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4 편, 천사의 행성 정부

글쓴이: 유란시아에 주둔하는 세라핌의 우두머리

1934년

최고자들은 주로 세라핌의 봉사를 통해서, 사람의 나라들을 다스린다.

나(세라핌의 우두머리)의 지휘 밑에, 200 천사군―세라핌 597,196,800쌍, 곧 개별 천사 1,194,393,600명―이 배치되었다. 그러나 기록부는 천사가 1,002,469,238명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따라서 천사 191,924,362명이 이 세계에서 수송ㆍ사자(使者)ㆍ사망의 임무를 띠고 자리를 비운 것이다.

(유란시아에는 세라핌과 대체로 같은 수의 케루빔이 있고, 그들은 비슷하게 조직되어 있다.)

행성의 정부는 사타니아 체계에서, 어느 다른 세계의 정부와도 다르다. 너희를 감독하는 계획은 몇 가지 특별한 상황 때문에 독특하다:

(i) 유란시아의 생명 수정(修正) 지위.

(ii) 루시퍼 반란의 긴급 사태.

(iii) 아담의 직무 불이행이 가져온 소동.

(iv) 유란시아가 우주 군주가 수여된 세계들 중의 하나라는 사실에서 생겨나는 여러 가지 불규칙한 점. 네바돈 미가엘은 유란시아의 행성 영주이다.

(v) 행성 지도자 24명의 특별 기능.

(vi) 행성에 천사장 회로가 설치된 것.

(vii) 한때 육신화한 마키벤타 멜기세덱이 행성 영주 대관(大官)으로 근래에 지명된 것.

1. 유란시아 통치권

사타니아 체계의 군주가 최초의 유란시아 통치권을 위탁받았다. 그는 이것을 처음에 멜기세덱과 생명 운반자들의 합동 위원회에게 넘겨주었고, 이 집단은 행성 영주가 도착할 때까지 유란시아에서 활동했다.

루시퍼 반란이 있던 시절에 칼리가스티아 영주가 몰락한 뒤에, 유란시아는 지역 우주의 행정 분과들과 확실한 관계가 없었다.

미가엘이 육신화를 마쳤을 때, 늘 하나된 이는 미가엘이 유란시아의 영주라고 선포했다. 실제로 군주인 창조 아들은 그를 대표할 권한을 가진 위원회, 옛 유란시아인 24명으로 이루어진 예루셈 위원회를 설립한 것을 제외하고, 행성을 친히 관리하려고 아무런 표시도 보이지 않았다.

이 위원회 중에서 한 명은 거주하는 총독으로서, 지금 언제나 유란시아에서 거주한다.

미가엘의 대행(代行) 권한은 요즈음에 마키벤타 멜기세덱에게 맡겨졌다. 그러나 이 지역 우주 아들은 현재의 행성 체제를 수정하려고 아무 움직임도 보이지 않았다.

행성 영주 대행이 도착하지 않으면, 현재 섭리 시대에, 유란시아 정부에서 어떤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거의 없다.

우리 동료들 중에서 더러는, 가까운 앞날에 마키벤타 멜기세덱이 유란시아를 통치하는 대행 명령을 가지고 정식으로 자리에 오를 것으로 본다.

마키벤타는 행성 영주 대행으로서, 루시퍼 반란이 마침내 판결될 때까지, 아마도 행성이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되는 아득한 그날까지 줄곧, 행성의 책임을 맡을 것이다.

2. 행성 감독자 위원회

미가엘이 수여된 시절 이후로, 유란시아의 일반 관리는 한때 유란시아인이었던 24자로 구성된, 예루셈의 특별 집단에게 맡겨졌다.

우리가 지켜보건대 그렇게 임명받은 자는 모두 사타니아 체계에서 최상위의 확대되는 통치권에 이바지한 사람이었다.

성품으로 보면 그들은 유란시아에서 활동할 때 모두 진정한 지도자였다.

