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 편,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

글쓴이: 가브리엘 참모진에 임식 배속된 막강한 사자.

1934년

일곱 등급의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이 있다:

1. 아버지가 융합한 필사자.

2. 아들이 융합한 필사자.

3. 영이 융합한 필사자.

4. 진화 세라핌.

5. 하늘 가는 물질 아들.

6. 변신한 중도자.

7. 인격이 된 조절자.

나(막강한 사자)는 한때 어느 진화 세계에서 태어난 필사자였는데, 시공의 필사자에 관하여 신들의 영원한 목적이 무엇인가 설명하려고 구원자별에서 파송되었다.

이 이야기의 반 이상이 3대 기본 계급의 필사자들을 논하는 데 쓰일 터이니, 필사자가 아닌 승천 계급의 아들 신분―세라핌ㆍ아담ㆍ중도자ㆍ조절자―를 먼저 고려할 것이다.

1. 진화 세라핌

수호 세라핌도 하늘 가는 아들 지위를 얻는다.

그런 천사들은 천사별을 통해서 파라다이스에 이르고 다수는 필사 최후 군단에 소집된다.

2. 하늘 가는 물질 아들

물질 아들은 내려가는 아들로 분류된다.

이들은 지역 체계에서 사람이 사는 세계로 내려온다.

아담과 이브는 생물학적 개량자로서 성공할 때, 그 거주자들과 같은 운명을 가진다.

그런 세계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될 때, 물질 아들과 딸은 내려가는 모험에서 해방된다.

행성의 과제가 오래 지연될 때에도, 물질 아들은 하던 활동으로부터 물러나고, 비슷하게 등록한다.

이렇게 해방된 아담과 이브는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받고, 하보나와 파라다이스로 가는 여행을 시작해도 좋다.

3. 변신한 중도자

진화하는 행성이 빛과 생명의 중간 시대에 도달한 뒤에, 두 집단의 중도인이 행성 임무에서 풀려난다.

행성 영주가 행성 군주로 승진하는 날, 중도인의 대다수가 변신한다.

행성 근무에서 해방된 뒤에 두 계급은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등록되고, 파라다이스로 가는 긴 여행을 시작한다.

1차 중도자는 다양한 최후자 군단으로 가지만, 2차 중도자는 필사 최후자 군단에 등록하는 길이 정해진다.

4. 인격이 된 조절자

필사자가 살아남지 못할 때, 조절자는 신별로 돌아가고 나중에 시공 세계에 다시 배치될지 모른다.

이 종류의 근무를 되풀이한 뒤에, 또는 육신화한 수여 아들에게 깃드는 조절자처럼 특별한 체험을 겪은 뒤에, 우주의 아버지는 조절자를 인격으로 만들 수도 있다.

인격화된 조절자들은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 중에서 가장 높은 계급으로 분류된다.

5. 시공의 필사자

신다운 면이 줄어들고 인간다운 성품이 늘어나는 순서로 하나님의 아들들을 정렬하면, 필사자는 이 사슬에서 마지막 고리이다.

마찬가지로, 신다운 면이 줄어들고 인간다운 성품이 늘어나는 순서로 무한한 영의 자식들을 정렬시키면, 천사는 이 순서에서 마지막이다.

아버지 하나님은 이처럼 신성을 줄이고 인간성을 늘임으로 자신이 내려오지 않지만, 깃드는 조절자의 신분으로 네 안에 있다.

이 영과 일체가 되는 것은 인격이 살아남는 비결이다.

시공의 필사자는 이 신의 선물과 어떤 관계를 가지는가에 따라서 분류된다.

(i) 조절자가 일시 머무르는 필사자.

(ii) 조절자가 융합하지 않는 종류의 필사자.

(iii) 조절자가 융합하는 잠재성을 가진 필사자.

제1 계열.

사람이 사는 세계의 초기 단계에 이 명칭이 사용된다. 가장 원시 종류의 인간을 포함한다. 상급 부류의 원시인이 살아남지만 조절자와 융합하지 못한다.

그런 인간에 조절자가 깃드는 순간, 집단 수호 천사들이 활동한다.

조절자의 일시적 사명.

첫째로, 조절자는 진화된 지능의 성질을 이해하는 체험을 얻으며, 이것은 후일의 접촉과 관련하여 소중한 체험이 된다. 둘째로, 후일의 영 융합을 위하여 필사자를 준비시킨다. 아담 이전에 유란시아에서 온 많은 사람이 이렇게 저택 세계들까지 진행했다.

제2 계열.

