 완전히 망가뜨리지 않는 어떤 질병에 걸려도, 조절자는 너와 함께 남아 있다.

2. 조절자와 인간의 의지 신별에서 인격화된 조절자들이 결정하고 예정한 대로 조절자는 모형 생애를 가지고 오는데, 이것은 유란시아의 인격화된 조절자의 인가를 받았다.

어떤 인간도 이 계획을 받아들이는 의무는 지지 않는다.

너희는 생각 조절자가 짠 순서의 어느 부분이나 전부를 싫다고 할 완전한 자유가 있다.

너는 인격이 있는 한 사람으로서 지성과 의지(意志)를 가졌다.

조절자는 선(先)인격 생물로서 선지성과 선(先)의지를 가졌다.

사람이 인간의 지성을 하나님의 생각과 일체로 만듦으로 그 의지는 신답게 되고 있다.

3. 조절자와 협동하기 보통, 조절자가 너와 교통하려 애쓸 때, 전하는 말씀은 지성 에너지의 흐름 속에 묻혀버린다.

겨우 어쩌다가 너는 신의 목소리의 어렴풋한 메아리를 듣는다.

인간의 존재에서 큰 목표는 깃드는 조절자의 신성과 발걸음을 맞추는 것이다.

조절자와 협동하는 것을 특별히 의식하는 과정으로 여겨서는 안 되는데, 왜냐하면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다음과 같이 너는 의식하면서 조절자와 더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i) 신의 이끄심에 반응하려는 선택.

(ii)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와 같이 되기를 바라는 것.

(iii) 사람을 사랑하고 성실하게 봉사하기를 바라는 것.

(iv) 우주 시민 자격을 기쁘게 받아들이는 것―최상 존재에 대하여 늘어나는 너의 의무를 정직하게 인정하는 것.

4. 지성 속에서 조절자가 하는 일 하의식(下意識)에서 솟아나온 것과 대조해서, 조절자의 계시는 상의식(上意識) 분야를 통해서 나타난다.

인간다운 자와 신다운 자, 사람과 하나님 사이에는 광대한 간격이 존재한다.

유란시아 민족들은 아주 대체로 전기ㆍ화학적으로 통제되고, 보통 반응이 너무 감정적이기 때문에, 조절자가 그들을 안내하기가 극도로 어려워진다.

몇천 년 동안, 각 세대에 스스로 행동하는 조절자와 함께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존재들이 차츰 줄어들었다는 것을 예루셈의 기록이 보여준다.

5. 조절자의 안내에 대한 그릇된 개념 양심을 가벼이 여겨서는 안 되지만, 양심은 도저히 하나님이 혼에게 말씀하는 목소리라 할 수 없다.

조절자는 다만, 단일 생애에 인간다운 것과 신다운 것처럼, 그렇게 다른 두 종류의 생각을 멋대로 조화시키고 동시화할 수 없다.

필사 주인이 잠자는 동안, 조절자는 물질 지성의 상급 수준에서 지은 것을 의식하게 만들려고 애쓴다. 너희의 괴상한 꿈 중에 더러는 조절자가 효과 있게 접촉하지 못했음을 가리킨다.

조절자가 개념을 등록한 것과 필사자 양심이 내린 명령을 의식하여 받는 것, 이 둘을 구별하려고 애쓰는 것은 위험하다.

사람은, 필사 지성의 반응을 신이 말씀한 분야로 높이는 잘못을 저지르는 것보다 (1종 오류), 조절자의 표현을 순전히 인간적 체험이라고 믿고서 이를 물리치는 잘못(2종 오류)을 저지르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네가 조절자의 목소리라고 받아들이는 것이 실제는 너 자신의 지능에서 생겨나온 것일 경우가 더욱 흔하다.

이 통신을 하는 데 쓰인 인간의 조절자는 광범위하게 활동하는데, 주로 그가 이에 대하여 거의 완전히 무관심하기 때문이다.

6. 정신의 일곱 수준 지적 성품이 영적 성품보다 더 빨리 발달할 때, 그러한 상황은 생각 조절자와 교통하는 것을 어렵고도 위험하게 만든다.

마찬가지로 지나친 영적 성장은 신다운 내재자의 영적 인도에 대하여 광신적이고 비뚤어진 해석을 낳는 경향이 있다.

네가 내리는 결정 하나하나가 조절자의 활동을 막거나 아니면 수월하게 한다.

인간의 성장에서 일곱 수준, 곧 정신 수준을 엄밀하게 정의(定義)하기는 불가능하다.

7급 수준. 인간이 개인적 결정을 내리고, 도덕적 책임을 지는 힘. 영적 개성을 얻는 능력을 개발할 때 이 수준에 들어간다.

유란시아에서 필사 지성 속에 생각 조절자를 받아들이는 것과 함께, 진실의 영이 처음으로 활동함을 가리킨다. 7급에 들어가는 것은 한 필사 인간을 지역 우주에서 참된 잠재 시민으로 만든다.

3급 수준. 조절자의 일은 인간 승천자가 3급 수준에 이르고 개인 운명 수호 천사를 받은 뒤에 훨씬 더 효과 있게 된다.

개인 천사 수행원이 배치된 뒤에 개선이 있음을 관찰할 것이다. 3급 수준에 이르렀을 때, 조절자는 남은 필사 인생 동안에 사람의 지성을 상물질화하고 나머지 수준들을 마치게 하려고 노력한다.

1급 수준. 1급 수준에 너희가 이르기까지, 조절자는 보통 때에 너와 직접, 즉시 말할 수 없다. 이 1급 정신(精神) 수준은 인간의 체험에서 물질 지성과 영 조절자가 가능한 가장 가까이 접근하는 수준이다.

7급 수준에 있는 자는 2급, 아니 1급 수준에 있는 자와 마찬가지로, 더욱 성장하기 위하여 저택 세계들로 간다.

조절자의 개별 생애에서 중대한 날은 다음과 같다.

(i) 첫째로, 인간 주체가 3급 정신 수준을 돌파하고, (그에게 깃든 자가 이미 스스로 활동하지 않으면) 따라서 훈계자가 스스로 행동하고 활동 범위가 늘어나는 것을 보장할 때이다.

(ii) 사람이 1급 정신 수준에 다다르고, 그들이 적어도 어느 정도까지, 서로 교통할 수 있게 될 때이다.

(iii) 진화하는 혼과 조절자가 마침내, 영원히 융합할 때이다.

7. 불멸의 성취 이 융합이 육체 생명 동안에 생기면, 한 순간에 그 물질 몸을 태워버린다. 그러한 광경을 목격하는 인간들은 옮겨 가는 그 필사자가 “불 수레 속에서” 사라지는 것을 바라볼 뿐이다.

자기의 주체를 유란시아로부터 옮겨 간 대부분의 조절자는 상당히 경험이 있고, 다른 구체에서 수많은 필사자에게 이전에 깃든 자였다는 것이 기록에 남아 있다.

진화하는 혼과 조절자가 마침내, 영원히 융합할 때, 하나는 다른 하나의 체험할 수 있는 품질을 모두 얻는다.

필사 인생 동안에 물질 몸과 지성은 너를 조절자로부터 떼어놓고 자유롭게 교통하는 것을 막는다. 죽은 뒤, 영원한 융합이 있은 뒤에, 너와 조절자는 하나이다.

3급과 2급 수준 이하의 인간은 최상의 소망을 가진 순간에,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린 결과로 생기는 경우를 제외하고, 조절자가 직접 말하는 목소리를 듣는 일이 드물다.

운명 예비병의 필사 지성과 행성 감독자들이 접촉하는 동안에, 조절자가 좋은 위치에서 필사자에게 소식을 전하는 것이 어떤 때는 가능하다.

얼마 전에, 유란시아에서, 스스로 행동하는 조절자가 그 인간 동료에게 그런 소식을 전했는데, 그는 운명 예비군의 한 사람이었다.

“살아남으라고, 나를 실망시키지 말며, 내가 꾹 참고 격렬하게 투쟁하여 생길 보상을 나한테서 빼앗지 말라고 그에게 훈계하노라. 우리가 인격을 얻는 것은 인간의 의지에 달려 있노라.”

   
  111편, 조절자와 혼
  조절자가 인간의 지성 속에 계시기 때문에, 과학이나 철학으로 인격자의 혼을 흡족히 이해할 수 없다.