위원들은 라나포지의 내각으로부터 24자 자리에 지명받는데, 에덴시아 최고자들의 재청을 받고 예루셈의 지정된 파수의 인가를 받고서, 미가엘의 명령에 따라 구원자별의 가브리엘로부터 임명받는다.

임시로 임명받은 자는 이 특별 감독자 위원회의 영구 위원과 똑같이 활동한다.

미가엘에게 시중들었던 어느 찬란한 저녁별의 활동으로, 이 위원회는 미가엘과 밀접한 연락을 유지한다.

세례자 요한이, 현재 이 위원회가 예루셈에서 열릴 때 사회자이다. 그러나 이 위원회의 직권상 우두머리는 사타니아의 지정된 파수이며, 그는 구원자별에 있는 부검열자와 오르본톤의 최상 행정자를 직접 개인적으로 대표한다.

옛 유란시아인들로 이루어진 바로 이 위원회의 위원들은 또한 체계에서 반란으로 고립된 다른 36 세계에 자문하는 감독자로서 행동한다.

고립된 다른 세계들은, 각각 한때 거기에 거주하던 자들로 이루어진, 다른 여러 위원회의 자문을 받는다. 그러나 이 다른 위원회들은 유란시아인 24자 집단 밑에 있다.

유란시아 위원들은 이처럼 사타니아에서 격리된 각 세계에 관심을 가지는 한편, 그들은 특히, 유란시아 필사 민족들의 복지와 진보에 각별히 관심을 가진다. 유란시아를 제외하고, 그들이 아무 행성의 사무도 직접 감독하지 않는다.

3. 거주하는 총독

백년마다, 예루셈에 있는 24자 행성 감독자 집단은 그들 중에 하나를 집행 대표로서, 거주하는 총독으로서 너희 세계에서 머무르라고 지명한다.

이 이야기를 준비하는 시절에 이 집행관이 바뀌었고, 열아홉째로 그렇게 근무하는 자를 스무째가 이어받았다.

연합 중도자들은 1-2-3 첫째가 24 상담자의 일원이 되려고 떠난 뒤로, 뒤잇는 총독들을 행성에서 그들의 아버지로서 정말로 우러러본다.

총독은 예루셈의 24 상담자의 대표인 것을 제외하고, 세상사의 경영에 아무런 개인적인 실제 권한이 없다. 그는 초인간 행정을 조정하는 자로서 행동하고, 유란시아에서 활동하는 천상 존재들의 존경받는 우두머리이다.

어떤 면에서 그는 행성 영주처럼 활동하지만, 그의 행정은 물질 아들들의 행정과 더 비슷하다.

4. 관찰하는 최고자

유란시아에는 한 보론다덱 아들이 아직도 거주하는데, 그는 에덴시아 최고자들을 대표하는 관찰자요, 미가엘이 직접 행동하지 않는 마당에 행성 통치권의 수탁자이다.

현재 관찰하는 (그리고 언젠가 섭정하는) 최고자는 이렇게 유란시아에서 스물세 번째로 근무한다.

관찰하는 최고자는, 심각한 행성 위기가 닥칠 때 행성 정부를 몰수할 권한이 있고, 유란시아의 역사에서 이것이 33번 일어났다는 기록이 있다.

그러한 때에 관찰 최고자는 섭정하는 최고자로서 활동하며, 오직 천사장들의 분과 조직을 제외하고, 행성에서 거주하는 모든 봉사자와 행정자에게, 도전받지 않는 권한을 행사한다.

5. 행성 정부

24 상담자는 행성의 정부에서 입법부에 가장 가깝다.

총독은 잠정적이고 자문하는 최고 집행자이며, 거부권은 관찰하는 최고자에게 남아 있다. 그리고 절대 권한을 가진 아무런 사법 권한이 행성에서 작용하지 않는다―오직 화해 위원회들이 있을 뿐이다.

행성 영주의 유형(有形) 참모진과 아담의 아들딸의 물질 체제가 빠진 것은 세라핌들이 베푸는 특별한 봉사, 그리고 중도인(中道人)들의 특별한 봉사로 어느 정도 보상된다.

유란시아에서 하루의 행정은 그날의 상담하는 회의로 시작되며, 여기에는 총독, 행성의 천사장 우두머리, 관찰하는 최고자, 감독하는 상천사(上天使), 거주하는 생명 운반자들의 우두머리, 그리고 우주의 높은 아들들, 또는 어쩌다가 행성에 머무르는 어떤 학생 방문자들 사이에서 초청받은 손님들이 참석한다.

총독 직속의 행정을 담당하는 내각은 12 세라핌으로 이루어지며, 이들은 행성의 진보 및 안정을 담당하는 직계 초인간 지도자로서 활동하는, 12 집단의 특별 천사의 임시 우두머리들이다.

6. 행성을 감독하는 으뜸 세라핌

진실의 영이 퍼부어지는 것과 때를 맞추어 첫 총독이 유란시아에 도착했을 때, 그에게 12 집단의 특별 세라핌, 천사별 졸업생들이 따라왔는데, 이들은 즉시 어떤 특별한 행성 근무에 배치되었다.

이 높은 천사들은 행성을 감독하는 으뜸 세라핌으로 알려져 있고, 행성을 담당하는 관찰 최고자의 전반적 통제와 따로, 거주하는 총독의 직접 지시를 받고 있다.

이 12 집단은 거주 총독의 일반적 감독을 받지만, 각 집단의 임시 우두머리인 12자의 세라핌 회의가 그들을 직접 지휘한다. 이 회의는 또한 거주하는 총독의 자원 내각으로서 봉사한다.

12 집단의 으뜸 세라핌은 다음과 같이 활동한다:

1. 시대 천사. 이들은 현시대의 천사 집단이다. 이들은 현재 섭리 시대 동안에 행성에 배치된 세 번째 집단이다.

2. 진보 천사. 이들은 진화하는 인간의 타고난 진취적 성향을 개발하도록 육성한다. 지금 수고하는 집단은 이 행성에 배치된 두 번째 집단이다.

3. 종교 수호자. 이들은 “교회의 천사”이다. 그들은 한 시대로부터 다음 시대로 도덕적 가치를 안전히 전달하기 위하여, 살아남은 것의 이상(理想)을 유지하려고 애쓴다.

지금 유란시아에서 활동하는 집단은 이렇게 근무하는 다섯 번째 집단이다.

4. 국가 생활의 천사. 이들은 “나팔의 천사,” 곧 유란시아에서 국가 생활의 정치적 성과를 지도하는 자이다.

국제 관계를 전반적으로 통제하는 일로 활동하는 이 집단은 행성에서 네 번째로 근무하는 집단이다.

5. 종족의 천사. 진화 종족들을 보존하기 위하여 일하는 자. 유란시아에는 아홉 인종의 잔재가 남아 있고, 이들은 서로 섞여서 현대 민족으로 통합되었다. 지금 있는 집단은 오순절 뒤에 곧 행성에 배치된 최초의 집단이다.

6. 미래 천사. 이들은 연속되는 시대를 설계하는 자이다. 행성에 지금 있는 집단은, 현재 섭리 시대가 비롯한 뒤로 이처럼 활동해 왔다.

7. 계몽 천사. 유란시아는 이제 행성의 교육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는 세 번째 세라핌 집단의 도움을 받고 있다.

8. 건강 천사. 이들은 건강을 증진하고 병을 방지하는 일에 헌신하는 필사 대리자들을 돕는 데 배치되어 봉사하는 천사이다. 현재 집단은 이 섭리 시대에 여섯 번째로 근무하는 집단이다.

9. 가정 세라핌. 유란시아는 이제 인간 문명의 기본 제도인 가정(家庭)을 보존하고 향상하는 데 헌신하는, 다섯 번째로 천사 집단이다.

10. 산업 천사. 이 세라핌 무리는 유란시아 민족들 가운데 산업의 발전을 조장하고 경제 상태를 개선하는 일에 관심을 가진다. 이 집단은 미가엘이 수여된 뒤로, 일곱 번 갈렸다.

11. 오락 천사. 이들은 놀이ㆍ유머ㆍ휴식의 가치를 돌보는 세라핌이다. 현재 집단은 유란시아에서 세 번째로 봉사하는 집단이다.

12. 초인간 봉사의 천사. 이들은 천사 중의 천사이다. 행성에서 모든 다른 초인간 생명에게 봉사하는 데 배치된 세라핌이다. 이 집단은 현재 섭리 시대가 시작된 뒤로 일해 왔다.

으뜸 세라핌들은 운명 예비군을 동원하고, 훈련시키고, 유지함으로, 치명적 위험에 대비하여 행성의 진보를 보장한다.

7. 운명 예비군

운명 예비군은 세상사를 다루는 초인간 행정부의 특별 봉사에 가입 허가를 받은 살아 있는 남녀들로 구성된다.

이 군단은 그 영역의 영 지도자들이 각 세대에서 뽑은 남녀들로 이루어져 있다.

필사 인간이 능력 있고 믿을 만하면, 즉시 그들을 이처럼 연락하고 이용하기 시작하는 것이 일반 관습이다.

따라서 남자와 여자들이 필요한 영적 성품을 가지고 현세에 행동 무대에 나타나자마자, 그들은 인간 연락자로서, 적절한 하늘의 행성 성격자들에게 재빨리 배치된다.

이때 행성의 세라핌 우두머리는 이 필사 예비병과 함께 일하도록 개인 운명 수호자를 임명한다. 예비병은 모두 자의식하는 조절자를 가지고 있다.

필사자는 다음 이유로 운명 예비군에서 근무하도록 선택된다:

(i) 세상사(世上事)에서, 수많은 비상 임무를 위하여 비밀로 연습하는 특별한 능력.

(ii) 사람의 인정과 보상을 받지 않고서 기꺼이 일하려는 마음, 아울러 어떤 특별한 사회ㆍ경제ㆍ정치적ㆍ영적 운동 또는 다른 운동에 마음을 다하여 헌신한다.

(iii) 특별한 재능을 가졌고, 아마도 유란시아 이전에 체험을 가진 생각 조절자를 소유한다.

사람이 사는 보통 세계는 70개의 운명 군단을 고용하며, 이들은 현재 세상사의 초인간 운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유란시아에는 행성에서 천사가 감독하는 각 집단마다 하나씩, 12 운명 예비군이 있다.

이 통합 군단은 지금 96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작은 군단은 41명, 가장 큰 군단은 172명이다.

스무 명이 되지 않는 연락 성격자를 제쳐놓고, 이 독특한 집단의 구성원은 어떤 행성 위기에 활동하기 위하여 그들이 준비되는 것을 도무지 의식하지 못한다.

많은 세계에는 잘 적응된 2차 중도인들이 어떤 필사자의 생각 조절자와 다른 정도로 접촉할 수 있다. (우주적 조정이 바로 그렇게 우연히 합쳐서 이 계시가 유란시아에서 영어로 모습을 나타냈다.)

이 예비병들은 사회의 비상시와 영적 긴급 사태를 제외하고, 동료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는다.

여러 번 중대한 자료를 죽어 가는 예비병의 머리로부터 젊은 후계자한테로 이전하는 것은, 두 생각 조절자의 연결로 이루어진다.

유란시아에서 운명 예비군은 비록 아무런 영구한 우두머리가 없어도, 그 다스리는 조직 자체의 영구 회의가 있다.

(유란시아에서 우주 의식을 가진 시민들로 이루어진 우주 예비군은 지금 1천 필사자가 넘는데, 우주 시민권에 대한 그들의 통찰력은 지상(地上) 거처가 있는 그 구체를 훨씬 뛰어넘는다.)

우주의 여러 회의에서는 고립된 너희 세계를 잊지 않고 있다. 유란시아는 죄로 낙인이 찍히고, 반란으로 신의 돌보심이 두절된, 우주 고아(孤兒)가 아니다.

   
Tagged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