이들은 조절자와 연합할 수 없는 종류의 인간이다. 비호흡자 중에서 다수가 이 계열에 속한다. 이들은 일생 동안에 한 조절자의 보살핌을 받는다. 운명 수호자들이 그런 구체에서 봉사하고, 살아남는 혼은 영과 융합한다.

너희는 이들과 교통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특별한 행성 환경에서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인간을 만드느라고 생명 운반자들이 극단적 수정을 가했기 때문에 조절자와 융합이 불가능하게 되는지 모른다.

제3 계열.

유란시아인은 두 골 종류이며, 한 골 집단보다 우수하지만 세 골 계급과 비교하여 제한되어 있다. 세 종류의 진보는 같고, 파라다이스 운명은 동일하다.

번호 없는 계열.

이 이야기는 여러 진화 세계의 차이점을 다 이야기할 수 없다.

조절자와 자진하여 협동하고, 하나님을 찾아내고 완전해질 소망을 나타내면, 모두 살아남을 것이다.

6. 하나님의 믿음의 아들

필사 민족들은 총명하고 성격을 가진 창작품 중에 가장 낮은 계급이다.

시공의 필사자는 조절자와 융합하기 전에는 믿음의 아들 지위이다.

“그리고 너희는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의 아들 영을 너희 가슴 속에 보내셨도다.”

유란시아인은 다음의 이유로, 자신을 하나님의 아들로 여길 자격이 있다.

(i) 너희는 믿음의 아들이요, 너희는 이 아들 지위를 받아들였다.

(ii) 한 창조 아들이 너희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미가엘이 너희와 형제가 되면, 너희는 아버지의 아들임이 틀림없다.

(iii) 아들의 영(진실의 영)이 너희에게 퍼부어졌으니까, 너희는 아들이다.

(iv) 우주의 아버지는 너희에게 인격을 주셨다.

(v) 너희 안에 아버지의 한 분신이 존재하므로, 너희는 아버지와 직접 관계가 있다.

7. 아버지가 융합한 필사자

조절자는 불멸하는 영이며, 조절자와 뭉치는 것은 혼에 영생을 부여한다.

너희는 아직까지 하늘 가는 아들은 아니다.

너와 네 조절자가 영원히 융합했을 때, 너희는 사실로 하늘 가는 아들이 된 것이다.

아버지는 자신의 영을 네 안에 두셨고, 따라서 궁극에 네가 완전하기를 요구한다.

아버지의 분신과 융합하는 것은 궁극에 파라다이스에 도달하는 것을 신이 인가하는 것이다.

8. 아들이 융합한 필사자

살아남는 거의 모든 필사자가 어느 저택 세계에서 또는 상물질 구체에 도착한 직후에 조절자와 융합한다.

더러는 조절자와 융합하는 데 실패한다.

생존 심판자들의 문의 법정이 필사자가 융합하지 못하는 원인을 찾을 수 없다고 결정을 내릴 때, 이 결과를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에게 통보한다.

깃드는 조절자는 인격화된 조절자들의 확인을 받으려고 신별로 돌아가며, 그 상물질 필사자는 아들 영의 개별화된 선물과 융합된다.

너희는 네바돈의 상물질 구체들을 영 융합 필사자와 함께 쓴다. 마찬가지로, 아들이 융합한 인간은 조절자가 융합한 형제들과 오르본톤의 봉사를 함께 한다.

아들이 융합한 필사자는 수가 많지 않으며, 오르본톤 초우주에서 1백만이 채 되지 않는다.

9. 영이 융합한 필사자

영 융합 필사자는 셋째 근원 성격자가 아니다.

아버지의 성격 회로에 포함되지만, 셋째 근원 중심의 선(先)지성 영이 개체화한 것과 융합하였다.

아버지와 융합하는 자는 결코 영이나 아들과 융합하지 않는다.

필사자가 분해되고 나서, 조절자는 영과 융합하는 필사자를 영원히 떠나고, 신별로 가서 새로운 배치를 기다린다.

그러한 잠자는 생존자가 저택 세계에서 인격화될 때, 창조 영의 한 개체가 조절자의 자리를 차지하며, 그는 영과 융합한 필사자가 된다.

물질 세계에서 필사자가 가졌던 체험의 기억은 죽은 뒤에 살아남는데, 조절자가 영적 의미를 가진 사건들의 영사본, 곧 성적표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영이 융합한 필사자의 경우에, 조절자의 기억 성적표는 조절자의 소유물이 되고, 깃든 사람의 손에 소용되지 않는다. 이 사람은 상물질 구체의 부활 회관에서, 새로 지음받은 존재인 것처럼 깨어난다.

