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3 편, 루시퍼 반란

글쓴이: 한때 유란시아 관리자 집단에 속했던 마노반뎃 멜기세덱

1934년

루시퍼는 네바돈에서 빛나는 1차 라노난덱 아들이었고, 지혜와 명철과 유능함으로 이름이 나 있었다.

70만이 넘는 그의 부류 가운데, 루시퍼는 가장 유능한 1백 성격자 중의 하나로서 지명되었다.

네바돈 우주에는 1만 체계가 있다. 라노난덱 아들들의 역사를 통틀어서, 오직 3명의 체계 군주만 창조 아들의 정부를 모욕한 적이 있다.

1. 반란의 주동자

루시퍼는 하늘 가는 존재가 아니라, 지역 우주에서 창조된 아들이었다.

그에 관하여 이렇게 기록되었다, "네가 지음받은 날부터 불의가 네 안에서 발견될 때까지, 모든 면에서 너는 완전하였도다."

루시퍼는 한 체계(사람이 사는 607 세계)의 최고 집행관이었다.

루시퍼가 죄를 지었어도, 하위의 지성 존재들은 미가엘이 유란시아에 오기 전에, 그에게 불경스러운 태도를 보이려 하지 않았다.

미가엘의 천사장조차, 루시퍼에 맞서서 고발하지 않았다.

루시퍼는 이제 몰락하였고, 사타니아 군주 자리에서 해임되었다.

자아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는 것은 하늘 세계의 높은 존재들에게도 위험하다.

“너의 아름다움 때문에 너의 마음이 높아졌도다. 머리가 좋아서 너의 지혜를 썩게 만들었도다”하고 루시퍼에 관하여 언급되었다.

너희의 옛 선지자는 그의 딱한 처지를 보았는데, 이렇게 말했다, “아, 아침의 아들 루시퍼여, 너는 어찌하여 하늘에서 떨어졌는가! 세계들을 감히 혼란에 빠뜨리려 했던 네가 어찌하여 버림받았는가!”

루시퍼에 관하여 거의 아무것도 유란시아에 전해진 것이 없는데, 이것은 지구에서 그의 운동을 지지하라고, 그의 제1 부관 사탄을 배치했기 때문이다.

"악마"는 바로 칼리가스티아요, 행성 영주 자리에서 해임되었고, 2차 라노난덱 아들이다.

비엘세붑은 칼리가스티아 세력과 연합한, 불충한 중도인들의 두목이었다.

2. 반란의 원인

루시퍼와 제1 조수 사탄은 예루셈에서 50만 년이 넘도록 군림했는데, 그때 우주의 아버지와 당시에 그의 대관(代官)이었던 아들, 미가엘에게 저항하려고 비로소 마음을 먹었다.

반란하려는 생각은 루시퍼의 머리 속에서 기원이 있었다고 우리(멜기세덱들)는 믿는다.

루시퍼는 처음에 계획을 사탄에게 알렸고, 유능한 그의 정신을 흐리게 만드는 데 몇 달이 걸렸다.

일단 반란 이론에 넘어가자, 그는 "자아 주장과 해방"을 열심히 부르짖는 자가 되었다.

아무도 루시퍼에게 반란을 제안한 적이 없다.

구원자별의 늘 하나된 이는 루시퍼의 머리 속에 만사가 평안하지 않다고 유버르사에 반영하고 있었다. 이 정보는 또한 창조 아들과 별자리 아버지들에게 전달되었다.

루시퍼 자유 선언을 선포하기 며칠 전, 가브리엘이 예루셈을 방문하는 기회에 루서퍼는 불충한 마음을 분명히 표시하였다.

무슨 원인이 루시퍼 반란을 터뜨리게 했는가 꼬집어내기는 어렵다.

그 시초는 루시퍼의 머리 속에서 생겼고, 자만심이 있었음이 틀림없다.

오랫동안 뉘우칠 기회가 주어졌으나, 루시퍼의 어떤 부하들만 자비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3. 루시퍼 선언문

기원이 무엇이었든지 상관 없이, 마지막 봉기는 루시퍼 자유 선언으로서 모습을 갖추었다. 세 가지 주장이 있었다.

(i) 우주의 아버지의 실체.

루시퍼는 우주의 아버지는 정말로 존재하지 않는다. 물리적 인력과 공간 에너지는 우주에 본래부터 있다.

우주의 아버지는 창조 아들들이 지어낸 신화(神話)요, 이것을 빌미로 이들은 우주를 계속 통치한다고 비난했다.