혼이 있고 사람 안에 깃드는 영이 있다는 개념은 유란시아에서 새로운 것이 아니다.

힌두교 선생들은 조절자의 성품과 계심을 거의 이해했지만, 이와 함께 진화하고 불멸의 잠재성을 가진 혼이 존재함을 구별하지 못했다.

중국인은 인간 존재의 두 가지 모습, 양(陽)과 음(陰), 혼과 영을 인식하였다.

에집트인과 여러 아프리카 부족도 두 가지 요소, 즉 카(영)와 바(혼)를 믿었다.

혼은 선재(先在)하지 않고, 오로지 영이 선재한다고 보통 믿었다.

룩소의 한 신전의 벽에는 아멘호텝 3세(이크나톤의 아버지)의 출생이 그려져 있는데, 똑같은 모습의 또 다른 아이는 카를 상징한다. 처음에는, 오직 왕들이 카를 가졌다고 생각되었으나 얼마 안 되어 올바른 사람은 모두 카를 소유한다고 믿었다.

유란시아 민족들은 모두 혼 개념에 해당하는 낱말을 가졌다.

많은 원시 민족은 혼이 인간의 눈을 통해서 세상을 내다본다고 믿었다.

1. 지성은 선택하는 무대 조절의 일은 영적 성질을 가졌지만, 어쩔 수 없이 지적 기초 위에 할 일을 모두 해야 한다.

성운들이 우주 공간 에너지에서 기원을 가지는 것과 비슷하게, 지적(知的) 자아들은 우주 지성에서 기원을 가진다.

인격 수준에서, 필사 지성이 찬성하면, 개체 점(點)의 영적 재산을 받기 때문에, 영의 진화 잠재성이 지배하게 된다.

물질 지성은, 인격자가 살고 자의식하며, 결정을 내리고 하나님을 택하거나 버리며, 스스로를 영원하게 만들거나 죽이는 일이 벌어지는 무대이다.

물질적 진화는 너에게 살아 있는 기계, 너의 몸을 마련해 주었다.

아버지 스스로 생각 조절자를 너에게 부여하셨다.

또 네 손 안에, 너의 결정에 지배되는 지성이 수여되었으며, 지성으로 너는 살거나 죽는다.

사람이 하나님을 의식하는 것보다 사람이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것이 우주에서 승천하는 결과를 낳는다.

지성은 너의 배요, 조절자는 너의 뱃길 안내자, 인간의 의지는 선장(船長)이다. 배의 주인은, 신다운 안내자가 하늘 가는 혼이 영원히 살아남는 상물질 항구로 안내하는 것을 믿는 지혜를 가져야 한다.

오로지 이기심과 게으름과 죄 많음으로 사람의 의지는 그러한 충실한 안내자의 지도를 물리치고, 나쁜 모래사장 위에, 필사자의 생애를 궁극에 결딴낸다.

2. 혼의 성질 필사인의 물질 지성은 상물질 천을 담은 우주의 베틀이며, 깃드는 생각 조절자는 그 천 위에 지속하는 가치와 신성한 의미를 지닌 한 잠재 최후자의 영 무늬를 짜 넣는다.

불사의 혼을 진화로 창조하는 데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i) 인간의 지성, 그리고 그 지성에 미치는 모든 우주 영향.

(ii) 지성에 깃드는 신다운 영, 그러한 분신 속에 본래부터 있는 모든 잠재성

(iii) 물질 지성과 신다운 영 사이의 관계, 이 독특한 관계의 실체는 물질도 영도 아니며, 상물질이다. 그것은 혼이다.

중도인(中道人)들은 사람이 진화시키는 이 혼을, 중간 지성이라고 이름 지은 지 오래다.

자아의 실체는 육체적 생명 기계의 한계를 뛰어넘고, 진화하는 수송 수단 속에서 새 표현과 새 신분을 얻으며, 그 수송 수단이 불사의 혼이다.

3. 진화하는 혼 조절자와 융합하기 전에 어느 때라도, 인간은 아버지의 뜻을 저버릴 수 있다.

조절자와 융합하는 것은 하늘 가는 필사자가 영원히, 조건 없이, 아버지의 뜻 행하기를 택했다는 사실을 알린다.

필사자의 생애는 시험 기간이 아니라 교육이다. 최상의 가치가 살아남는 것을 믿는 것이 종교의 핵심이다.

사람의 진화하는 상물질 혼이 진실ㆍ아름다움ㆍ선에 젖어 있는 한, 그 결과로 생긴 그러한 존재는 파괴될 수 없다.

사람의 혼 속에 영원한 가치가 조금도 살아남지 않으면, 필사 존재는 의미가 없고, 생명 그 자체가 비극의 망상이다.

4. 정신 생활 의미는 인식과 이해의 조합에서 파생된다. 의미는 완전한 감각 세계나 물질 세계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의미와 가치는 오직 인간 체험의 정신, 즉 초물질 분야에서 파악된다.

젊은이의 4분의 3이 물질만 중시하는 직업에 들어가서 바깥 세계의 감각 활동을 추구하는 데 전념할 때 어떤 문명이라도 위태롭다.

젊은이가 소홀히 하여 윤리ㆍ사회학ㆍ우생학ㆍ철학ㆍ예술ㆍ종교ㆍ우주론에 흥미를 갖지 않을 때, 문명은 위험에 빠져 있다.

인격은 종류를 따라가지만 반드시 독특하다.

행복과 기쁨은 정신 생활에서 기원을 가진다. 너는 진짜 기쁨을 아주 혼자서는 맛볼 수 없다.

혼자 사는 생활은 행복에 치명적이다. 가족과 나라조차도, 남과 나누면, 생활을 더욱 즐길 것이다.

이것이 문제이다: 자유 의지를 가진 인간이 속 사람의 창조하는 힘을 받으면, 자유 의지 창조성은 자유 의지로 파괴하는 잠재성을 포함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이것이 언제까지나 참말이다: 지난날은 바꿀 수 없고, 오로지 속 자아의 현재 창조성이 수고함으로 앞날을 바꿀 수 있다.

5. 선택을 거룩히 바치는 것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은 하나님과 정신 생활을 사람이 기꺼이 나누려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다.

나누는 것은 하나님 같다―신답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영원한 아들과 무한한 영과 나누어 가지며, 한편 그들은 다시 여러 우주의 신다운 아들과 영 딸들과 함께 모든 것을 나누어 가진다.

하나님을 본받는 것은 완전에 이르는 열쇠이다. 그의 뜻을 행하는 것은 살아남는 비결이요, 살아남아서 완전에 이르는 비결이다.

6. 인간의 역설 사람은 자연의 일부이다―자연 속에서 존재하는데―그래도 자연을 초월할 수 있다.

사람은 유한하지만 사람에게 무한의 불꽃이 깃들고 있다.

그러한 이중 상황은 잘못이 일어날 잠재성을 마련할 뿐 아니라, 또한 숱한 사회적ㆍ도덕적 상황을 만들어낸다.

필사자가 당면하는 궁지는 사람이 자연에 묶여 있으면서 동시에 독특한 자유를 가졌다는 두 가지 사실에 있다.

물질 수준에서 사람은 자기가 자연에 종속되며, 한편 영적 수준에서 그는 자연과 유한한 모든 것을 이기는 것을 발견한다. 그러한 역설(逆說)은 유혹, 잘못의 가능성, 잘못된 결정과 떼어낼 수 없다.

과학은 사실의 근원이요, 지성은 사실을 모르고 작용할 수 없다.

사실은 지혜를 만드는 데 쓰이는 자재이며, 이것은 생활 체험으로 인하여 함께 단단히 붙는다.

사람은 사실을 모르고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할 수 있고, 사랑이 없어도 하나님의 법칙을 찾아낼 수 있다.

사람의 필사 성품에 성가시게 붙어 다니고 그의 영적 인품을 위태롭게 하는 모든 위험 중에서 자만심이 가장 위험하다.

한 개인에게서 발견되든 집단이나 민족이나 국가에서 발견되든, 자만은 사람을 속이고 취하게 하고 죄를 낳는다. 이것은 글자 그대로 참말이다, “자만은 몰락을 앞질러 간다.”