이들은 관계된 세라핌과 케루빔으로부터 이야기를 듣고서, 기록 천사들의 기록을 훑어보고서, 기억하는 체험의 상당 부분을 다시 소유한다. 기억하지 못하는 사건들에 대하여 체험적 인식 반응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조절자와 융합하는 후보자의 경우에도, 영적 가치를 가진 체험만 살아남는 사람과 조절자의 공동 재산이 되고, 필사자가 이를 기억한다.

영적 의미가 없는 사건들은 조절자가 융합한 사람의 경우에도, 인식 반응에 의존해야 한다. 같은 행성에서, 동시대에 승천하는 한 집단의 사람들이 조절자가 기억한 사건들을 한데 저장함으로, 기억을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 번 관계를 가졌던 인격자들은 기억 작용과 상관 없이, 서로 반응한다.

영이 융합한 생존자도 같은 섭리 시대에, 그가 태어난 세계를 찾아봄으로, 육체를 입고 살던 인생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지역 우주의 근무에 국한되기 때문에, 이런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영이 융합한 필사자는 지역 우주의 영구 시민이다. 이들의 고향은 구원자별을 회전하는 여덟째 집단의 세계들이다.

10. 승천자의 운명

아들이 융합한 생존자는 초우주에 국한된다.

필사자와 융합하는 조절자는 반드시 기원이 있던 수준으로 올라간다.

영이 융합한 필사자는 보통, 태어난 지역 우주의 경계를 지나서 올라가지 않는다.

필사 존재가 조절자와 영원히 융합하지 못하게 만드는 변수는 승천 계획에 흠이 있는 듯 보일지 모른다. 그러나 그런 결론은 잘못되었다.

이 모든 사건이 최상 우주 통치자들이 세운 법칙에 따라서 펼쳐진다고 우리는 가르침을 받았다.

모든 필사자를 파라다이스로 넘기는 것은 시공 우주에 대하여 불공평할 것이다.

지역 우주와 초우주 정부에는 영구한 집단의 올라가는 시민들이 마련되어야 한다.

현재의 승천 계획은 시공 행정부에 영구 집단을 마련해준다.

사람의 운명이 이처럼 다르다는 것은 절대로 하나가 다른 하나보다 크거나 작다는 것이 아니라 다만 운명이 다름을 입증한다. 하나가 다른 하나보다 우대받지 않는다.

최후자는 일곱 초우주에서 일시 근무하는 광범위한 체험을 얻지만, 어느 한 우주에 대하여 자세한 지식을 얻지 못한다.

네바돈의 완결 군단에는 영이 융합한 고참들이 있다. 이들은 여러 시대에 올라가는 행렬을 구경할 기회를 누리며, 이들의 집중된 체험은 지역 우주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

유버르사에 거하는 아들 융합 필사자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들의 지혜는 일곱째 초우주의 복지에 기여한다.

이 두 가지 고정 계급이 무슨 궁극의 운명을 가졌는지 우리는 모른다.

최후자들이 제1 바깥 공간 수준에서 개척 사업에 들어갈 때, 아들 및 영이 융합한 형제들은 초우주의 균형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다.

영이 융합한 자의 대다수는 지역 우주의 영구 시민이 되지만, 모두가 그렇지는 않다. 영 융합 필사자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에 출두하라는 명령을 받은 천상의 보호자가 도착하면, 그들은 올라가고 결코 돌아오지 않는다.

파라다이스와 하보나 근무에 호출받는 극소수를 제외하고, 이들은 천상의 보호자의 조수로서 영구히 봉사한다.

아버지가 융합한 필사자는 잠재 최후자이다. 이들은 미완성 인간으로서, 제6 단계의 영으로서 남아 있고, 따라서 빛과 생명 이전의 지위를 가진 진화 영토에서 활동하지 않는다.

(막강한 사자처럼) 최후자가 삼위일체의 품에 안길 때, 그는 운명을 달성한 것이요, 엄밀한 의미에서 제7 단계 영은 아니지만, 같은 자격을 그들에게 부여한다.

영이나 아들과 융합한 필사자도 삼자일체 체험을 맛본 뒤에, 그들은 조절자가 융합한 승천자들과 함께 파라다이스 체험을 똑같이 거친다.

아버지는 그의 아들 하나하나를 사랑한다.

너희는 신의 아들로 구성된 가족 안에서 너희의 위치를 깨달을 수 있다. 궁극에 너희가 파라다이스에 도달하는 것을 보장하려고 모든 시설과 권력이 마련되었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