최후자들조차 아버지의 성격에 대하여 뚜렷한 개념을 전하지 않았고, 파라다이스 아들들과 결탁하여 온 (지역) 우주에 사기를 치려고 한다.

(ii) 미가엘의 정부.

지역 체계들은 자립해야 한다. 미가엘은 가상하는 아버지의 이름으로 네바돈의 통취권을 취했으며, 보이지 않는 아버지에게 충성을 요구할 권리가 없다고 주장했다.

루시퍼는 미가엘이 그의 창조자인 것을 인정하지만, 신으로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루시퍼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외부 권력가")들이 지역 체계와 지역 우주 사무에 간섭하는 것을 신랄하게 공격했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사형 집행자들이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으면, 모든 존재가 영원히 살 것이라고 주장했다.

(iii) 하늘 가는 필사자의 훈련 계획에 대한 공격.

루시퍼는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사자에게 행정 원칙을 가르치는 데 소모된다고 주장했다.

그렇게 오랜 훈련을 받고도 최후자는 결국 자기가 태어난 구체와 비슷한 구체로 배치받는다고 비웃었다.

이처럼 루시퍼는 필사자를 승천시키는 계획을 규탄하였다.

4. 반란이 터지다

루시퍼 선언문은 유리 바다에서, 매년 열리는 사타니아 집회에서, 약 20만 년 전에, 그 해의 마지막 날에 발표되었다.

예배는 우주의―물리적ㆍ지적ㆍ영적―세력에게 드릴 수 있다, 그러나 충성 서약은 오직, 실제로 현재 통치자 루시퍼, 곧 “사람과 천사들의 친구”요, “자유의 하나님”에게 드리는 것만 인정할 수 있다고 사탄은 선포했다.

자아를 주장하는 것이 루시퍼 반란의 투쟁 구호였다.

자치(自治)가 멜기세덱과 기타 집단에게 좋고 올바른 것이라면, 모든 지적 계급에게 마찬가지로 좋다는 것이었다.

그는 “지성은 평등”하고 “지적 존재는 형제”라고, 대담하고 끈질기게 주장했다. 모든 정부가 지역 행성들, 그리고 행성들의 자원 연방에 국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입법 활동이 별자리 본부에 있고, 사법(司法) 사무의 운영이 (지역) 우주 서울에 있는 것을 비난했다.

루시퍼는 자신의 입법 회의를 수립하고, 사탄의 관할 하에 자기 법정을 조직하였다.

네바돈에 반란이 이전에 두 번 있었지만, 먼 별자리에서 일어났다.

이 반란들이 실패한 것은 지성 존재들의 대다수가 지도자를 따르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루시퍼는 주장했다.

루시퍼는 상관들 모두에게 반항했지만, 상관들은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자비롭게 처벌이 지연되는 것을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정부가 반란을 진압하는 능력이 없다는 증거라고 루시퍼는 지적했다.

가브리엘이 이의를 제기하거나 모반하는 선전에 찬물을 끼얹기 전에, 루시퍼는 반역 정부를 세우는 것이 허락되었다.

몇년 동안 여러 저택 세계에 큰 혼란이 있었다.

5. 투쟁의 성질

반란이 터지자, 미가엘은 이마누엘과 의논했다.

과거에 비슷한 동란들이 일어났을 때와 마찬가지로, 불간섭의 태도를 취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이 반란이 있었을 때, 네바돈에는 개인적으로 절대적인 통치 권한이 없었다.

미가엘은 아버지의 대관(代官)으로서 다스렸고, 수여 생애를 마치지 않은 상태였다.

네바돈의 군주 통치자로 보좌에 앉기까지, 미가엘은 루시퍼의 반란 세력에 간섭하지 않았다.

이들은 거의 20만 년 동안 방자하게 구는 것이 허락되었다.

미가엘은 이제 그러한 불충을 즉결로 처리할 권한이 있지만, 우리는 그가 달리 행동할 것인가 의심을 가진다.

가브리엘은 에덴시아에서 개인 참모진을 소집하고, 최고자들과 의논이 있은 뒤에, 사타니아의 충성한 무리들의 지휘를 맡기로 작정하였다.

모여든 충성파 무리 앞에서, 그는 미가엘의 깃발을 펼쳐 보였는데, 이것은 삼위일체 정부의 상징, 곧 흰 바탕에 푸른 하늘 빛의 세 동심원이었다.

루시퍼의 상징은 흰 깃발에 하나의 붉은 동그라미가 있고, 그 가운데 하나의 채워진 검은 색 동그라미가 있었다.

투쟁의 초기에 루시퍼는 행성의 원형 극장에서 열변을 토했다.