7. 조절자가 부딛치는 문제 이 고난의 세상을 통해서 네가 나그네 길을 가는 동안, 조절자는 인생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없다.

내가 구원자별로 갔다가, 한 운명 보호자가 그 필사 주체에게 어려움을 참작하는 공식(公式) 진술문을 이렇게 발표한 것을 들은 지 얼마 되지 않는다.

“기쁨의 샘물이 슬픔의 강물로 말미암아 쓰디쓰게 되고, 기대하는 즐거움이 쓰라린 현실로 인하여 사라지며, 삶의 기쁨이 죽음의 슬픔에 늘 위협을 받는다. 그러한 행성에 그러한 인생이라니! 그래도 생각 조절자가 늘 도움을 주고 재촉했기 때문에, 이 사람은 상당한 정도로 행복과 성공을 얻었고, 바로 지금 저택 나라의 심판실까지 올라갔다.”

   
  112편, 살아남는 인격
  진화로 성장하는 세월이 지나면서, 절대로 변하지 않은 채로 남는 너의 일부가 있으니, 그것이 인격이다.

(i) 성격은 바로 우주의 아버지가, 또는 아버지를 대행하는 합동 행위자가 수여한 품질이다.

(ii) 성격은 지성이나 영을 포함하여, 어떤 살아 있는 에너지 체계에도 부여될 수 있다.

(iii) 성격은 선행(先行)하는 원인에 (기계처럼) 완전히 지배되지는 않는다. 인격은 관계된 창조성, 즉 공동으로 창조하는 성질이 있다.

(iv) 인격은 지성이 중재함으로 영이 에너지 물질을 통달하게 만들려고 애쓴다.

(v) 인격은 신분이 결여되어 있지만, 어떤 살아 있는 에너지 체계의 신분도 통일할 수 있다.

(vi) 인력에 대하여 질적ㆍ양적 반응을 보이는 세 가지 에너지와 반대로, 인격은 성격 회로에 대하여 오직 질적(質的) 반응을 드러낸다.

(vii) 변화가 있는 가운데서 인격은 변하지 않는다.

(viii) 인격은 하나님께 선물을 드릴 수 있다―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데 자유 의지를 바칠 수 있다.

(ix) 인격의 특징은 도덕성이다―다른 인격자들과 상대적 관계가 있음을 의식하는 특징이다. 인격은 행동 수준을 식별하고 그 차이를 까다롭게 분별한다.

(x). 인격은 독특하고, 절대로 독특하다. 인격은 시공에서 독특하고, 영원 속에서 독특하다. 인격은 부여되었을 때 독특하다―복사품이 하나도 없다.

1. 인격과 실체 인격은 세 단계에서 작용한다:

(i) 위치 지위. (어디에서?) 인격은 지역 우주, 초우주, 중앙 우주에서 활동한다.

(ii) 의미 지위. (어느 수준?) 인격은 유한자ㆍ초한자(超限者)의 수준에서, 아니 절대자에 부딪치는 지경에도 효과 있게 활동한다.

(iii) 가치 지위. (어느 분야?) 인격은 물질인 것, 상물질인 것, 영적인 것의 점진하는 분야에서 체험으로 실현될 수 있다.

인격의 유한 차원은 우주에서 길이ㆍ깊이ㆍ넓이와 상관이 있다.

길이는 의미(유한ㆍ초한ㆍ절대)를 뜻하고, 깊이는 가치(물질ㆍ상물질ㆍ영)를 가리키며, 넓이는 통찰력―확실히 우주 실체를 체험으로 의식하는 능력―을 포함한다.

육체적 생명은 유기체 안보다, 유기체와 환경 사이에서 일어나는 과정이다.

인격은 고립되었을 때 그다지 잘 행동할 수 없다. 사람은 날 때부터 사회적인 생물이다. 그는 어디엔가 속하려고 몹시 바라는 마음에 지배된다.

집합에서는 부분들이 합쳐지며, 체계에서는 부분들이 정돈된다.

체계는 조직―자리의 가치―때문에 의미가 있다.

좋은 체계에는 모든 요소가 질서 있는 위치에 있다. 나쁜 체계에는 무엇인가 빠져 있든지, 제 자리에서 밀려나 있다―어지러워져 있다.

인간 체계에서는 인격이 모든 활동을 통일하며, 다음에 신분과 창조성의 품질을 부여한다.

2. 자아  

(i). 육체적 체계들은 종속된다.

(ii) 지적 체계들은 서로 나란히 있다.

(iii) 인격은 위에 있다.

(iv) 깃드는 영적 세력은 지휘하는 잠재성을 가졌다.

모든 자아 개념에서 산다는 사실이 먼저이고, 그 평가나 해석은 나중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사람의 아이는 먼저 살고, 나중에 삶에 대하여 생각한다. 우주 체제에서 통찰력은 선견보다 앞선다.

필사자가 다른 성격자들과―인간이든 신이든―가지는 모든 참다운 관계는, 그 자체가 목적이다. 신의 성격과 그러한 친교를 가지는 것이 우주에서 올라가는 영원한 목표이다.

과학에서는 인간이 물질 세계를 관찰한다.

철학은 이렇게 물질 세계를 관찰한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다.

종교, 곧 참된 영적 체험은, 시공에 있는 에너지 물질의 이러한 관련된 통합을 관찰한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다.

순전한 유물론에 기초를 두고 우주에 관한 철학을 세우는 것은, 처음에 (대상을 초월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하는 체험 속에서 인간이 모든 물질적인 것을 현실로 느낀다는 사실을 무시하는 것이다. 관찰하는 자는 관찰의 대상(對象)이 될 수 없다. 무엇을 평가하는 것은 평가 받는 바로 그 대상을 초월하기를 요구한다.

한 필사 유물론자가 초물질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부인할 수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은, 그 자체로서 저절로, 그의 머리 속에 영(靈)의 통합과 우주 의식이 있음을 보여준다.

하늘 가는 인격자는 의지가 점점 더 지배하는 큰 두 단계를 거친다:

(i) 문제를 해결하고 우주를 통달함과 아울러 자아의 실현을 확대하는 최후자 이전 체험, 즉 하나님을 추구하는 체험.

(ii) 하나님을 찾는 지적 존재들에게 체험하는 최상 존재를 드러냄으로 자아의 실현을 창조적으로 확대하는, 최후자 이후 체험, 즉 하나님을 드러내는 체험.

3. 죽는 현상 인격이 살아남는 것에 관하여, 세 가지 종류가 있다:

(i) 영적 (혼의) 죽음. 인간이 살아남기를 마침내 거절하면, 오르본톤의 통치자들은 깃드는 훈계자를 즉시 해방하라고 명령한다. 몸은 살아 있어도, 이 종류의 죽음은 최종 의미를 가진다. 우주의 견지에서 볼 때 그 필사자는 이미 죽었다.

(ii) 지적 (지성의) 죽음. 지능이 비정상이거나 뇌의 작용이 파괴되고 이 조건들이 고칠 수 없는 어떤 임계점을 지날 때, 조절자는 신별로 떠나라고 즉시 풀려난다. 의지 활동에 필수인 지성 회로들이 망가졌을 때는 언제나, 그 인격자는 죽었다고 생각된다.

(iii) 육체의 (몸과 지성의) 죽음. 육체가 죽고나서, 여러 해 전에 몸에 들어갈 때와 똑같이 예식을 차리지 않고, 조절자는 사라지는 그 지성을 떠나며, 유버르사를 거쳐서 신별로 진행한다.

죽은 뒤에 물질 몸은 그 출처인 원소의 세계로 돌아가지만, 살아남는 인격의 두 가지 비물질 요소는 영속한다: 생각 조절자는 그 필사자 생애의 기억 사본(寫本)을 가지고 신별로 진행하며, 또한 죽은 인간의 상물질 혼은 운명 수호자에게 맡겨진다.

죽고 나서 생각 조절자는 일시 인격을 잃어버리지만, 신분을 잃지 않는다. 그 인간 주체는 일시 신분(身分)을 잃지만, 인격을 잃지 않는다. 저택 세계들에서 이 둘은 다시 뭉쳐 영원한 모습이 된다.

조절자가 빠진 인간은, 죽은 뒤에 신분을 드러내거나, 땅에 살아 있는 존재들과 교통하지도 않는다.

조절자가 빠진 그러한 혼은 길거나 짧게 죽음의 잠을 자는 동안에, 전적으로, 절대로 의식(意識)이 없다. 저택 세계로 가는 자는 사랑했던 자들에게 소식을 보내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현재 섭리 시대 기간에, 우주 전역에 걸쳐서 그러한 통신을 금하는 정책이 있다.

4. 죽음 뒤의 조절자 살아 있는 자 가운데서 옮겨진 개인들의 경우를 제외하고, 육체가 죽은 뒤에, 풀려난 조절자는 즉시 신별의 집 구체로 간다.

필사 동료가 (4 – 7급) 한 섭리 시대 끝에 다시 인격을 얻을 무리에 속하면, 그 조절자는 이전에 봉사하던 체계의 저택 세계로 금방 돌아오지 않지만, 다음의 일시 배치 중 하나에 들어갈 것이다:

(i) 밝혀지지 않은 봉사를 위하여 사라진 훈계자의 서열에 소집된다.

(ii) 파라다이스 체제를 관찰하는 데 한동안 배치된다.

(iii) 신별의 어느 훈련 학교에 등록된다.

(iv) 아버지의 여러 파라다이스 세계 회로의 다른 여섯 구체 중 하나에서 학생 관찰자로서 한동안 머무른다.

(v) 인격이 된 조절자들의 사자가 되는 근무에 배치된다.

(vi) 처녀 집단에 속하는 훈계자들을 훈련하는 데 전념하는 여러 신별 학교에서 부교사가 된다.

(vii) 짝이었던 인간이 살아남기를 거절했을지 모른다고 믿을 타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에 근무할, 한 집단의 가능한 세계들을 택하라고 배치된다.

네가 3급 수준이나 더 높은 수준에 다다라서 개인 운명 수호자를 배치받았고, 조절자가 제출한, 인품을 요약한 마지막 성적표가 운명 수호자한테서 무조건 인가받고, 유버르사에 있는 우주 검열자 및 그 반영 동료들이 이 자료를 확인하면서 말을 흐리거나 망설이지 않으면, 상급 지위를 가리키는 명령을 번쩍 내린다. 이렇게 풀려나면, 네바돈 군주의 법정은 살아남는 그 혼을 저택 세계의 부활실까지 즉시 통과시키라고 선포한다.

운명 수호자가 그 형태를 계획한 대로, 지구 출신 필사자의 혼을 받기 위하여 준비된 실제 인격 형태를 입고서, 셋째 기간에, 저택 세계에서 호출 받는다.

5. 인간의 자아가 살아남는가 인격은 아버지가 스스로 행동하여, 또는 다양한 대리자들을 통해서, 아버지가 수여한 것이다.

아버지로부터 오는 것은 아버지와 같으니, 조절자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인격의 경우에도 똑같이 그렇다.

필사자의 신분은 우주에서 일시적 생명이다. 이것이 사람과 에너지 체계의 본질적 차이이다. 에너지 체계는 계속해야 하고 선택할 수 없다. 사람은 결심하여 자유 의지로 선택하고 운명을 결정한다.

우주의 견지에서 보면, 인간은 비교적 한 순간에 태어나서 살다가 죽는다. 인간은 오래 가지 않는다. 그러나 필사자의 인격은, 그 신분의 자리를 잠시 있던 물질적 지능 체계로부터 더 높은 혼의 체계로 옮기는 힘을 소유한다.

미래 최후자의 운명은 의지가 성실한가에 달려 있다. 조절자가 영원한 인격을 얻는 것은 필사자의 의지가 진실한가에 달려 있다.

네 잘못이 아니면서 뜻밖의 사고로 이 여러 수준의 통달이 중지되더라도, 너의 의도와 소망이 살아남을 가치가 있다면 시험 기간이 연장된다. 너는 자신을 증명할 추가 시간을 받는다.

한 인간 신분을 저택 세계로 진급시키는 것이 현명한가에 관하여 언제라도 의심이 생기면, 우주 정부들은 변함없이, 그 사람의 개인 이익에 맞게 판결을 내린다. 그들은 서슴지 않고 그러한 혼을 일시적 존재의 지위로 올려 주며, 한편 그들은 상물질 의도와 영적 목적을 계속 지켜본다.

이것은 처음 기회를 거절한 마당에 두 번째 기회를 가진다는 뜻이 아니라. 의지를 가진 모든 사람이 최종 선택을 내리는 기회를 한 번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적으로 더 진급한 필사자는 죽을 때 바로 저택 세계들로 나아간다. 대체로 이 조치는 개인 수호 세라핌을 배치받은 자에게 작용한다. 다른 필사자들은 그들이 한 일에 대하여 판결이 끝날 때까지 붙잡혀 있을지 모르며, 그 뒤에 저택 세계로 나아가든지, 아니면 현재의 행성 섭리 시대 끝에, 무더기로 다시 인격화될 잠자는 생존자의 대열에 배치될지 모른다.

내가 허락받은 한계 안에서, 나는 이만큼 말할 수 있다:

무언가 인간이 진화시키는 것, 신비의 훈계자에 추가되는 무엇이 있는데, 이것이 죽음 뒤에 살아남는다. 새로이 나타나는 이 개체는 혼이며, 너의 육체와 물질 지성이 죽은 뒤에 혼이 살아남는다. 그것은 상물질 자아요, 불사의 혼이다.

이 혼은 다시 인격화되는 기간에 전혀 의식이 없다.

여러 저택 세계까지 살아남는 필사자들이 이동하는 동안, 인격의 본질에 대한 기록은 천사장들이 충실히 간직한다.

접대 행성의 부활실에서 감독하는 당국은 생명을 다시 조립해 주며, 잠자는 생존자는 다시 정신을 차린다. 한때 물질이었던 인격의 구성 분자들을 다시 조립하는 데 다음이 들어간다:

(i) 상물질 에너지 형태의 조립, 새로 살아남은 자는 이 형태를 입고서 비영(非靈) 실체와 접촉할 수 있다.

(ii) 조절자가 기다리는 상물질 인간에게 돌아오는 것. 조절자는 너의 하늘 가는 신분의 영원한 보관자이다.

(iii) 불사의 혼 잠재성을 간직한 세라핌 관리자는 기다리는 지성과 몸 형태 속에, 이 상물질 개체를 수여하며, 한편 기다리는 조절자와 영원히 연합하도록 맡긴다. 이것이 다시 인격화하는 과정을 끝마친다.

이처럼 네가 예루셈의 저택 세계에서 깨어날 때, 너는 몹시 변해 있고 영적 변화는 대단히 클 것이다. 너의 생각 조절자와 운명 수호자는 너의 새 생명을 묵은 생명과 충분히 연결시켜 주며, 이들이 아니라면 너의 예전 신분을 기억하는 데 처음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유란시아에서 짧지만 흥미를 자아내는 일생에 한때 동료였던 자들을 너는 여러 저택 세계에서 알게 될 터이고 그들은 너를 알 것이다. 게다가 너는 그들을 기억하고 그들은 너를 기억할 것이다.

6. 상물질 자아 나비가 애벌래 단계에서 솟아나는 것과 똑같이, 인간들의 참 인격은 저택 세계에서 솟아나고, 물질 육체 속에서 한때 가려져 있던 상태로부터 처음으로 드러나 보일 것이다.

너희에게 인격이 분명히 표시될 수 있는 상물질 형태가 부여될 것이고, 이것은 결국 너희가 이해하지 못하는 옷이다.

인격의 형태는 안에 있는 인격자의 성품에 따라 정비례하여 달라질 것이다. 영적 수준에서, 바깥 형태와 속의 성품은 완벽하게 같아지는 점까지 비로소 접근한다.

필사자의 지성은 죽기 전에 조절자와 독립되어 있다.

기억이 지속하는 것은 자아의 신분이 유지된다는 증명이다. 조절자가 없으면, 살아남는 필사자가 이전 존재의 의미와 가치를 기억하는 의식을 다시 탐구하고 배우고 붙잡는 데 상당한 시간이 요구된다.

지역 우주를 떠날 때 승천자는 영적 수준에서 존재하며, 이 새로운 영 개체는 오르본톤 지성의 봉사에 조율되어 있다.

7. 조절자와 융합하는 것 새로 부여받는 이 자질 가운데 다음을 언급해도 좋다:

신다운 성질이 고정되는 것, 과거 영원의 체험과 기억, 불사의 성질, 그리고 제한된 잠재 절대성의 한 단계.

일시적 형태를 입고 땅에서 사는 너의 과정이 끝났을 때, 너는 더 좋은 세상의 기슭에서 깨어날 것이며, 궁극에 너는 영원한 포옹으로 너의 충실한 조절자와 뭉칠 것이다.

이 융합은 하나님과 사람을 하나로 만드는 신비, 유한한 인간이 진화하는 신비를 이루지만, 이것은 영원히 참이다.

융합은 승천자별의 비밀이다. 신의 영과 융합을 체험한 자를 제외하고, 시간 세계에서 태어난 한 사람의 신분이 파라다이스 신의 영과 영원히 하나가 될 때, 함께 붙은 그 실제 가치의 의미를 어떤 생물도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은 하나됨을 인가하는 것이고, 인가가 내렸을 때 그 융합한 인격자가 초우주의 본부까지 언젠가 나아가도록 지역 우주의 경계를 떠나라는 출국 허가이다.

초우주 본부로부터, 시간 순례자는 아득한 앞날에 하보나 중앙 우주와 신을 만나는 모험을 떠나도록 오랜 비행(飛行)을 위하여 2급 천사에 둘러싸인다.

자아는 시간 세계에서 한 사실이며, 세월 속의 변천에 민감하다. 살아남으려는 결정은 여기서 형성되어야 한다.

상물질 상태에서 자아는 새롭고 더 오래 가는 우주 실체가 되었고, 살아남으려는 결정은 이제 확인되고 있다.

자아가 영적 수준에 다다를 때, 자아는 우주에서 안전한 가치가 되었다. 이것은 살아남으려는 결정이 내렸다는 사실에 의존하며, 이 사실은 생각 조절자와 영원히 융합함으로 입증되었다.

이 융합된 존재의 파라다이스 본부는 신별이 아니라 승천자별이며, 하나님과 사람의 이 독특한 조합은 최후 군단에 이르기까지, 내내 하늘 가는 필사자로서 분류된다.

살아남는 필사자의 현재 알려진 운명은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이다. 이것은 또한 필사 동반자와 영원한 결합 속에 합쳐진 모든 생각 조절자에게 운명의 목표이다.

너희 필사자는 땅에서 동물의 기원을 가진 것이 참말이다. 너희의 뼈대는 정말로 티끌이다. 그러나 너희가 정말로 바라면, 오랜 세월에 걸쳐 내려온 유산(遺産)은 확실히 너희 것이요, 참된 인품을 입고서 너희는 언젠가 우주에서 두루 봉사하게 될 것이다.

   
  113편, 운명 수호 천사
  시간 세계(초우주)에서 봉사하는 영과 공간의 사자 무리(중앙 우주에서 봉사하는 사자)들에 관한 이야기를 발표했으니, 우리(세라핌)는 수호 천사를 고려하게 된다.

세라핌은 하늘의 천사이다. 세라핌은 너희와 아주 가까이 살고, 너희를 위하여 부지런히 일하는, 보살피는 영이다.

1. 수호 천사 수호 천사에 관한 가르침은 신화(神話)가 아니다. 어떤 무리의 인간들은 실제로 개인 천사를 가지고 있다.

최초에 세라핌들은 독립된 유란시아 종족들에게 배치되었다. 그러나 미가엘이 수여된 이후에, 그들은 인간의 지능, 영적 성향, 운명에 따라서 배치된다.

지능 면에서, 인류는 다음 세 등급으로 나눠진다.

(i) 보통 이하의 지성을 가진 자, 이 등급은 하나님을 이해할 수 없는 자(예: 무신론자와 무종교인 = 세계 인구의 절반 가량)를 포함한다.

유란시아에서 보통 이하의 존재들은 한 대대(大隊)의 케루빔과 더불어, 한 무리의 세라핌, 즉 한 중대(中隊)가 그들에게 시중드는 데 배치되며, 이것은 또한 그 구체의 투쟁에서 그들에게도 응보와 자비가 베풀어진다는 것을 증언한다.

(ii) 보통 부류, 정상 부류의 인간 지성. 대부분의 남녀는 지위에 따라서 일곱 등급으로 분류된다.

(iii) 보통 이상의 지성을 가진 자―영적 성취의 잠재성을 가진 자.

깃드는 조절자와 얼마큼 접촉을 누리는 남녀. 다양한 운명 예비군의 구성원.

한 인간이 어떤 수준에 있든지 상관 없이, 그러한 개인이 한 운명 예비 군단에 등록되면, 그때 거기서, 개인 세라핌이 배치되고, 땅에서 생애를 마칠 때까지, 그 필사자는 한 수호 천사의 보호를 계속 받는다.

누구라도 최대의 결정을 내릴 때, 한 개인 수호자가 즉시 그 사람에게 배치된다.

7급 수준에 있는 인간들은, 필사자 1천 명을 돌보는 데 1개 중대의 보조 케루빔과 함께 수호 천사 1명이 배치된다.


6급 수준에서는 1개 중대의 케루빔과 더불어 천사 한 쌍이, 이 필사자 5백 명의 무리에 배치된다.


5급 수준에 도달했을 때, 인간들은 약 1백 명의 중대로 분류되며, 1개 중대의 케루빔과 함께 수호 세라핌 한 쌍이 책임을 맡는다.


4급 수준에 이르고 나서, 필사 존재 10명은 한 쌍의 세라핌에게 맡겨지고 이들은 1개 중대 케루빔의 도움을 받는다.


3급 수준에 이르렀을 때, 그때부터 개인 천사가 (실제는 둘) 하늘 가는 이 필사자에게 전적으로, 독점하여 헌신한다.

2급 수준을 거치고 1급 수준에 도달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이 개인 운명 수호자들이 집중하여 돕는다.

2. 운명 수호자 유란시아에서 개인 수호자를 처음으로 얻은 필사자는 란토왁이었는데, 그는 오래 전에 홍인종의 현자였다.

조절자와 마찬가지로, 세라핌은 꼭 한 일생 동안 이 존재들을 따라다니며, 다음에 새로운 배치를 받기 위하여 해방된다. 유란시아에 있는 많은 수호자가 다른 여러 세계에서 이전에 이 실제 체험을 가졌다.

세라핌은 너희가 가진 감정의 대부분을 함께 가지며, 그 위에 몇 가지를 더 체험한다. 세라핌이 얼마큼 이해하기 어려운 유일한 너희의 감정은, 동물적 두려움이다.

세라핌은 모두 각자의 이름을 가졌지만, 세계 근무에 배치하는 기록에, 그들은 흔히 자기의 행성 번호로 호칭된다.

케루빔처럼, 세라핌은 보통 쌍으로 일하지만, 케루빔과 달리, 세라핌은 때때로 혼자서 일한다.

인간들과 가지는 거의 모든 접촉에서 세라핌은 개인으로서 활동할 수 있다.

오직 우주의 상급 회로에서 통신하고 일하기 위해서, 두 세라핌이 필요하다.

수호자 임무를 받아들일 때, 세라핌 한 쌍은 그 인간의 여생 동안 봉사한다. 존재의 보완자가 (두 천사 가운데 하나) 그 사업의 기록자가 된다.

쉬고, 생명 에너지로 다시 충전할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보완자가 수호자를 교대한다.

3. 다른 영의 영향 인간은 인격자이며, 비인격 영과 선(先)인격 개체들이 그렇게 다분히 물질적이고 사적인 지성 존재와 바로 접촉하기는 극히 힘들다.

세라핌은 합동 행위자의 통합된 영향을 아버지와 아들의 영적 계심과 상관시키는 일에 착수한다.

육체가 죽고 상물질로 부활하는 사이에, 결국 수호 세라핌은 살아남는 필사자의 생각 형태, 기억 형식, 혼 실체들을 친히 보관하는 자가 된다.

너희가 시간 세계에서 영원으로 지나갈 때에도, 한 높은 상천사가 인간 신분의 보관자로서, 인격을 고스란히 간직한 보장(保障)으로서, 너와 함께 이동한다.

물리적 수준에서 세라핌은 물리 통제사들과 연락을 가짐으로, 그리고 중도인의 협조하는 봉사를 통해서, 땅의 환경을 조종한다.

4. 세라핌의 활동 분야 조절자가 하듯 안에서 혼을 통해서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바깥에서 안을 향하여, 인간들의 사회ㆍ윤리ㆍ도덕적 환경을 통해서 일한다.

하나님을 의식하는 필사자가 기도(祈禱)하고 싶은 충동은 아주 흔히 세라핌이 영향을 미치는 결과로서 생긴다.

5. 세라핌이 필사자에게 베푸는 봉사 천사들은 인간 지성의 존엄성을 침범하지 않는다. 그들은 필사자의 의지를 조종하지 않는다. 그들은 깃드는 조절자와 바로 접촉하지도 않는다. 운명 수호자는 네 인격의 위엄을 지키는 모든 가능한 방법으로 너에게 영향을 미친다. 어떤 경우에도 이 천사들은 인간 의지의 자유 행위에 간섭하지 않는다.

세라핌은 육체로 눈물을 흘리지 않으며, 육체가 없다. 날개도 없다. 그러나 그들은 영적 감정을 가졌고, 영적 성질의 느낌과 감정을 체험하며, 이것들은 인간의 감정과 비할 만하다.

세라핌은 너희가 직접 하소연하는 것과 전혀 상관 없이, 너희를 위하여 행동한다. 그들은 상관들의 명령을 집행하며, 따라서 너희의 변덕이나 바뀌는 기분과 상관 없이 활동한다.

천사들은 너희의 하소연이나 너희가 드리는 기도에 직접 아랑곳하지 않는다.

세라핌들은 너희를 지킨다. 너희에게 직접 영향을 미치려고 애쓰지 않는다. 너희는 자신의 갈 길을 계획해야 하지만, 그리고 나서 이 천사들은 네가 고른 길을 가능한 최선으로 이용하려고 행동한다.

비상시가 아니면, 그것도 보통은 상관의 직접 명령을 받은 경우가 아니면, 그들은 인간 드라마의 그림 속으로 쳐들어오지 않는다. 그들은 오랜 세월 동안 너희를 따라다닐 존재이며, 따라서 그들의 미래 작업과 인격 관계에 대하여 기초 교육을 받고 있다.

6. 사람이 죽은 뒤에 수호 천사는 나(세라핌의 우두머리)는 인간 동료의 몸이 분해될 때 운명 수호자들이 무슨 행동을 하는가 너희에게 알려주려고 노력하겠다.

네가 죽고 나서, 너의 기록, 신분의 세목, 그리고 인간 혼의 상물질 개체를, 진짜 너를 구성하는 모든 것과 함께, 운명 수호자가 충실하게 간직한다.

인간 지성에서 표시등(表示燈), 즉 세라핌이 조절자의 계심과 연결시키는 영(靈)의 광채가 사라지는 순간, 시중드는 천사는 연달아서 그 소대ㆍ중대ㆍ대대ㆍ단위ㆍ군단ㆍ군대의 지휘하는 천사들에게 몸소 보고한다.

가장 높은 천사 조직 단위의 지휘자로부터 허락을 받고 나서, 그러한 운명 수호자는 첫째 저택 세계로 나아가고, 거기서 예전에 육체를 입고서 보호받던 자가 정신 차리기를 기다린다.

개인 천사를 배치받고서도 인간의 혼이 살아남지 못할 경우에, 시중들던 세라핌은 지역 우주의 본부로 나아가서, 보완자의 전체 기록을 증거해야 한다.

다음에 그의 주체가 살아남지 못한 문제에서 책임을 면제받으려고, 천사장들의 법정 앞으로 간다. 그리고 나서 그는 하늘 가는 잠재성을 가진 또 다른 필사자에게, 아니면 세라핌이 봉사하는 어떤 다른 분과로 다시 배치를 받으려고 세계들로 돌아간다.

개인 수호자와 집단 수호자 자격으로 봉사하는 것 외에도, 여러 방법으로 천사들은 진화하는 사람들의 시중을 든다. 저택 세계로 바로 가지 않는 주체를 지키던 개인 수호자들은, 할 일 없이 섭리 시대의 심판 점호를 기다리면서 거기에 묵지 않는다. 그들은 우주에 두루, 수많은 봉사 임무에 다시 배치된다.

수호 세라핌은 필사 인간의 잠자는 혼의 가치를 보관하는 수탁자이며, 마찬가지로 자리를 비운 조절자는 그러한 불멸하는 존재의 신분이다. 새로이 빚어낸 상물질 형태와 연결하여 이 둘이 저택 나라의 부활실에서 같이 일할 때, 승천자의 인격 요인들의 재조립이 일어난다.

조절자는 너를 확인할 것이다. 수호 세라핌은 너를 다시 인격을 갖추게 하고, 그리고 나서 네가 땅에서 살던 시절의 훈계자에게 너를 다시 내보인다.

응보의 기법은 개인 수호자나 집단 수호자들이 살아남지 못하는 모든 성격자를 위하여 섭리 시대의 점호에 응답하라고 요구한다.

그러한 살아남지 못하는 자의 조절자는 돌아오지 않고, 점호 부를 때 세라핌은 대답하지만, 조절자는 대답하지 않는다. 이것이 “불의한 자의 부활”이요, 실제는 사람의 존재가 그침을 공식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이 응보의 점호는 반드시 자비의 점호, 즉 잠자는 생존자들의 부활 바로 뒤에 따른다. 그러나 이것은 살아남는 가치를 가리는, 전지한 심판들 외에 아무도 아랑곳할 바가 아니다. 그런 판결 문제는 정말로 우리의 관심거리가 아니다.

루시퍼 반란이 있었을 때 잘못된 길에 빠졌던 개인 수호자 및 집단 수호자들은 모두, 그 반란의 마지막 판결이 있을 때까지 예루셈에 감금될 것이다.

우주 검열자들은 말을 듣지 않는 불충한 수호자들이 맡았던 혼들의 모든 모습을 가져갔고, 이 상물질 실체들을 안전히 보호하기 위하여 자원한 2품 천사들이 관리하라고 맡겼다.

7. 하늘 가는 생애와 세라핌 상물질 구체에서 너의 시중을 드는 세라핌은 (두 명이 있다) 너의 공개된 동반자이다. 이 천사들은 여러 과도기 세계의 생애를 통해서 네가 진보하는 동안, 상물질 지위와 영 지위를 얻는 일에 너를 도우면서 너와 사귈 뿐 아니라, 여러 저택 세계에서 진화 세라핌을 위한 연장(延長) 학교에서 공부함으로 승진할 기회를 이용한다.

저택 세계들을 떠나기 전에, 모든 필사자가 영구한 세라핌 수호자를 가질 것이다.

너희가 성숙한 상물질 상태에 이르면, 그들은 예루셈, 그리고 체계의 진보 및 문화를 가르치는 관련된 세계들을 거쳐서, 너희를 따라간다. 그 다음에 너희와 함께 에덴시아, 그리고 상급 교제가 있는, 그에 소속된 70 구체까지 간다. 나중에 그들은 멜기세덱들 앞까지 너희를 안내하고, 우주 본부 세계들에서 보내는 멋진 생애를 통하여 너희를 따라갈 것이다.

너희가 멜기세덱들의 지혜와 문화를 배우고 나서, 세라핌은 계속 너희를 구원자별로 데려갈 터이고, 거기서 너희는 온 네바돈의 군주와 얼굴을 마주하고 서게 될 것이다. 아직도 이 안내하는 천사들은 초우주의 소구역 및 대구역을 통해서, 유버르사의 접대 세계들까지 줄곧 너희를 따라가고, 너희가 긴 하보나 비행(飛行)을 위하여 마침내 2품 천사에 둘러싸일 때까지, 함께 남아 있을 것이다.

필사 생애 동안에 딸려 있던 운명 수호자들 가운데 더러는 하보나를 통해서 하늘 가는 순례자의 과정을 밟는다. 더러는 그들이 오래 사귀던 필사 동료에게 일시 작별하고, 다음에 이 필사자들이 중앙 우주의 궤도들을 통과하는 동안, 이 운명 수호자들은 천사별에서 여러 궤도를 마친다.

필사 동료가 시간 세계에서 마지막 이동의 잠에 들어갔다가 영원의 새로운 체험 속으로 깨어날 때, 그들은 파라다이스의 기슭에서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그러한 하늘 가는 세라핌들은 나중에 최후자 군단에서, 그리고 완결 천사 군단에서 다채로운 봉사에 들어간다.

사람과 천사는 영원히 봉사할 때 다시 합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천사 임무가 어디로 데리고 가든지, 세라핌은 진화 세계에서 온, 예전에 보호하던 자, 하늘 가는 필사자와 언제나 교통한다.

사람과 천사는 시간 세계의 생애에서 한 것처럼, 영원한 시대에 신성한 근무에서 협동할 것이다.

세라핌이 파라다이스 신들에게 도달하는 가장 확실한 길은 진화의 기원을 가진 한 사람을 파라다이스 입구까지 안내하는 데 성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운명 수호자로 배치 받는 것은 가장 높이 치는 천사 임무이다.

오직 운명 수호자들이 1차 군단, 즉 필사 최후 군단으로 소집된다. 그러한 쌍들은 신분이 하나가 되는 최고의 모험에 말려들었다. 그들이 최후자 군단에 받아들여지기 전에, 두 존재는 천사별에서 영적으로 둘이 하나됨을 이룩한 것이다. 모든 우주 활동에서 그렇게 보완하던 두 천사 성품은, 이 체험에서 궁극에 두 영의 일치를 이룩하며,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비조절자 분신을 받고 그와 융합하는 새로운 능력 반응을 일으킨다. 그래서 시간 세계에서 너희가 사랑하던 천사 동료들 가운데 더러는 또한 영원 속에서 최후자 동료가 되니, 이들은 최상위의 아이요,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완전하게 된 아들이다.

   
  114편, 세라핌의 행성 정부
  최고자들은 주로 세라핌의 봉사를 통해서, 사람의 나라들을 다스린다.

나(세라핌의 우두머리)의 지휘 밑에, 200 천사군―세라핌 597,196,800쌍, 곧 개별 천사 1,194,393,600명―이 배치되었다. 그러나 기록부는 천사가 1,002,469,238명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따라서 천사 191,924,362명이 이 세계에서 수송ㆍ사자(使者)ㆍ사망의 임무를 띠고 자리를 비운 것이다.

(유란시아에는 세라핌과 대체로 같은 수의 케루빔이 있고, 그들은 비슷하게 조직되어 있다.)

행성의 정부는 사타니아 체계에서, 몇 가지 특별한 상황 때문에 독특하다:

(i) 유란시아의 생명 수정(修正) 지위.

(ii) 루시퍼 반란의 긴급 사태.

(iii) 아담의 직무 불이행이 가져온 소동.

(iv) 유란시아가 우주 군주가 수여된 세계들 중의 하나라는 사실에서 생겨나는 여러 가지 불규칙한 점. 네바돈 미가엘은 유란시아의 행성 영주이다.

(v) 행성 지도자 24명의 특별 기능.

(vi) 행성에 천사장 회로가 설치된 것.

(vii) 한때 육신화했던 마키벤타 멜기세덱이 행성 영주 대관(大官)으로 근래에 지명된 것.

1. 유란시아 통치권 사타니아 체계의 군주가 최초의 유란시아 통치권을 위탁받았다. 그는 이것을 처음에 멜기세덱과 생명 운반자들의 합동 위원회에게 넘겨주었고, 이 집단은 행성 영주가 도착할 때까지 유란시아에서 활동했다.

루시퍼 반란이 있던 시절에 칼리가스티아 영주가 몰락한 뒤에, 유란시아는 지역 우주의 행정 분과들과 확실한 관계가 없었다.

미가엘이 육신화를 마쳤을 때, 늘 하나된 이는 미가엘이 유란시아의 영주라고 선포했다. 실제로 군주인 창조 아들은 그를 대표할 권한을 가진 위원회, 옛 유란시아인 24명으로 이루어진 예루셈 위원회를 설립한 것을 제외하고, 행성을 친히 관리하려고 아무런 표시도 보이지 않았다.

이 위원회 중에서 한 명은 거주하는 총독으로서, 지금 언제나 유란시아에서 거주한다.

미가엘의 대행(代行) 권한은 요즈음에 마키벤타 멜기세덱에게 맡겨졌다. 그러나 그는 현재의 행성 체제를 수정하려고 아무 움직임도 보이지 않았다.

행성 영주 대행이 도착하지 않으면, 현재 섭리 시대에, 유란시아 정부에서 어떤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거의 없다.

우리 동료들 중에서 더러는, 가까운 앞날에 마키벤타 멜기세덱이 유란시아를 통치하는 대행 명령을 가지고 정식으로 자리에 오를 것으로 본다.

마키벤타는 행성 영주 대행으로서, 루시퍼 반란이 마침내 판결될 때까지, 아마도 행성이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되는 아득한 그날까지 줄곧, 행성의 책임을 맡을 것이다.

2. 행성 감독자 위원회 미가엘이 수여된 시절 이후로, 유란시아의 일반 관리는 예루셈의 특별 집단에게 맡겨졌는데, 이들은 한때 유란시아인이었던 24자로 구성되었다.

그렇게 임명받은 자는 모두 사타니아 체계에서 최상위의 확대되는 통치권에 이바지한 사람이었다.

위원들은 라나포지의 내각으로부터 24자 자리에 지명받는데, 에덴시아 최고자들의 재청을 받고 예루셈의 지정된 파수의 인가를 받고서, 미가엘의 명령에 따라 구원자별의 가브리엘로부터 임명받는다.

임시로 임명받은 자는 이 특별 감독자 위원회의 영구 위원과 똑같이 활동한다.

미가엘에게 시중들었던 어느 찬란한 저녁별의 활동으로, 이 위원회는 미가엘과 밀접한 연락을 유지한다.

세례자 요한이, 현재 이 위원회가 예루셈에서 열릴 때 사회자이다. 그러나 이 위원회의 직권상 우두머리는 사타니아의 지정된 파수이며, 그는 구원자별에 있는 부검열자와 오르본톤의 최상 행정자를 직접 개인적으로 대표한다.

이 위원들은 또한 체계에서 반란으로 고립된 다른 36 세계에 자문하는 감독자로서 행동한다.

고립된 다른 세계들은, 각각 한때 거기에 거주하던 자들로 이루어진, 다른 여러 위원회의 자문을 받는다. 그러나 이 다른 위원회들은 유란시아인 24자 집단 밑에 있다.

유란시아 위원들은 특히 유란시아 필사 민족들의 복지와 진보에 각별히 관심을 가진다.

3. 거주하는 총독 백년마다, 예루셈에 있는 24자 행성 감독 집단은 그들 중에 하나를 집행 대표로서, 거주하는 총독으로서 너희 세계에서 머무르라고 지명한다.

이 이야기를 준비하는 시절에 이 집행관이 바뀌었고, 열아홉째로 그렇게 근무하는 자를 스무째가 이어받았다.

연합 중도자들은 1-2-3 첫째가 24 상담자의 일원이 되려고 떠난 뒤로, 뒤잇는 총독들을 행성에서 그들의 아버지로서 정말로 우러러본다.

총독은 예루셈의 24 상담자의 대표인 것을 제외하고, 세상사의 경영에 아무런 개인적인 실권이 없다. 그는 초인간 행정을 조정하는 자로서 행동한다.

그의 행정은 물질 아들들의 행정과 더 비슷하다.

4. 관찰하는 최고자 유란시아에는 한 보론다덱 아들이 아직도 거주하는데, 그는 에덴시아 최고자들을 대표하는 관찰자요, 미가엘이 직접 행동하지 않는 마당에 행성 통치권의 수탁자이다.

현재 관찰하는 (그리고 언젠가 섭정하는) 최고자는 이렇게 유란시아에서 스물세 번째로 근무한다.

관찰하는 최고자는, 심각한 행성 위기가 닥칠 때 행성 정부를 몰수할 권한이 있고, 유란시아의 역사에서 이것이 33번 일어났다는 기록이 있다.

그러한 때에 관찰 최고자는 섭정하는 최고자로서 활동하며, 오직 천사장들의 분과 조직을 제외하고, 행성에서 거주하는 모든 봉사자와 행정자에게, 도전받지 않는 권한을 행사한다.