가브리엘은 가까이 자리잡은 그의 본부로부터, 반역자의 궤변을 폭로하였다. 여러 성격자는 마지막 결심이 서기까지, 이 두 토론회 사이에 오락가락하였다.

6. 충실한 천사 사령관

사타니아 본부 세라핌의 부지휘관, 마노시아의 용감한 행위는 특출하였다.

반란이 터졌을 때, 천사 무리의 우두머리는 루시퍼 운동에 가담하였다.

이것이 어째서 체계의 많은 행정 세라핌들이 잘못된 길에 빠졌는가 설명한다.

마노시아는 이렇게 말했다: "그때 나는 둘째 천사 사령관으로서, 미가엘을 모욕하는 계획에 참여하지 않았다. 예루셈에 엄청난 격변이 있었지만, 충실한 세라핌은 한 명도 다치지 않았다."

"루시퍼의 탈퇴로 인하여 별자리 회로에서 쫓겨났기 때문에, 우리의 정보 군단의 충성에 의존했다… 새 체계 군주가 도착할 때까지, 우리는 버틸 수 있었다."

이 천사는 아직도 유란시아에서 근무하며, 세라핌의 부지휘관으로서 활동한다.

7. 반란의 역사

루시퍼 반란은 체계에 널리 퍼졌다.

탈퇴하는 행성 영주 37명이 각 세계의 행정부를 대반역자의 편으로 전향했다.

파놉시아에서는 멜기세덱들의 지휘 하에, 미가엘을 지지하였다.

엘라노라는 그 인류의 지도권을 쥐었고, 단 한 사람도 루시퍼의 깃발 밑에 지원하지 않았다.

충성스러운 이 파놉시아 사람들은 일곱째 과도기 세계에서, 아버지의 구체 및 일곱 구류 세계에서 관리자와 건축자로서 근무해 왔다.

이 기간 동안, 칼리가스티아는 유란시아에서 루시퍼 운동을 지지하였다.

방송 서비스와 행성간 통신 방법이 중단되었다.

사타니아 체계 전체가 별자리 회로와 우주 회로에서 고립되었다.

천사 대리자와 외톨 사자들이 모든 통신문을 급송하였다.

이것은 라노난덱 반란이었다. 더 높은 아들 계급은 루시퍼 탈퇴에 참가하지 않았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들은 하나도 미혹되지 않았다.

멜기세덱, 천사장, 찬란한 저녁별들은 모두 미가엘에게 충성했다.

파라다이스 기원을 가진 존재들은 아무도 불충에 말려들지 않았다. 이들은 외톨 사자들과 함께 영의 세계에서 본부를 차렸고, 에덴시아의 늘 충실한 이의 지휘 하에 남아 있었다.

화해자와 하늘 기록자는 아무도 배반하지 않았다.

최상 세라핌은 하나도 분실되지 않았다.

우수 계급의 상당한 무리가 덫에 걸려들었다.

감독 계급의 천사도 몇몇이 잘못에 빠졌다.

마노시아는 행정 천사 계급 중에 3분의 2를 살렸다.

예루셈 케루빔의 3분의 1은 분실되었다.

가장 큰 손실은 천사 계층에서 일어났지만, 하등 계급의 대부분이 불충에 말려들었다.

분실된 물질 아들 68만 명 가운데 95퍼센트는 루시퍼 반란의 희생자였다.

하늘 가는 필사자들은 취약했지만, 예루셈에서 거주하는 승천 시민 중에 한 명도 루시퍼 반란에 참여하지 않았다.

"하늘에서 전쟁"이 시작될 때부터 루시퍼의 후계자가 임명될 때까지, 체계 시간으로 2년이 넘게 걸렸다.

새 군주 라나포지가 이 소식을 전해 왔다. “예루셈 시민은 단 한 사람도 분실되지 않았다. 하늘 가는 모든 필사자가 불 같은 시련을 견디었고, 중대한 시험을 겪고 성공하여, 온통 승리를 거두고서 솟아났다.”

그리고 계속하여 구원자별ㆍ유버르사ㆍ파라다이스에, 승천함으로 필사자가 살아남는 체험은 반란을 방지하는 가장 큰 보장이요, 죄를 막는 가장 확실한 보호 조치라는 소식을 전해 왔다.

루시퍼는 행정 권한을 빼앗겼지만, 그를 구금하거나 없애버릴 수 있는 법정이 존재하지 않았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별자리 아버지들이 체계 정부를 몰수하는 것을 지지했지만, 루시퍼와 사탄을 처분하는 것에 대하여 아직 판결을 내린 적이 없다.