5. 행성 정부 24 상담자는 행성의 정부에서 입법부에 가장 가깝다.

총독은 잠정적인 최고 집행자이며, 거부권은 관찰하는 최고자에게 남아 있다. 그리고 절대 권한을 가진 아무런 사법 권한이 행성에서 작용하지 않는다―오직 화해 위원회들이 있을 뿐이다.

행성 영주의 유형(有形) 참모진과 아담의 아들딸의 물질 체제가 빠진 것은 세라핌들이 베푸는 특별한 봉사, 그리고 중도인(中道人)들의 특별한 봉사로 어느 정도 보상된다.

유란시아에서 하루의 행정은 그날의 상담하는 회의로 시작되며, 여기에는 총독, 행성의 천사장 우두머리, 관찰하는 최고자, 감독하는 상천사(上天使), 거주하는 생명 운반자들의 우두머리, 그리고 우주의 높은 아들들, 또는 어쩌다가 행성에 머무르는 어떤 학생 방문자들 사이에서 초청받은 손님들이 참석한다.

총독 직속의 행정을 담당하는 내각은 12 세라핌으로 이루어지며, 이들은 행성의 진보 및 안정을 담당하는 직계 초인간 지도자로서 활동하는, 12 집단의 특별 천사의 임시 우두머리들이다.

6. 행성을 감독하는 으뜸 세라핌 진실의 영이 퍼부어지는 것과 때를 맞추어 첫 총독이 유란시아에 도착했을 때, 그에게 12 집단의 천사별 졸업생들이 따라왔는데, 이들은 즉시 어떤 특별한 행성 근무에 배치되었다.

이 높은 천사들은 행성을 감독하는 으뜸 세라핌으로 알려져 있고, 거주하는 총독의 직접 지시를 받는다.

이 12 집단은 거주 총독의 일반적 감독을 받지만, 각 집단의 임시 우두머리인 12자의 세라핌 회의가 그들을 직접 지휘한다. 이 회의는 또한 총독의 자원 내각으로서 봉사한다.

12 집단의 으뜸 세라핌은 다음과 같이 활동한다:

(i) 시대 천사. 이들은 현시대의 천사 집단이다. 이들은 현재 섭리 시대 동안에 행성에 배치된 세 번째 집단이다.

(ii) 진보 천사. 이들은 인간의 타고난 진취적 성향을 개발하도록 육성한다. 지금 수고하는 집단은 이 행성에 배치된 두 번째 집단이다.

(iii) “교회 천사”. 그들은 한 시대로부터 다음 시대로 도덕적 가치를 안전히 전달하기 위하여, 살아남은 것의 이상(理想)을 유지하려고 애쓴다.

지금 유란시아에서 활동하는 집단은 이렇게 근무하는 다섯 번째 집단이다.

(iv) 국가 생활의 천사. 이들은 “나팔의 천사,” 곧 유란시아에서 국가 생활의 정치적 성과를 지도하는 자이다.

국제 관계를 전반적으로 통제하는 일로 활동하는 이 집단은 행성에서 네 번째로 근무하는 집단이다.

(v) 종족 천사. 진화 종족들을 보존하기 위하여 일하는 자. 유란시아에는 아홉 인종의 잔재가 남아 있다. 지금 있는 집단은 오순절 뒤에 곧 행성에 배치된 최초의 집단이다.

(vi) 미래 천사. 이들은 연속되는 시대를 설계하는 자이다. 행성에 지금 있는 집단은, 현재 섭리 시대가 비롯한 뒤로 이처럼 활동해 왔다.

(vii) 계몽 천사. 유란시아는 이제 행성의 교육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는 세 번째 세라핌 집단의 도움을 받는다.

(viii) 건강 천사. 이들은 건강을 증진하고 병을 방지하는 일에 헌신하는 필사자들을 돕는 데 배치되어 봉사하는 천사이다. 현재 집단은 이 섭리 시대에 여섯 번째로 근무하는 집단이다.

(ix) 가정 세라핌. 유란시아는 이제 가정(家庭)을 보존하고 향상하는 데 헌신하는, 다섯 번째로 천사 집단이다.

(x) 산업 천사. 이 세라핌 무리는 유란시아 민족들 가운데 산업의 발전을 조장하고 경제 상태를 개선하는 일에 관심을 가진다. 이 집단은 미가엘이 수여된 뒤로, 일곱 번 갈렸다.

(xi) 오락 천사. 이들은 놀이ㆍ유머ㆍ휴식의 가치를 돌보는 세라핌이다. 현재 집단은 유란시아에서 세 번째로 봉사하는 집단이다.

(xii) 초인간 봉사의 천사. 이들은 천사 중의 천사이다. 행성에서 모든 다른 초인간 생명에게 봉사하는 데 배치된 세라핌이다. 이 집단은 현재 섭리 시대가 시작된 뒤로 일해 왔다.

으뜸 세라핌들은 운명 예비군을 동원ㆍ훈련ㆍ유지함으로, 치명적 위험에 대비하여 행성의 진보를 보장한다.

7. 운명 예비군 운명 예비군은 초인간 행정부의 특별 봉사에 가입 허가를 받은 남녀들로 구성된다.

이 군단은 그 영역의 영 지도자들이 각 세대에서 뽑은 남녀들로 이루어져 있다.

필사 인간이 능력 있고 믿을 만하면, 즉시 그들을 이처럼 연락하고 이용하기 시작하는 것이 일반 관습이다.

따라서 남자와 여자들이 필요한 영적 성품을 가지고 현세에 행동 무대에 나타나자마자, 그들은 인간 연락자로서, 적절한 하늘의 행성 성격자들에게 재빨리 배치된다.

이때 행성의 세라핌 우두머리는 이 필사 예비병과 함께 일하도록 개인 운명 수호자를 임명한다. 예비병은 모두 자의식하는 조절자를 가지고 있다.

필사자는 다음 이유로 운명 예비군에서 근무하도록 선택된다:

(i) 세상사(世上事)에서, 수많은 비상 임무를 위하여 비밀로 연습하는 특별한 능력.

(ii) 사람의 인정과 보상을 받지 않고서 기꺼이 일하려는 마음, 아울러 어떤 특별한 사회ㆍ경제ㆍ정치적ㆍ영적 운동 또는 다른 운동에 마음을 다하여 헌신한다.

(iii) 특별한 재능을 가졌고, 아마도 유란시아 이전에 체험을 가진 생각 조절자를 소유한다.

사람이 사는 보통 세계는 70개의 운명 군단을 고용하며, 이들은 현재 세상사의 초인간 운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유란시아에는 행성에서 천사가 감독하는 각 집단마다 하나씩, 12 운명 예비군이 있다.

이 통합 군단은 지금 96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작은 군단은 41명, 가장 큰 군단은 172명이다.

스무 명이 되지 않는 연락 성격자를 제쳐놓고, 이 독특한 집단의 구성원은 어떤 행성 위기에 활동하기 위하여 그들이 준비되는 것을 도무지 의식하지 못한다.

많은 세계에는 2차 중도인들이 어떤 필사자의 생각 조절자와 접촉할 수 있다. (우주적 조정이 바로 그렇게 우연히 합쳐서 이 계시가 유란시아에서 영어로 모습을 나타냈다.)

이 예비병들은 사회의 비상시와 영적 긴급 사태를 제외하고, 동료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는다.

여러 번 중대한 자료를 죽어 가는 예비병의 머리로부터 젊은 후계자한테로 이전하는 것은, 두 생각 조절자의 연결로 이루어진다.

유란시아에서 운명 예비군은 비록 아무런 영구한 우두머리가 없어도, 다스리는 조직 자체의 영구 회의가 있다.

(유란시아에서 우주 의식을 가진 시민들로 구성된 우주 예비군은 지금 1천 필사자가 넘는데, 우주 시민권에 대한 그들의 통찰력은 지상(地上) 거처를 훨씬 뛰어넘는다.)

우주의 여러 회의에서는 고립된 너희 세계를 잊지 않고 있다. 유란시아는 죄로 낙인이 찍히고, 반란으로 신의 돌보심이 두절된, 고아(孤兒)가 아니다.

   
Tagged 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