대반역자들은 체계를 돌아다니는 것이 허락되었으나, 이들은 거의 20만 년 동안에 또 다른 세계를 속일 수 없었다.

8. 유란시아에 오신 사람의 아들

 

미가엘의 수여 임무가 끝날 때까지, 루시퍼와 사탄은 체계를 멋대로 돌아다녔다.

이전에 행성 영주들, “하나님의 아들들”이 정기적으로 모였을 때, “사탄도 왔으며,” 그는 몰락한 행성 영주들의 고립된 세계를 모두 대표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미가엘의 마지막 자신 수여 이후로, 예루셈에서 그러한 자유가 그에게 허락되지 않았다.

배반한 행성 영주들이 다스리던 행성들을 제쳐 놓고, 미가엘의 수여는 사타니아에서 루시퍼 반란을 종결시켰다.

반역자들의 소멸을 간청하는 가브리엘의 상소에 대하여 유버르사 법정이 집행 결정을 아직 내리지 않았다.

세월이 충분히 지나면 그러한 선포가 내릴 것이니, 이 소송의 청문회에서 첫 걸음이 이미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유란시아를 떠나기 전에, 미가엘은 마지막으로 칼리가스티아와 달리가스티아에게 자비를 내밀었으나, 이들은 그의 제안을 걷어찼다.

이 두 존재는 생각 조절자와 진실의 영 앞에 비굴하다.

칼리가스티아는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뒤에 비교적 무능한 채로 있었다.

9. 반란의 현재 상태

루시퍼 반란 시절에 일찍부터, 미가엘은 모든 반역자에게 구원을 내밀었다.

진지하게 뉘우침을 증명하고자 하는 모든 자에게, 그가 완전한 우주 통치권을 얻고 나서, 이들을 용서하고 우주 근무로 복직시킬 것을 제안했다.

주모자들 가운데 아무도 이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물질 아들딸 수백 명을 포함하여, 수천의 천사 및 낮은 계급의 하늘 존재들은 이 자비를 받아들였고, 1천9백 년 전에, 예수가 부활했을 때, 명예 회복이 허락되었다.

이 존재들은 예루셈의 아버지 세계로 옮겨졌다. 절차상으로 가브리엘 대 루시퍼 문제에 대하여 유버르사 법정이 판결을 내릴 때까지, 거기에 구금되어야 한다.

뉘우친 자들이 소멸 선포에서 면제될 것을 아무도 의심하지 않는다.

이들은 지금 아버지의 세계를 돌보느라고 파놉시아 사람들과 함께 수고한다.

미가엘이 네바돈의 우두머리가 되고 나서, 루시퍼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대리자들에게 구금되었고, 그 이후로 예루셈에, 아버지의 구체 집단의 1번 위성에 죄수로 있었다.

가브리엘 대 루시퍼 소송에서 초우주 법정이 판결을 내릴 때까지, 미가엘은 루시퍼 반란에 가담한 모든 자를 구류할 권한을 받으려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에게 탄원했는데, 거의 20만 년 전에 이 소송은 유버르사 최고 법정에 기록되었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한 가지만 빼고 미가엘의 탄원을 허락했다: 즉 배신 세계에서 또 다른 하나님의 아들을 받아들일 때까지, 또는 가브리엘 대 루시퍼 소송의 판결이 시작되는 때까지, 사탄은 배신한 세계의 영주들을 방문하는 것이 허락되었다.

너희가 행성 영주도 물질 아들도 없기 때문에, 사탄은 유란시아에 올 수 있었다.

마키벤타 멜기세덱은 그 뒤로 유란시아의 행성 영주 대관으로 선포되었다.

사탄은 정기적으로 칼리가스티아 및 다른 몰각한 영주들을 찾아보았으나, 이 계시를 발표하기 직전에, 대반역자들의 소멸을 요구하는 가브리엘의 탄원에 대하여 첫 청문회가 있었다. 사탄은 지금 예루셈의 감옥 세계에 무조건 구류되어 있다.

루시퍼가 살아 있는 한, 체계의 회로들은 회복되지 않을 것이고, 그는 전혀 활동이 없다.

타락한 세계에서 반란은 신성한 아들들이 도착하자마자 그친다.

우리는 이 반역자들을 소멸하는 사형 집행 방송이 유버르사의 판결을 발표할 것을 기대한다.

일곱 감옥 세계는 온 네바돈에 엄숙한 경고가 되었다. "죄 지은 자의 길은 고달프도다."

   
Tagged on: